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연세대학교 사범대학 [1173108] · MS 2022 · 쪽지

2023-10-26 21:05:10
조회수 2,517

여자들 군대 보낼거면 2년 꽉 채워서 보내야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4884492

요즘 보면 여성징병제 논의 나오면서 

기초군사훈련만 받게 하자, 훈련소 6주만 보내자, 이런 제안들도 나오던데

그딴거 없고 보낼거면 남자랑 똑같이 1년 반 보내야됨 ㅇㅇ

지금 군대 가지도 않으면서 군대 별거 아니다, 군캉스다 이러는데 만약 훈련소 6주로 병역 때우게 한다?

그러면 내가 다녀와봤는데 별거 아니다, 한남들 고작 이런 것 갖고 그동안 유세였다, 군캉스 다녀오니 개꿀이다, 이런 말들은 무조건 나올 수밖에 없고 거기다가 군인한테 주어지는 쥐꼬리만한 혜택(나라사랑카드 등)들 자기들도 6주 다녀왔으니까 달라고 난리쳐서 결국 꾸득꾸득 받아 쳐먹을게 분명함. 심지어 1년 6개월 보낸다 하더라도 지금 경찰, 공무원, 직업군인 집단에서 하는 것처럼 힘든일은 다 남자들만 시키고 여자들은 뭐 고된 일 맡지도 않을 텐데 훈련소만 보내자는건 진짜 생각이 없는 말이고, 무조건 1년 6개월 꽉꽉 채워서 풀로 보내야됨. 

설문기관에서 10대~30대 여자들 상대로 공식적으로 조사한 결과 여성이 차별받고 있다고 생각하는 비율이 75%던데, 지금 실태가 이지경임. 대놓고 직접적으로 티내지는 않아도 본인이 ½ 확률을 뚫었다는 것만으로도 얼마나 꿀을 빨고 배려받으며 편하게 사는지 아예 자각조차 못하고 있음. 어차피 여성징병 시행되려면 한참 남았지만, 자꾸 타협점을 찾고 배려를 해주려고 하면 안됨. 그러면 또 그게 당연한 건 줄 알고 더 많은걸 내놓으라고 바락바락 떼쓰니까.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Cantata · 348885 · 23/10/26 21:07 · MS 2010

  • 33232따리 · 1220282 · 23/10/26 21:07 · MS 2023

    ㄹㅇ 지들도 겪어봐야 알지
    미필이지만 지들이 강제로 끌려가는
    그 기분을 모르면서

    차별 이지랄하는거보면 찢어버리고 싶음

  • Runion · 1094896 · 23/10/26 21:08 · MS 2021

    여자들 ㅈㄴ빡센곳으로 보내야하는데

  • 수학복수전공의대생 · 1177692 · 23/10/26 21:11 · MS 2022

    일단 보내는 것부터가 지금 나라 구조상 사실상 불가능이라서...
    직접 입대하지도 않으면서 꿀이라 그러는 건 진짜 인성이 말도 안 되는 거고
    이득 보는 거면 감사한 마음을 가지는 게 정상일 텐데 비하하는 건 진짜 이해가 안 가요
    군대 안 가는 거면 최소한 국방세라도 더 많이 걷어야 한다 보는 입장인데 정치인들 입장에서 표 때문에 안 될 듯하네요

  • 기하도사랑해주라 · 1251686 · 23/10/26 21:11 · MS 2023

    난 여자들 군대보내는거보다 내1년9개월이란 시간이
    아까움 전성기라 할 수 있는20대초반이

  • 수학 못하는 이과생 · 1102319 · 23/10/26 21:11 · MS 2021 (수정됨)

    근데.. 지나가는 여르비1로써 덧붙여보자면..
    군캉스다 여자가 차별을 받고있다 한남들 별거아닌데 징징댄다 이런 얘기하는 애들은 100% 페미가 분명함 정상적인 여자들은 그런 말 안함.. 정신머리 똑바로 박혀있는 애들은 군대 다녀오는 남자애들 존경하고 감사하고 고맙게 생각함 또 가야하는 상황이 오면 가는게 맞다고도 생각하고 얼마나 신빙성있는 기관에서 설문조사를 한건지는 모르겠으나 75%는 솔직히 트위터 한복판에서 조사해야 나올 수치임

  • 수학복수전공의대생 · 1177692 · 23/10/26 21:15 · MS 2022

    요즘 사회의 문제점이라면 문제점이라 할 만한 게 그런 거 같아요
    옛날에 비해 더 극단적이거나 비합리적인 사람들의 발언권이 강화되다 보니 인터넷을 보면 그 소수의 이상한 의견이 증폭되는 경향이 있고...

    근데 이해는 안 되는데 공부 잘하는 애들 중에서도 생각보다 그런 생각을 가지는 애들이 좀 있긴 하더라고요(단순히 이득 보고 싶어서 그러면 계산적이고 인성 안 좋다 싶은데 진짜로 말도 안 되는 주장을 믿어서...)
    남자애들 앞에서 정상적인 척하는 거 보면 그냥 화는 나는데 뭐라 하지도 못하고

    반대쪽 극단주의 세력도 싫어하긴 하는데 그쪽은 별로 힘이 없어진 것 같더라고요

  • 수학 못하는 이과생 · 1102319 · 23/10/26 21:16 · MS 2021 (수정됨)

    그냥.. 굳이 똥밟고싶지않은거죠 논리 없이 감정적으로 치우쳐서 주장하는 사람들한테 백날 말해봤자 벽보고 말하는 느낌일테니까요.. 그래서 상대적으로 정상인이 적어보이는것도 사실 ㅠㅠ

  • 수학복수전공의대생 · 1177692 · 23/10/26 21:19 · MS 2022

    저런 이슈 아니더라도 은근 반지성주의가 퍼지는 것 같기도 하더라고요
    완벽히 모든 사안에 대해 중립일 수는 없겠지만 적당한 선은 유지해야 할 텐데...

  • 수학 못하는 이과생 · 1102319 · 23/10/26 21:15 · MS 2021

    뭐 남자들이 페미에 대한 적대적인 감정을 여자 전체로 투영하는건 이해함 솔직히 페미도 적은 숫자가 아니긴하니까

  • 난몰랴 · 1246721 · 23/10/26 21:19 · MS 2023

    남녀 안가리거 물 흐리는샛기들이 참..

  • 귀환 · 1260347 · 23/10/26 21:25 · MS 2023

    애초에 “내 몸은 내가 지켜야하니까 훈련소 훈련 받아야된다고 생각함” 이말도 존나 병신같은게
    군대를 뭐라고 생각하는거냐
    지몸이 아니라 나라를 지키러가는건데 존나 어불성설임

  • 수학이 극혐인 뮹리 · 1258011 · 23/10/26 21:27 · MS 2023

    인정 ㅋㅋ
    애초에 군대가는게 "국방(國防)"의 의무인데

  • 수학이 극혐인 뮹리 · 1258011 · 23/10/26 21:26 · MS 2023

    저도 여자지만 여자도 가야된다고는 생각함
    (넷카마 아님)
    제가 여자가 아니면 님한테 덕코를 드리겠음

  • 링고아메 · 1176516 · 23/10/26 21:33 · MS 2022

    ㄹㅇㅋㅋ 뭐자꾸 내몸지킬줄알야지 이러고있음? 니몸지킬거면 복싱센터를다니세요 ㅋㅋ

  • 겨울누나 · 965621 · 23/10/26 21:44 · MS 2020

    동의합니다.

  • 리얼리스트 · 768694 · 23/11/13 11:29 · MS 2017

    님 팔로우 박을게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