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경이 안될시 어문을 추천하는 이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6195834
기업에서 단일직군으로 가장 많이 뽑는 직무.
물론 회사의 특성마다 다릅니다만,
일반적으로는 '영업' 또는 ‘영업마케팅’입니다.
'영업'은 크게 국내영업/해외영업으로 나뉘고, B2B B2C 등으로 나뉩니다.
일반적으로 국내영업보다 해외영업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며,
대기업의 경우 해외영업을 더 많이 뽑는 경향도 있습니다.
이 경우, 국내영업과 해외영업에 가장 잘 팔리는 전공이 어문계열입니다. 하지만 상경은 또한 여기서도 인기있음.
재무/회계 쪽에 초압도적인 우세를 가지고 있는 상경계열, 그리고 경영기획 쪽에도 상경계열의 우대가 있기에 어문계열 같은 경우 영업 직무와 마케팅 직무에 어필이 된다고 보아야 합니다. 그 외에 해외와 관련된 여러 분야들도요. 물론 전체 직무에서는 상경계열 우대가 있는 직무가 훨씬 많습니다.
다만 사회과학계열의 경우, 지원은 가능하나 우대가 있는 직무는 딱히 없습니다. 모든 직무에 지원이 가능한 건 어문계열도 마찬가지입니다만, 우대가 있는 직무가 있는 것이지요.
이에, 제가 상경을 무조건 가되 안되면 어문을 추천하는 것입니다.
저 또한 상경계열로 취업을 무난하게 했습니다만(1년 내로 퇴사했지만..) 그 외의 전공을 평가하자면 그렇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내잘못이야 0 0
내잘못인가? 내잘못이어딧어 짜증나죽겟네
-
진짜 자야지 0 0
근데 얼마후면 잇올에 끌려갈 예정이라 좀 놀아도 되는듯
-
현 선거와 관련된 국어 비문학 지문을 제작해봤습니다. 답은 댓글로 써주세요!
-
나 왜 싫어해 4 0
우리 좋앗잔아 왜 멀어졋어..
-
엔젤비트 보고옴 0 1
아니 십수를 해서라도 의대를 가야게ㅛ음...
-
감자치킨 먹을래? 2 0
감자치킨 유행이라는데
-
아직 조회수가 높네 1 0
시간지나도 3,4 이래야지 내가 뭘 하는데
-
왜오늘다자는거야ㅠㅠㅠㅠㅠㅠㅠ 1 0
-
새르비 vs 낮르비 1 0
새르비가 더 좋으면 비추 낮르비 개추
-
가야할때를알고 2 0
가야대
-
이제 연마만 남은듯함
-
어쩔수없는거임 0 0
지금은밥먹을시간
-
그대 떠나가는 그 순간도 6 0
나를 걱정햇엇나요
-
근데 내가 지금 왜 안자고있지 8 1
이유아시는분...
-
담배피는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잇음 18 0
한대에 3초정도 걸리고잇어 지금 시바 전담도 1주치를 지금 이틀만에 펴버렷어
-
온리마이레일건 5 0
캔슈릿이마스구
-
이게원래수험생활정병인가요? 작년에도수능쳤었는데이맘때되게잘놀았어서모르겟어
-
옯남 사겼던 썰 4 0
24년도 말에 나랑 원래 겜친이였던 사람이 (2020년도 때 ㅇㅇ) 내가 오르비에...
-
강민철 아이트래킹 용도 0 0
ㅈㄱㄴ 강기분새기분 뒤에도 복습으로 똑같은 문제 있는데 아이트래킹은 대체...
-
강평모의고사 후기 0 1
정말 오랜만에 이 형태의 모의고사를 풀었네요 9번 10번이 3점이 당황했습니다 수1...
-
곧 전역하는데 수능vs편입 0 0
7월 말에 전역하는데 수능과 편입 중에 고민되어 글 남깁니다.서울 사는데 수시로...
