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수 할까 고민됩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6486801
현역 언매 97 확통 50 영어 2 생윤 2 사문 3 받고
재수 해서 언매 92 확통 85 영어 2 생윤 2 사문 4 받았습니다
오로지 독서실에서 인강보며 혼자 한 독재였어요.
지금 원서 써서 붙을만한 곳은 건동홍숙~국숭세단 라인 두군데 정도 입니다.
하지만 아주 옛날부터 제 목표는 로스쿨이었어요.
물론 학벌이 낮을경우 리트 고득점, 고 학점, 높은 정성평가 요소로 로스쿨 진학이 가능하긴 하지만..
스카이 서성한 분들이 쏟는 노력에 배가 되도록 더 노력이 필요하다 느낍니다. 게다가 스스로 학벌에 대한 자격지심도 약간.. 있는 것 같구요.
다만 올해 쏟아부었던 노력과 힘듦을 알기에, 다시 1년을 투자한다는 선택이 쉽지 않네요ㅠㅜ
여자라 군수는 불가능하고.. 제 느리고 부족한 두뇌로는 반수도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만약 삼수를 하게된다면 독재하며 부족했던 자기통제..를 보완하기 위해 잇올같은 강제성 있는 학원에 다닐 계획이고, 재수할 때 느꼈던 스스로의 한계를 깨부숴볼 만큼 노력해볼 생각입니다.
삼수했을 때 서성한~중경+이대 정도 간다면 성공이라 여기고 멈출겁니다.
여러분은 이 상황에서 삼수.. 해볼만 하다고 보시나요?
아님 그냥 지금에 만족하고 대학 생활을 열심히 해보는게 좋을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세명 인증하면 저도 하겠습니다 2 2
네
-
메가 ebs 체점뺑뺑이 결과. 미적76>확통80 미적76=확통81 비교 방법 공통...
-
공부기록(65) 4 0
-
현역 화1 정시러인데 지금까지 실모 30점대 중후 머물러 있으면 뭔가 잘못된 건가요? 3 0
거의 사설이긴 한데 3페이지 다 풀면 남아봐야 9~10분 남아서 3문제 고정으로...
-
영어 21번 자작 풀고가시오. 6 0
선착1 2천덕
-
척삭동물문 이런 거 동물 별로 다 외워야 하는 거임? ㄹㅇ로?
-
인천·전남 등 전국 12곳서 '동일 득표' 잇따라…"우연의 일치" 해명에도 논란 확산 6 0
[앵커] 서로 다른 투표소에서 1, 2위 후보들의 사전투표 득표수가 똑같이 나왔다면...
-
아니 2랑 6에 동그라미 치고 2 0
2+8은 뭔 생각이지 이러니깐 내가 만년 2-3등급이지
-
3~4월에 대학 다닌다고 공부 안해서 괴로운 거 정상인가요 0 0
5월부터 조금씩 시작해서 지금 열심히 하는데 3~4월이 너무 괴롭고 그때 했으면 더...
-
한 20년만 일찍 태어날걸 4 1
까비
-
6모 표본 뭐임 근데? 12 2
왤케 6모 치고 빡빡함 원래 좀 널널해야 그게 6모컷인데
-
그냥 유튜브 자체 오류인가 0 0
J팝 채널이나 미미미누도 댓글 몇개 안보이네
-
질문좀해주세요저한테 9 0
도파민 좀 채우고싶어요
-
우울글 한 번만 써도 될까요 14 9
아실 분은 아시겠지만 대학 입학 후 좀 심하게 불링을 당했어요 정외 써서 붙었는데...
-
2706 확통 84점 0 1
고2 현역이라 확통 노베인데 84점 공선 안갈리고 2뜸..?
-
지하실을 보여주러 다는데
-
조정호 선생님 고2 4주 특강 들으면 좋을까요? 2 0
영어 수능강의 처음 들어보는데 4회씩 강의가 있네요 조정호 선생님 수업 고2가...
-
국수영 각각 하나씩만
-
5월달 교통비 7마넌이네 3 0
학교 셔틀 타고 다녀서 통학 0원인데도 이만큼 듦
-
원래 생지러인데요 지구는 안정적으로 1이 나와줘서 다행인데 생명이 너무 불안정해서...
-
걍 2~쉬4까지 0 1
여기까지 검토 했으면 맞겠지가 아니라 두 번 풀어야겠다
-
존나 쉬운 21번 모음 7 1
-
인스타 4 0
본계 맞팔했던 사람중에 ㅈㄴ 이쁘고 간간히 디엠했던 사람 있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계정이 안 뜸..
-
수능포기 14 2
현역들한테 밟히고있어요ㅠㅠ
-
나르샤 실전분석서 vs 어댑터 4 0
6모 기준 10분 남기고 50이고 윤성훈쌤 풀커리 타고 있습니다. 십지선다 7월...
