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빼고 대학가기 쉬워진건 맞는듯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6039452
일반대학은 진짜 몇년전보다 확실히 쉬워진걸 느낌...
메디컬은 역대급 경쟁률을 찍고 있긴 하지만
공대 매니아들은 수요는 늘 있었고 계약학과도 많이 생겼겠다 도미노현상으로 전체적으로 대학 입시문이 넓어짐
올해 불수능에 역대급 n수생이긴 했어도
최근들어 수험응시생수 가장 최저에 수도권대학 정원 최대인지라
올해아님 기회가 없을듯 내년엔 입시판도가 너무 뒤바뀌기도 하고 수도권대학 정원이 올해보다 축소라...
확실히 작년이랑 비슷한 성적이면 똑같은 대학 안됬는데 올해는 되는거보면...
올해도 내년도 key는 성균관대 얘네가 쥐고 있음..
올해 성대 다군 에너지공 반도체공 신설해서 상위권 싹슬이 및 원서접수 싹슬이 하고
변표 영어 1-2등급 동일 3등급 미비한 감소 및 탐구 표점 이과생들 어서오세요~ 하고 문과생들 멘헤라 오게 만들고
내년엔 어떤 show를 보여줄지 기대가 됨...
정시는 ㄹㅇ특히 과탐은 고인물판이라 몇년해도 만점은 장담 못할거같은데 메디컬 및 계약가시는분들 존경스러움...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지금 내 옷 중에 젤 비싼거 1 0
ㄹㅇㅋㅋ
-
초 3때는 피방 가는 형들을 날라리 쓰레기라 생각했다 초 5때부터 피방에 갔다 초...
-
현재 네이처셀 할인기간이에요~~~^^
-
현역이 고민ㅠㅠ 2 0
이번 6모 22212 받음 수학 빼고 개나락간 과목도 딱히 없고 탐구도 하나...
-
닝겐 키라이 0 1
얘는 내 아내임
-
구름과자 0 0
와작와작
-
밖에 나가야해 3 0
ㅠㅠ
-
ㅈㅂ빨리종강 0 0
ㅠㅠ
-
제약바이오 굵직한 LO나 데이터 발표들 6-7월에 여럿 예정되어 있고 현재 코스닥...
-
러셀 최상위 기숙 0 0
Hs 반수반 들어가는데 어떤가요? 후기 부탁드립니다. 원하는 선생님 들을수 있나요?
-
눈은 감기는데 잠은 안온
-
Soxl더사야하나... 1 0
분할매수 습관이라서 1/3씩 나눠서 매수하려했는데 1/3매수하고 날라가버리네 포모와
-
책 몇개 사온거 ㅇㅈ 2 0
없어
-
노무사1차 광탈썰이나풀까 12 1
공부는 안했으니 뭐 딱히 할말없고 아니나는 내가중간끝나면 공부할줄알았지...
-
내가 오르비에 존재한다고 0 1
어떻게 확신할 수 있지
-
아팟치 헬기 추락한 걸 고의성은 없는 드론에 의한 단순 충돌 사고라고 사실상 인정한 셈이네
-
나배고파 3 0
어떡해
-
마지막 ㅇㅈ 0 1
구란데요? 구라라고
-
속슬 신고점도 가능
-
속슬 더살걸!!! 0 0
40주밖에 못샀다고
-
차라리태어나지않았더라면... 3 2
아무것도몰랏을텐데.. 존재를무로되돌리고싶다..
-
난 역시 글러먹은 거 같음 9 0
태생부터 글러먹은 건 아니고 걍 여태 n년이란 시간을 게으르게 살았어서 그런지 아예...
-
사평우로 삼행시햐보겟ㅅ브다 3 1
사랑과 평화 우정
-
지1vs생윤으로 사탐런 의견 부탁드려요. 높공-메디컬지망 화작미적 413...
-
나도 ㅇㅈ해볼래 2 0
안해
-
윤석열 계엄 이유 3 2
아무리생각해도 킬러문제의 부당함을 알리기 위해서임
-
마음을 놓으면 편함 2 1
뭐 어디든 가겠지~ 하니까 이제 부담 없이 놀수있음
-
릴스땜에 살 찐다 1 2
ㅈㄴ 야르한 음식 잔뜩 뜸 완전 야르렁임
-
마소400인거존나웃기다(n) 3 0
쓰레기주식
-
인증 22 1
만덕씩 두번을 받아서 안할수가없네요 넵 +) 테토리스님 늘 사랑합니다 이날 술마시고...
