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우리 부모님께 정말 감사해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6190658
난 고1때부터 의대간다고 설치고 다녔었는데
하락하는 나의 성적과 함께 그 꿈도 무산되고 말았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나는 약대는커녕 서울 상위 대학
낮은 과들을 수시로 썼고 수능 이후에는 중앙대
공대 면접 갔다왔었다. 수시 쓰는 기간에도 그렇고
면접 데려다주시면서도 그렇고 분명 나에 대한 실망이
크셨을텐데 그런거 일절 말씀 안하시고 나한테 그 정도
대학 가면 되게 잘한거라고 말씀해주셨다.
오히려 내가 “아니야 못한거지...” 라고 말했던 것 같다.
그런 의미에서 면접장 건물 앞에서 마음 편히 잘하고 오라며
나를 따뜻하게 안아주시던 그때의 그 따뜻한 포옹은 나에게
단순히 면접에 대한 응원 그 이상의 것이었는지도 모른다.
최초합 발표 이후에 주변 지인들, 친척들 대학 어떻게 됐냐고
부모님께 연락 많이들 왔던 것 같은데 나는 5광탈 2예비인
상황이었고 그런 것들은 어떻게 잘 말씀을 하셨었는지...
의대간다고 했던 아들이 그런 상황에 있다는 것을
말씀은 하셨을까? 말씀하셨다면 말씀하시면서
마음은 어떠셨을까.. 나 마음 아플까봐 나한테
“누구한테 전화왔었다” 이런 것도 말씀을 안하셨다.
나는 부모님께 내가 만약에 대학교 붙으면 1, 2월 독재학원
다니고 3월에는 학교 등록만 해놓고 잠깐 다니면서
사실상 ‘재수’를 해도 되겠냐고 여쭤본 적이 있었다.
나의 부모님은 네 뜻이 그렇다면 하라고 말씀하셨다.
6->9->수능 치르는 동안 성적에 큰 변화가 없는 것을
분명 알고 계셨음에도 그렇게 말씀하셨다.
살아온 인생을 돌이켜보면 나도 나를 믿지 못하는 순간에
부모님은 나를 믿어주신 적이 많았던 것 같다.
이런 감정적 기반이 있었기에 나는 잘 버틸 수 있었고
우리 부모님께 너무 감사하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무직백수 계백순 끝났구나 0 1
나는 언제 끝나지
-
오르비에서 걸러야될 사람 추천 12 6
닉네임에 늘, 파, 마 이런 글자 들어가는 사람들은 일단 거르셈..
-
삼칠은 감쟈라 2 1
인증하는 즉시 은테에서 파테로 곤두박질치겟디흑흑
-
인증하면 안 되는 이유 2 0
못생김
-
수업 끝나고 인증 2 1
어 형이야~
-
34번 빈칸 창작문제 0 0
내 제미나이의 작품
-
스카 가야할까 4 0
중고딩 놀이턴가 지금
-
6모 점수 훈수좀... 0 0
언매 8번, 33번, 현대시 첫번째 문제 틀림 91점 확통 15 22 28 30...
-
분명 해석법도 몰라서 남들이 하는 해석도 못하고 단어도 아는것만 아는데… 고3 모고...
-
영어 2등급 0 0
제가 영어를 어릴때부터 배워서 좀 잘했는데 작수 89 3모 93 5모 91...
-
사문 마더텅 윤성훈 1 0
윤성훈 기출분석 살지 마더텅 계속 풀지 고민대요.. 6모 사문4 턱걸이 했어요
-
아... 다른공부는 할 수 이ㅛ겠는데 이것만큼은 진짜 하기싫네요 틀린거 보는게 너무 괴롭고...
-
2학년때는 진짜 수업을 듣겟음 7 1
혼자 하려니까 슈발 머야 이게 1-2는 안 들을거임 근데
-
실수 줄이는 법 1 0
시험장에선 안 보였는데 꼭 시험 다치고 나서 확인할때 틀린게 바로 보이는 문제가...
-
인증 반응 7 1
걍 ? 뿐이었음
-
이어폰을 집에서 잃어버림 15 0
2시간째 안보임
-
지금 콘서타 먹으면 밤에 절대 잠 안 오는데 공부는 해야겠고 먹는 게 맞을까 9 1
정답을 알려줘
-
우사기 키링이 꼬질해졌어 1 0
인형 세탁법 지피티한테 물어봐야겠다
-
인증 반응이 뭐임 6 0
인증한적이없어서모르겠네
-
인증안해봄
-
ㅈㄱㄴ입니다..
-
담배사러왓는데민증검사해주시네 11 1
진짜감사합니다
-
6모 84 3 0
확통 앞으로 뭐해야할까요 15 21 22 28틀입니다
-
웹툰 보는데 3 0
이 분 수시로 대학 간 걸로 아는데 왜 작중에서 언급도 없고 계속 수능으로 언플하지...??
-
지구과학 n제, 실력 끌어올리는 강좌 추천좀요. 1 0
제목 그대로 지구과학 어떤 n제를 수강해야 할 지 고민중입니다. 현재로서는 크게...
-
???: 미적런하세요 3 3
미적농가 살리기ㅋㅋㅋㅋㅋㅋ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
-
ㅇㅈ 반응 8 3
-
며칠 사이 야윈 널 달래고 7 0
집으로 돌아오면서
-
전장이어도 교습비랑 라이브러리비만 공짜고 식비,교재비,컨텐츠비는 내야함. 집에서...
-
태권도 검은 띠 땀 2 0
네이스
-
제 얼굴은요 0 0
존홉의를 가도 안 될 거 같게 생겼어요
-
내 얼굴을 본다면 4 1
쟨 공부라도 잘해야할텐데 라는 생각이 들거임
-
님들 저 1 0
ㅎㅇ
-
수특도 풀고 수완도 풀고 1 0
할 게 많구만
-
영어 34번급 고난도 빈칸킬러 0 0
나의 제미나이님께서 만들어주심 스포) 정답은 6모 수학 15번의 정답번호입니다
-
하 외모정병 시발 6 1
-
시대기숙 3 1
커트가 어느정도임? 쌍사라 짤린건가
-
오늘 10시간 채워볼개 1 0
ㅃ
-
수능완성이 나왔군... 2 0
후훗...
-
지2 실검 1등이네 2 0
와 ㄷㄷ
-
수학n제 시간 무제한으로 풀어서 맞추기 vs 시간 제한두고 3 0
시간 20~25분 제한두고 시간안에 못 풀면 해설보고 다시풀고 복습하기 어차피...
-
왜 난 3 0
못생겼고 저능하고 찐따가 동시에 있는 걸까
-
ㅇㅈ 7 1
-
프본임 5 2
인증을 상시로 하는 중
-
ㅇㅈ 2 1
-
나도 ㅇㅈ함 4 1
?
-
내 오답 분포 좀 특이함? 2 1
국어는 문학 -0 화작 -1 독서 -9 수학은 13 14 21 22 28 확통 생윤...
-
파도처럼 부서진 내 맘 2 0
바람처럼 흔들리는 내 맘
정말 좋은 부모님을 두셨네요
항상 감사한..ㅠㅠ
좋은 부모님 만나셨네요
글을 쓰면서.. 저도 아이에게 좋은 부모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랍니다

글쓴이 부모님도 글쓴이님도 모두 고생많으셨어요고맙습니다 선생님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