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고로 인해 블라인드 처리된 글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7184535
신고로 인해 블라인드 처리된 글입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그래보임
-
메인머임 0 1
뭐 의심 되는 사건 있었음? 글에는 증거 1도 없는데 왤케 관심을 많이 받뇨이
-
독일어의 잔재를 그대로 씀 사실 잔재라기에는 그게 원조인데 영미유학파의 용어쿠데타가...
-
질문받는글에다가 켄칼슨 신보 플리에 왜 헬로키티없냐고물어보려했는데 0 0
사라졌네
-
축구가 잊혀지지 않아 0 0
우웩
-
단체톡방은또뭐야 3 1
공부도안하고오르비에뻘글만쓰는뜌땨이는#~#이런말하나요 옯찐따라울엇다
-
북한 물리 교과서 ㅋㅋㅋㅋ 1 0
폰트부터 용어까지 어질어질하네...
-
김미레햄이씹떡팬메타이후론기억이없네요
-
응…
-
디저트39에서씹덕콜라보안시켯는데 캐릭터그려준컵줌 2 1
오따끄같이생겻나봐
-
문자하는법좀 0 0
뭐한마디하면 응응 아진짜? ㅋㅋ 이 지 랄 하는데 정신병개씨게올거같은게...
-
교수님 오늘 성적 준다매요 0 0
왜 안 주는건데
-
본인학교교장이축구틀어주지말래서 0 0
우리반은안틀어줫는데 옆반은 쌤이 걍 틀어주셧는지 소리지르고 그러는거 들리던데 그거...
-
피램 기출 갖고있는 천사 구함 2 0
총 문항수 알려줄 천사 구함
-
한국이싫어졋어.. 3 1
우우한국사공부안할레 남아공한테도따이는나라의역사를공부하기싫다
-
내가 축구를 봐서 진건가 0 1
2018 러시아월드컵 독일전 때 부터 어차피 질거 같아서 안보고 잔 경기는 대부분...
-
홍금보의 놀라운 월드컵 일대기 0 0
2014 러시아 1대1 무승부 알제리 4대2 패배 벨기에 1대0 패배 2026 체코...
-
항미원조 ㄷㄷ 4 0
ㄷㄷㄷ
-
꽃범호 0 0
-
demographic 1 1
인구통계학적 수능판은 아니고 기사에서 본 단어입니다
-
과외시장 누나 왜케예쁘냐 ㄹㅇ 8 1
목동/강서 누나 이거보면 쪽지주라
-
며칠전에 오르비 북스에서 도서 이벤) 6일만에 가능한 그것이라는 제목의 어그로성...
-
난웨평가원보다사설이잘나오지 2 0
월례나 서바나 교육청이나 69수능이나 난이도차이가 별루 없는거같은대 오히려 평가원이...
-
이 해설 논리적 비약 없나요. 수학 미적분 질문 제발 도와주세요 ㅠㅠ 2 0
f(x)와 f 역함수가 공통접선을 가진다고 접점의 좌표가 x=y 대칭이라는게 맞는...
-
메가 6만 대성 5만 이투스 5만입니다 11월말까지 쭉 이용 가능해요! 카톡 옾챗에...
-
귀여우어어엉어어엉ㅇ 7 3
-
안녕하세여 6 0
반가워요
-
작년부터 나 봤던 사람 와보셈 4 0
작년이랑 올해랑 저 달라진점 좀 알려주셈 이거 바탕으로 과제써야됨
-
손뽕들 극혐 진짜 ㅗㅗㅗ 0 2
-
건대 컴공 vs 서성한 낮 인문 10 2
제가 잘못 찾아본 건지는 모르겠는데 건대가 거품이 낀건지 서성한 인문 계열 일부...
-
개쓰레기처럼 살았는데 B0 11 5
교수님 감사합니다 ㅠㅜㅠㅠ
-
오답노트 쓰기 힘든 분들께 도움이 될까 해서 AI 앱을 만들어봤습니다 0 2
안녕하세요. 이번에 AI 기반 오답노트 앱 **리퀴즈(ReQuiz)**를 출시해서...
