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모 문학 적중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4307254
궁금해하실 것 같아 올립니다.
일단, 6모때는 이렇게 A++로 했던 작품들 모두가 적중됐고요.
(이 글 참고 : 웬만해선 참으려고 했는데,
게시글 주소: https://www.orbi.kr/000631819)
현대시 : 조지훈 맹세 [적중도 A++]
현주간지 4월호 - 16주차 수록
(A++ 4작품 중 하나)
고전시가 : 권호문 한거십팔곡 [적중도 A++]
현주간지 3월호 - 10주차 수록
고전소설 : 상사동기 [적중도 A++]
비기출 EBS 작품 중 유일한 A++ 선정작품
---------------
이번 9모는

고전시가 출제 0순위로 꼽았던 (제일 첫 작품)
정철 성산별곡 [적중도 A++]

현대시 : 박용래 월훈 [적중도 A]
(라이브에서 월훈은 해석이 어려우니 꼭 한 번 보고 가시길 추천했습니다)

현대소설 : 양귀자 원미동 시인 [적중도 B+]
(소설의 경우, 여성작가는 내면심리가 많이 반영되니 심리변화에 초점을 맞춰
분석할 것을 강조했었고요)
일단, 이 정도인데
보시면 아시겠지만
적중이 잘 된 작품도 있고, 아닌 것도 있습니다.
즉, 적중 자체가 중요한 것은 아니라는 것이죠.
실제로 ebs 연계 지문이어도 상당 부분 어렵게 느낀 문항들도
많았기 때문에 더더욱 작품 분석과 선지 분석에 집중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서 다음주부터 남은 작품들 중 중요 작품들 분석을 유튜브 및 오르비 클래스에
올릴 예정입니다.
맨 처음 국어강사를 꿈꾸기로 마음 먹었던 것이
시인이 되고 싶었던 제 꿈 때문이었으므로,
오르비에서도 '문법의 끝' 이전에 '문학개념어의 끝'으로 데뷔를 했었거든요.
현주간지만 알려져서 그렇지 문학도 꽤 잘하니
남은 기간 문학 강의들 열심히 해서 올려보겠습니다.
--------------
우선, 이 글 댓글에
이번 9모 보면서 어려웠던 문항과 이유를 적어주시면
그 문항들 우선으로 해설강의 찍어볼게요 :)
모두들 고생 많았습니다.
*추석기간동안 EBS 문학 총정리 분석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니,
그것도 곧 공지하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한 양 0 0
이사람 근황림픽 아는 사람
-
투두메 흥미롭네 2 0
지금 쓰는 플래너 다 쓰면 갈아타볼까
-
재밋어보여서 친구새끼끌고 대치갈라햇는데 갔다가 좆될거같아서 시마이침 대치 그전에 한번도 안가봣음
-
내가 볼때 그냥 오르비를 1년정도 쉬다가 오면 이미지가 ㄱㅊ아 질 것 샅음 4 0
내가 볼때 근데 1년을 쉴정도면 그냥 안할 것 같음
-
대치 홍수가 22년도 맞나 2 0
기억도안나네
-
나도 중학교때 0 0
1년에 1500시간정도씩 게임햇엇음
-
투두메꼬라지 3 0
-
근데 28아면 반 56?? 0 0
어이고.. 삼촌...
-
과탐극복어케함 0 0
-
폭우가 진짜 진짜 무서움 1 0
강남침수때 발 잘못 디뎠다가 배수구에 빨려 들어가서 돌아신 분들도 계셨고 근데 이거...
-
아니 그냥 너무 폐급이었음 0 0
