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공 신입생들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5365898
C를 먼저 해보고 Python을 해보세요
(여기까지만 해도 충분합니다)
수학은 안 해도 딱히 상관 없습니다
그 다음에 C++ 또는 Java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자료구조에 대해 공부해보면 좋습니다.(근데 제발 여기까지 공부하지 말고 제발 좀 그냥 놀아요)
혹시 데이터 사이언스나 AI에 관심이 있다면 저거 하지 말고 Python+통계 또는 다변수미적분/선형대수 쪽을 파는 걸 추천합니다.
참고로 컴공은 개발이나 코드 짜는 법 배우는 곳이 아니라 “컴퓨터”에 대해 배우는 곳입니다.
물론 구현 능력도 아주 중요하지만 1학년이 굳이..? 싶기도 하고 조급해 할 필요 없습니다.
(입학할 때 백준 플레~다이아인 애들도 있더라 ㅋㅋ 어차피 몇 개월따리로 그건 못 따라잡으니 차근차근 근본부터 하는 걸 추천함)
자꾸 뭐 공부할지 물어보길래..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문서등록 취소신청 하고나서 카톡도 왔는데 계속 입학처 전화연결이 안돼서 취소되었는지...

체크체크해가요!!컴퓨터조아

그런 애들은 못 잡는다..남들 잘때 코드포스하고 막 그럼
백준 어렸을때 많이 했었는데 ㅋㅋㅋ
오랜만에 공부해서 키워볼까...
C언어 3년했는데 백준 골드를 못넘겠어서 접은 ..
파이썬 말고 C언어 해보라는거 ㅆㅇㅈ임.
적어도 꼭 포인터&배열&동적할당까지는 공부해봐야됨.
근본부터 해야지요
Low level 언어 다룰 줄 모르면 나중에 힘들기에
안 그러면 시스템 과목 듣다가 토 나옴
횽님 딱 ㅈ소에서만 벗어난 기업취직하고 싶은데 코테 준비부터 시작하는게 맞나요??
ㅈ소에서만 벗어난 기업이 뭘까요.. 그런 부분에선 관심도 없고 잘 모르는데 아마 코테로 뽑지 않을까요
코테는 하는 기업이 마지노선아닐까요? ㅈ소는 코테도 안 할 것 같은
코테로 뽑는 기업을 가겠다면 서탈 당하는 게 아닌 이상 사실상 그것만 뚫으면 되는 거라 그걸 준비하는 게 맞습니다.
1. C언어를 끝낸 상태인데, C++로 바로 넘어갈지 C언어 자료구조를 공부하고 C++로 넘어가는게 나을지 조언을 구해봅니다..!
2. 제가 백엔드 분야로 가고 싶은데, 백엔드의 경우에는 어떤 식으로 공부를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