-
스나이퍼 숭배해야하는이유 6 2
수시붙어서 환불 해줌 캬
-
학식 먹으면 왤케 배가 고플까 1 0
배고파
-
아무래도 잘못된 년도에 태어난거같음 22 5
N수생 숫자도 그렇고 현역 표본도 좀 이상해요오......
-
아재드립 왜케 웃긴거지.. 0 2
심심할때마다 혼자 머릿속으로 왕이 넘어지면? 킹콩! 아 ㅋㅋㅋ 이러는데 왠지...
-
인증 하겠습니다. 진짜로
-
이번 6모 수학은 7 2
준킬러를 아예 안락사시켜버림;; 22번도 킬러라 부르기엔 너무 쉬웟고 9-11번은...
-
수시러 ㅇㅈ 6 3
작년에 붙여주셔서 감사합니다 ㅜㅜ 6모 표본보니까 올해 수능 봤으면 서성한도 못갔을듯
-
작년 현역 때는 확통 (27)282930 못 풀어서 1년 내내 백분위 80을 넘기지...
-
성적 : 작수 75점이였습니다. 그런데 제가 식곤증이 심해져서 이번 6평 때 졸면서...
-
내가 인간지표랬음
-
나는 문과를 갔어야 함 2 1
모든 재능이 문과를 가리키고 있음
-
불미적 + 물기하 = 3점 4 0
2606
-
고속이랑 낙지 많이 다른가 0 0
뭐이리 안 겹침
-
이거 어떻게 정확하게 하는거죠 이거 하면 문풀 속도랑 실력 상승한다고 최지욱이 그랬던거 같은데
-
현재 4규나 앤티켓 생각하고있어요
-
6모 기하는 ㅈㄴ 어렵게 내야지 15 2
그래야 확통런으로 생2보다 응시자 수 낮아지지. 수능날에는 쉽게 내서 엿 먹이고 ㅇㅇ
-
재업)탐구조합별 국수 평균 11 1
빡펌
-
8000원 이하로 먹을 수 있는 버거세트 GOAT은 어떤거임?? 6 1
벅잘알 등판해 어서
-
나 진짜 빨간약 제대로 먹음 9 3
ㅅㅂ 물2 3등급 빼고 아무 사탐 1등급 넣어봣는데 고대가 왜 되냐
-
와 시발 ㅋㅋㅋㅋ 2 0
이거 빼면 19 20 28 29 30 1컷인데 와 말이 안 나오네 역대급 애미뒤@짐 갱신
-
고속 돌려주실분 3 0
.
-
한달은 가야되나
-
아이디어 이후 0 0
현재 공통은 아이디어랑 기생집 병행하고 있고 다음주내로 계획표에 맞춰서 끝납니다!...
-
수학 1일 1실모 추천 6 0
강대X 말고 다른 거 풀 꺼 있을까요 추천부탁드립니다
-
나 너무 착한듯 9 2
30분동안 다른사람 고속성장봐줌
대깨로면 한번더하는게 맞다생각해요..
본인 부모님 로스쿨 교수
저도 로스쿨 지망하는거 알고계심
경희밑으론 학비지원 x
ㅠㅡㅠ
ㅎㅎㅎ대깨로..맞습니다ㅜㅠ
초등학교때 부터 꾸던 꿈이기도 하고, 부모님도 모두 이쪽 계열이셔서...ㅠㅜㅎㅎ

저도 설대목표로 한번더해용파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샤이님도 응원하겠습니다:)학벌 자격지심 있으면 그거 대학생 내내 따라다녀요 그냥 함 더 ㄱㄱ
하 정말 그럴 것 같아서 더 고민되네요ㅠㅜ
아무리 열심히 노력해도, 내심 학벌을 자랑스럽게 여기진 못할 것 같아서..
일단 국어 잘하셔서 해볼 만함 수학도 많이 올리셨고
탐구는 딱히 걱정의 영역이 아니니 전 한 번 더 해보는 거 추천
어머님도 그 말씀하며 삼수를 권하시긴 했는데, 아버지께서 삼수를 꽤..부정적으로 말하셔서 더 고민되네요!ㅠㅜ
조언 감사합니다!!
넵 좋은 결정 하시길!
윗분말씀대로 국어 잘하시니 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전 국어땜에 더 하고싶어도 벽을 느껴서....홧팅입니다
삼수했을 때 이 악물고 하실 수 있으면 하는걸 추천드려요. 아님 학교 다니면서 반수도 괜찮지만 정말 로스쿨/ 학교 하나만을 바라보고 공부할거면 생삼수 추천해드립니다. 국어가 괜찮으시니 해볼만하다고 봅니다

ㅋㅋㅋ안그래도 오늘 쌩삼수 하려고 잇올 등록하고 왔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