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터디 교훈 요약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4811121
1. 수학 노베는 무슨짓을 해도 안 오른다.
2. 노베라도 사탐은 성적 금방 오른다.
단, 중요한 시험에서 1받기는 힘들다.
3. 인강, 과외, 스터디환경, 공부시간 등등은 생각보다 성적과 상관관계가 없다.
4. 개인의 엄청난 노력, 입시 전문가의 전문성으로 올릴 수 있는 성적 증가분 보다 수시, 사회배려자 전형 등으로 주어진 어드벤티지가 훨씬 크다.
5. 언매, 미적, 확통 등등 선택과목 전략은 점수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과탐,사탐 전략은 모르겠음)
6. 국어는 수학에 비해 금방 오른다. 단, 중요한 시험에 가면 결국 원래 점수로 회귀한다
단, 강민철을 들으면 회귀 안한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기숙이 확실히 좋긴하지? 1 0
ㅈㄱㄴ 웬만하면 기숙이 낫지? 의지박약이면
-
재종에 수염을 왜쳐기르고오냐 2 1
수염 기르고싶으면 독재로 꺼져라 왜 남들 시선 집중시키고 방해하는거임 좀 밀어 기르지말고ㅅㅂ
-
고속 짠건지 판단좀 6 0
-
김치조음 8 0
김양순음 김후음
-
하따 잡길잘했다 0 0
상승장에서 대비해뒀던 안전자산팔고 금요일 koru종베 월요일에 패닉셀 안하고 묵묵히...
-
현우진 문항거래 2 1
우연히 봤는데 실형선고되면 강의 다 내려감? 살아계셔야하는데
-
으잉 미적분하기 싫어 2 1
ㅠㅠ
-
본인이 2 1
감히 성적과 모의지원을 올릴수 없으면 개추
-
롯데가 힘을 많이 뺐지만 읍읍
-
군수생 6모 후기 0 1
24수능 53332 (미적과탐)에서 시작해서 몇년만에 다시 수능 공부 중인데 오른게...
-
과외생 확통런 시키길 잘했다 0 0
5모 미적 72점 확통런 시켜서 6모 확통 88점 만들었음 헤헤
-
@ 한동 10 0
-
나는 할 수 있다 숭실대 국문학과 레츠고
-
확신함 .. 내가 가장 멍청할 것 같음 ..
-
이제 6뽕에서 빠져나오자 0 0
내닐부터 겸손하게 공부해야지
-
이제 슬슬 다시 공부해야겠다 2 0
너무 평가원 모의고사를 치뤗다는 그 뽕에 잇어 사람이 나 현역 때도 6모 잘보고...
-
근데 생명먼 유독 박은 애들 많던데 10 2
성적표 111141 212131 이지랄
-
아니 커뮤가 아니라 0 1
현생에서 표독 판별기라는 거에요 넷상에서는 잘 모름
-
이기상 세계지리 pdf 4 0
이기상 세계지리 이것이 개념이다 pdf 원본 가지고 계신 분 있나요?ㅠㅠ
-
조금 늦은 현역 6모 성적 11 1
국어 너무 아쉽.. +참고로 의대 안 쓰고 설물천 쓸 생각입니다
-
왜 경제 34점이 화학 50점보다 표점이 높지요
-
수능에서 화1 1등급은 5 1
진짜 지능과 노력과 운 이 세가지가 모두 따라줘야된다고 본다 일단 난 능지가 안돼서...
-
정치병자칭구들에게 14 3
그냥 삼칠이 대통령 할겡.
-
숭실대 갑니다 0 0
백분위 75 87 2등급 98 83 이동준 지1 스나이퍼 대학라인 확통 n제 세지 사문 물2 생윤
-
28 29 30틀려서 3 1
현우진T한테 뼈맞음
-
지구1 엔제 추천좀 0 0
춘식이 솔텍n제만 풀었고 아무나 상관 없음
-
1만덕)고속 돌려주실분 4 0
메디컬쪽으로요
-
12211 고속 후기 4 0
연한초록과노란색으아악
-
오늘 상담했는데 1 0
영어가 진짜 중요하구나.. 고속에 영어4로 넣었을때랑 2로 넣었을때랑 한급간 차이가 나네
-
작수 88점 이번 6모 88점 한끝차를 올리는법좀요 정말 한끝차라 공부하기 애매?ㅋ한느낌?ㅋㅋㅋ
-
얼탱이가 없네 9 8
정치글 쓰지 말라는 글을 썼는데 안에서 또 쓰고있음 이건 뭐 외화 내화도 아니고 걍 포기함
-
아 점수 잘못넣엇구나 4 0
데헷
-
고속 돌려보면서 느낀점 5 3
일단 필자 86 99 3 96 88 생각보다 국망은 서성한까지는 갈만하다 국어...