수학학원에서도 서폿 세주아니 좋을거같은데? 이러고있었으니 그냥 ㄹㅈㄷ수못이 되는 이유가 다 있음
-
이젠 진짜 자야지 10 0
내일 드릴 수열 10문제 미분 10문제 모고 1회를 풀어야되...
-
2시간 4천원은 0 0
좀 비싼데 기분탓인가 울산은 3000원이었는데
-
투두메가 뭐임 4 0
ㅈㄱㄴ
-
잠이안옴 1 0
아
-
대치 침수가 언제지 했더니 2 0
밥먹고 롤만하던 중학교 시절이었구나 저때정신못차려서 인생다꼬였다
-
투두메해주셈 4 0
인스타에 올려둠
-
투두메 나도 하고싶다고 1 0
앱 까는게 넘ㅜ귀찮아
-
결국 연애를 해야하나 3 0
생각해봤는데 외로움, 우울함>>>연애하면 해결 아무때나 부를 사람이 있으면...
-
오르비가 3 0
진짜 입시내용만 다루던 시절이 잇엇을까
-
ㅇㅇ
-
투두메하라고 6 1
근데거기에실친섞여잇어서신상까이면어카지
-
헤어나올수없는수렁에 1 0
제발로기어들어가는인생이란...
-
그여름에피어나들어보세요 2 0
개띵곡
-
강k 문자가는거 0 0
부모한테 가는거 막을 수 있나 뭔가 공유되는ㄱ거 싫은데
-
나는 대치동 사람 너무 많아서 4 0
그냥 걸어다녓음 사람 꽉찬 버스 타기싫어
-
냄새가 막 존나 좆되는 수준은 아니고... 걍 에어컨 퀴퀴한 냄새 나더라고요...
-
재종갈 점수조차 안나와서 2 0
대치랑 연이 없다
-
연초 마렵네 4 0
하지만 참아야지 후우우
-
쾌적함 아니면 걍 응시튀를 조지면 됨
-
목동 교통은 6 0
자전거가 짱입니다
-
목동맛집 0 0
궁금하면 알려줌
-
대치 교통은 4 0
택시가짱입니다
-
대치맛집 17 1
미초야 - 일식 붓가케우동, 돈가츠 존맛 칠리향 - 중단때 매일간 마라탕 밥짓는집...
-
대치에서 실모치려면 0 0
6시 반에는 일어나야함 그래서 항상 점수가 박음
-
진짜 좆됏네 6 0
잘자르비 ㅅㅂ...
-
분당선 앰창임 3 0
토요일 10시 10몇분꺼 놓치면 선릉가려고 15분넘게기다려서 걍 333번타고감
-
그때 가방까지 다 젖고 책 그냥 놔뒀다가 곰팡이생겨서 다 버린거 생각나네
-
그야 대치로 안다녔으니까
-
새움학원이어디임 2 0
강철중때매가야하는데첨들어봄
-
누웠다가 일어났다가 0 0
누울때마다 해야할게 떠올려서 처리하고 다시 눕고
-
대치에 반 년 넘게 있었는데 5 1
아는 맛집도 없음 그저 W관에서 한티역까지 시간 안에 분당선을 타기 위해 질주했던 기억 뿐임
-
단과가 내 금연을 막음 4 0
쉬는시간에 할게업ㄱ늠
-
대치 1 0
보거킹 두각본관 크리스피 윤통시옆메가
-
7월에 갈 학사 근처에 4 0
스카가 별로 없네...
-
물투를 버렷더니 생긴 변화 2 0
성격이 착해짐 자주 씻게됨
-
나때는 2 0
지금 파이브가이즈 짓고있는곳에 노브랜드버거 있었는데
-
오듣노 31일차 0 1
Ricky Montgomery - Line without a Hook And in...
-
대치 주 출몰지 6 0
윤통시뒷편 두각 본관 뒷골목 주차장 태성 건너편 메가 뒤에 좁은 주차장 맥날
-
원래 선연락 거의 안하는 타입이라 힘들거같지만... 가고싶은 곳이 좀 있어도 같이...
goat
혹시 9모 전에는 안올리신건가요?? 찾아도 인보이더하구요
올렸습니다. 이번에는 공개적으로 오픈하기가 어려워 단톡방으로 따로 공지했습니다. 제 이전글에 댓글 달아준 학생 모두에게 주소 전달하고 자료도 보내드렸어요.
알려주세욧!
현재도 단톡방은 운영중이니 필요하시면 알려드릴게요.

알료주세용저도 알려주세요.

