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징병제 도입은 재앙임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4036126
여성징병제 도입되면 뭐든지 해결될 거란 망상을 보면 현재 젊은 남성들의 사상적 기반이 얼마나 취약한 지를 늘 실감함
여성징병제가 도입되면 국방부가 군 내 성평등을 완전하게 구현할까? 그나마 있던 꿀보직들 전부 여자에 할당하고 빡센 보직에 남자 몰아넣지, 그래놓고 남성들이 이의를 제기하면 "여자까지 군대 보내놓고 찌질하다" 이 소리밖에 더 듣겠냐고 ㅋㅋㅋ
현대 한국 사회의 본질적 문제는 가부장제를 비난하면서 동시에 가부장제에 의존한다는 점임, 여성의 가부장적 의무는 악한 것으로 취급되지만 남성의 가부장적 의무는 여전히 존재하거든
그렇다면 이 모순을 해결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존재함. 진짜 성평등 사회로 나아가든가, 혹은 전통적 남성성을 일부분 복고해서라도 남성들 스스로 강인해지든가
문제는 젊은 남성들이 작금의 상황은 비판만 할 뿐, 정작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자는 거시적 철학이 없다는 거.. 그러다보니 문제의 본질을 보지 못하고 계속 "반대" "폐지" "너네도 가" 이런 류의 '반발'만 일으키는 거임
근데 그게 해결이 될 리가 있나, 진짜 여자가 전쟁 나가서 싸울 수 있다고 생각함? 혹은 아버지의 역할을 대신해 가장으로서 가정을 이끌 수 있다고 생각함?
물론 그런 여성들도 분명히 존재하지, 다만 그렇다 하여 다수에게 적용되는 생물학적 경향성을 부정하면 안된다는 거임, 애초에 성평등이라는 단어만큼 모호하고 허구적인 개념이 없음
즉, 성평등이라는 전제부터가 허상이라는 점을 분명하게 인지하고 전통적 남성성을 어느 정도 회복해야 남성들도 상응하는 권리를 취득할 수 있게 될 거임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ㅈㄱㄴ
-
으아아아아아!!! 0 0
료이키텐카이
-
수학 현우진 강의 ㅊㅊ 2 0
09고 고등학교수준은 경기도 갓반고 수준이고 수학내신은 항상 교과우수상이고 모고는...
-
어차피 수학은 14 15 20 21 22 28 29 30 풀기싸움인데 n제에도...
-
옳하 2 2
오늘은 너무 바빠서 한번도 오르비를 못왔어
-
6평 독서 쉽긴 하네 3 1
과학이 쉬우면 체감난도가 확 내려감
-
옯뉴비 오공완 2 1
수학 개못해서 수학만 파는중
-
뭐 살까요? 작수 88임
-
설빙 가고 싶다 2 1
설빙가서 망고빙수 퍼먹고 싶다
-
국어 잘하시는분들 1일1실모 7 0
파이널때 1일1실모 하시는분들은 하고 국어공부 끝내시나요?
-
공무원 7급 영어 풀어본 후기 0 0
영어 공인성적은 IELTS Academic 8.0 (R 9/L 8.5/S 8/WR...
-
기분이너무좋아
-
2706이 그정도로 쉬웠나 0 1
아무리 생각해도 그정도는 아닌거같은데
-
사관 갈까 1 1
서성한 자퇴-->육사 뭔가 뜻 있어보이는데
-
고1,2는 3,6,9,11이고 고3이 3,5,6,7,9,10,11 이었나요? 기억이 흐물흐물..
-
근데 사관시험을 왜 봄? 3 4
당연히 진짜 갈려는 사람들 말고요 수학말고는 뭔가 맞지도 않는데 수학 하나 현장감...
-
오공완 2 0
도서관 나오고 산책중
-
으어 취한다응ㆍ기 3 0
ㅇㅈ
-
배고프다 0 0
뭐 먹을까
-
지구과학 ai뭐 써야함 2 0
제미나이랑 gpt둘다 수특 문제도 못맞춤..
