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45 노베일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8512327
오늘 한 것.
정신차리기
물리 열역학, 상대성이론, 원자 번호?
어제도 멍~ 오늘도 멍~ 이러다 강아지가 되는게 아닐까?
2일간 물리 45점을 목표로 잡아 놓고 멍 때렸다.
정신을 차리게 된건 다름아닌 100일전에 내 노베일기를 봤기 때문이다.
100일 전쯤의 나는 쌩노베에서 아무생각 없이 물리와 생명을 선택해 첫 개념공부를 하고있었다.
강의에 대한 푸념이 대부분이었고
낫설었던 기호와 용어의 폭탄에 굉장이 힘들었던 기억이있다.
그런데 그 이후 나는 뭘 했을까.
어떻게 물리와 생명과학 그리고 수학 공통 개념을 어떻게든 한바퀴 돌리고
다시 복습을 하던 도중에 그냥 리타이어 됐었다.
이번에도 똑같이 개념을 돌리며 문풀을 하던 중 뭔가 답답하고 그래서 그냥 리타이어 됐다.
이유는 그렇다. 실력이 늘어가는게 크게 느껴지지 않았다.
수학을 할 때도 마찬가지로 배울게 많다 생각해 당연히 문제에 익숙해져야하고 수식에 익숙해지는 과정이 필요한데도
뭔가 진도를 빨리나가야 한다는 압박에 느린 문제 풀이에 스스로가 떨어져 나가버린거다.
게으른 완벽주의자였던가?
준비는 완벽하게 되지 않았으면 뭔가 다음스텝으로 넘어가진 못하면서
그 준비 과정에 있는 나를 버텨내질 못한다.
기지도 못하면서 뛰고 싶어한다.
그리고 그 자리에 주저 앉는다.
지금 머릿속에는 물리 같은 경우 조금만 시간을 꼼꼼히 들이면 충분히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는 확신이있다.
그리고 만약 근 2일을 정말 확실하게 썼었다면 어느정도 마무리 단계에 있을지도 모르겠다.
가정을 하면 뭐하겠는가 100일 전부터 열심히 했으면 지금쯤 얼마나 했을지 상상을 해봤자 의미없는 것인데
그리고 생각해보면 6월 모의고사 때 물리 점수가
내 실력에 비해 물리 점수는 말도안되게 높은 점수가 나온 것 같다
푼 것도 맞고 찍은 것도 맞은 점수가 아니라면 내 실력에 불가능한 점수였다.
다음엔 확실하게 내 실력으로 점수를 쟁취해야겠다.
이번 2일간의 공부 유기사건으로 다시한번 느꼈다.
나는 계획을 했으면 실패해도 끝낼 때 까진 다른생각 안하고 그냥 그 계획을 생각안하고 그냥 이행해야한다.
혼자 독학을 하는 만큼
내 스스로가 한번 풀어지면 끝까지 풀어진다.
그렇게 100일 가량이 거의 무의미하게 사라져버렸다.
이제 내 목표 점수를 이루는데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시기가 온 것 같다.
그래도 일단 끝까지 하려고 해봐야한다.
그리고 하다보면 또 가능할 수 있지 않을까?
아직 역학파트를 하다 말았고 건너 뛰고 열역학을 했지만
물리 모의고사를 하나 쳐보고 자야겠다. 30점이 나오면 잘 나온게 아닐까?
아무튼
나는 할 수 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기상쌤이 사진찍어주셨어요! 0 2
(원본은 응원영상임)
-
MBC가 뒤져야함 5 1
얘넨 언론이 아님
-
나비 바나나 공식이 뭔데 9 1
제미나이 왜 이러는거야
-
기숙에 방학이 있다는 걸 첨앎 2 2
친구들 보니꺼 6평 끝나고 휴가는 많이 나오던데 하긴 365알 갇혀서 공부만 하면 정병오질듯
-
JTBC 망하는거 너무 기분좋다 10 3
자업자득ㅋㅋㅋㅋㅋ
-
한국사 노베 0 0
강의 추천 좀 해주세요!!
-
혼종력 ㅁㅌㅊ? 0 0
수1문제를 미적스럽게 푸는 기하러
-
근사 2 1
왜 안가르침 합성함수 미분계수 구할 때 유용한데
-
ㅈㄴ웃기네 아 12 1
어떤 재종이 방학을 삼주나 줘요
-
저거 왜함ㅋㅋ
-
침대 계약학과는 없을까요 2 1
일어나기 싫은데...
