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적분 총정리 for 24 수능 대비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2916012
적분 총정리 수학 2 -.pdf
적분 총정리 미적분-.pdf
UR독존 님의 2022학년도 수능 성적표
| 구분 | 표점 | 백 | 등 |
|---|---|---|---|
| 한국사 | - | - | 1 |
| 언어와매체 | 144 | 100 | 1 |
| 미적분 | 147 | 100 | 1 |
| 영어 | - | - | 1 |
| 물리1 | 72 | 100 | 1 |
| 화학1 | 59 | 78 | 3 |
| 한문 | - | - | 4 |
| 군 | 대학 | 학과 | 점수 | 순위 |
|---|---|---|---|---|
| 가군 | 고려대 | 의과대학 | 714.562 | 1 |
| 나군 | 경희대 | 의예과 | 611.520 | 2 |
| 다군 | 순천향대 | 의예과 | 1,005.102 | 3 |
수학 2, 미적분 버젼 나누어놨고,
단언컨대 이에 포함되지 않는 유형은 없을 겁니다.
질문은 게시물 댓글로 해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
0 XDK (+21,000)
-
20,000
-
1,000
-
박종민 VS 장재원 0 0
모의반만 들을 건데 전까지 현우진 선생님 들었습니다. 현역 96정도인데 장재원...
-
ㅈㄱㄴ
-
아직 30분이나 3 1
남았다니
-
이번에 다시 시작하는 반수생 0 0
작수 80이고요 스블 조금 해놨는데 스블이랑 페메를 달릴거같은데 여기다 카나토미...
-
심히 울적해짐
-
오르비과외시장 0 0
보니까 학생들도 공고글 올릴수잇던데 학생신분으로 과외 선생님 구하고 싶은데 어떻게 올려요?
-
잠온다 2 0
우우
-
어느 N제랑 비슷한가요
-
지피티가 스타일링 추천해줌 6 1
아까 올라왔던 지피티 체형분석 시킨 건데 재밌음 아 사실 제미나이임
-
내 팔로워는 다 고능함 1 1
저능한나를왜팔로우하는거에요
-
금욕 1일차 3 1
-
올비 글 눈팅이 젤 재밌음
-
등원 0 0
-
군체보러갈거 11 2
물론혼자ㅇㅇ
-
D-145 시작 0 0
-
독학기숙학원 0 0
관리 빡센 독학기숙학원 아시는 분 있나요? 이투스247 다녔었는데 관리가 너무...
-
강기원 수1 0 0
수1 킬러로 나오면 항상 틀려서 특강 들으려고 합니다 즌1 브이오디는 얻어갈 게...
-
ㅇㅂㄱ 3 2
존못 도태 한남 등장!
-
운동해야 되는데,,, 0 0
시간이…ㅠㅠㅠ 그나마 남은 시간은 오르비와 다른 여타여타 이런저런 것들에게...
-
안냐떼요 8 1
오늘도 지각인데 뭐 어쩌라고.
-
여행감 1 0
-
버즈 테이 나 0 0
다잊~어~야아~ 해욥! 다잊~어~야아~ 해요~~~ 다잊~어~야아~...
-
얼버기 4 0
오늘 하루도 화이팅
-
미친 갓생러 벌써 기상 2 0
나 왜 이래
-
이원준 그읽그풀 0 0
이원준쌤은 애초에 글을 이해했다는걸 전제로 이해한걸 도식화해서 글을 더 명확히...
-
세네갈 이라크 5대0 종료 3 2
엄청났네요 저는 9시에 카보비르데 대 사우디 우루과이 대 스페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프랑스 노르웨이 4대1 종료 0 0
뎀벨레가 해트트릭했습니다 전반에만 그리고 94분에 두에가 골
-
아 양 왤캐많아 1 1
4시간했는데 절반밖에 못 봤네
-
프랑스 골 4대1 0 0
93분? 92분? 프랑스 골
-
ㅇㅂㄱ 8 0
으흐흐
-
기상!! 7 2
-
좋은 아침이에요~! 10 1
오늘 하루도 화이팅!!!
-
새르비 축구중계 1 1
-
세네갈 골 5대0 2 0
네
-
세네갈 골 4대0 7 0
ㅇㅇ
-
ㅇㅂㄱ 2 0
-
세네갈 추가득점 3대0 0 0
한국은 유감
-
세네갈 추가득점 2대0 0 0
아마도 세네갈이 1골이 아니라 그것보다 큰 차이로 이기면 한국진출에 안좋은거로...
-
잘자 4 0
-
노르웨이 pk 실패 0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석갔는데 키퍼가막음
-
복권 4 0
특검하라
-
ㅡㅏㄱ 1 0
ㅜ
-
세게사 자작 3문항 2 1
세게사 자작 문항입니다. 난이도는 모두 2점짜리 난이도 중하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해군사관학교 지원완료 1 2
작년엔 육사 1차합함 나도 해트트릭 간다
-
뎀벨레 해트트릭 프랑스 3점 0 0
3대1 리드중
-
이매진 0 0
kbs 듣고있는데 이매진으로 독서랑문학 연계문제 풀고싶어서요 지금 이매진 8호...
-
노르웨이 추격골 1 0
텔로 오스고르? 래요 20분 2대1
-
뎀벨레 미챳네 0 1
존나 잘하넼ㅋㅋㅋㅋ 프랑스 축구 눈이 호강하눙
-
프랑스 2번째골 0 0
또 뎀벨레 골 2대0
-
이라크 한명 레드카드 0 0
좀 그랬음

