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모 뿌림] SEL:ON 5월 수학 모의고사 by 설수교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8082570
SELON_5월_해설_수정.pdf
SELON_5월_문제_수정.pdf

안녕하세요! 서울대 수학교육과 TEAM SEOL:NAME입니다!
2024년 설레임팀의 프로젝트는 "예술적(?) 모고 변형"입니다.
1. 모의고사 이름 : SEL:ON 5월 모의고사
2. 문항 개수 : 공통과목 22문항
3. 문항 컨셉 : 5월 모의고사 변형 + 자작 문항
* 아이디어 변형 위주
4. 제한시간 : 60분
* 지금 다운받으신 분들은 수정된 버전입니다.
22번 문제 수정 : 조건 (다) : 분자 f(x)-t -> f(x)-f(t)
정말 공들여서 만든 문항이기에, 반응이 좋으면 이번 5월 모의고사를 시작으로,
6월, 7월, 9월, 10월 등 모의고사가 있을 때마다 변형 문항을 제작해서 계속 올려드릴 계획입니다.
확통, 미적, 기하 등 선택과목도 준비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주세욤:)
++ 해설은 약간 야메 해설입니다. 혹시라도 이해 안 가시는 부분 있으면 댓글 또는 쪽지로 부탁드려용:)
![]()
오류나 문의사항은 댓글 또는 쪽지로 부탁드립니다:)
SEOL:NAME, The Signature
0 XDK (+5,100)
-
2,000
-
1,000
-
1,000
-
1,000
-
100
-
6모 6월 모의고사 생윤 사문 현우진 강민철 김승리 0 0
백분위가 71 96 3 89 99 입니다. 재종을 꼭 다녀야 할까요? 제가 수학도...
-
9평 끝나고 봅시다 10 0
선착순 5명 천덕
-
약간 실장쪽 ? 행정쪽이랑 문제제작쪽으로 배정된거같은데 하는거맞냐 이거 , 조교 한...
-
ㅅㅂ 참기 힘들다,,,, 미시뿐만아니라 애기들 책읽는 습관 들일려고 애기들...
-
님들 수험생활 할 동안만 5 1
제가 사정이 있어서 번호를 바꿨는데 진짜 찐친 딱 한 명한테만 알려주고 걍...
-
6월 모의고사 6모 성적 0 0
백분위가 71 96 3 89 99 입니다. 재종을 꼭 다녀야 할까요? 제가 수학도...
-
오르비 3 0
내리비
-
ㅈㄴ 많이 틀림
-
저녁 ㅊㅊ받음 2 0
두시간 후 먹을예정
-
메가패스 곧 들어오겠군 1 0
50 야르
-
6월 모의고사 수학 해설지 배포! 해설강의 및 총평 예정! 3 2
안녕하세요!치지직과 유튜브에서 중고등학교 수학 및 전공수학, 수학교육학을 강의하고...
-
K패스 전화 왤케 안받냐 0 0
상담원 연결까지 가는 것도 ㅈㄴ 오래 걸리는데 연결하니까 정책변경 때문에 전화...
-
넌 전혀 스윙을 하고있지 않아 2 1
나를 봐
-
프리큐어 요정들 보고가세요 4 2
옷입은거 인형 팔아요
-
김젬마 문학 강화 0 0
김승리 휴강 기간이여서 문학 강의좀 들으려하는데 김젬마 10일만에 끝내기 문학 강화...
-
지2 재밌네 7 0
개념 1강만 들었는데 잼씀
-
빈 종이 하나만 가져오세요,이제 수능 개념문제는 안 틀릴겁니다. 0 2
소크라테스는 수천년 전 이렇게 말했습니다.나는 내가 모른다는 것을 ‘안다’ 반면...
-
하 1 0
스텔라
-
강e분 듣고 있습니다. 일단 1회독을 못해서 강의 1회독을 하고나서 어떻게 할지가...
-
6모 수학84 기출 vs n제 1 0
지금까지 개정시발점 수1수2 수분감 수1수2 뉴런수1수2 했구요. 이번 6모에서...
-
할게 너무 많다... 0 0
고3인데 할게너무 많아서 오히려 무기력해진다.. 수행평가랑 보고서 때문에 진짜...
-
적예 s6 개어렵네 0 0
36점 씹 ;;
-
국어 7월부터 현강다니는거 0 0
추천하시나요? 훈도 독기본서 다 들었는데 박광일쌤 현강가기엔 음 뭔가 애매해서...
-
병렬그래프가 뭐임? 0 0
이번 6모 21번이 병렬그래프로 풀린다던데 병렬그래프가 뭐임
-
9시간은 진짜 정직원 아니냐 1 0
밥 먹을 시간은 주겟지..
-
무표정으로 기계처럼 혼자 다 끝내버리시네......
-
예측게임 개웃기네ㅋㅋㅋㅋㅋㅋ 4 1
뭔가 하고 봤는데 그냥 투표가 아니라 매수 매도로 베팅하는 방식이였구나ㅋㅋㅋㅋㅋㅋㅋ
-
씨발 날개가 겨드랑이에서 나왔잖아 너가 광고에서는 어깨에 나오게 만들었으면서 크리스마스케롤5
-
알바가아니여getitgetit 1 1
신호는바꼇어
-
세계사 세계지리 글로벌하게 가볼까..
-
오늘 학교 가서 들은 말... 5 3
???: 저번주 목요일에 수업 안 왔잖아 설마 6모라도 보러 갔나 생각했어~ 아무...
-
시대기출 질문 0 0
현재 김범준 스블 하고 있는데 끝나고 시대기출 코어 , 카나토미 중에 어떤게...
-
강민철 0 0
현재 강기분하고 새기분중인데요 강이분이 좋다고들어서 문학만 할까고민인데 어떤가요..
-
잠시만 차단해야겠다 10 2
정치 이야기 시간이 지나면 잠잠해지겠죠
-
월드컵이 수능보다 중요한 이유 3 3
월드컵은 4년기다려야하는데 수능은 1년만기다리면됨 ㄷㄷ
-
독서 커리 갈아타려하는데 0 0
고2고 강기본 완강하긴 했는데 너무 안 맞는거 같아서 독서 이원준으로 갈아타려하는데...
-
[단독]잠실 시위대, 여자 핸드볼 주니어팀 대표도 소지품 검사···“양말 벗겨야하는 거 아니냐” 선 넘는 발언도 8 8
6·3 지방선거 관련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핸드볼경기장 주변에서 나흘째 봉쇄...
-
재미는 있다
-
생윤 vs 정법 2 0
윤리는 재미도 없고 저랑 잘 안 맞는 거 같아서 쌩노베이지만 지금 정법으로...
-
있으면 어칼려나 부잣집은 다 빼겠지
-
현역들 국어공부 안하면 좋겠다 2 3
다들 6모 원점수 보고 기분 좋아져서 안했으면 (특히 언매)
-
메일이 처참하게 씹혀버려졌네 2 1
에라이
-
군대 언제가지 2 0
샤갈 ㅠ
-
공부 누가더 잘한느낌이야 0 0
내신기준 문과 주요과목3.0~3.1 이과 주요과목 3.3~3.4
-
안녕하세요 현돌 교재 후기 입니다. 일단 쌍윤을 선택한 현역이구요. 겨울방학때쯤...
-
6모성적온라인으로못봄? 2 1
ㅇ
-
"서로 연관된 것들 중 하나 이상으로 새로운 것 만들기" 13 2
이것이 창의력의 원천..!
-
이쁜 여자 많은 대학 목록 5 4
서강대 서울교대 한국외대 한성대 강원대
-
니들은 등 절대 긁지마라 ㄷㄷㄷㄷ 18 3
항문 찢어진다 ㄷㄷㄷㄷㄷㄷ
-
트레이너랑 회원으로 보이는분 바로 앞에서 대화하시는데.. 대화 주제가 가형...
감사합니다!!!

