찢어지게 가난해본입장에서 정순수 말해보자면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7049646
솔직히 정상인은아님
난 어릴때 반지하에서 살았고
옷한벌 살돈없어서 사촌한테 옷 물려받아서 입었음
초등학교들어갈때까지 부모님이 옷한벌 살 형편이 안됐음
지금도 그덕분에 나는 근검절약이 생활습관임
근데 나는 누구걸 훔쳐서 해결할생각은 안했음
우리나라가 그런비용 안주는 복지부재국가도아니고
마냥 자기는 잘못없는것처럼 아가리놀렸는데
실제로는 세번이나 도둑질했다그러면 당연히 여론이 씹창나지
그리고 고가제품을 한번도아니고 세번이나? 사람들이 안좋게 볼만도 함
뭐 진짜 같은처지였다그러면 힘들었겠다 인정은하는데
난 남의돈훔쳐서 해결하겠다고 생각해본적은없음
그건그냥 일순간의 쾌락이고 자기합리화일뿐임
잘못된건 잘못된거지 ㅋㅋ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불쌍해하는 사람들을 이해못하는것도 아님
왜 불쌍하게보냐고 뭐라하는사람들은 좀 생각좀하고 말하셈
니들도 가정환경 불우했으면 정신병자됐을수도있어
괜히 가정환경이 중요하다는줄아냐
니대가리는 수능볼때만 쓰는게아니라 이럴때 생각하라고 있는거임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그래야 생2보다 응시자 수 낮아지지. 수능날에는 쉽게 내서 엿 먹이고 ㅇㅇ
-
재업)탐구조합별 국수 평균 0 0
빡펌
-
8000원 이하로 먹을 수 있는 버거세트 GOAT은 어떤거임?? 4 0
벅잘알 등판해 어서
-
나 진짜 빨간약 제대로 먹음 5 2
ㅅㅂ 물2 3등급 빼고 아무 사탐 1등급 넣어봣는데 고대가 왜 되냐
-
와 시발 ㅋㅋㅋㅋ 2 0
이거 빼면 19 20 28 29 30 1컷인데 와 말이 안 나오네 역대급 애미뒤@짐 갱신
-
고속 돌려주실분 1 0
.
-
한달은 가야되나
-
아이디어 이후 0 0
현재 공통은 아이디어랑 기생집 병행하고 있고 다음주내로 계획표에 맞춰서 끝납니다!...
-
수학 1일 1실모 추천 4 0
강대X 말고 다른 거 풀 꺼 있을까요 추천부탁드립니다
-
나 너무 착한듯 9 2
30분동안 다른사람 고속성장봐줌
-
김광진 미가공 들어보신분 0 0
앞에 커리 안듣고 바로 들어도 문제없져?
-
6모보고나니까 공부가 안됨.. 8 0
스스로 말하고도 웃긴데 진짜 공부가 손에 안잡힘 전과목 성적이 만족스럽지가 않아서...
-
미적 76=확통81 0 0
메가랑 ebs 체점 돌려보니까 둘다 미76=확81나오네요..ㄷㄷ 확통도 작년과...
-
오늘 본것중에 제일 웃긴짤 13 0
-
님들 투리구슬이 3 2
6평 물시험으로 딸치는거 꼴보기 싫다고 전해달래요 징쨔임
-
국어 실모 1 1
2일 1실모 하시는 분들 많던데 다들 어디서 구하시는 건가요? 실모 비싸게 팔던데...
-
확통인강 추천 0 0
확통런 하려는데 확통은 어떤 선생님 인강이 좋은가요? 수1,수2는 김기현쌤꺼 듣고 있어요
-
팔 그래도 어제보다 옅어?짐 7 1
언젠간 가라앉겠지 그냥 핏줄터진거일거라..
-
생라면에 꽤 잘 어울리는 음료 2 0
매실주스임
-
제목어그로끄는거는진짜벽느껴짐 2 1
진짜 영양가가 0에 가까운 개뻘글은 기계마냥 쓸 수 있는데 어그로 그거는 진짜 어케하는거임
-
러셀 반수반 들어갈때 작수 성적으로 바자관 면제 받으려는데 제가 올해 러셀에서...
-
잘 아는 동생 얘기 입니다. 국어 영어는 고정 1이라 150일 동안 수학만 공부해서...
-
그냥 sbs 필리핀 지진 영상에 댓글 4개 달려있다는데 안보임
-
앞에 하루에 한두지문씩만 하라고 나와있어서요 세네지문씩 하면 안되는건가여??
-
오뿡이들 내가 열공한 거 알지 ? 11 1
잘자.
-
악어오름? 1 1
이분은 뭐하시는분인가요?? 푸는속도가 말이안되시네
-
오르비에서 꼬셔서 연애 6 0
하는 사람들은 어케 하는거? 먼가 현생보다 어려울거 같은데... 넷상이라 이상한...
-
? 1 3
-
근데 기하 쉽다면서.. 3 1
왜캐 컷이 낮음?? 이유가 뭐지 꿀표본이라??