-
나스닥 풋옵 익절 0 0
이제 자야겠다
-
고속 해주실 분) 10000덕 3 0
-
시대 파이널 0 0
강기원쌤 듣고 있는데 내신 휴강기간 끝나고 파이널때 머 하는거에요?? 모고만 푸나요??
-
ebook 질문 0 0
이번에 ebs 보니깐 ebook패스를 팔던데 수능때까지 70000원대인데 괜찮나요?...
-
키위제외해 1 1
금붕어좋아
-
고속 ㅈㄴ 짠데요? 7 1
12211인데 외대도 안됨;
-
딱 경외시가 적정인거군 13 1
서성한중의 벽은 높군(수3영3을 맞으며)
-
시발 스카에서 0 1
그리마 나옴 시이이발
-
이거 해석 어케함 3 1
파란색 밑줄친거랑 밑에서 두번재줄에 responsible있는데 책임감 있는? 이렇게...
-
님들 과목별로 설명회 들음? 0 0
이번에 국어 진짜 폭망해서 설명회라도 들어보려고 알아보다가 온라인 설명회 있다길래...
-
나 ㄹㅇ 표독한남녀 판독기 맞는듯 11 0
정답률 100프로임 지금까지
-
서바부터 신혁어게인 할건데 0 0
그동안 n제 하나 풀고 싶은데..
-
교수님미안해요교수님잘못했어요 2 0
그니까F만주지말아주세요ㅠㅠㅠㅠ
-
님들은 8 0
대학친수들이랑 별로 안 친할거 가틈?
-
조금 틀리는 것에 대해서 두려워 할 필요가 없음 9 1
어차피 뭔 말을 해도 싫은 사람은 뭐라도 꼬투리 잡아서 계속 시비를 걸 것이고 그...
-
술이 땡겨 7 1
술이 너무 먹고픔 먹은지 3개월 넘으니까 돌겟음
-
쇼츠보면서 꼬깔콘을 거 야무지게 먹는구나
대 강 평
수능국어는강민철입니다
캬 역시 핵심요약은 강평 ㅋㅋㅋ
막줄쓰려고 쓴 글이구먼
1타는 1타다
근데 님들 진지하게 묻는건데
이게 드립임 아니면 진짜 강 강사님 강의력이 좋아서 팬이 많은거임??
빡갤 정독 추천
ㅋㅋ 어떤 특정 게시글을 봐야하는건가요??
후… 또 너야?
기승전 강민철
요약:노베는 강민철 듣자
6번 틀림 한건희햄 국어 계속 제자리걸음이고 마혜림 누나는 국어 재능 어느정도 있어서 점수 쫌 나오는거고 ㅇㅇ
건희님 그래도 이투스 국어는 2등급 아니었나요
6평,9평,9덮,9투스 그 외 다른 사설들 다 4등급 언저리인데 딱 한번 대박친거죠 찍맞도 엄청났었고
사탐은 빨리올랏나요? 헬스터디분들
강(도)평 ㄷㄷ
gang민철(후드출신)
그에게 주어지는 강기분 목걸이
상시숭배 기습목격 해버렸네
상시숭배 (진짜임)
나만 포인트 딱 잡아서 정리 잘 한거같냐
역시 핵심 정리는 강평
이 글은 사실 다른거 다 안중요하고 국어는 강평이 핵심임 ㅋㅋㅋ
"문단 끝 자투리 정보"
“스리슬쩍”
걍 사람마다 재능차이
그러나 강민철을 듣는다면..?
또..또또 너야?? 이 호감고닉 대대대 느린맘..!!
근데 사진 왜 이렇게 잘생김?
문단 끝 자투리 정보 파악 잘하기!
근데 이때까지 수학도 찍맞 포함해서 점수냈던거고 공시보면 당연한 결과인듯
역시 한줄평은 강평
그렇다고 수학이라는게 국어보다 어려운게 절대 아님.
수학이 12년간 학습누적량을 정직하게 요구하는 과목이라 그런것 뿐
국어야말로 훨씬 더 그런데?
수학은 벼락치기로 교과서 다 보고 기출문제 다 풀면 됨
그걸 대다수의 노베애들이 못해요.
국어는 학교에서 진도나가는게 거의 쓸모없는데 수학은 1학년꺼 안되면 2학년꺼 진입못하고 그 위계 자체가 심합니다
서술범주 파악은 강평 ㅋㅋ
근데 아직 수능 보지도 않았눈데 너무 섣불리판단하는것도 좀 아니라고 샹각
국어 GOAT 강평
전부 본실력보다 적게 나온거 같긴함 수잘이면 다 아닥해야지 ㅠㅠ
느린맘 이러다 수능때 1맞는거 어니냐
강평 상습숭배
마지막이 핵심이네요
강평
이긴문장에 맞는말하나없는것도 재능이긴하노
마지막 문장도?
역시 요약은 강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