기출 안하고 n제하는게 진짜 그렇게 문제인거임?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8868668
나는 분명
개념하고 n제 풀어보니
개념이랑 유형이 달라서그런지 나한테 더럽게 느껴진다는 거였고
기출을 안풀겠다고 한적도 없는데
무슨 메뚜기 때 마냥
내 행동 하나하나 해체해서 물어뜯으려고 하네
기출 중요한 것 알겠는데
어차피 2등급 만들기 위한 n제라고 오티때 말해서 시작한거고
뉴런 들으면서 비슷한 난이도의 문제를 몇 개 더 풀어보고 싶어서 들었던거고
"더럽다"가 아니라 "나한테 기출이랑 비슷한 유형이라 더럽게 느껴진다"였는데
비아냥이 끝도 없네.
막말로
처음 역추적 문제나
케이스 분류 문제만났을 때
더럽다고 안느끼는 사람 몇 명 있음?
그냥 아직 안익숙하니 더럽게 느끼는걸 그대로 한마디 했다고
~~도 안하고
당신은 평가할 실력이 안되니
님이 못해서니 등등은 솔직히 몇 배로 기괴한 상황이라 생각안 듦?
물론 어휘 선택이 님들이 기출 하면서 더럽다는 문제들은
단순 계산을 물어보고 개념이 빠진 문제들을 말하겠지만
지금 내 수준에선 어렵든간에 계산이 많던 간에 깔끔하게 안풀리면 내 느낌엔 더러운거임.
역추적 문제도 배우기 전에 더러웠고
그리고 1일차 풀고 다시 풀어보니 정리되는 것도 있고해서
잘 배웠는데
그냥 내가 안익숙해서 더럽다고 느껴진다에
마치 n제 문제자체가 더럽다고 말한 사람이 되어있네
그리고 또 더럽다고 말하면 뭐어떰
기출 풀고 4등급이라도
유형에 익숙해지려고 n제 풀잖음
하면서 실력 늘리는거지
매번 이런 것도 좀 질린다
확통 왜 안함?
사탐 안하면 멍청한거임~
화작 왜 안함?
이제는 기출안하고 n제를 풀다닛!!!
그냥 좀 다 하면 안됨?
님들도 다 어려운 것 있잖음
국어 못하면 님이 사고력이 부족한거지 문제는 좋음이라는 거랑 뭐가 다름.
누가 문제 좋은지 모름?
그래도 어렵게 느껴지거나 더럽게 느껴길 수 있는 거
이게 참 이렇게 뭐라들을 일인지도 모르겠고
뭔가 엄청 허탈하네
이게 뭐라고 적었지
나는 그냥 공부나 하러감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옯남 사겼던 썰 0 0
24년도 말에 나랑 원래 겜친이였던 사람이 (2020년도 때 ㅇㅇ) 내가 오르비에...
-
강민철 아이트래킹 용도 0 0
ㅈㄱㄴ 강기분새기분 뒤에도 복습으로 똑같은 문제 있는데 아이트래킹은 대체...
-
나왜사십오키로지 6 1
원래사십구였는데심지어더잘챙겨먹는데뭐지
-
강평모의고사 후기 0 0
정말 오랜만에 이 형태의 모의고사를 풀었네요 9번 10번이 3점이 당황했습니다 수1...
-
곧 전역하는데 수능vs편입 0 0
7월 말에 전역하는데 수능과 편입 중에 고민되어 글 남깁니다.서울 사는데 수시로...
-
옯만추는 신중하게 해야댐 3 0
저번에 별 생각 없이 나갓더니 웬 초대형거인이 나와서 오줌이 나올 거 같앗음
-
평가원을저주할거야 0 0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00~104일차 1 0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00~104일차 100일차 6.5 금 17:00...
-
님키몇? 8 0
-
키작남 갤러리 << 너무 슬픔 8 0
..
-
너와내가07이아니었다면 2 0
그래서영어를잘쳤다면
-
내 마지막 경고요.
-
정말 힘든 일입니다 넵 이젠 그 사람 닮은꼴만 봐도, 목소리만 비슷해도 걍 심장이...
-
ㅇㄴ 미친 뭐지 너무 배신감듦
-
이번에 과목을 세개나 바꿔서 좀 혼란스러움 일단 패스 살 돈은 없는 거지 학식이라...
