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연고대 보면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6468690
그냥 다 같이 컷이 올랐는데 그 오른 예측컷조차도 후한 경우가 많았음..
점수가 너무 높아서 펑크날 거라고 생각드는 과들 중에서 그대로 갈 애들도 많은 듯해요
연대는 그나마 사과대 쪽에서 뭔가 볼 만하고 어문 위험한가 정도였는데
고대는 그냥 머리 아픈 수준으로 표본이 넘 많았습니다.. 특히 665~667 이 표본들은 도대체 어디를 보내야할지/어디로 갈지 정하는 것도 힘들었는데
이렇게 되면 나군 잡고 가군 연고 지른 사람들 다 날라갈 텐데 서성한부터도 이게 뭐지.. 싶을 거 같네요
또 위에서는 연고 잡고 서울대 쓰려다 터지는 사람 많을 건데 그거 반영 안해서 연고에서 추합을 후하게 잡는 경우도 많았고..
얼마 전에 입시 쪽에서 유명한 분이 쓰신
연고대 점수 맞춰서 가라는 글이 생각나네요 (아마 영향 있을까봐 연고라인을 통틀어서 말하신 듯..)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갑자기 하수도 상수도 배관 속 액체가 반전되면 어케될까 0 0
수돗가에서 똥물 너오고 처리장에서 깨끗한 물 나오기
-
수열을 20 빈칸으로 내고 22번에 회전이동 지수로그 낼려다가 꺾은듯
-
머리뒤쪽이아픔 3 1
며칠째이럼 이거 약간 뇌세포가 진화하고있는거아닐까 수학천재가되는거지
-
근데 그럼 1 1
민주당이 전라도에서 이길려고 부정선거를 했다는건가
-
확통 2등급 커리 가능한가요 1 0
가능충 죄송합니다만.. 시발점 3회독 + 쎈b + 어삼쉬사 + 기출 양치기 +...
-
파 마 늘 저격합니다 2 0
저 격합니다
-
수업마치고 과외하고 운동 끝 2 0
이제 시험공부를..
-
여러분 집단지성좀 0 0
문과라 과탐 현강은 잘 모르는데 보통 이과로 확정지으면 예비고1 때 통과가 아니라 물화 들음...?
-
부정선거 의견 정리 글입니다 1 0
수능 준비 1.5일 말아먹은 한심한 내가 생각한 의견 정리 재선거 주장>o 시위대...
-
영어 유형별 문제 인강 1 0
제가 영어에서 30번 어휘 문제, 40번 요약 문제, 41-42 장문 문제 유형이...
-
구라 안치고 심정지 올 거 같음 사례있을 거 같은데 진짜 밤샌 날에 최후의 수단으로...
-
선거 관련 재밌는 단어가 있네 7 0
ㅋㅋ
-
22번 이러면 8 3
6모 22 수열로 어그로 끌어서 학생들 수열 공부 빡세게 하는데 9모 22는 짜잔...
-
미국 동부시간 기준 1999년 4월 23일(한국시간으로 4월 24일) 세인트루이스와...
-
6모 주제 수능까지 쭉 가고 예외는 없었던거 같은데 올해도 그렇다는건 아니지만 그냥
-
나도 취집하고싶다 7 0
저 시켜주세요
-
청산당해버렸노
-
요새도 인증메타가 열리는구나 5 0
아님 오늘이 오랜만인가
-
반수 수학 커리 0 0
조언 구합니다ㅜㅜ 작년 수능 수학 5등급 맞았고 올해 수시반수 하는데 수학이...
-
22번 수열 대비 7 3
가형 나형 세대에 이런 수열 많이 나왔는데 이때 수열 킬러 찾아 풀기 ㄱㄱ 25시즌...
-
아직 입시가 끝나지도 않았는데 후회되는 점이 좀 많아서 ㅠㅎ
-
6모 28번 이거 0 0
f와 g가 y좌표에 관한 거니까 우리는 그에 수직인 x좌표를 마음대로 조작할 수...
-
제2외 공부해볼만 한가요?? 1 0
6모는 화확정법사문으로 98 96 1 99 98 나왔고 사설은 국어 무보1까지도...
-
09(10)들 꼭 열심히 하셈 12 3
오히려 기회의 땅이 될지도 모르는 일임
-
수학이런기조로나오면 4 0
샤인미같은거벅벅풀어야되나
-
제 스타일이 지문에 시간 오래쓰고(단독 지문의 경우 8.5분정도) 문제는 그나마...
-
시험지 받으면 아예 아무것도 안 적힌 빈 페이지 있잖아요? 거기에 a4n a4n+1...
-
이런식으로만 나온다고 하면 저정도에 준킬러 절반만 나와도 표점 ㅈㄴ오를듯 쫌 내라 ㅅㅂ
-
정시의벽이랑같은대학가려면 6 2
저몇수해야해요?
-
서러워서 오르비 어떻게 하나
-
어떻게 해야 할까요? 0 0
여러분 부모님도 제가 하려고 하는 것마다 말리시나요? 현재 정시+논술 준비 중인...
-
늙어서 그런가 식곤증 진짜 돌겟네 10 0
식음을 전폐해야되나 하
-
나 너무 착하다 3 0
이제 쉬러감 앞으로는 좀 더 칼같이 해야겠다
-
세명 인증하면 저도 하겠습니다 11 3
네
-
메가 ebs 체점뺑뺑이 결과. 미적76>확통80 미적76=확통81 비교 방법 공통...
-
공부기록(65) 12 0
-
현역 화1 정시러인데 지금까지 실모 30점대 중후 머물러 있으면 뭔가 잘못된 건가요? 4 0
거의 사설이긴 한데 3페이지 다 풀면 남아봐야 9~10분 남아서 3문제 고정으로...
-
영어 21번 자작 풀고가시오. 7 0
선착1 2천덕
-
척삭동물문 이런 거 동물 별로 다 외워야 하는 거임? ㄹㅇ로?
-
인천·전남 등 전국 12곳서 '동일 득표' 잇따라…"우연의 일치" 해명에도 논란 확산 16 3
[앵커] 서로 다른 투표소에서 1, 2위 후보들의 사전투표 득표수가 똑같이 나왔다면...
-
아니 2랑 6에 동그라미 치고 3 0
2+8은 뭔 생각이지 이러니깐 내가 만년 2-3등급이지
-
3~4월에 대학 다닌다고 공부 안해서 괴로운 거 정상인가요 0 0
5월부터 조금씩 시작해서 지금 열심히 하는데 3~4월이 너무 괴롭고 그때 했으면 더...
-
한 20년만 일찍 태어날걸 5 1
까비
-
6모 표본 뭐임 근데? 16 2
왤케 6모 치고 빡빡함 원래 좀 널널해야 그게 6모컷인데
-
그냥 유튜브 자체 오류인가 0 0
J팝 채널이나 미미미누도 댓글 몇개 안보이네
-
우울글 한 번만 써도 될까요 18 13
아실 분은 아시겠지만 대학 입학 후 좀 심하게 불링을 당했어요 정외 써서 붙었는데...
-
2706 확통 84점 0 1
고2 현역이라 확통 노베인데 84점 공선 안갈리고 2뜸..?
-
지하실을 보여주러 다는데
-
조정호 선생님 고2 4주 특강 들으면 좋을까요? 2 0
영어 수능강의 처음 들어보는데 4회씩 강의가 있네요 조정호 선생님 수업 고2가...

