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9 공부인증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4916076

국어
->간쓸개 풀고 느낀건데 확실히 실력이 늘었네요. 단지 총정리과제 안읽히는선 지문도 같이 어려워져서 그런거 같아요. 내일 김승모는 제낄예정.
수학
->결국 내가 문제를 못풀고 막히는 이유는 해야될걸 안해서 그랬네요. 행동영역으로 안보일때 파고 들어가는걸 더 연습하고 계산력을 키워야될거 같아요.
핀셋s2 수2는 좀 어렵습니다. 푸실분들은 참고하셔요.
지구
->우주 끝
영어
->성공
+물리 역학공부

물리 공부 뭐할지 물어보시는 분이 있어서 제가 했던 공부법 올려봐요.
(저 문제 지워서 복사했는데 출처가 안써져있어서 기억이 안나네요)
실모풀지 N제할지 기출할지 고민하시던데 저는 걍 실모 추천하고 못푼문제는 차라리 빠르게 강의듣고 강의 수강후에 혼자 저렇게 손으로 풀이과정 이유달아가먄서 사고흐름을 정리하는걸 추천해요.
물리실모가 1시간 걸린다는건 뭐 비역학도 오래걸리겠지만 아마 역학도 오래걸릴 거라서요. 아무리 시간이 얼마 안남았다고 해도 물리 특성상 뭐만 외운다고 바로 점수화가 돼주지 않기 때문에 저라면 실모 풀면서 오래거렸던 문제들 강의 듣고 다 저렇게 써봤을 거 같아요. 역학이 아니라도 좀 오래걸렸다 싶거나 애매한데 찍어푼 문제들은 저렇게 하면 뇌에 각인되기도 하고 복습도 그냥 저거 읽어주기만 하면 되는거라
"과외생에게 보여줄 해설지 작성한다." 생각하고 일단 저렇게 해보시는걸 추천해요
작년엔 저도 물리 맨날 4페 다찍고 어떡하지 하면서도 "강사 믿으면 되겠지" 하고 그냥 무작정 풀커리타고 무작정 N제 우걱우걱 다 풀기만 하고 실모도 소화 못하는거 그냥 풀기만 했는데 결국 저런 기본기가 없으면 형식이 조금만 바껴도 바로 무너지게 됩니다.
저도 작수 14번에서 무너졌었구요.
저게 귀찮고 좀 오래걸리지만 꾸준히 하면 효과는 18일이라도 분명히 있을 겁니다.
무조건 저렇게 해야된다는건 아닌데 그냥 개인적인 추천입니다.
내일은 일주일에 마지막 날이네요.
쉬시는 분들은 편히 쉬시고
공부하실분들은 무리 안되는 선에서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랄게요
내일봅시다.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으럇으럇 1 1
걱걱걱
-
히토미 작가가 너무 돼고 싶어 드립아니고 진심이야 ㅈ!.! 근데 되게 굶어야댈거...
-
이봐 1 2
난 곧 죽게되나
-
하씨발공부하나도못함 0 1
하루종일 쳐노네 자살마렵
-
28수능을 목표로 하고있는 전역군인을 과외하게 되었습니다 이 친구가 현역 당시 수학...
-
ㅡㅡ다ㅡㅡ큰ㅡㅡ낙ㅡㅡ타ㅡㅡ 6 2
이제ㅔ 집애만 잇는다아 ㅏ ㅎㅎ
-
나를받아줄학원이없다니 0 1
한 7곳 전화해봣ㅅ는데다대기네흑흑띠
-
학교 쉬는시간에 쉬기 vs 쉬는시간에도 공부하기
-
수리논술도 운인가? 3 1
메인글 보니깐 갑자기 궁금하네 님들은 어케생각?
-
진지하게 세지런 고민했는데 1 2
개념량보고 포기함 ㅋㅋ 물2계속해야지
-
월급 받자마자 n제 지름 3 3
기모띠
-
너까지 없으니까 0 0
아주 미쳐버리겟다
-
시발 ㅜㅜㅜㅜ 3 4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
합리화 ㅆㄱㄴ
-
저희학교입니다
-
사실 문과n수들 태반이 사탐 통유기하는것만 봐도 4 4
난이도가 감이 오긴해
-
기말2주남았어요 1 0
근데 학교가 정신나가서 시험 5일 전에도 수행평가ㅠ봐요 ㅋㅋㅋㅋ
