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T 인사드립니다 :)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4890840
전치사.pdf
전치사 답.pdf
안녕하세요 여러분. 대치동에서 영어를 가르치고 있는 제T 입니다 :)
앞으로 종종 오르비에서 인사를 드리고자 글을 적게 되었어요.
오르비는 제가 학생일 때부터 있었던 커뮤니티인데
10년이 훌쩍 넘은 지금까지도 왁자지껄 한 거 같아 감회가 새롭네요.
닉네임을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을 했는데, 좀 더 친근한 모습이 되고 싶어 제T로 했습니다.
제티 아시나요? 우유에 타먹으면 JMT인데.
예전에는 네스퀵과 제티가 코코아 시장의 쌍두마차였답니다ㅎㅎㅎㅎ

첫인사로 쓸데없는 이야기를 했네요; 흠흠.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제 학력이라든지 본명이라든지 나이라든지 경력이라든지 이런것들 보다
저는 저를 영어를 제대로, 문법의 테두리 안에서 가르치고자 노력해온 사람으로 소개하고 싶어요.
제가 겪었던 누구보다 화려했던 입시(a.k.a 4수인건 비밀)과정에서
무엇보다 열심히 했지만 무엇보다 이해가 되지 않았던 게 실은 영문법이었거든요.
영어로 1등급은 나왔지만…
항상 뭔가 감으로 찍어서 맞춘거 같은 찝찝함은 문장이 정확하게 해석되지 않았기 때문이고,
문장이 정확하게 해석되지 않은 건 구문독해 능력이 부족해서였어요.
그리고 구문독해 실력이 늘지 않는 건 결국 문법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서 였습니다.
차차 이야기 할 기회가 있겠지만, 구문이라는 건 문법의 부분집합이거든요 :)
글이 길어졌네요
제가 오르비에서 활동해 봐야겠다 마음을 먹게 한 구절을 적으며,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 법한 자료를 올려보겠습니다.
전치사를 쭉 정리해놓은 건데요, 문제에 나온 문장은 일부러 단순한 것들로 적었어요.
전치사 때문에 단순한 문장조차 정확히 해석되지 않으면
전치사의 뜻을 아는게 독해를 원활하게 하는데 중요하다는 생각이 전달될 거 같아서요^^
전치사의 의미를 살리며 해석해보라는 말은,
Monkeys live in the jungle 같은 경우
원숭이들은 정글 ‘안’에 산다, 원숭이들은 정글 ‘속’에 산다, 라는 식으로 적어보라는 거에요.
먼저 해석 문제를 풀어 보시고, 잘 해석되지 않는 문장의 전치사는 챙겨서 암기하시길 추천합니다!
If a tree falls in the forest and there is no one there to hear it fall, does it make a sound? The correct answer is no. Sound is more than pressure waves, and indeed there can be no sound without a hearer. (23년 9월 고1)
들어주는 사람이 없으면 소리가 났더라도 소리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글이죠. 저도 제가 내고자 준비해 온 소리가 많은 사람들에게 들렸으면 좋겠어요 :)
0 XDK (+1,030)
-
1,000
-
10
-
10
-
10
-
경찰서갈뻔 0 0
엘베 사람엄청타서 내앞에여성분이랑 거의밀착돼서 내거기랑 그분엉덩이랑닿일뻔함...
-
선수들 힘들겟당
-
하루 종일 2 0
단백질 음료로 버틸 수 있지 않을까 밥 먹기도 귀찮은데
-
방금 존나 무서운거 봄 1 0
벽 옆에 봤는데 모기 한 6,7마리 있었음
-
찬우야이.. 4 0
어서 오르비로 돌아가자이.
-
6모 화작 83점 ㅅㅂ 1 2
화작에서 2개 날아가버림;;
-
이제 100퍼 교실 뒤에서 월드컵 보는 놈 나온다 11 1
ㄹㅇ
-
지2 2509 후기 0 1
마찬가지로 아껴놨던 지2 2509를 풀었어요 남은 2511,2609,2611...
-
잘자용 2 1
오늘두 다들 고셍 만으셨슴미다,,,,,
-
난 옷 23벌밖에 없는데 2 0
편한 옷 제외 신발: 척70, 독일군 슈즈, 에어포스1(흰/검) [봄/가을/겨울옷]...
-
애초에 여기서는 창업의 기회가 없고 대외활동 인턴십 이런것도 기회가 적고 내가...
-
맥주마시면서 축구보고 싶은데..
-
시대 라이브 질문!!! 3 0
7월 말부터 들을수잇을거같은데 국어만 들을건데 머들어야함? 그리고 라이브생도 시대...
-
뭔가 점점 2 1
수능이고 평가원이고 문제가 내신느낌이 물씬남 특이적인 아이디어로 변별하기 보다는...
-
체스 불렛 1571 2 2
시험기간의 힘으로 1주에 153점 올리기 전고점이 1518인가여서 50정도 새로올린거
-
ARKE 모의고사 공통후기 0 0
14번은 진짜 어떻게 풀어야하는진 알겠는데 내가아는 길로풀면 계산이어마무시해서...
-
2706 확통 30풀이 0 0
내신 범위라길래 풀어봄 검정공 먼저 배열하고 그 다음에 그 유명한(?) 칸막이...