-
법복 ㅈㄴ멋있네 5 1
지피티한테 입혀달라고 했더니 로스쿨 마려워짐
-
사관학교 신청 할까말까 0 0
군대는 안 갈 것 같고 걍 시험만 봐보는 것도 좋다고 들었는데 시간낭비 돈낭비일까...
-
사람은 없겠지?
-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어쩐지 수업마다 대답을 너무 잘한다 했음... 비대면이니까...
-
행복해서 죽을것같음 0 0
역시 혈관에 알코올을 꼽아놔야겟어 행복하고 두근두근거려서 미치게 좋음
-
현재 위치 홍대입구역 역사내부 3 1
집에 가고 싶어졌다 바깥 공기 마시기도 전에 벌써 기가 빨려버린
-
좆반고에 0 2
공부란없다
-
D-145 끝 2 1
-
사문 기능론 질문 3 1
사회질서 유지를 위해 구성원 모두가 보편적으로 타당하다고 믿는 규범을 확립해 개인의...
-
아 미치겟네 11 1
종강하기 전에는 수능 다시치라는 꼬드김에 전혀 안넘어갓는데 종강하니까 갑자기 의치...
-
헤겔vs에이어 2 0
뭐가 더 어려움? 지문은 헤 문제는 에가 더 어려운거같은데
-
노베 한지vs사문 4 0
최저맞춰야 하는데 생윤은 작년에 내신으로 했어서 하나는 생윤하고 나머지 한 개...
-
2023학년도 6월 31번에서 가장 많은 학생(37.3%)이 선택한 것은 5번...
-
인문논술 쌤 0 0
원래 다니던 논술 학원에서 시대인재로 옮기려고 하는데 김백현 쌤이랑 김윤환 쌤이랑...
-
선택공리는 허상이구나
-
사랑받고싶다 5 2
나 안아
-
나 통과 강사할래
-
삼각함수 그래프 자작문제 1 0
오류 있는지 검토 부탁드리겠습니다 제가 생각한 답은 2번 입니다
-
이 분은 왜 듀얼리스트야 5 2
??처음알았네
-
이 정성이면 과외 할듯 0 2
-
생윤 0 0
뭔가 공부는 많이했는데 왜 아무것도 모르는거 같지
-
덮 섶 개인응시 4 0
덮이나 섶 개인응시 하게되면 수험번호는 어떻게 책정되는거지 따로 일련번호 할당해줌?
-
아침 + 점심 + 저녁 다 나오고(끼니 거르려고 하면 혼날테고) 컵라면, 과자,...
-
킬캠2회 0 0
시간제한 두고 풀면 88점인데 150분 쓰면 96점 나옵니다 한 문제에서 안풀리면...
-
Bhc는 요즘 콰삭킹만 먹음 5 1
내취향
-
아무 댓글도 달기 싫어짐
-
트위터 5천팔 계정 복구했다 1 1
히히
-
과외티쳐들 커뮤니티없나 2 0
중딩~고등하위권 과외뛰는데 첫과외라 고민이많음 과외고수들한테 한수 배워오고 싶은데...
그 여성징병이 모든여성이 군인이되라는걸로보이시나요...!?
여성도 남성처럼 군대 보내자는 보편적인 뜻 아닌가요? 혹은 둘다 신검 받게 해서 커트라인을 만들고 양성징병을 하자는 뜻인가요?
당연히 신검을 받겠죠...