첫 댓!! 감사합니당야호!
맛있게 드세용 :)
ㄱㅂㅈㄱ~
와 진짜 화학.. 악랄하다 ㄹㅇ
잘 먹겠습니다❤️

만점을 향해 ㅎㅎ독존님 국어 질문이지만
글읽는중에는 이미지나 영상화시켜서 받아들이고
거시적•미시적 생각들(독존님칼럼..)을 해주면서 읽어나가는 방식에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어직 체화가 안되긴 했지만...
혹시 말씀해주신 거시적 미시적 생각이 글을 읽으면서 하시는 걸 말하시는 건가요 아니면 읽을 때는 영상화를 하고 사후적일 때는 거시미시를 하신다는 건가요??
읽는 중에는 이미지 영상화를 해주고
사후적 생각을 해주는 거에요
미시적 생각으로는 (cogitoergosum님 칼럼 참고해서)대비되는짝 나만의말로이해하기등 으로 받아들이고
거시적으로는 독존님 칼럼처럼 도입부보고 작전세우기등을 해주는거이요
이런것들을 자연스럽게하는게 어렵긴하지만 체계에대한 독존님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사실 미시거시적 접근을 통해 영상화를 해내는 게 체계적으로 맞습니다. 저런 것들 없이도 영상화가 되면 할 필요가 없으나 대부분의 지문에서는 미시거시적 접근을 하면 저절로 영상화가 되므로 공부의 수단으로써 미시거시적 분석을 해주시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아... 답변 감사합니다
이미지화에만 신경쓰느라 생각들을 놓칠때가 많았는데
1생각 2이미지화 이군요!

사실 독존님 칼럼에서도 미시적인 부분이 나와 있고제 칼럼에도 거시적인 부분이 나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는 구성에 대해 설명할 때 "요소 1, 요소 2를 제시한 후에 언제나 개별적으로 1번은 ~~~~ 2번은 ~~~~ 과 같이 나누어서 나오게 된다"라고 설명하는데, 이걸 독존님 식으로 풀이하면 떡밥 제시 - 복선 회수의 느낌인 거죠
페이스 메이커 복귀

혼자서 고생 많으셨습니다.. ㅎㅎ,, ><
이제 완전히 복귀이신가요 아니면 여전히 바쁘신가요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삼극사기 첨엔 이게 뭐노.. 했다가 요즘 넘 잘쓰고 있어요! 6모도 삼도극 삼극사기로 뿌수쟈..

수2 적분 3번부분 약했던 파트인데 감사합니당혹시 3번 관련내용은 평가원 수2 기출에 나온적이 있었나요?? 그나마 생각나는게 사차함수 넓이 변화보는 문젠데 그것도 요거랑 다른듯해서..
230620이요!!
아 그문제 넓이변화로 볼 생각 자체를 못했네요..!

넓이 변화율은 길이 관점으로 보면 결국 댜칭일 때가 눈으로 바로 보여요
항상 고마워요수2만 봤는데 쌌다

헉.. 없는게 없네요 >_<7ㅐ추
와.. 존경스럽네요
그와중에 화학이..
화학 선택했는데 좀 쫄리네요

아 진짜 맛있어요………레전드 등장
미분 칼럼은 작성 생각 없으신가요 ㅠㅠ
저렇게 유형 정리가 안 되어서 완성이 안 되네요.. ㅜㅠ
...
이 교재 이름이 뭔가요?
제가 칼럼으로 쓴 거라 이름 없습니다…!
선생님 칼럼 맛있게 잘 읽었습니다. 수2 8페이지에 이차함수 넓이문제ㅡ말인데요. S1과 s3의 넓이의 합과 s2의 넓이의 합이 같아지는 점에서 극소가 되는 것 아닌가요? S2의 넓이가 s1과 s3의 넓이의 합이되는 곳은 b-a=a+(2-b)인 점과 다르지 않나요?ㅠ 시간 괜찮으실 때 답변 한번만 해주시면 정말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림이 조금 밀렸네요. 넓이의 극소를 보기 위해 넓이를 미분한 길이가 0이 되는 곳을 찾아야 해요 그래서 증가의 길이와 감소의 길이가 같은 곳을 찾은 겁니다!
아!! 이해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적분 총정리 수학2 ex8번 문제에 대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x축에 평행한 직선과 이루는 넓이의 변화율을 다룰 때와는 다르게, 기울기가 변수로 주어진 상황에서 넓이의 변화율은 단순히 길이 변화로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관련해서 일반화된 식을 세워보았는데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제가 증명한 방법대로 풀면 이렇게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