-
이륙해 난 take off 1 0
실패는 no more victory or nope
-
43523으로 중경외시왓는데 2 0
정시반수 스카이 가능할까요?
-
똑같아서 들어올때 깜짝깜짝 놀라네 동명의 연예인도 있으니 뭐..
-
선배들한테 일침 날리고 싶다 1 2
화작 확통 사문 윤사하는게 자랑이라고 ㅉㅉ
-
내가 아는 게 다가 아닌건가. 왤케 약사 꿀인 것 같지
-
닉변함 0 1
ㅋㅋ 4개월 의대가능?
-
메디컬 1 0
메디컬!!!!!!! 약대를 간 세계선의 나는 어떤 삶을 살고 있을까
-
고3 3-1기말 3 1
공부할때 기숙사에서 룸메들이랑 쉬는시간에 방에 모여서 제티먹고 코코아 타먹고 라면...
-
그레이비 소스가 무슨맛임? 8 0
먹어본적이 업슴
-
적당한 좋아요는 받지만 메인은 못가는
-
근데 옛기출 3점은 ㅈㄴㅈㄴ 무서움 절대 못맞춤 4점같음
-
언매런 미적런 과탐런 하겠습니다 10 1
목표는 설의! 6모 41414의 기적 보여드리죠
-
(x+1)³=x³+3x(x+1)+1한 다음 이항해서 해야 함
-
번따 개마렵네 8 1
학원 존예녀 공부할때 자꾸 생각나는데 까이더라도 걍 시도 해보고 빨리 정리를 해야하나 후..
-
정신차리는 방법 알려주세요
-
???: 할아버지! 수만휘 아세요? 9 12
뭐? 수만이? 너 친구 이름이냐? 내가 그걸 어떻게 아냐? 그럼 할아버지 빡갤은...
-
학교에서 축구 보기 0 1
전교가 같이 봄 고3은 알빠노 차피 우리 학교 좆반고 다 되어서 상관 안 하는듯
-
엉엉 0 0
국어 어떡하냐ㅠㅠ 과외를 해볼까요.. 과외가 도움이 될까요..ㅠㅠㅠ
-
낼 아침에 축구봐야지 0 0
월드컵은 꼭 봐야대
-
옯문학 3 3
가시리가시리잇고나난 날두고어디를가시리잇고 가시리가시리잇고나난 나의대학은어디로가는고...
-
예상보다 일찍 일어났는데 2 0
원래 12시에 일어나서 밤새고 기차탈거였는데 어떡하지 그냥 버틸까
-
사람 아니야 5 2
진짜임
-
확통런 2 0
현역 정파고 공통 22만 틀림 2930틀리고 28 은 그냥 노가다 계산으로 해서맞츰...
-
주말에 상담하러 갈 거 같은데 그날부터 바로 다닐 수 있나오?
-
지금 50만원이 좀 넘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맛에 그림 사고 실물에 투자하고 그러는거구나 ㅋㅋㅋㅋㅋ
-
특히 ㄱㄴㄷ 유형에 괜찮은거 많다옹 이번에 13번이 ㄱㄴㄷ 유형으로 나왔으니 한번...
-
이런 게 선한 영향력 그런건가 보네요
-
호 7 0
날
-
왜들어옴? 6 1
-
예측 저격 당했다 2 1
크악
-
와;;; 퀄 지리네요 누가만들었지 진짜 ;;
-
덕코 회수 완료 0 0
뻘글로 다시 찾아올게
오 첫글의 첫댓글 이네요ㅎㅎ 반갑습니다 인사 고마워요^.^*
잘생....잘생기셧네요
대충 바이올린 연주 라디오로 잘 들으면서 책읽는다는 뜻
레고레고~
게임 엄청할 때 굿샷 대신에 44444 이렇게 쳤었는데.. 굿샷 입니당
감사합니다!!!
엄머 쇼생크 탈출 머선129... 쇼생크 탈출 너모 좋은 영화죠! 입시 탈출 하시기 기원합니다!!! :)
와!!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저도 강사님처럼 구문을 차근차근 제대로 이해하려면 문법은 필수불가결하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구문뿐만 아니라 문법도 꼼꼼히 공부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인사 감사드려요 많이 배우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 저는 대유잼 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ㅎㅎ
어서오삽쇼
감사합니다 :) 프로필 사진 트럼프 짤인줄 알앗어요...
XDK 감사합니다ㅎㅎ 업비트 상장되는 그날을 기다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희대는 캠퍼스 뷰가... 크으....
제티 ㅋㅋㅋㅋㅋ 너무 귀엽네요...
1+1은... 하려다 참앗어요ㅠㅜ; 반갑습니다 가끔씩 드립 선넘으면 자제시켜 주세요 :)

눈빛 모아 원기옥 만들어 보렵니다ㅎㅎ
반갑습니다~반갑습니다~~
환영합니다~
환영해줘서 고마워요~
제티면..쵸코맛인가요?
제티는 멜론맛이 알파요 오메가에요~ㅎㅎ
반갑습니다 :)
고3이지만 그래도 종종 보게 될 듯 하군요 :)
대학생 되면 잼난게 넘나 많을텐데 오르비를...?? 뭐 영어는 평생 필요하니까요^^ 보름남은 수험기간 퐈이야~~~
가끔씩 구경온다는 뜻이죠 ㅎㅎ
Hi~ How is it go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