-
공부하자 0 1
공공부부
-
면도해야해 2 0
야레야레
-
자러갑니다 1 1
그렇게됐습니다
-
근데 인증사진 다 고딩때입니다 8 1
공부만 만날 해서 저때보다 한 7~8키로 빠져버렸어요 지금은 훨씬 폐인
-
배고픈데 졸림 2 1
집앞 편의점 가면 잠 깰 것 같은데
-
다들 주무시나요 7 1
인증 반응이 없네요.. 용기낸건데
-
인증타임이길래 피했다가 지금옴 4 0
알파메일 알파피메일 아웃
-
마트 문 닫앗다리 2 0
당연한거지만 마트에선 몬스터 1300원인데 으으
-
ㅇㅈ 21 0
근데 좀 표독 사납게 나옴 억울함
-
나는 삼수는 못할듯 2 2
수능 개편의 문제가 아니라 메디컬 목표도 아니기때문에 삼수까지 할 동력도 없고...
-
주변사람들 속도가 빠르거든
-
사실 지금 호스트바 가끔 나감 0 0
겠냐
-
개밤티쓰레기반려주식들자랑 9 0
내정병의원흉들 개큰뻑큐날리고자러감
-
수능 끝나면 호빠 알바 생각중 1 0
M성향이라 누나들이 거칠게 다뤄주는거 좋아함 헿
-
수능 끝나면 진짜 알바 해야지 5 1
돈이 필요해
-
외대 기트남어가 없네 2 2
기트남어는 도대체...
-
어할완 1 1
띵언 : 결국에 내가 택할 수 있는 수단은 다시 나아가는 것 뿐이더라
-
뭔 속슬1주에 20만원이 넘지 4 1
예전에는 6만원이었는데;;;
-
3시부턴 오르비 안하기로 했음
-
저거 웨이하이웨이 작년 수능 동아시아사 정답 선지였는데 ㅅㅂ 몰랐었음 1년만 빨리 올려주지
-
ㅜ
-
우울글 쓰는분들 죄송합니다 8 1
(어제) (오늘) 오늘 진짜 힘든 하루군요.. 6모 조빠지게 치고나서 탐구...
-
스마트안경끼고 수능보면 0 0
걸릴려나? 토익은 2명 적발됐다는데 국가시험에서 한명쯤은 끼고도 안걸리지 않았을까..
-
가느다란물방을 3 0
키위제외해 금붕어좋아
-
초 3때는 피방 가는 형들을 날라리 쓰레기라 생각했다 초 5때부터 피방에 갔다 초...
-
현역이 고민ㅠㅠ 3 0
이번 6모 22212 받음 수학 빼고 개나락간 과목도 딱히 없고 탐구도 하나...
-
닝겐 키라이 0 1
얘는 내 아내임
-
구름과자 0 0
와작와작
-
밖에 나가야해 3 0
ㅠㅠ
-
ㅈㅂ빨리종강 0 0
ㅠㅠ
-
제약바이오 굵직한 LO나 데이터 발표들 6-7월에 여럿 예정되어 있고 현재 코스닥...
-
러셀 최상위 기숙 0 0
Hs 반수반 들어가는데 어떤가요? 후기 부탁드립니다. 원하는 선생님 들을수 있나요?
