쌩재수 vs 학고반수 vs 그냥 다니기(긴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7108877

현역이고 인하/과기/숭실 공대 붙은 상태입니다
그냥 다니기 vs 쌩재수 vs 학고반수
지금 제가 현재 이 중 어떤 걸 해야 할지 정말 고민 중입니다
저는 현재 컴공 쪽 지망하고 있습니다
이 분야는 학벌이 중요하지 않다고 하고
지금 붙은 학교들도 사실 괜찮은 학교들이어서
그냥 다니는 것도 생각 중이지만
사실 더 좋은 학교를 다니고 싶다는 마음이 뭔가 있습니다
그리고 현역 때 엄청 열심히 했다는 기분이 안 들어서
미련이 더 남는 것도 있고요
그런데 사실 쌩재수를 한다고 성적이 오른다는 보장이
있는 것도 아니어서 이런 점 때문에
정말 더 고민이 많이 됩니다
실제로 재수 때 현역보다 못 봤다는 경우도
꽤 많은것 같고요ㅠㅠ
그럼 1년이라는 시간을 그냥 버리게 되는거 아닐까
무섭기도 합니다
그리고 학고반수를 하면
확실히 보험처럼 들어놓는거라 마음은 편하겠지만
어쨌든 등록금은 내야 하는거고
수능을 못 봐서 다시 그 원래 학교로 돌아가면
오히려 더 상황이 꼬일 것 같아서 좀 불안하고요
현재 이런 선택지들 사이에서 정말 고민이 너무 됩니다
제 수능 성적이랑 여러 상황 고려했을때
여러분은 어떤 걸 선택하실 것 같나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하씨발공부하나도못함 0 0
하루종일 쳐노네 자살마렵
-
28수능을 목표로 하고있는 전역군인을 과외하게 되었습니다 이 친구가 현역 당시 수학...
-
ㅡㅡ다ㅡㅡ큰ㅡㅡ낙ㅡㅡ타ㅡㅡ 4 2
이제ㅔ 집애만 잇는다아 ㅏ ㅎㅎ
-
나를받아줄학원이없다니 0 1
한 7곳 전화해봣ㅅ는데다대기네흑흑띠
-
학교 쉬는시간에 쉬기 vs 쉬는시간에도 공부하기
-
수리논술도 운인가? 3 1
메인글 보니깐 갑자기 궁금하네 님들은 어케생각?
-
오늘 임무 수행 완료. 8 3
굿
-
진지하게 세지런 고민했는데 1 2
개념량보고 포기함 ㅋㅋ 물2계속해야지
-
월급 받자마자 n제 지름 3 3
기모띠
-
너까지 없으니까 0 0
아주 미쳐버리겟다
-
시발 ㅜㅜㅜㅜ 3 4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
합리화 ㅆㄱㄴ
-
저희학교입니다
-
사실 문과n수들 태반이 사탐 통유기하는것만 봐도 4 4
난이도가 감이 오긴해
-
기말2주남았어요 1 0
근데 학교가 정신나가서 시험 5일 전에도 수행평가ㅠ봐요 ㅋㅋㅋㅋ
-
우리집에서 30분 이내 생활권임 예전에 3개 중 하나 다녔었는데(의치x) 교통비 하나는 쌀먹했음ㅋㅋ
-
닉값하고왓음 1 0
똥테랑은안어울릴듯
-
사문이 그렇게 쉽나 6 1
9월부터 사문공부해도 되는거지?
-
드릴풀다가 신기한거 발견함 1 0
드릴3 미분 25번이랑 270621이랑 아이디어 완전 비슷함 아님말구
-
윤사 vs 사문 1 0
윤사 vs 사문 고3현역 정시인데 뭘 선택하는게 좋을까요 둘다 잘하지는 않아요 제발...
-
국어때메 역대 석나간다.. 4 1
하루에 4-5시간씩 해도 만년3임... 넘 스트레스 받는다 눈물까지나올 정도
-
아니다그냥닉값해야겟다 0 0
ㄱㄷ
-
과외생 사문 자습서 추천 좀 14 0
목표는 3등급 뭐 풀려야 하나
-
프사추천받아요 4 1
이거 너무 눈에 안 띄는 거 같아요
-
헤어지면 남이니까
-
영어 81점 받은 허수인데 6 0
대체 얼마나 어떻게 공부를 더 해야 85점까지 안정권으로 들어올 수 있을까요......
