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거국 지방할당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535083
지거국이 좋은 이유가 국립인것과 지방할당제인거 같은데 지방할당제가 충남대면 충청남도에 있는 기업에서 뽑아주는건가요?
그러면 충남대보다 충북대가 더 좋지않나요 충남대는 충남에 상대되는 대학이 있지만 충북대는 없는거 같아서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내가 몇일전에 뭘 들었음 0 0
내가 이걸 참아야하나 굉장히 고민이 많이됨
-
수강평 레전드 0 0
-
https://orbi.kr/00078751251...
-
제미나이 어느 순간부터 등신됨 2 0
지피티로 갈아탐
-
대학 가면 복전이 궁금함 1 0
보기 드문 조합으로 전공 공부하는 학생들 좀 있나? 인문대랑 자연대 복전 같은
-
이제이거올려서강제적으로 9 2
인증못하네 억제도식감사합니다
-
*본 게시글은 2026 대성 마이맥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
수요 얼마나 있나 보장 학생들한테 알려주는 꿀팁 여기다가 좀 풀던가 해야지 옯밍 당하면 머...
-
맞팔구 4 0
은테까지 3명,,!
-
곱도리탕에 소주 먹고싶네 8 1
내일 과와가야돼서 참아야대
-
롤체 18시즌 빨리줘 0 0
제에발
-
아그리고이걸말안함 8 4
내가있던회사에서 어떤그룹데뷔하고 사실폭로글올렸었는데 역고소당하고돈엄청내게해서 그분우울증걸림
-
내가 그냥 표독한건가 13 0
요즘 왤케 ㅈ같지
-
해설은 gpt로 써서 많이 조잡해요 죄송합니다 ㅠㅠ평가도 댓으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한국지리 << 문가 이름이 간지남
-
쿄 오모 3 1
이야세레루 이야사레루
-
난 화2 생2했는데 17 2
국어A 수학B 화2생2 패션이까엿슴
-
연생썰얘기궁금해해서 10 4
일단소속사내에서 연애정말많이함 다른회사는모르겠지만 연생들갈수있는술집도정해줌...
-
내년애들은 대물지지 보네 9 2
대수 (수학) 물리(통과) 지구과학(통과) 지리(통사)
-
[격차 팀] 6월 기하 28번 해설해줄테니 이륙부탁 1 4
일단 문제부터 보자. 이 문제가 정답률이 낮은 이유는 사실 계산 때문이다...라고...
-
내일 서프치는데 비상 0 1
잇올에서 종이하나주고 말길래 안봤는데 가입 안했는데 어캄 ㅅㅂ
-
작년에 봤던 희귀조합 4 0
화작 기하 윤사 지2 화작 기하 경제 물2
-
재작년에 수능 조젔던 이유 1 1
한국사 풀고 잤는데 못일어남 ㅇㅇ
-
정시출결반영 0 0
정시에서 출결 반영한다는게 미인정만 반영하는건지 걍 인정결석 제외하고 질병결석이나...
-
언매 기하 물1 생2 스페인어 8 2
대중픽
-
대물지지 4 1
대수 물리 지1 지2
-
언미세지사문아랍(예정) 1 1
ㅁㅌㅊ?
-
미적 1컷으로 2 1
설컴 가려면 나머지를 얼마나 잘봐야하지...
-
언매 기하 물2 지2 1 0
은근히 근본력은 있는 조합
-
두바이와플 먹을까 8 1
ㅇㅇ
-
SigMA 괜찮네 0 1
웬만한 개미들은 이것만 보고 단타쳐도 시드 금방 늘겠는데
-
언매 확통 한지 물1 2 1
내 모의수능
-
생2지2도 생지충임? 1 0
암흑진화
-
응급실 가보고싶다 10 1
돈도 생겼는데 모교 의사의 관심을 받고싶어졌어 명분이 필요한데
-
조건 파악할때 되고 안되고를 쏴악 나열하고 추론 시작함 약간 그 컴퓨터 전원 키면...