-
둘이서 할만한 스팀게임 추천좀 8 1
ㅈㄱㄴ
-
모교를 방문했어요 5 2
졸업한 지 5년이 넘게 지난지라 이제는 아는 선생님 한 분도 없지만 여전히 가슴을...
-
성적 언제올려줌 0 1
한과목은 교수가 마지막날에 올린다했고 두개는 말도없네
-
한국축구는 스트라이커가 없네 2 2
이천수 박주영 황의조 황의찬 (황의찬 지금 죽써서 ) 최전방에 해결사가 없음
-
다른거 잘족치시는데 축협좀 제발 한번만..
-
성적이 죄다 씨폭탄 씨받이네 6 1
이러다가 애도 나오겠더 에휴에휴
-
미적분 29번 2 1
미적분 29번을 수능때도 맞추고 싶은데 요즘 기출같은거 풀면서 느끼는게 감각적인...
-
이감 4-2 등수 8 2
93점 토요일반 1등 전체5등입니다 현장응시는 후반부에 시행할 때 답지 베끼시는...
-
에타보다가 오르비보면 5 3
오르비언들 너무 착해
-
[국어 내신 무료 자료 공유] 22개정 고1, 고2, 고3 모의고사, 중1~중3 문제 배포 0 0
안녕하세요 나무아카데미입니다. 2026 중1-1 국어 31 단어의 갈래 기출.hwp...
-
환자분이 나 아메쨩 쌤이라고 불러줌 14 3
오늘 씹밍아웃 좀 했음
-
독서실에서 봉지과자 쳐먹고있네 17 3
-
조3위로 본선간다면.. 6 3
독일이나 G1(이집트 or 벨기에)랑 경기가 잡히겠죠 그런데 실제로 독일이랑 붙게...
-
기생집 다 봤는데 검더텅 8 1
추가로 하는 거 오바일까 기생집으로 n회독 할까 아니면 검더텅 쭉 한 번 풀까
-
여자도 뭐눈엔 뭐만 보인다는게 이런거구나,,, 13 2
걍 아는 여자애랑 이번에 월드컵 축구얘기하다가 축구잘하냐고 나한테 물어보길래 축구에...
-
뭐라 못하겠는데 한마디만 하자면 6모 수학은 진짜 개대충 낸 거 같음 국어는 8번 낚시라도 잘했지
-
제가 고3이고 영어 4등급인데 다른 건 다 안 바라고 안정적인 3을 원해요. 그래서...
계속해주세요 왜 연재안해요 이제 구독까지 했는데
지난번에는 광운대 관련 글을 올린 것에 대해 불만을 드러내더니,이제는 왜 빈정거리는 말투로 계속 연재해달라고 하나요?
또한,만약 제가 많은 자료를 찾아보며 쓴 이전 글들을 저작자인 제 동의 없이 함부로 에브리타임에 올려 타인의 조롱,비난의 대상이 되게 만든 사실이 있으시다면, 앞으로는 그러지 말길 부탁합니다.
비꼬는건데요?
진인사대천명님,저를 비꼬려는 목적이 맞다면,
혹시 광운대 에브리타임에 제가 쓴 글들을 저작자인 제 동의 없이 캡처해서 무단으로 올려, 결국 타인도 같이 비꼬거나 조롱하게끔 유도한 사실 있으신가요?
제가 왜 그런일을 하죠? ㅋㅋㅋㅋㅋ
비방할 목적이 없었던거 맞나요? 당장 ㅅㅁㅎ 카페 게시자분께서 재정 관련해 조사하신것만 봐도 문제 없어보이는데 파산 관련된 글을 작성해서 지금 ㅅㅁㅎ나 오르비나 광운대 파산 관련해 질문을 하는 학생수가 많습니다.
https://cafe.naver.com/suhui/28043477?tc=shared_link
그리고 재학인증 부탁드립니다.
우선,저는 타 입시커뮤니티 관련된 내용들은 잘 몰라요.
또한 저는 단순히 수험생들에게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글을 썼지, 고의적으로 아무 근거 없이 비방할 목적이 전혀 없었어요.