-
작년처럼 될 수는 없어서 버텨야하는데 힘든 건 어쩔 수 없네요,,
-
6모 이후 재종 0 0
지금 독재중이고 이번 6모 국수영탐탐 기중 3~4 3 3 3 4 인데...
-
이매진 풀어본사람 있나요 2 0
뭔가... 뭔가 필체가 엄청 이상하다고 느껴지는데 저만 이럼? 22수능 헤겔지문처럼요
-
올해 진짜 재밌는일 많네 3 0
ㅋㅋㄹㅈㄷ
-
수학황님들 엔제 추천해주세요 0 0
일단 올해 드릴은풀었고 6모 96이긴한데 제대로 푼게아니라 정신없이 가는대로 풀어서...
-
다들 내일두 화이팅 d=(^o^)=b
-
요즘 이 사람 어디서 뭐함 6 0
정시의벽
-
민동휘 런업 vs 강영찬 비전 0 0
뭐가 좋을까요 노베출신 + 돌~평균대가리인거 감안하면 + 강의 들어보셨으면...
-
1987년 6월, 수많은 이들의 푸르른 봄이 저물었다. 그들의 흔적이 곳곳에 남은...
-
기하 기출 문제집 ㅊㅊ 좀 해줘요 우리 기하러들 14 0
ㄱㄱ
-
수학 콘텐츠 추천해주세요 0 0
제가 이번 6모 (미적)28,29,30 틀려서 88점인데 하면 좋은 책 좀...
-
어그로는 이렇게 끄는거다잉
-
헌포랑 구디별밤 4 0
한번도 안 가봤는데 어떰 클럽은 진짜 시끄러워서 고막 나갈거 같음
-
요즘 좀 그런 생각을 함
-
마커스 난 네가 좋다 매그너스 멈춰 지켜야 할 도리가 있다 0 0
이 무게감이 듬직하군
-
다음 주면 재종이라니 2 0
지금을 즐기자~~~~~
-
문제를 풀었는데 6 1
답지가 없음(?)
-
마크하실분 10 1
생존 ㄱㄱㅆ 하실 분 쪽지로 디코 아디 점
-
피시방에서 ㅈㄴ어이없던경험 9 6
나 롤하는거 보더니 롤 계정 빌려달라는 새끼 있었음
-
나중에 저랑 이거 하실 분 1 1
수능 다음날 구합니다 지금까지 풀어온 온갖 실모들과 모고들로 ,,
-
이번 6모 13211이 가능한건가 엄마친구가 자랑 ㅈㄴ 햇다는데 음
근데 들킨게 노트북3대지 실제론 더있을듯
그런 억측은 자제합시다
무죄추정의 원칙이라는게 있지 않겠습니까? 정황도 없는데 의심부터하진 말죠

맞는말이다노그냥 좀 우선순위가 바뀐 것 같음
비난보다는 비판을 힐난과 질타보다는 선도를 우선시해서 글을 써야 하는데 계속 물어뜯는 사람들 보면 욕하는 심정 이해되지만 그 의도가 누군가가 잘못하면 둘러싸서 바로 손가락질하려는 것처럼 보임
지금까지 하늘을 우러러 한 점의 양심의 가책없이 정직하게 살아와서
죄가 없는 사람만 돌을 던지시길 바랍니다.
그렇다고 죄를 옹호하는 건 아닙니다.
다만 한 대만 훔쳤다면 덜 비난 받았을텐데 안타깝습니다.
예를 들어 어쩌다 욕정에 눈이 멀어 한 사람을 성폭행한 경우와
세 명을 성폭행한 경우는 정상참작할 차이가 크다 볼 수 있습니다.
한대라도 훔친건 잘못한게 맞죠. 애초에 아무리 가난하다 하더라도 범죄를 저지르지않는사람이 더 많습니다. 범죄에대한 비난은 감수해야죠.
개소리를 무슨 위대한 철학자의 말인것마냥 써놨노 ㅋㅋ
게이야 이런사람은 강하게말하면 더 이상한말하니
부드럽게넘기도록하자
한 대를 훔치든 세 대를 훔치든
둘다 훔친건데 뭐가 안타깝습니까..
엄마없나요
저도 어릴때 반지하에 살았었는데 훔쳐야겠다는 생각은 못해봄뇨...
그거시 옳은것이다 맞제
진짜 엊그제는 정박아새끼들만 모아놓은줄알았음미다...
ㄹㅇ
제일 중립적으로 쓰셨네...나도 똑같이 생각해요 굳
가난한것과 별개로 어린나이에 어머니는 정신병원가시고 아버지는 치매걸려봤음? 저건 우리가 쉽게 이해할수있는 삶이 아님 당연히 잘못한거지만 저정도 불행한 삶을 산 사람을 우리의 잣대로 평가할순없는거임
노트북 훔친건 그 전인데요?
고1때면 부모님 다 건강하실때라...
아 그런상황이면 노트북 사전합의 없이 훔치는걸 이해할수있다?
님 노트북였으면 참을수있을까요?
솔직히 그렇게생각하는게맞으면
일단 저부터 저사람거 훔치고싶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