-
눈은 감기는데 잠은 안온
-
Soxl더사야하나... 1 0
분할매수 습관이라서 1/3씩 나눠서 매수하려했는데 1/3매수하고 날라가버리네 포모와
-
책 몇개 사온거 ㅇㅈ 2 0
없어
보편적인 방법일 뿐 맞다 틀리다는 없어요 본인이 옳다 생각하는 방법대로 공부하면 됩니다 막말로 오르비언들이 돈 받고 컨설팅 해주는 것도 아니니까용
소갈비찜 레시피
1. 소갈비는 5cm정도 길이로 토막 내 찬물에 담가 핏 물을 빼고 건져 기름기를 떼고 간이잘 배도록 군데군데 깊숙하게 칼집을 넣 어주세요~
2. 무는 큼직하게 깍둑 썰고 밤은 속껍질을 벗기세요~
3. 은행은 겉껍질을 벗기고 기름 두른 팬에 볶아 속껍질을 벗겨주세요~
4. 양념장에 넣을 배즙은 강판에 갈아 거즈에 걸러 놓으세요~
5. 핏물 뺀 갈비를 큼직한 냄비에 담고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 한번 끓어 오를때까지 한소끔 삶아 건지 세요~
6. 찜 할 양념장을 만드는데 오래 끓여 국물이 좋아들면 짜지므로 약 간 심심하게 만드는 좋이 좋아요~
7. 살아낸 갈비에 양념장의 2/3분량만 넣 고 육수를 부어 고루 섞이도록 뒤적인 다음 한소끔 끓이고 찜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무, 밤, 대추, 은행을 한데 담고 남은 양념장을 고루 끼얹어 가면서 버무려 주세요~
8.7)을 조리듯 쪄 내는데 맛이 들면 찜기에 담고 지단을 얹 어내면 됩니다~^^
깔끔하게 안풀리면 더럽다>>>걍 실력부족이다랑 똑같은 말 아님? 깔끔하게 푼다는게 뭔 소리임 역추적이 안 깔끔할수가 있음? 반대로만 가면 되는데
기출이라는 공짜 고퀄리티 n제를 안풀이유가 굳이
넘 스트레스받으면 글쓰기 좀 지양하는게 좋음
N제가 보통 기출 먼저 다 한 수험생 겨냥하고 출판합니다.
수포자였던적 없는 학생 기준으로
개념은 보통 고1고2때 하고요
기출 하기전에 내신용으로 쎈 먼저하고
본격적으로 수능공부 들어가고나서 기출2~3회독하고 수험생활 중후반부에 수능용n제 시작합니다.
개념하고 n제하는거는 보편적인 방법에 비해 상당히 많은걸 스킵하고 하는거라 본인이 감수해야될게 큽니다.
더럽다 라는 표현은 수능용 n제가 아니라
교육청 모의고사, ebs연계교재, 잡다한 봉투모의고사, 내신용 문제집에 나오는 쓸데없이 계산만 많은 문제보고 하는 말인데
계산 과정도 아닌 역추적 단골유형을 더럽다고 하니까 호응이 썩 좋지 않은것같습니다
진짜 뭐가문젠지 잘 모르는거같은데 그냥 두자
원래 저런건 한번 ㅈ되보기 전까지는 못깨닳음
그런말 듣기싫으면 걍 일기장에다가 쓰셈;;
솔직히 문제인거 맞다고 생각함 저도 남들 엔제 풀어서 조급해져서 엔티켓 사봄 (이땐 그냥 개념쎈정도만 상태였음) 그러니까 당연히 이해가 안갔고 아 이래서 기출을 먼저 몇회독하고 입문엔제하라는거구나 싶어서 기출쉬4까지 3번돌리고 다시 엔티켓 펼쳐서 풀어보니 기출변형해서 문제 만든게 느껴지고 몇문제 빼고 잘 풀렸음
여기 오르비는 수학 잘하시는분이 정말 정말 많고 수학괴물이 되기까지 시행착오 많이 겪으신분들도 계실거고 아님 첨부터 잘하셨던분도 계실거임
근데 님은 개념서만 하고 바로 엔제 넘어가서 문제 더럽다 이러고 기출부터 해야한다 말해주니 왜? 왜안되는거임? 이렇게도 말 못함? 이러면 어쩌자는거?
무작정 달려든것만 생각하지말고 님이 받아들이는 태도랑 마인드를 곱씹어서 생각해보셈
걍 결과로 증명해라 남자답게
먼 말이 많노 ㅋㅋ
ㅋㅋ 걍 열심해 해보셈 근데 안될거임
이런 글 쓸 시간에 기출을 했다면
기출 좋은거 맞고, 저도 수업때 기출부터 쓰긴 하는데, 그냥 n제 풀고 기출 하는거나 기출하고 n제 하는거나 저는 크게 차이 없을 것 같은데요...
to 글쓴이) 야 기출만 계속 돌리고 n제 적당히만 풀어도 6모 7모 만점인데
제발 n제 먼저 돌리지 말고 기출부터 돌려라
수특수완보다도 먼저 돌려야 하는 게 기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