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모 수학 4점 손풀이, 코멘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8699994

등차수열은 적절한 항의 관계로 모으고 뜯어보기
a_5와 관련짓는게 포인트라고 생각함
미분가능>양끝 미계 같다>대칭
계산은 최대한 줄여보자
중심각>원주각 찾기
마지막은 코사인법칙으로 계산해도 좋고,
수선 내려서 피타 써도 좋고
14. 계산 화이팅
제곱수에서 갈려나가고,
1 0 반복 주의
무지성 접선 ㄴㄴ해
M이 0으로 싱겁게 끝나서 의외였던
이거왜21로냄.....?
25학년도 5모에서도 나온 발상
복습 몸에 배신 분들은 빨리끝났을수도..
근으로 처리하는 것에 매몰되면 안됨
이등변 2개 꼭짓점에서 회전..?
>같은길이가 있네
>거리차 같은데 같은게빠지니까 주축만큼 남겠구나
이차곡선은 대칭뿐만 아니라 회전도 유의..(221126)
비율일정>평행
+반지름같다>등변사다리꼴
마지막 계산은 직각 꼈으니
가로, 세로 성분화로 계산

그냥 담백하게 수직 찾기
결국 시험지 나올때까지 참지못하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수학 문만 개어렵네;; 0 0
히잉
-
그럼 내가 누구 머리 한번 잘라주면 바로 이발사가됨???
-
수능 개편안(안편함) 4 1
국어:언매 화작 독서 문학 60문항 (100분) 수학:미적 기하 확통 수1 수2...
-
생2러는 승리할 것 2 1
이건 진리임 ㅇㅇ
-
지2러들 빨리 들어와라 9 1
지금 해도 됨?
-
확통 과외하시는분 0 0
책 뭐쓰심?
-
그냥 실모,N제도 결국 기출기반 문제가 있는건데 굳이 기출을 직접 풀어야할까 라는...
-
수제버거가 프차버거보다 1 1
더 맛있는건 맞음??
-
공못광광울 1 1
너무 공부를 못함
-
시험 공부 진짜 끝났다 0 1
게슈탈트 이론은 부분의 합보다 전체가 크다는 이론이라는 것만 알면 됨
-
수능폐지? 좋지 3 0
근데 그자리에 뭘 놓느냐가 중요함 일단 ㅈ같은 생기부쪼가리 말고 다른걸로
-
수능 축소나 폐지 찌라시 2 0
각각 몇학년도부터인가요
-
보낸지 3주쯤 됐는데 아무래도 탈락인거 같은데 그래도 확인메일은 받았으면 해서 혹시...
-
그냥 22번에 박아놔도 엄청 어려운 급인듯
-
오늘 못푼 문제 0 0
191130 나 230922 220622 171130 나 190629 나
-
가천대 환산 백분위 질문… 0 0
일반2 기준 백분위 몇정도 나와야 합격임?
-
시험 공부 끝났다 2 0
국어는 도구교과로서 의사소통, 사고, 타교과 공부의 도구라응 것만 알면 됨 ㅅㄱ
-
션티 매달키스 0 0
파이널만 파는 건 없음여? 앞에 거 필요 없는데
-
중도 낮잠 1 0
학식을 먹고 중도에서 낮잠을 푸짐하게 자고 일어나면 아주 푸짐한 똥을 쌀 수있다
-
고속 이정도면 0 3
후한건가 짠건가 메디컬은 모르겠고 계약은 좀 많이 후한거 같은데
-
윤어게인!!! 1 0
윤도영 선생님을 다시 인강으로!!!
-
3/H 브릿지 S 쓰려나
-
과연 두 사람은 북극곰의 맛있는 먹이가 됐을까
-
삼각함수 합곱공식 어떻게 외우는지 아는 사람 있나요? 2 0
얘도 꼬꼬마신신처럼 외우는 방법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교육과정 빠져서 그런가...
-
수학 n제 기출 병행 0 0
지금 뉴런 하던거 끝내고 바로 기출 2회독 들어가려고 했는데 기출2회독이랑 n제랑...
-
확통 개발점 시발점 1 0
확통 작수 30틀 반수생 이번 6모 28틀 두 문제 다 케이스도 못 나누고 멸망...
-
모솔인게 이상함? 전혀 아님 4 3
사잇값정리를 쓰면 사람은 모솔인 구간이 존재할 수 밖에 없음 난 당당해
-
언매 버림 수고 1 0
24수능 언매 개열심히했음에도 1틀 -2점 작수 언매 집에서 풀고도 2틀 해도안오름...
-
안녕하세요. 오르비 전자책 1위 저자 발로탱이입니다. 몇 년째 베스트셀러인 지구과학...
-
기분이 안 좋구나 1 2
U.F.O.를 먹자구나
-
수학3등급노릴수잇을까요 1 0
작수 8등급 쌩노베인데여 지금 두달~반 정도 했고 이번 6모에서...
-
수1 도움 4 0
분명 뭔가가 잘못됐는데 뭐가 문제인지 안 보임
-
6평이 쉽긴 쉬웠나 봄 0 1
주위에 반수하는 동기들 메가 채점 보면 다 1로 도배돼있음 ㅋㅋㅋㅋ
-
6평 국어 13번 0 0
그냥 대충 눈으로 읽다가 2번이겠거니 하고 내려가서 5번봤더니 뭔가 이상해서 몇번...
-
쌰갈 작년에는 30분컷했는데 이번엔 3분 늘었어요 실력이 실시간 퇴화중임
-
2024 도쿄공대 (現 도쿄과학대학) 본고사 확통 수능변형 1 3
일본의 카이스트 포지션인 도쿄과학대학 (도쿄공대+도쿄의과치과대학 통합) 의...
-
쉬고싶다고쉬고싶다고쉬고싶다고쉬고싶어쉬고싶다고
-
학교 교무실 출입금지짤 10 2
쌤들 웃김
-
수학 3등급인데 10 0
5개월만에 확통 100을 만드는건 사실상 불가하겠죠..
-
몰빵 ㄱㅈㅇ 1 1
-
잘게 5 0
잘자
-
Team98) 저만큼 입시 이력 복잡한 사람 못 봄 20 5
2016~2018년 수능 응시 -> 외대 글캠 환경학과 입학 2020년초...
-
Black에서 brown brown에서 yellow 3 0
Yellow에서 white White에서 what
-
수시 폐지 0 1
[수시 폐지 또는 축소에 관한 국민 청원]...
-
안냐요ㅏ세요 2 1
켄파치입니다
-
집으로 11 2
집가서 마저 공부나 해야겠음 집도 집중이 안되고 학교도 집중이 안되네 그냥 공부하기 싫음 청년임
-
절대 내 아이민을 보지마 4 1
절대로.. 응.
-
무휴반 할까요 휴학할까요 1 0
제가 반수 할 줄 모르고 학기초에 과 학생회에 들어갔는데, 일주일 전에 반수하기로...
-
대학친구들이 1 0
.
-
논리실증주의자는 예측이 맞을 경우에, 포퍼는 예측이 틀리지 않는 한, 1 4
논리싫증주의자는 관심이 없다.