-
배고픔을달래줄만한게 0 2
할인쿠폰적용된값싼버거하나밖에없구나...
-
이거어떰 2 0
수능 영어를 상평으로 전환하고 이과는 영어 반영 안하고 수학을 반영하고 문과는 수학...
-
지금보다 성적이 서울대식으로 30점은 더 높을듯
-
영어 단기속성강의 없나 1 1
나를 한달만에 2에서 1로 올려다오
-
서바 시즌 궁금해하는 사람 꽤 있어서 알려주자면 2 3
정규반은 서바는 9모 끝나고 주니깐 1회부터 다 풀려면 모의반까지 들어야함 그래서...
-
난 왜 후자가 시간 덜남았지
-
고등학교 출튀하고 싶다 3 1
-
속보 JTBC 회생신청 3 3
이왜진? 참고로 속보는 아님 이미 몇시간 지남
-
릿 vs 유 2 1
뭐가 선녀임?
-
모고영어반평균점수 1 1
88~89라고함 고2입니다
-
하나은행 앱으로 지원금 받았는데 받고나서 하나카드가 없다는걸 알아버림......
-
7덮을 기점으로 1 0
경찰대 기출을..
-
담배 살끼 8 0
트위터에서 팔던데 넘수 미치겠음 스트레스 받아서
-
반수생 커리분석좀 깊티드림 20 0
이번 6모 33314뜸 3모는 혼자 쳐본거 24215떴고 낮2였음 생윤경제 경제는...
-
ㄹㅇ
-
수학서바 그냥 단과만 신청하면 2 1
홀수 회차밖에 못 받음? 재종은 홀짝 전부 줌?
-
저는 아직 고2라서 17~18개까지 풀 수 있어요 고3 되면 난이도 차이 커서 훨씬 덜 풀 듯요
-
오늘자 고3 ㄹㅈㄷ 사건 1 0
어떤 애가 정보 수행평가 내용을 친구들끼리 공유하는걸 봄(애들 말로는 이렇다함?...
-
남자분들 13 0
친구 새키들 원래 디엠도 잘 안보고 디엠도 잘 안보내고 단톡방도 잘 안보나요 아님 사바사인기요
-
고등학교 가지 마세요 8 6
심리적으로 학교에서 스트레스 받으면서 우울증 걸리면서 ㅈ같은 선생 옆에서 정시파이터...
-
생윤 커리 추천좀 0 0
리밋은 완강했습니다. 이제 기시감 하면서 김종익 잘잘잘로 갈지, 아니면 임팩트랑...
-
웃긴일 생겨서 적어보겠음 0 1
쿠팡 입고진열 당첨되어서 열심히 꿀빨고 있었는데 꽁지머리 노란조끼(아마...
차라리 시립교차하고 전과하시지..
저라면 일단 한 학기 다닐 듯 합니다
일단 학고는 ㄴㄴ
이유가 있을까요?
재수면 인생갈아넣어서 해볼만한데 학고하는순간 신경써야될게 꽤 있음
혹시 예를 들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수강신청이나 학점이수같은거요 등록금고지서 나올때도 좀 눈치보이고 ㅇㅇ.. 그리고 학과에서 계속 전화옴
학고는 하지마세요
저도 알고싶지 않았습니다
혹시 왜 추천 안 하시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사실 괜찮은 학교들이 아니긴함 건동홍도 아니고 중시경도 아니고 인생에 욕심나면 쌩재수해보셈 차피 미련안남게 1년더해도 숭실 과기정도는 갈거같은데
에이 인하 과기면 좋은학교는 맞죠
학고반수
학고반수는 진짜 비추요 오히려 수능 볼때 더 방해되고 신경 쓰인다 생각해요 쌩재수 하시거나 저 세 선택지 중엔 과기대가 최저학점이 1학점이라 웹강 하나 신청하면 쌩재수나 비슷해서 과기대 반수 또는 쌩재수 추천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