서울대도 경제지균빼고는 398 아래로 싹 사망인듯새삼 설대 경제 지균 예측한 정기달이 문득 대단해지네요..

대학 가기 어렵다…머릿수는 적어졌는데 입결은 어째 더 올랐을까요
한탄이 아니라 이유를 물어봤는데 뭔가 짚히는거 있으신가요
고득점자의 머릿수가 적어진 건 아니니까 라고 하면 적당하려나요
솔직히 저는 보면서 이건 평년 입결에 비해 너무 높다 하는 과들이 왜 표본상 빠질 게 없는지 너무 궁금하긴 했습니다
그럼 그 높은 점수가 그 과의 입결이라는 얘기일 텐데..
거기다 역대급 불수능으로 인해 지원 성향이 확 갈린 것도 있을 거 같고요..
680점대를 500명까지 찾아보다 말았는데
모집인원보다 많으니까 갈 데 없기는 하겠더라요. 설대 애매하고 연대 애매하고.
설대컷이 너무 높으니까 2 안한 이상 낮공도 안잡히고...다 자연대 농대 사대....
결론...컷 안떨어지겠네 ㅜㅜ
예전 입결로만 보면 적정지원선에서 해야 붙겠더만요. 꼬리가 얼마나 털릴지는 모르겠지만 이번에 엄청 어려운 입시였어요
이게 다 고대 교과때문임
개씹적폐전형
쌤 살려줘요..
고대 681점 자괴감드네요...
과 낮춰서 기계 갈껄 그랬나
고대 679 자전 붙을까요....
ㅇㅇ
앞에 13명 빠질 것 같음
679까지는 냥냥하게 붙을 것 같음
다행이네요 ㅠㅠ 그럼 678에서 컷이 만들어질까요?

연고대라뇨고연대입니다

7ㅐ추인설약 구간은 좀 어떨려나요..
연경 추합도 후하게 잡은건가요..
연경 이번에 꽤 괜찮던데요 점공 보니까
731.xx 점수대면 괜찮다고 보시나요?
넵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