언제나 말씀드리지만 재학인증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그런 의도가 없었다 할지라도 수험생인 제 입장에선 굉장히 비방의 목적으로 느껴졌습니다. 광운대 예비를 기다리는 댓글쓴 분에게 “후회 안할지 다시 생각해보세요”, 글을 끝내시며 “여기 오는데 드는 돈을 재수학원비로 투자해” 등, 광운대 진학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피해를 입을만한 게시글을 작성하신건 사실 아닌가요?
우선 저는 비방할 목적이 전혀 없었지만,비방의 목적으로 느끼셨다면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릴게요.죄송합니다.
그런데 제가 글을 쓸 때에는 광운대 진학을 고민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글을 썼고, 광운대를 진학할지 말지 고민되거나 마음이 갈팡질팡하다면,정말로 후회 안할 자신이 있는지 다시 고민해보고, 왠지 후회할 것 같다면 여기 등록하는 데 드는 돈을 재수 비용에 투자해서 진짜 만족할 만한 학교를 가는 것이 좋을 수 있다고 권유한 거였어요. 그 말은 진짜 광운대에 애정이 많고 만족하는 사람만 오라는 뜻이었어요.왜냐하면 거액의 등록금 내고 들어온 후 학교,학과 등이 마음에 안 들어서 나중에 재수,반수,편입하려는 사람을 많이 봤거든요.
광운대 입학을 무조건적으로 막거나 광운대 진학을 고민하는 분들께 피해를 주려는 의도가 전혀 없고,
저는 단지 이러한 현재 상황과 사실들을 글로 알려준 후,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적응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는 사람만 오라는 의미였어요.
지금은 너무나 중요한 원서철이고 광운대를 선택하려는 몇몇 학생이 작성자분의 자극적인 키워드 “파산”, “재수학원”등으로 인해 합당한 이유없이 적성에 맞는 학과임에도 불구하고 광운대 선택을 꺼리는 학생들이 있어요. 그래놓고 그럴 의도 없었어요~ 하면 끝인가요?
저는 광운대가 파산했다고 말하지 않았고,기존 선례들로 비추어 볼 때 광운대도 향후 파산할 수 있는 조짐이 있다 라고 말했어요.그리고 제가 이야기한 광운대 관련 정보들이 신경 쓰이고 자꾸 진학할까 말까 고민이 된다면,재수학원 가서 재수하는 게 나을 수 있다 라는 의도로 말한 거에요.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오고 싶거나 만족하는 사람들은 꼭 여기 대학에 와야죠. 다시 한번 이야기하지만,저는 광운대를 아무 근거 없이 비방한 적도 없고,진학을 고민하는 사람에게 고의적으로 피해를 주려는 의도가 전혀없어요. 저는 충분한 근거를 바탕으로 글을 썼지만 그것도 비방으로 본다면,다음과 같은 관점에서 한번 생각해 보세요. 예를 들어, ○○교대 와 일반대학 과 비교하는 글에 일부 고등학교 교사들,학부모들,비교대상이 되는 대학들 중에 어느 한 쪽에도 다니지 않는 학생들이 무조건 교대 진학을 말리려고 하고 일반대학을 추천하면서 "학령인구 감소로 임용고시 5수가 기본입니다,교대 오면 망합니다"라고 말하거나, ○○교대 재학생들이나 졸업생들이 아직 확정되지 않은 먼 미래 이야기를 예측하면서 "○○교대 절대 오지 마세요"라고 조목조목 장황하게 글을 쓰며 근거 없이 무지성으로 비방하며 안 좋다고 말하는 것, 또한 남녀공학 대학과 ○○여대와의 비교에서 무조건 남녀공학을 추천하면서 "○○여대는 앞으로 도태될 일만 남았습니다,기업에서 인사선발할 때 여대는 무조건 걸러요." 등 아무런 근거 없이 말하는 사람들,지방대학과 서울,수도권 하위 대학과의 바교에서 무조건 수도권을 추천하면서 "앞으로 지방은 망할 일만 남았고, 지방대학은 전부 소멸할 거다"라고 말하는 학생들, 그리고 대학이름 높은 분교와 대학이름 낮은 본교와의 비교에서 분교에 다니지 않고,관심 없던 학생들이 아무런 근거 없이 "분교는 절대 가는 거 아니고, 분교 가면 인생 망합니다"라고 말했던 사람들. 이러한 점에 대해서는 이의제기하지 않고 오직 광운대에 대해서만 문제제기하는지 정말 궁금합니다.저는 충분한 자료를 바탕으로 그렇게 주장한 거고,광운대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이유없이 비방할 의도 전혀 없어요. 오히려 위에 제가 써논 부류의 사람들이 잘 알려지지 않은 집단, 수적으로 열세한 집단, 지위가 낮은 집단,위치가 지방인 집단 들을 맹목적으로,무지성으로 아무런 근거자료 없이 주변에서 들리는 소문으로만 근거해서 판단하고,더 나아가 이렇게 선택하려는 사람들을 무조건 막고, 비난하지 않았어요?