-
대성, 메가에서 누가 사문 개념 제일 잘 가르침?
-
무물보 17 2
ㄹㅈㄷ 존못 현역이에요
-
물소리가 너무 좋다 3 1
공부하다가 산책할 때 하천 쪽으로 가는데 졸졸졸거리는게 개좋음
-
이거 뭐지 0 0
펜 떨어뜨렸는데 찾아도 찾아도오안나오네;; 순간이동이라도 했나
-
월드컵 언제 끝나나요 3 1
기말고사 끝나고도 한참 함??
-
언매 기하 화2 경제 아랍어 1 0
이렇게였나 작년에 계산해보니깐 기대 응시 인원이 0.000x명이었음
-
언미영 물2 지1 혀녀기 1 1
재수생들의 희생양 등장!
-
독서는 답이 명쾌한데 문학은 해설지마다 풀이가 다르기도 하고 애초에 어떤식으로...
-
98 98 영어1or2 99 99면 됨? 인문
-
오늘 설뱃 신청했는데 9 2
의뱃 신청할 때 썼던 사진 그대로 써도 괜찮겠지...?
-
하지만 오랜 뒤에 0 0
난 혼자 울고 있었어 내게 주었던 아픔을 되돌려 받으며
-
먼저 맞춘 사람 3000덕!
-
언매 기하 경제 지2 8 0
전국에 얼마나 있음
-
진짜 도믿 ㅈㄴ많네 6 1
신촌 무슨 도믿 하루에 세번이나 걸리냐 글고 개웃긴게 말투랑 외모로 도믿인거...
충남대 대전
충북대 청주
그 지역 출신 고등학교 졸업자나 법학전문대학원/의학전문대학원 및 의과대학 입학 시 할당해 주는 걸 거예요.
..맞나?;;
충북사람인데요. 솔직히 충남대랑 충북대랑 비슷한데 충남대가 더 높아요.
청주사는애들도 둘중하나 선택하면 충남대가요. 광역시니까... ?
충남이랑 충북은 둘다 특수대학인 충남은 카이스트, 충북은 교대/교원대제외하면 거의 제일쳐주는 지거국이에요. 충남은 대전 국립대중 카이스트 다음인데 급간이 너무커서 그렇지...ㅋㅋㅋ
쿼터에서 좋은거따지시는거면 별차이없을듯요.
대전에 국립대가 많다해두 일자리도 대전이 훨씬많아요. 발전도 충남이 훨씬 빨리되구....
충북은 뭐.... 혁신도시들어오는거?... 그거빼곤별로...ㅠㅠ
지방할당제는 취직할때 그 지역인재식으로 뽑는다고들었습니다
헐 청주사는사람도 둘다 붙으면 충남대가요? 저 천안 사는데
넹 제친구들많이그랬거든요ㅋㅋㅋ뭐 충북대만 쓰는애들은 충북대가고그러지만.....
저 혹시 충남 충북 공대 입결 어느정도 인지 아시나요?
공대 작년표점 기계과 470이면 들어갔습니다
ㅠㅠ 461인데 힘들겠네요
무슨말씀이세요 올해 더 잘보시면 되는거지
넵 힘낼게요
충분히 가능하니 남은기간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대전은 광역시자나요 청주는 진짜 왜 농어촌이 안되는지모르겠어여 ㅋㅋㅋ 완전촌인데
그런가요ㅋㅋㅋ청주는 가본적이 없어요ㅎ
충남대는 대전이라 카이스트 있다고 해도 일자리나 인프라가 넘사벽이죠
그리고 어차피 카이스트는 해외석박가고 다 수도권에서 일할텐데 충남대랑 경쟁할일 자체가 없을것같네요
그렇군요
충남대 기계공이나 전기공 목표로 공부하고 있어요!
부경전충..으로 묶을때도 있는데 충북이 아니라 충남대가 들어가죠. 어디서든 평판은 일반적으로 충북대보다는 충대가 좋습니다. 지거국은 지방할당보다도 다양한 측면에서 메리트가 더 크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