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제로음료’ 막 마셨는데…“인공감미료, 살 안빠지고 당뇨 위험”

2023-05-16 16:07:44  원문 2023-05-16 15:16  조회수 3,926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2999736

onews-image

‘제로슈거’ 음료에 흔히 사용되는 인공감미료가 장기적으로 체중조절에 효과가 없고, 당뇨와 심혈관 질환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세계보건기구(WHO) 발표가 나왔다.

15일(현지시간) WHO는 비당류감미료(NSS)에 대한 새 지침을 발표해 몸무게를 조절하거나 비전염성 질병 위험을 줄이는 목적으로 NSS를 사용하지 말라고 권고했다.

NSS에는 아세설팜 K, 아스파탐, 어드밴타임, 사이클라메이크, 네오탐, 사카린, 수크랄로스, 스테비아와 스테비아 파생물 등이 포함된다.

프란체스코 브란카 WHO 영양·식품 안전국장은 “유리당(과일...

전체 기사 보기

해당 뉴스 기사는 JJONAKLOVE♡♡♡(968227) 님의 요청으로 수집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