뭔 뚱딴지같은 말씀을 하나요? 제가 교대 지망생이면 당연히 그곳에 나름 조사를해서 문제제기를 하죠 저도 광운대 진학을 생각하는 학생인만큼 문제제기를 하는겁니다 그럼에도 본인은 뭔 비교도 되지 않는 교대와 여대, 분교 사례를 들어가며 책임을 회피하시고 계십니까.. 당장 GTX-C만 해도 착공 확정인데 “광운대 역에 정차하지 않을 가능성이 커“ 라고 하지 않으셨나요? 지금 광운대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데 타데학 이야기 꺼내는것도 웃기네요 이런식으로 논점 흐리면 더이상 답변 않겠습니다.
이렇게 저와같은 광운대 지망생들에게 피해를 끼쳐놓으시고 “왜 지방대, 교대에는 문제제기를 안해요” 라고 여쭤보시면 전 더이상 할말이 없어요
저는 광운대 지망생들에게 피해를 끼친 적이 없습니다.만약 제가 이 글을 쓴 시기가 원서접수 전이었으면 "저 때문에 광운대 지원하고 싶었는데 광운대에 원서를 못 썼다"라고 말할 수 있겠지만,지금은 수시든,정시든 원서접수가 다 끝났는데 왜 그렇게 이야기하세요? 광운대 가고 싶으면 거기로 꼭 가세요.
저는 광운대 진학을 막은 적이 전혀 없습니다.저는 이러한 광운대 상황을 알려주고 "충분히 고민해보고 광운대 진학에 대한 남다른 의지가 있으면 와도 좋다" 라고 했어요.
마지막으로, 재학인증 부탁드립니다. 재학인증 안하신다면 전 더이상 이야기 하지 않겠습니다. 수고하세요
그리고 분명히 “여기 오지마라” 이런식으로 말씀하시며 광운대 재학생인것 처럼 글을 작성하셨죠? 재학생 인증 부탁드립니다.
또한 작년 1월 중순에 언론사에서 올9등급도 ○○교대 합격?을 사실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기사 제목으로 내걸어 교대에 입학하려는 사람들의 의지를 꺾었고, 교대에 다니는 사람들에 대한 부정적인 여론을 형성하게 만들었어요.
또한 지방에 살아 해당 지역 지거국을 희망하는 사람에게 지거국과 서울 소재 대학과의 비교에서 무조건 인서울을 추천하고,지방에 있다는 이유만으로 해당 대학을 무지성으로 비판하고 조롱과 놀림이 섞인 말을 하여,또는 지방에 있다는 이유 만으로 무조건 그 대학의 수준이 낮다고 말해서 해당 지역 지거국에 대한 안 좋은 이미지를 형성하게 하는 사람들이 입시커뮤니티 뿐만 아니라 학부모 들,학원강사들 중에 꽤 많아요.
이전에 몇몇 사람들이 아무런 근거 없이 자의적으로 판단해서 글 썼던 이런 사안들에 대해서는 뭐라고 하지 않고,왜 제가 구체적인 사실을 바탕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광운대에 대해서만 유독 문제제기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