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어 1회독하긴 했는데 어설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6236327
![]()
기억나는것만 써보자면...
Untergrundbahn 지하철
Autobahn 아우토반/고속도로
Tramhaltstelle 전차정류장
Bushaltstelle 버스정류장
U-SIM-Kart 유심칩
Bist du im Urlaub? 님 휴가중?
Ich bin glücklich. 난 행복함
Ich bin Krank. 나 아픔.
Mahl Zeit! 해피밀!
Ich mache du Sport. 난 스포츠를 할거야.
Hast du trinke Weisswein? 님 백포도주 마심요?
Pömmes=Bratkartoffel 프렌치프라이
Frankreisch 프랑스
Mittagessen 점심식사
Mittagspause 낮휴식
Feierabend 퇴근
Hausaufgaben 숙제/과제
Uni/Universität 대학교
Obst 과일
Gemüse 채소
Die Schokolade Eis 쵸콜레트 아이스크림
Die Café 카페/다방
Ich kann kein Deutsch. 나 독어 못함.
Ich hau im eine rein! 나 걔 때릴거야!
Du hast Zeit eine sekunde! 님 일초만 있음!
Ihr schlecht gespielt! 님 오늘 완전 최악!
Vollgas geben! 최대한으로노력하세요!
Frühling 봄
Sommer 여름
Herbst 가을
Winter 겨울
Marine 해군
seebatalion 해병대/해군기갑대
Flughafen 공항/비행장
Bundeswehr 독일국방군
Polizei, bitte! 경찰, 제발요!
Die Enten 오리
Tschüss! Bye!
Ich habe Angst. 나 두려움...
Hast du Zeit? 시간 있음?
Hast du Fieber? 님 열 있음?
Abendbrot 저녁간식
O-Saft = O.J
Fussball 축구
Spazieren 산책
Spanische 스페인의
통달하는 그날까지!!! So volle kanne rein!!! Toi! Toi! Toi!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이제 연마만 남은듯함
-
어쩔수없는거임 0 0
지금은밥먹을시간
-
그대 떠나가는 그 순간도 6 0
나를 걱정햇엇나요
-
근데 내가 지금 왜 안자고있지 8 1
이유아시는분...
-
담배피는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잇음 18 0
한대에 3초정도 걸리고잇어 지금 시바 전담도 1주치를 지금 이틀만에 펴버렷어
-
온리마이레일건 5 0
캔슈릿이마스구
-
이게원래수험생활정병인가요? 작년에도수능쳤었는데이맘때되게잘놀았어서모르겟어
-
옯남 사겼던 썰 4 0
24년도 말에 나랑 원래 겜친이였던 사람이 (2020년도 때 ㅇㅇ) 내가 오르비에...
-
강민철 아이트래킹 용도 0 0
ㅈㄱㄴ 강기분새기분 뒤에도 복습으로 똑같은 문제 있는데 아이트래킹은 대체...
-
나왜사십오키로지 9 1
원래사십구였는데심지어더잘챙겨먹는데뭐지
-
강평모의고사 후기 0 1
정말 오랜만에 이 형태의 모의고사를 풀었네요 9번 10번이 3점이 당황했습니다 수1...
-
곧 전역하는데 수능vs편입 0 0
7월 말에 전역하는데 수능과 편입 중에 고민되어 글 남깁니다.서울 사는데 수시로...
-
옯만추는 신중하게 해야댐 3 0
저번에 별 생각 없이 나갓더니 웬 초대형거인이 나와서 오줌이 나올 거 같앗음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00~104일차 1 0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00~104일차 100일차 6.5 금 17:00...
-
님키몇? 8 0
-
키작남 갤러리 << 너무 슬픔 8 0
..
-
너와내가07이아니었다면 2 0
그래서영어를잘쳤다면
-
내 마지막 경고요.
-
정말 힘든 일입니다 넵 이젠 그 사람 닮은꼴만 봐도, 목소리만 비슷해도 걍 심장이...
-
ㅇㄴ 미친 뭐지 너무 배신감듦
-
이번에 과목을 세개나 바꿔서 좀 혼란스러움 일단 패스 살 돈은 없는 거지 학식이라...
-
공부하자 0 1
공공부부
-
면도해야해 2 0
야레야레
-
자러갑니다 1 1
그렇게됐습니다
-
근데 인증사진 다 고딩때입니다 8 1
공부만 만날 해서 저때보다 한 7~8키로 빠져버렸어요 지금은 훨씬 폐인
-
배고픈데 졸림 2 1
집앞 편의점 가면 잠 깰 것 같은데
-
다들 주무시나요 7 1
인증 반응이 없네요.. 용기낸건데
-
인증타임이길래 피했다가 지금옴 4 0
알파메일 알파피메일 아웃
-
마트 문 닫앗다리 2 0
당연한거지만 마트에선 몬스터 1300원인데 으으
-
ㅇㅈ 21 0
근데 좀 표독 사납게 나옴 억울함
-
나는 삼수는 못할듯 2 2
수능 개편의 문제가 아니라 메디컬 목표도 아니기때문에 삼수까지 할 동력도 없고...
-
주변사람들 속도가 빠르거든
-
사실 지금 호스트바 가끔 나감 0 0
겠냐
-
개밤티쓰레기반려주식들자랑 9 0
내정병의원흉들 개큰뻑큐날리고자러감
-
수능 끝나면 호빠 알바 생각중 1 0
M성향이라 누나들이 거칠게 다뤄주는거 좋아함 헿
-
수능 끝나면 진짜 알바 해야지 5 1
돈이 필요해
-
외대 기트남어가 없네 2 2
기트남어는 도대체...
-
어할완 1 1
띵언 : 결국에 내가 택할 수 있는 수단은 다시 나아가는 것 뿐이더라
-
뭔 속슬1주에 20만원이 넘지 4 1
예전에는 6만원이었는데;;;
-
3시부턴 오르비 안하기로 했음
-
저거 웨이하이웨이 작년 수능 동아시아사 정답 선지였는데 ㅅㅂ 몰랐었음 1년만 빨리 올려주지
-
ㅜ
-
우울글 쓰는분들 죄송합니다 8 1
(어제) (오늘) 오늘 진짜 힘든 하루군요.. 6모 조빠지게 치고나서 탐구...
-
스마트안경끼고 수능보면 0 0
걸릴려나? 토익은 2명 적발됐다는데 국가시험에서 한명쯤은 끼고도 안걸리지 않았을까..
-
가느다란물방을 3 0
키위제외해 금붕어좋아
-
초 3때는 피방 가는 형들을 날라리 쓰레기라 생각했다 초 5때부터 피방에 갔다 초...
-
현역이 고민ㅠㅠ 3 0
이번 6모 22212 받음 수학 빼고 개나락간 과목도 딱히 없고 탐구도 하나...
-
닝겐 키라이 0 1
얘는 내 아내임
-
구름과자 0 0
와작와작
-
밖에 나가야해 3 0
ㅠㅠ

Ich bin glücklich.
써먹어야지 고마워요~

Ich bin froh도 같은 뜻이니 참조하세유 ㅎㅎ아우토반만 알겠네 ㅋㅋ

영어와 비슷하면서도 어려운 독어^^;GroBdeutsches Reich

Deutsche Reich? Ah, meine freund^^;;;
영어만 했는데 이게 다 읽히네요역시 게르만어파
Heil mein Führer

Ach, meine go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