떳다 내 망가...주인장이 참지못했다라는걸 보니...
아..
미적 유기하고 기하런 마렵다..
문제만 봐도 재밌어보이네
캬
2222
보고 못 참고 싸버렷다
뿌찍
이제 당신은 제게 반한 겁니다
21번 내풀이랑 존나비교되네
근데진짜쓸게저거밖에없음..
줄기만남기면 머..
혹시 미적은 아예 안올리시나용...?
제가 미적은 제대로해본적이없어서..
일단 게시글에 28은 있네요

앗 그렇네요 28번 손풀이 감사합니다!저건 무슨 선택과목인가요.
기하요
기하는 문제를 3D로 푸네
30번 뭐뇨이 ㄷㄷ
그야3d를배우니까..

저도 언젠간 이런 걸 풀 수 있겠죠와 근데 이 풀이를 처음 보고 바로 하신거에요??? ㄹㅇ 진짜 대단하신듯

실전성 이런얘기 나올까봐가능하면 날것으로 냅니다
ㄹㅇ goat
제가 문제를 풀 때 약간 무지성 미는 풀이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소득세님처럼 깔끔하게 푸려면 어떤 연습을 해야할까요??
그건 제가 계산을 워낙싫어했어서..
처음 쎈으로 개념할때부터
어떻게든 계산한줄이라도덜쓰려고
아득바득하면서 풀었던기억이납니다
존경스럽습니다 혹시 나이가 어떻게되시는지 여쭤도될까요
저 04년생입니다
아니 14번 스킵은 왜... 중요한 문제였는데
그냥 접선계산하는 문제라 귀찮았습니다

멋져
Goat20번 왜 -7/2 인가요
삼차 나왔는데 해가 안 나와서 당황...
접선아니라극값일때..
30번 그냥 a에서 bb' 수선의 발 h로 내리고 bh 미지수잡고 고라스 고라스 씀
개씹goat ㅆㅅㅌㅊ
기하30번 저는문제엄청좋은거같은데 어떻게생각하시나요? 오늘불알을탁쳤어요
수선내리기 딱편하게준것같긴합니다
기하 28번에 꼭짓점의 회전으로 풀려면 각F'AF가 90도여야하지 않나요?
90도인걸 어떻게찾으셨나요? 저는 안보여서요
두 직각삼각형 F'AS랑 FAR이 90도 회전한관계입니다
그 직각삼각형들의 일부를보는거니 그 일부도 회전관계임을 이용하면 90도는 바로찾으실수있을것같습니다
아하 답변 감사합니다
휴먼 우진체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