-
유명인?한테 디엠하면 1 0
답장 오긴하나요?? 안해봤는데 궁금해짐 유명 유튜버나 연예인등
-
잉 기모링 1 0
잉 기분좋아~
-
알다시피 내출신은 1 1
관악 그걸 멀리보면 서울
-
배가 아파요 2 0
ㅜㅜ
-
장송의 프리렌 >> 귀주톱 10 0
ㄹㅇ
-
자고 5시에 일어나서 개운하게 수학공부한다 ㅂㅂ 0 0
잘자여
-
언매 기하 사탐 볼거고 의대는 안감 한의대갈라하니까 영어 1받아야겠던데
-
있자나 나 속슬을 사버렸어 6 0
그냥 시장가로 긁음 5%먹는중인데 언제 나오지...
-
엄지로 모기잡음 1 0
-
다들 케이온 보세요 7 1
진짜 인생이 바뀝니다
-
잘자요들 14 1
-
스타이기는한데 걍 갑자기 해보고싶음
-
저체중 2 1
어케탈출하지
-
기술적 반등만 먹고자야지 1 0
이건 못참지..
-
금성제 ㅈㄴ 잘생겼네 1 0
ㅇㅇ
-
고졸멘헤라여고생 질받 2 0
23살 남자임
-
어떤가요? ㅎㅎㅎ 새벽에 들어와밧는데 글이 엄청 많네요
-
이 씨발련아 2 2
아씨발
-
10만덕 주면 인증함 13 0
모밴 안걸고 ㅇㅇ
-
20명이 3천덕코씩 보내면 0 0
넵
성대입학처 얘네들 진짜 기가막힘
진짜 입시메이커가 되버림..
무섭다...
제가 다닐땐 메디컬 수요보단 포항공대나 서울대 가는 낭만이 있었는데 이게 대한민국의 메디컬 광풍이..
건동홍 국숭세단 이 라인이 가형 시절에 비해 진짜 많이 추락했음
현재 학생들 성향이나 입결보면 건//동홍//숭국/세//광단 이런듯 건대는 그래도 많이 치고 올라옴
메디컬 아니곤 나와도 벨루 가치가엄는
강남 스탈 주어진거충실 족이라서 요오오
먼가 새로운거 골치아프궁
그냥 학교 커리큘럼만 잘가서 졸업하면
취업 보장 되궁
웰빙되는 욜로 스탈 과가 인기네요 우아지게도도지게현학지게
회사 임원이 꿈이니
학자
연구원 이런거
이미
유튜브에 하지마세요!!
새후 실수령 얼마 박힌거
고딩때부터 다 봐서 그런거같아요
학교에서도ㅠ직업어쩌고 강의하면 그런데요 다들
눈 동그랗게 뜨고
급식때 쇠숟가락으로 책상 치면서
그래서 새후형님이얼마냐고요 한다네여옹
내년에 뭐가 바뀌어요?
시립대 동국대도 다군 참전, 탐구 가산점 및 문과생 이과로 대부분 학교 교차 허용, 고대 논술 부활, 한양대 수시 최저 부활 등등
가형시절 건대 높공 최초합이었는데
요즘 저 성적이면 중대 높공 가능하겠더군요
건대는 학생선호도나 지속적인 상승학교라 조만간 이과기준으로 봤을땐 중//경건시 되는것도 시간문제라 봐요 최근 세종대와 더불어 상승폭이 너무 빨라요 부진한 아웃풋만 해결되면 더 좋은 학교가 될거라 봐요
제가 다니는건 아니구요ㅎ 지인입니다. 요즘 입결이 오르는 추세인건 맞는듯하구요. 입결이 오르면 아웃풋은 자연히 올라가겠죠. 어짜피 현재 아웃풋 결과는 7~8년전 입학한 졸업생들 아웃풋이니 당연한 거겠죠. 아웃풋은 학교 이미지도 관계가 있지만 학생들 개개인의 능력이 우선이니 아웃풋도 점점 나아지리라 생각은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