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자극] 연세대를 소개합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7478747
안녕하세요. 이번엔 좀 색다른 주제로 올해 입시를 하는 수험생들에게 공부 자극이 되도록 대학을 소개하는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저도 수험생활할 때 대학에 대한 낭만을 가지고 수험 생활을 버틴 기억이 있어서 여러분들도 저와 같은 에너지를 얻으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글을 씁니다.
1. 백양로 + 신촌거리
벚꽃이 핀 신촌은 관광지에 버금가게 아름답습니다. 3월 신촌은 친구들과 술을 마시고 선배들과 밥약을 하는 새내기들의 낭만과도 같은 곳입니다.
서울숲, 석촌호수 등 벚꽃 관광지를 많이 가봤지만 신촌로도 충분히 예쁩니다. 연세대에 오게 되면 피곤한 등교길을 그나마 예쁜 풍경을 보면서 다닐 수 있습니다.
또한 신촌 맛집, 술집이 학교 5분 거리라 수업 끝나고 동기들과 술 한잔, 카페에서 카공 등 매우 낭만 넘치는 학교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2. 언더우드관
연세대의 트레이드마크라고도 할 수 있는 언더우드관은 이미 유명할 대로 유명합니다. 넝쿨로 둘러쌓인 건축물은 여기가 서울이 아니라 자연에 있다는 느낌을 주고 학교에서도 피톤치드를 얻는 느낌을 줍니다.
연세대 학생이 아니어도 신촌 구경을 할 때 많이들 놀러오는 장소이니 재학생으로서 뿌듯할 따름입니다.
3. 송도캠퍼스
1학년은 의무적으로 송도캠퍼스에 1년을 거주해야 하는 제도가 있습니다.(일부 학과 제외)
그래서 많이들 유배를 간다고 표현하는데, 제 생각은 다릅니다. 여긴 기회의 땅입니다.
사실 대학을 다니면서 동아리, 학회를 제외하면 친구를 새로 사귈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그런데 여기는 신입생 프로그램, RA(기숙사 선배) 제도에다 친구를 만나고 싶은 새내기를 모아놨으니 마음만 먹으면 문 밖을 나가서 친구를 사귈 수 있습니다.
매일 술 약속이 잡히고 에타로 밥 먹을 친구를 구하는 모습을 보면 신입생의 풋풋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근처에 트리플 스트리트, 캠퍼스타운역, 센트럴파크 등 놀러갈 좋은 곳도 많으니 친구들과 대학 신입생 좋은 추억을 만들기 최적의 장소입니다.
4. 연고전, 아카라카
연세대 최고의 메리트 및 홍보 요소는 축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지 싶습니다. 대학대항전 중 최고라고 할 수 있는 연고전은 관심없던 종목도 어깨동무를 하고 응원하게 되고 옆에 앉은 사람과 자연스럽게 함께 어울리는 그 광경은 매우 신나 엔돌핀이 샘솟습니다.
아카라카에는 매년 역대급 연예인들이 참여하는데 작년에는 에스파, 르세라핌, 장기하, 싸이 등 수많은 연예인들이 연세대를 찾아주었습니다.
물론 학교 다니면서 더 좋았던 것이 많지만 최고로 뽑자면 이렇게 뽑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동아리, 새터, MT, 미팅 등 입시를 열심히 한 것을 후회하지 않게 해주는 수많은 경험들이 있으니 여러분들도 에너지를 받아서 힘든 수험생활을 잘 헤쳐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연세대 뿐 아니라 다른 학교에도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즐거운 일들이 많을 것이니 본인의 목표를 위해 조금 더 파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
기출조각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기출조각 사용 중 피드백할 내용이 있으면 여기로 부탁드립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결국 핵무기 자주국방으로 가는건가.. 1949 미군철수 1950 한국전쟁 흠..
-
난이도 어떤가요?
-
양적연구 문화변동 사회집단처럼 제시문 파악해야 하는 유형이랑 도표통계에서 표 해석은...
-
자살을 생각한다 0
!
-
노무현 전 대통령의 명복을 빕니다.
-
집 가는중임 1
ㅇ
-
이은재는 신이야 0
펜홀더는 명작이다
-
힘들어죽겠다
-
좋은 아침! 0
매일매일의 족적이 곧 당신의 자산이 됩니다! 이는 수능 뿐 아니라 우리의 삶에서도...
-
그거 상쇄한다고 할당치만큼 공부했더니 그거대로 또 빡세다....
-
잠이안온다 0
조졌다
-
얼버기 2
하위
-
생존신고
-
https://youtu.be/Uaz4IVYB1bY 영상보고 후기좀.
-
그건바로사회성0의개찐따가된다는거야.... 나도알고싶지가않았어
-
9급공무원? 아 근데 재미가 없어보이는데
-
잘자라구해줘 10
쓰담도
-
수능 황제 분들께 여쭙겠습니다. 수능 기준 시간 없이 풀면 다 맞고 실전에서는 1컷...
-
5덮 사문 0
28m 42점 개시발
-
인스타나 유튜브 유나 직캠 댓글 보면 뭔 죄다 골반 수술 얘기네 분명 몇 달전까지는...
-
을종배당 2
뉴원스톱암보험
-
내일 1교시인데.. 이런 그러니까 교수님 왜 3일전에 발표하라고 통보를
-
여러분 6
자라
-
바꿨는데 존나맛있다 ㄹㅇ
-
ㅈ됐네
-
잔ㅋ 1
다ㅋ
-
저 급식 아님 0
-
간호가고싶음 0
불취업이라는데도 가고싶음 가는게맞나
-
님들은 어떻게 이런 공부안함..?을 극복하셨나요 ㅠㅠ
-
저 급식임 2
-
하루종일 물고일음
-
친구가 내신으로 잠깐 썼던거 준다는데 작년것도 괜찮나요?
-
추석이었나 무슨 영상같은거 녹방 틀어놨길래 관리자 없는줄 알고 그 1557이모티콘?...
-
몸이 너무 아파 7
흐
-
쌍윤 각이네 1
교재 구매 고고링 종익쌤 다시 봬요
-
몇개 보다보면 옛날꺼까지 계속 들어감 ㅈㄴ 많이 봄 그러다가
-
오노추 0
-
원래 애니는 5
미소년남주에 자아의탁하려고 보는거 아닌가
-
대학입시만 알지 그 이후 진로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네 자연대 교수하기 빡센가요?
-
최적? 아는 게 하나도 없음
-
내일할거 8
앱스키마 독서문학 기출정식 찔끔 미적볼텍스끝내기 두날개 볼록렌즈까지 끝내기
-
화작 확통 생윤 윤사 91 61 76 47 35 수학 나만 어려웠나.. 다들...
-
돈벌고싶어 0
아
-
어떤 강의가 가장 맛도리인가요?
-
사실 스토리는 걍 그저 그렇긴 한데 남주 미소년이라 자아의탁하기 좋음
-
사문 <--개념량 개많아 보이는데 지금 런 할만 한가요? 22
일단 배경지식 0인데, 지금 런 해도 될까요?
-
23화2는 머임 5
투필순데 만점자 4명 머임
-
상식적이고 이유있는 호의에 고마움을 못느끼고 이유없는 호의에만 큰 고마움을 느끼는
-
분명히 풀었던건데 30분 생각해도 못풀겠음 기출로 돌아가야하나
-
누백9~13은 몇등급대인강요?
진짜 너무가고싶다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