저도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저도 알려주세용…
알려주세영
수필 문제 좀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수필 어려웠다던 학생들이 많았더라고요. 수필도 갈래적 특성에 집중하면 비교적 수월하게 풀 수 있으니 팁 올려볼게요.
현대소설이 연계되는 사례가 적지 않았나요..
이번에 이제 현대소설도 낸다고 경고하는 걸까요
아무래도 평가원은 항상 저희의 예상을 뛰어넘길 원하실테니까요. 기존의 기출 문항 분석은 의미가 있지만 출제 패턴 분석은 사실상 의미가 크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혹시 중요도 자료 받을 수 있을까요..??!
혹시 단톡방 초대 받을 수 있을까요?
했습니다 :)

시 해석은 유현주...단톡방 불타는 중 ㅎㅎ
전 몰랐는데 ㅠㅠㅠ 알려주실수있을까요 선생님??
네 쪽지 보냈어요
단톡방 초대 가능할까요??
쪽지 보냈어요
저도 ㅇ초대 부탁드려요!!

단톡방 초대 받을 수 있을까요??단톡방 초대 부탁드려요 쌤!!
저도 단톡방 초대 부탁드립니다!!
저도 받아 볼 수 있을까요? ㅠㅠ
저도.. 단톡방 초대 가능할까용..???
저도 단톡방 초대 가능할까요??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단톡방 초대 가능할까요...?
저도 가능하면 부탁드리겠습니다 !
단톡방 초대 가능하면 부탁드립니다!!
여기까지 초대 완료!
선생님 혹시 현주간지 안의 문학개념어끝 같은게 들어있나요?
거미손7 권이 문학개념어의 끝으로 구성한 거에요. 6모 이후에 문학개념어의 끝 교재로 컨셉을 잡아서 만든 거거든요
아직 단톡방 초대가능할까요? !!
단톡방 초대 가눙할까요 ㅜ
단톡방 초대 가능할까요…?
초대가능할까요? 부탁드립니다 ㅠㅠ
저도 초대 받고싶습니다!
단톡방 초대받고 싶어요!!!
아직 가능하다면 저도 단톡방 초대받고 싶습니다!

저도 초대 받고 싶습니다
저도..부탁드립니다아가능하다면 저도 단톡방 초대받고 싶습니다!!
저도 단톡방 초대받고 싶어요..!!
단톡방 초대부탁드려용 ㅠㅠ
저도 초대해주세요 ㅠㅠ
저도 단톡 초대 가능할까요 ㅜ
저도 단톡방 초대해주실수있나요..?
단톡방 초대 부탁드립니다...ㅠ
저도 초대부탁드립니다
저두 가능하다면 단톡방 초대 부탁드려요!-!...
혹시 지금도 단톡방 초대 가능할까요?
여기까지 완료!
저도 초대부탁드립니다ㅠㅠㅠ
저도 뷰탁드립니다..!
초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저도 초대부탁드립니다!
저도 초대 부탁드립니다ㅜ
저도 초대 가능할까요?
저도 중요도 자료 받을 수 있을까요?
선생님 저도 단톡 자리 남았으면 부탁드립니다...!
단톡방 초대 부탁드립니다!
헐...저두 들어가고 싶어요 ㅜ
저도 초대받고 싶어요 ㅜㅜ
저도 부탁드립니다...
저도 초대 부탁드립니다!!
저도 초대받고 싶습니다ㅠㅠ
단톡방 초대 부탁드립니다
저도 초대 부탁드립니다 !
저도 초대 부탁드립니다!
저도 초대 부탁드립니다
단톡방 초대 부탁드립니다!
저도부탇드립니다ㅠㅠ
저도 초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저도 단톡방 초대 가능할까요..?
저도 초대가능할까요?
저도 부탁드립니다..
저도 초대받고싶습니다ㅠㅠ
저도 초대부탁드릴게용 ㅠㅠ
저도 초대 가능할까욥…??
저도 단톡방 초대부탁드립니다!!ㅜㅜ
저도 단톡방 초대 부탁드릴게요..!
저도 단톡방 초대 부탁드려요!!
단톡방 초대 가능하면 부탁드립니다ㅜㅜㅜㅜ
단톡방 초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