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합시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8381637
이번 6모를 보면서 잘 본 친구들도 있을 거고, 못 본 친구들도 있을 거예요.
이 때쯤이면,
6모가 잘 나와서 신이 나서 페이스를 잃거나
6모가 못 나와서 해봤자 어차피 안돼 하면서 페이스를 잃거나
고3들은 기말고사랑 수능이랑 어떻게 두 마리 토끼를 잡아야 하나 싶어 페이스를 잃거나 하여
페이스를 잃는 학생들이 많은데요.
이번 6모랑 비슷하게 수능에 나온다는 보장은 없지만
나의 약점을 발견했다면 잘 채워봅시다.
나의 약점을 채우고자 하는 그 마음이
다른 그 어떤 것보다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내가 고정 1등급 이상이다?
→ 새로운 문항을 풀어보면서 경험을 쌓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아직 기출 분석이 덜 되었고 기출 확장이 잘 되지 못한 친구들은
기출분석을 통해 함께 기출에 대한 공부를 하면 좋겠습니다.
자꾸만 문제를 많이 푸는데 실력이 쌓이는 느낌이 없고
머릿속에 둥둥 떠다니는 느낌이고
착착 정리되는 느낌이 없다면
우선 제일 시급한 건 평가원과 수능기출로
우선적으로 기준을 잡아둡시다.
그런 다음 문풀 경험을 통해 나의 문제 경험을 확장을 하면
내가 풀었던 문항들이 하나로 엮이면서
머릿속에 경험들이 체계적으로 정리 될 수 있을 거예요.
이번 6모 공통 오답률 TOP5에서 비슷한 아이디어를 볼 수 있는 문항은
22번, 21번, 19번, 12번 총 4문항이 있습니다.
6모 문항과 함께 정리해보면 좋겠습니다. 꼭!
또 눈여겨 봐야 할 것이
공통 오답률 3위 , 이번 20번 문항은 EBS 연계라고 분류할 수 있는 문항입니다.
수학은 다른 과목과 다르게
EBS 연계라고 하는 문항들이 어느 문제집이나 다 있는 문항들이라 실질적으로 연계 체감이 잘 안되지만
이번 20번 문항을 통해 고난도 문항에 대한 EBS 연계 의지를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EBS 수특 수완도 원본으로 풀어보면서 틀렸던 문항들도 함께 정리하면 좋겠습니다.
EBS를 등한시 하지 말고, 기출과 함께 꼭 우리 공부합시다!
지금부터 벌써 더워지기 시작하네요.
이맘때 쯤이면, 학생들이 물먹은 솜마냥 축축 늘어지고,
컨디션 관리를 하기 힘들어 합니다.
시원한 실내에 있다가 더운 실외로 나가 급격한 온도차로 감기나 몸살도 자주 걸리는데요!
몸관리도 실력입니다!
항상 체력관리, 몸관리 유의하시고
하루하루 건강하게 알찬 하루 보내시길 응원합니다!
꿈꾸는 자에게 길이 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뻐꾸기 누구임 2 1
-
시대기출 질문 0 0
현재 김범준 스블 하고 있는데 끝나고 시대기출 코어 , 카나토미 중에 어떤게...
-
강민철 0 0
현재 강기분하고 새기분중인데요 강이분이 좋다고들어서 문학만 할까고민인데 어떤가요..
-
잠시만 차단해야겠다 1 1
정치 이야기 시간이 지나면 잠잠해지겠죠
-
월드컵이 수능보다 중요한 이유 2 1
월드컵은 4년기다려야하는데 수능은 1년만기다리면됨 ㄷㄷ
-
독서 커리 갈아타려하는데 0 0
고2고 강기본 완강하긴 했는데 너무 안 맞는거 같아서 독서 이원준으로 갈아타려하는데...
-
[단독]잠실 시위대, 여자 핸드볼 주니어팀 대표도 소지품 검사···“양말 벗겨야하는 거 아니냐” 선 넘는 발언도 3 5
6·3 지방선거 관련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핸드볼경기장 주변에서 나흘째 봉쇄...
-
화2 과외있다고 본인 공부 안하고 6모 풀고잇는 대학생 7 3
예과라 상관 없다 발언
-
재미는 있다
-
생윤 vs 정법 2 0
윤리는 재미도 없고 저랑 잘 안 맞는 거 같아서 쌩노베이지만 지금 정법으로...