-
우리집에서 30분 이내 생활권임 예전에 3개 중 하나 다녔었는데(의치x) 교통비 하나는 쌀먹했음ㅋㅋ
-
닉값하고왓음 1 0
똥테랑은안어울릴듯
-
사문이 그렇게 쉽나 6 1
9월부터 사문공부해도 되는거지?
-
드릴풀다가 신기한거 발견함 1 0
드릴3 미분 25번이랑 270621이랑 아이디어 완전 비슷함 아님말구
-
윤사 vs 사문 1 0
윤사 vs 사문 고3현역 정시인데 뭘 선택하는게 좋을까요 둘다 잘하지는 않아요 제발...
-
국어때메 역대 석나간다.. 4 1
하루에 4-5시간씩 해도 만년3임... 넘 스트레스 받는다 눈물까지나올 정도
-
아니다그냥닉값해야겟다 0 0
ㄱㄷ
-
과외생 사문 자습서 추천 좀 15 0
목표는 3등급 뭐 풀려야 하나
-
프사추천받아요 4 1
이거 너무 눈에 안 띄는 거 같아요
-
헤어지면 남이니까
-
영어 81점 받은 허수인데 6 0
대체 얼마나 어떻게 공부를 더 해야 85점까지 안정권으로 들어올 수 있을까요......
-
배고픔을달래줄만한게 0 2
할인쿠폰적용된값싼버거하나밖에없구나...
-
이거어떰 2 0
수능 영어를 상평으로 전환하고 이과는 영어 반영 안하고 수학을 반영하고 문과는 수학...
-
지금보다 성적이 서울대식으로 30점은 더 높을듯
-
영어 단기속성강의 없나 1 1
나를 한달만에 2에서 1로 올려다오
-
서바 시즌 궁금해하는 사람 꽤 있어서 알려주자면 2 3
정규반은 서바는 9모 끝나고 주니깐 1회부터 다 풀려면 모의반까지 들어야함 그래서...
-
난 왜 후자가 시간 덜남았지
-
고등학교 출튀하고 싶다 3 1
-
속보 JTBC 회생신청 3 3
이왜진? 참고로 속보는 아님 이미 몇시간 지남
-
릿 vs 유 5 1
뭐가 선녀임?
-
모고영어반평균점수 1 1
88~89라고함 고2입니다
-
하나은행 앱으로 지원금 받았는데 받고나서 하나카드가 없다는걸 알아버림......
-
7덮을 기점으로 1 0
경찰대 기출을..
-
담배 살끼 8 0
트위터에서 팔던데 넘수 미치겠음 스트레스 받아서
-
반수생 커리분석좀 깊티드림 20 0
이번 6모 33314뜸 3모는 혼자 쳐본거 24215떴고 낮2였음 생윤경제 경제는...
-
ㄹㅇ
-
수학서바 그냥 단과만 신청하면 2 1
홀수 회차밖에 못 받음? 재종은 홀짝 전부 줌?
-
저는 아직 고2라서 17~18개까지 풀 수 있어요 고3 되면 난이도 차이 커서 훨씬 덜 풀 듯요
-
오늘자 고3 ㄹㅈㄷ 사건 1 0
어떤 애가 정보 수행평가 내용을 친구들끼리 공유하는걸 봄(애들 말로는 이렇다함?...
-
남자분들 13 0
친구 새키들 원래 디엠도 잘 안보고 디엠도 잘 안보내고 단톡방도 잘 안보나요 아님 사바사인기요
-
고등학교 가지 마세요 8 6
심리적으로 학교에서 스트레스 받으면서 우울증 걸리면서 ㅈ같은 선생 옆에서 정시파이터...

쌉실수 띵띵띵sapp miss
강민웅t가 하라는거에 정석이네요ㄷㄷ
시키시길래 해봤는데 확실히 도움되더라구요
저랑 공부 방식 같으심 저는 지구, 물리 해설 직접 다함
지구도 해봤는데
지구는 풀이 논리 구조가 너무 간단하고 뭐 하나만 알면 풀리는 경우가 많아서 굳이..싶어서 그냥 포스트잇으로 써서 셤지에 붙여요!
저는 그냥 개념 복기? 용으로 하니까 좋더라구요
실모 1시간 걸린다고 했던 사람인데 감사합니다 ㅠㅠ
저도 민웅쌤 커리타서 지금 비역학은 실전300이랑 역학은 기출300하면서 실모 병행 중인데 해설지 작성 저도 해볼게요!!
제가 올해 물리가 처음이라 등급컷을 잘 모르는데 혹시 평균적으로 수능 2,3등급 컷이 몇 점 정도인지 알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