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인데 지구과학 버리는거 오바인가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4640551
염치없지만 제가 연대가 너무 가고싶은데 9모 성적이 23324(화작 미적 생명 지구)여서 재수 의향이 있거든요 논술 최저 시대인재 강남대성 최저 맞추고 재수할 생각인데 지구과학 버리는거 오바일까요? 이번에 논술 최저 못 맞췄어요...최저는 3합 5~6정도 맞춰야하고 지학 버리고 나머지 과목 시간 확보하면 등급 하나는 오를 거라고 예상하고 있어요 공부해도 지구과학 성적이 만년 4에요.. 지금 자료해석강의(이훈식T 솔텍) 듣고있는데 지학 포기한다면 솔텍 드랍하고 자료해석 빈틈 틈틈이 실모 풀면서 오직 실모로만 메꿀 생각인데 너무 무리수일까요? 솔텍 지금 진짜 조금 밖에 못 들었어요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외 않마셔? 하루이 세번마셩!.! 탐탐 조아 >__<
재수할 거면 지금부터라도 해야죠 공부를
정시는 버리는 게 있으면 안돼요
재수하면 지학 버리고 사탐으로 돌리려고요 내년부터 선택과목 폐지한다고 들어서요ㅜㅠ
모든 대학이 폐지하는 건가요?
그건 아닌데 미미미누 2025 정시 영상 한 번 봐보세요! 거기 설명 잘 나와있어요 아마 과탐은 가산점을 준다는 거 같더라고요
아 제가 입시는 탈출해서 .. 아무튼 가산점도 무시할 수 없으니 잘 선택하시길 바라요
수능까지 파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9모 시험지 수준을 고려했을 때, 4등급이라면 개념에 구멍이 많은것 같습니다.
재수를 '무조건'할거다. + 재수때 사탐할거다. ->지구 드랍.
재수 확실하지 않다.(1%의 망설임이라도 있다.) ->지구 개념 다시돌리기.
지금 자료분석 그런걸 볼 점수대가 아닌것 같습니다.
제가 작성자의 상황이라면 다른 커리 못돌려도 개념 N회독 최대한 돌리고 시험장 들어갈 것 같습니다.
변별력을 고려할 때 6모 9모보다 수능이 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만, 그래도 개념만 '확실히'한다면 수능날 적어도 최소한 3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개념이라도 열심히 봐야겠네요 혹시 자료해석 인강 아예 안 하고 빈틈 메꾸는 용으로 실모만 푸는거도 별로일까요?
개인적인 생각이긴 하지만 작성하신 글에 쓰여있는 전략 진지하게 정말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게 지금부터 모든 과목을 다 가져가려 하면, 수능때 전 과목이 이도저도 아닌 점수가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메이저 재종반은 못 들어가게 되고, 재수 시작부터 대학과 거리가 멀어지게 됩니다.
반면 시대or강대 최저 맞춰서 메이저재종에 들어가면 재수에서 끝날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거기 정규 수업만 따라가도 수,탐 실력은 확실히 늘게 되니까요.
저는 3수를 했는데 제가 현역때로 돌아간다면 작성자분과 같은 전략으로 현역 수능을 볼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