-
있으면 어칼려나 부잣집은 다 빼겠지
-
현역들 국어공부 안하면 좋겠다 2 3
다들 6모 원점수 보고 기분 좋아져서 안했으면 (특히 언매)
-
메일이 처참하게 씹혀버려졌네 2 1
에라이
-
군대 언제가지 2 0
샤갈 ㅠ
-
공부 누가더 잘한느낌이야 0 0
내신기준 문과 주요과목3.0~3.1 이과 주요과목 3.3~3.4
-
안녕하세요 현돌 교재 후기 입니다. 일단 쌍윤을 선택한 현역이구요. 겨울방학때쯤...
-
6모성적온라인으로못봄? 2 1
ㅇ
-
"서로 연관된 것들 중 하나 이상으로 새로운 것 만들기" 6 2
이것이 창의력의 원천..!
-
이쁜 여자 많은 대학 목록 5 4
서강대 서울교대 한국외대 한성대 강원대
-
니들은 등 절대 긁지마라 ㄷㄷㄷㄷ 15 2
항문 찢어진다 ㄷㄷㄷㄷㄷㄷ
-
트레이너랑 회원으로 보이는분 바로 앞에서 대화하시는데.. 대화 주제가 가형...
-
현강 자료가 너무좋아보여요ㅠ…강제성잇기도하고.. 근데 국수가 33이라 국수가 급해서 고민
-
일단 관독은 입실 예정인데 휴학을 언제내야할지 모름 ;;
-
ㅜㅜ 하면 된다
-
영어 대비는 사설 떡칠인가요 1 0
기출이랑 사설 양치기 병행…? 이것만이 정석인가요 인강은 안 들으려는데
-
6평 92 미적 N제 추천 1 0
6평 92점인데 (22,30틀) 미적 n제 뭐할까요?? 설맞이 s1이나 이해원s1...
-
잘생긴 남자 구함 8 1
쪽지해요 ㅎ………ㅠ 20살 이상만
-
고려대같이 0 0
체육 abc 반영하는 곳 또 있나요? 저 체육 C맞게 생겼는데..
-
작수 확통 6등급이였고 올해 김기현 파데 킥오프 기생집 2,3점 아이디어까지 해서...
-
6평 과학지문 질문 0 0
오네소르게 수, 잉크 이런거 굳이 더 안붙이고, 라플라스 식을 좀 더 인과적으로...
-
의외로 굉장히 맛있는 것 2 2
공기
-
공부 방법 알려드립니다 1 1
독서는 시험에 주로 나오는 예술/철학 법/경제 과학/기술 관련 책을 많이 읽어보고...
-
관상 레전드 ㄷㄷㄷ 1 2
-
수학 문만 개어렵네;; 2 0
히잉
-
그럼 내가 누구 머리 한번 잘라주면 바로 이발사가됨???
-
수능 개편안(안편함) 11 2
국어:언매 화작 독서 문학 60문항 (100분) 수학:미적 기하 확통 수1 수2...
-
생2러는 승리할 것 4 1
이건 진리임 ㅇㅇ
-
지2러들 빨리 들어와라 18 1
지금 해도 됨?
-
확통 과외하시는분 0 0
책 뭐쓰심?
-
수학공부에서 왜 기출이 중요한걸까 18 5
그냥 실모,N제도 결국 기출기반 문제가 있는건데 굳이 기출을 직접 풀어야할까 라는...
-
수제버거가 프차버거보다 1 1
더 맛있는건 맞음??
-
공못광광울 1 1
너무 공부를 못함
-
시험 공부 진짜 끝났다 0 1
게슈탈트 이론은 부분의 합보다 전체가 크다는 이론이라는 것만 알면 됨
-
수능폐지? 좋지 3 0
근데 그자리에 뭘 놓느냐가 중요함 일단 ㅈ같은 생기부쪼가리 말고 다른걸로
-
수능 축소나 폐지 찌라시 2 0
각각 몇학년도부터인가요
-
보낸지 3주쯤 됐는데 아무래도 탈락인거 같은데 그래도 확인메일은 받았으면 해서 혹시...
-
그냥 22번에 박아놔도 엄청 어려운 급인듯
-
오늘 못푼 문제 0 0
191130 나 230922 220622 171130 나 190629 나
-
가천대 환산 백분위 질문… 0 0
일반2 기준 백분위 몇정도 나와야 합격임?
-
시험 공부 끝났다 2 0
국어는 도구교과로서 의사소통, 사고, 타교과 공부의 도구라응 것만 알면 됨 ㅅㄱ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현역인데 진짜 딱 기말때까지만 수학 던져도 괜찮을까요?
감사합니다
신승범입니다. 인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