남성들도 사회복무요원가는마당에
나도 이상론적으론 그 제도가 마음에 들기는 합니다만 당초 국방부가 그런 방안을 채택하지 않는 이유는 비용적으로 현행 제도를 유지하는 것이 해당 방안을 채택하는 것보다 효율적이기 때문이라 추정합니다
아픈 남자를 끌고 가서라도 현행 제도를 유지하는 게 여러모로 저렴하다는 거죠, 이상과는 다르게
엥 아니 효율을떠나 부담하고있지않았던사람에게 의무를부담시키면 다음선거에서 질거니까못하는거죠
뭐 그것도 있기야 하겠죠 애초에 어느 미친 정치인이 그런 리스크를 감당하겠습니까
다만 나는 고대 때부터 남성만 징병한 데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전통이 어떻고 고정관념이 어떻고 이유를 갖다 붙여도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 못할 게 뭐가 있었을까요? 심지어 그 당시는 패배가 곧 민족의 절멸로 이어지는 총력전이 허다했는데
물론 2차 대전 당시 여성 저격수를 대거 선발한 소련의 사례라든가 일부 활용 사례가 있기는 합니다만 어찌 되었건 주로 남성에게만 군복무의 의무를 부여했던 건 사실이니까요

걍 여자 군대오면 개 폐급 될거 같으니 오지마라뉴 떡밥 on
글 목록부터 전투적이노 게이야 ㅋㅋㅋ
예전부터 성역할을 아주 좋아하시는것같은데
현대사회에서 바깥일이라는게 몸쓰는 일은 아니기 때문에 생물학적으로 여자가 리더 DNA가 부족하다느니 이런건 과학적 근거가 전혀 없습니다
난 여자가 리더 DNA가 부족하다는 말을 한 적이 없는데요? 다만 결과적으로 통계를 보면 사회를 지도하는 엘리트 계급의 대다수가 남성이라는 점에 착안해 하는 말이지 ㅋㅋㅋ
내가 지금 마거릿 대처, 엘리자베스 1세 등 여성 위인이 탄생할 잠재성을 무시하는 게 아니잖아요?
여성이 대다수는 가장이나 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부적합하다면서요.
통계적으로 그렇다는 거 아닙니까 ㅋㅋㅋ 자꾸 집단의 경향성을 이야기 한 것을 가져다가 개인의 잠재를 무시했다는 듯이 호도하지 마세요
지금 여자는 리더 될 가능성이 희박하니까 대학가지 말고 집에서 쉬라는 말이 아니잖습니까?
통계적으로 남성이 많죠. 원시시대부터 체격 좋은 남성이 바깥일을 담당하던게 시간이 지나서 굳이 그럴 필요 없는데도 풍습이 남아 있는 거죠.
그런데 그래서 어쩌자는 거죠? '전통적 남성성을 회복하자'라는 게 무슨말인지 설명좀 해주시겠어요? 제가 추측하면 하지도 않은 말이라고 하실까봐
제가 지금 여자 일부 사례를 가져와서 전체-일부 논리를 쓰는 게 아닙니다. 통계적으로 분명 남자가 많은건 현실인데 그걸 억지로 막을 필요도 없지만 억지로 강화할 필요도 없잖아요.
그쵸 당연히 ㅋㅋ 억지로 막을 필요도 강화할 필요도 없죠, 애초에 그래서 양성평등고용제를 비롯한 일체의 성별할당제를 반대하는 거 아닌가요? 그 부분에는 이견이 없을 텐데
생물학적 이유 때문에 그렇게 주장하신거 아닌가요? 그게 아니라면 그 이유가 뭐죠? 전통?
제가 말하고 싶었던 건 '생물학적 경향성'을 언급했다 해서 이걸 자꾸 개인의 DNA 이슈로 해석하시면 안 된다는 거죠
제가 말하려는 건, 집단을 지도하고, 주도하는 등의 '적극적 동기'가 필요한 분야의 경우 '결과적으로' 까고 보면 남성의 비율이 유의미하게 높았다는 것 아닙니까
애초에 남성 호르몬이라는 것 자체가 '강한 동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니까 그런 거겠죠 ㅋㅋ 거꾸로 강력범죄 절대 다수가 남성인 것도 여기에 기인하고요. 그것도 '강한 동기'가 필요하니까

제 첫 번째 차단 목록에 오르신 걸 축하드립니다이 인간도 참 불쌍한 게 계속 댓글로 시비 걸다가 병먹금 당하니까 결국 이러네 ㅋㅋㅋ 진짜 하남자의 전형
그만하라고 한 게 시비 건 것처럼 보이시나요?
그래도 공보의는 보내야 하지 않을까?
공보의는 찬성, 의사는 여자도 해야지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