-
운동 끝 4 1
하지만 저녁에 또 갈 예정
-
밥먹듯이 사이드카 나오는 국장 0 1
ㄷㄷ
-
이건 또 뭐지? 대학원이긴한데 검찰 수사관 계약학과인가 아님 수사관들 교육기관인가
-
N수 형누님들 착함 8 3
시험기간에 카공중이었는데 어디카페에서 공부하는지 몇명있는지 물어본담에 갑자기 애들...
-
표점79 2등급 1 1
-
윤옥에인 2일차 0 0
ㅇㅇ
-
인설의대붙고 수도권삼룡의가지마셈 15 1
요샌 거의없는거같은데 혹시나ㅇㅇ 제가그랬는데 관짝드갈때까지 후회할듯 훌리 씨발놈들...
-
내릴 역 놓침 ㅅㅂ
-
요새 기조 보니까 걍 n제 타임어택으로 풀면서 실수 줄이는게 최고같음
-
(어휘 질감) 1화: OO화 8 4
For 2026 칼럼 시리즈 수능국어잡기술1편예시: 수능적 접근(문장편) 출판...
-
박제된 사람들 구경하세요 1 0
https://orbi.kr/00078715024/%EA%B8%B0%EB%A7%8C%...
-
맞팔 해주세요☆ 5 2
키랏♡
-
이게 머지..
-
엽떡시킴 17 3
쿰척쿰척하고 카페가서 공부 다시 해야겠다
-
M7731 이용하려면 추운 겨울날 1시간 2시간씩 서있어야되는 경우가 많아가지구...
-
네가 너무 보고 싶은 날엔 0 0
너무 견디기 힘든 날에느으으으은
-
아카라이브는 신이야 4 3
구글 GPT 제미니 다돌려도 안나오는 순수 동 단위까지 나와있는 백지도를 아카라이브...
-
저 저점매수 할 사람 6 0
21살 여자 불닭볶음면 잘 끓임 잠 자는 거 좋아함 (real sleep)
-
나한테 투자할 사람 3 1
나한테 책사주면 수능 잘보고 대학에 따라 n배로 갚아줌
-
안녕하세요 IMPULSE 저자 류건우입니다. 종강 후에 이제야 6모 해설을 찬찬히...
-
유튜브 뮤직 최고 장점 2 2
어느순간 잊고지내던 아주 오래전 노래가 재생되면 너무 반가움 ㄷㄷ
-
미친 도박장
-
바다에 빠져서 죽으면 1 1
웬만하면 못찾겠지
-
난도나 퀄 어떤가요???
-
어어 주식들 와이러노 3 0
와이러노 와이러노......
-
정이 너무 많음 6 1
-
담뱃값 올릴까봐 심란하다옹 6 1
담배값 올릴시간에 흡연구역이라도 하나 만들어달라냥
-
오늘 계획이 뭔가요 3 1
-
일산이 왜 그렇게 된건지 체감할 수 있음 대충 8년전에 가봤는데 한참 질리도록 타야 도착함
-
기만자들은 박제를 해야함 24 2
Ex) 의벳/에피를 달면서 저능하다고 하기 못생겼다면서 여친 남친 사귀었다고 자랑하기
-
어흐 존나 개재밌다 4 0
방학 맞아 하는 극강의 유희 학기 중에 못했던거 다 해주마
-
글 읽는 속도를 높이고싶따 2 1
시간관련 이슈는 이제 요거하나 남은 것 같은디꾸웨웱
-
안녕하세요. 오르비 전자책 1위 저자 발로탱이입니다. 몇 년째 베스트셀러인 지구과학...
-
수2자작 1 0
신입(?)을 고용(?)해서 만들었습니다. 초기 버전은 별로라 수정했는데 많이 다르게...
-
맥북하나살가 7 0
빅맥하나 무글까..고민이내
-
캘리포니아가 가주였구나 1 2
ㄷㄷ
-
어우 리트 0 0
머리가 지끈거리는게 맛잇구만
-
응밥해 월컵 16골 ㄷㄷ 2 1
메시도 넘겠네
물리러 응원해요 화이팅!!
강아지가 되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