떡상 두가자~~진짜 시험지처럼 풀고싶은데, 인쇄방법을 아실까요..?

집 주변에 프린트카페 있는지 네이버 지도에서 검색해보세요! 거기서 A3 용지로 인쇄하면 됩니다~!!감사합니다. 잘 풀께요.

감사합니당~~
사랑해요
내가 더 사랑할끄에요
기출 언넝 하고 풀어야겠네용 감사합니다
조아용용퀄리티 좋아보이네요 ㅎㅎ 7번에 4점 오타있어요!

헉. 황께서 누추한 곳까지 와주시다니.. 오타 확인 정말 감사합니당:)
고고!바로 인쇄해야지

히히 조아요감사합니당

별 말쓰음을~!
야홍21번 딱 이부분에서 답이 안 나오는 구조가 보이길래 한참 시간 썼는데 문제가 잘못된거 맞나요..?! ㅠㅠ
혹시 어떤 부분에서 이상이 있으셨던 걸까요??
우선 해당 식은 a_5=2여서 a_1=2-4d_a이고 b_1도 마찬가지로 쓴 식입니다!
또한, 색칠해주신 부분은 왼쪽의 식의 양변을 4로 나눈 것입니다!
아 제가 양변 2로 나누고 얼타고있었네요;; ㅋㅎㅋㅎㅋㅎ 문제 잘 풀었어요!

감사합니다~!!작년 행동강령 참 잘 이용했는데, 올해도 비슷한걸 업로드 하실 계획이 있으신가요?
행동강령은 현재 출판물로 인쇄되어 아마 같은 류의 게시물 업로드는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ㅠ 대신 특정 주제를 바탕으로(도형, 수열, 대칭성 등등) 몇 가지 요점 정리 느낌의 게시물은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해요!
22번문제 질문이 있습니다.
답지에서,0에서 fx의 미분가능성이 확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f’(0) = 0이라는 식을 어떻게 도출할 수 있나요?
또, f(x)가 연속임이 보장되지 않는데, 도함수식(f’(x))을 쓸 수 있는 이유도 궁금합니다. (구간에서만 연속과 미분가능이 보장되는데, 구간을 추정할 수 없는 상황에서 어떻게 도함수를 구할수 있나요?)
fx의 우 미분계수가 절대값식인것은 알겠는데, 4에서, fx가 연속이 아니면, fx의 우미분계수가 연속일 수 있나요?? 가령, 4보다 약간 작은수에서의 미분계수는 마이너스 무한대이지 않나요?

감사합니다! 맛있게 풀어볼게요
저희가 더 감사합니당~~https://orbi.kr/00068087893
확인해주실 수 있을까요?
현재 확인하고 있습니다!
괄호 안 한글은 어떻게 작업하셨나요? 수식창 안에서 그냥 쓴건가요?
원래는 표 만들어서 이리저리 해야 하긴 하는데, 무료 배포용이라 수식창 안에서 그냥 썼습니다!
20번에 f(x)=a(x-1)², g(x)=b(x-1)이면 (나) 조건에 위배된다고 생각했는데 왜 아닌가요...?
x=1일 때 분모가 0이 됩니다.
분수식은 분모가 0이면 분자가 뭐가 오더라도 정의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0/x 이런 식 마저도 x=0에서는 정의되지 않습니다.
아마 헷갈리신 부분은 극한값이 존재하는 것으로 착각하신게 아닌가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