-
옯만추는 신중하게 해야댐 3 0
저번에 별 생각 없이 나갓더니 웬 초대형거인이 나와서 오줌이 나올 거 같앗음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00~104일차 1 0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00~104일차 100일차 6.5 금 17:00...
-
님키몇? 8 0
-
키작남 갤러리 << 너무 슬픔 8 0
..
-
너와내가07이아니었다면 2 0
그래서영어를잘쳤다면
-
내 마지막 경고요.
-
정말 힘든 일입니다 넵 이젠 그 사람 닮은꼴만 봐도, 목소리만 비슷해도 걍 심장이...
-
ㅇㄴ 미친 뭐지 너무 배신감듦
-
이번에 과목을 세개나 바꿔서 좀 혼란스러움 일단 패스 살 돈은 없는 거지 학식이라...
-
공부하자 0 1
공공부부
-
면도해야해 2 0
야레야레
-
자러갑니다 1 1
그렇게됐습니다
-
근데 인증사진 다 고딩때입니다 8 1
공부만 만날 해서 저때보다 한 7~8키로 빠져버렸어요 지금은 훨씬 폐인
-
배고픈데 졸림 2 1
집앞 편의점 가면 잠 깰 것 같은데
-
다들 주무시나요 7 1
인증 반응이 없네요.. 용기낸건데
-
인증타임이길래 피했다가 지금옴 4 0
알파메일 알파피메일 아웃
-
마트 문 닫앗다리 2 0
당연한거지만 마트에선 몬스터 1300원인데 으으
-
ㅇㅈ 21 0
근데 좀 표독 사납게 나옴 억울함
-
나는 삼수는 못할듯 2 2
수능 개편의 문제가 아니라 메디컬 목표도 아니기때문에 삼수까지 할 동력도 없고...
-
주변사람들 속도가 빠르거든
-
사실 지금 호스트바 가끔 나감 0 0
겠냐
-
개밤티쓰레기반려주식들자랑 9 0
내정병의원흉들 개큰뻑큐날리고자러감
-
수능 끝나면 호빠 알바 생각중 1 0
M성향이라 누나들이 거칠게 다뤄주는거 좋아함 헿
-
수능 끝나면 진짜 알바 해야지 5 1
돈이 필요해
-
외대 기트남어가 없네 2 2
기트남어는 도대체...
-
어할완 1 1
띵언 : 결국에 내가 택할 수 있는 수단은 다시 나아가는 것 뿐이더라
-
뭔 속슬1주에 20만원이 넘지 4 1
예전에는 6만원이었는데;;;
-
3시부턴 오르비 안하기로 했음
-
저거 웨이하이웨이 작년 수능 동아시아사 정답 선지였는데 ㅅㅂ 몰랐었음 1년만 빨리 올려주지
오호 그렇군요
상경 보내줘야 가지
그건 맞긴 합니다.
다만 보통 영업관리 직무를 원하지는...;;
영업이라는 직무가 사실 우리가 말하는 것처럼 발품 팔고 이런건 아니긴 합니다.
중소기업 영업이 그런 케이스이며 대기업 영업의 경우 바이어미팅/국내외시장분석/외국어PT/경영진 동행 판촉 등이 주가 됩니다.
압니다만ㅎ..저도 L사 정보통신회사 재직하다 퇴사했고요
대부분 영업관리 직무를 원하는거는 아니다라는걸 쓴겁니다
그건 맞습니다.
선호도가 높은 인사/기획 쪽은 TO가 워낙 적으니요.
중대 상경 vs 서성한 어문은 뭐가 나을까요?
저는 후자가 낫다고 봅니다.
문과생의 경우 복수전공은 거의 필수이니요.
감사합니당~ 인문가서 복전해도 괜찮을까요? 적성상 인문이 잘 맞는편이라..서강가서 경제/이과 계열 복전 할 듯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