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역 근황 알아보자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2448692
1년 반만에 돌아온 일본 철도 글이에요
![]()

2023년 3월 18일 토요일
오사카 우메키타 신역이 개업했습니다!
신오사카역이 아니라 오사카역의 새로운 지하 승강장이 개업한 것이에요
도쿄역의 케이요선 홈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사카역에서 우메다 스카이 빌딩으로 걸어가보신 분들은 알수 있는데
구글 맵의 빨간핀 왼쪽, 위쪽으로 거대한 빈 마름모 모양 땅이 남겨져있는게 보이실겁니다!!

그곳이 일본 최후의 일등지(一等地) 개발, 우메키타 재개발이 진행중인 곳입니다!!
이번 오사카 우메키타 신역은 재개발 지역의 동남쪽 끝에 개업했는데,
1. 재개발 '그랜드 그린 오사카'의 활성화
2. 오사카 히가시선의 신오사카~오사카 연장
3. 교토~신오사카~와카야마를 잇는 특급 쿠로시오, 하루카의 오사카역 정차
4. 향후 2031년 개통 예정인 나니와스지선과의 연결 등
여러가지 편리성 향상을 위해 기존의 거대한 오사카역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역을 개업할 수 밖에 없었죠!
간사이공항에서 탄 JR열차를 타고 오사카역에서 내린 외국인들이 처음보게 되는 역이기 때문에
역 곳곳에서 근미래적 분위기와 JR서일본의 최신 철도 기술들이 곳곳이 적용되어 있는 모습이 눈에 띕니다!!

일본에서는 희귀한 풀 스크린도어
오사카 신역에 정차하는 열차의 종류가 다양해서 열차마다 문의 위치가 다른데,
스크린도어도 그에 맞춰 열리는 곳이 각각 달라지는 기동식 스크린도어가 세계 최초로 적용되었다네요!

보기에 가장 큰 임팩트가 있는건 얼굴인증 개찰구!
JR서일본 앱에 얼굴인증과 IC카드 정보를 등록하면 지나가는 것만으로도 교통비 결제가 끝납니다
![]()
いかに近未来的なのよ!

화장실 공실수 안내 디스플레이도 크고 깔끔해보이네요

향후 나니와스지선 개통으로 혼잡해질 것에 대비해 배치해둔 CCTV모니터도 상당히 많은 양

에스컬레이터도 피카피카해 보여서 괜히 들고와봤답니다
![]()
오사카는 2025엑스포 개최가 있는 때문인지
재개발이 일본 내에서도 상당히 격한 편인것 같습니다,,,
앞으로 여행 하실분들은 참고해서 오사카 우메키타 지하 홈에도 방문해주시길!!
![]()
0 XDK (+100)
-
100
-
수학 잘하고싶다 0 0
꺼드럭거리며 눈풀 50분컷하는 고능아가 되고싶구나
-
문자보내는거 엄청 야함 0 0
손으로 보내는거잖아 공부도 손으로 (대학을)보내는거고
-
옷ㅇㅈ 10 1
토요일에입은거
-
6모 수학 0 0
공통 13 20 22, 확통 30틀 84점인데.. 13 20은 실수로 틀린거여서...
-
고1 넘 귀여워요 ㅎㅎ 0 1
뭔가… 2살차이 나니까… ㅎㅎ 리액션 잘 해주면서 두세시간 말 들어주면 좋다고 말을...
-
현자의 돌 리뷰 0 1
2027 현자의돌 리뷰 저는 현자의돌 도움을 받아 공부 하고 있는 n수생임니다...
-
하..
-
다 커버 되나? 미학 거학까지 다 들어야하려나
-
언매 실력 고점까지 한참 남앗엇다구
-
반수 수학 고민 0 0
작수 미적으로 22 30 틀려서 92점 맞았었고 이번 6모 7개월 쉰 상태로...
-
난 한참 남앗구나 1 0
진짜 한참 남앗어
-
조정식 vs 김지영 0 0
작수 83 27 6모 81인데 조정식 김지영은 그냥 취향차이인가요? 작년엔 이명학...
-
의외로 양이 적고 시간 지나도 덜 까먹음
-
뉴런 개념 0 0
09입니다. 이번 6모는 21, 30번만 못풀어서 92점이 나왔고 수1 수2 모두...
-
ㅇㅇ
-
칸트는 적어도 전체적인 뉘앙스나 칸트 입장이라도 이해 가능했지 이번 34번은...
-
사탐의신 행님들 질문좀 13 1
공부량 젤 적은 사탐 과목이 뭔가요
-
수완이 중요함 0 1
장사 수완이 있어야 돈을벎
-
9평 레전드 4 1
33~38번 다 틀림 얘네 한 줄로 밀엇으면 점수 더 잘 나왓음
-
내가 영어 푸는 법 0 0
첫문장에 붙여읽기, paraphrasing, 비교·대조, 역접·순접 이거에만 집중하면 풀리긴 함
-
물2 강k 는 3 1
1페랑 2페랑 3페에 어려운 3페이지 문제들로만 채워져 있어서 사람이 풀게 아닌듯
-
유네스코 알파 풀까 말까 0 0
문학 ~19학년도 기출 모아놓은 건데
-
15찍맞 22 28 30틀이라 사실상 84(ㅋㅋ..)인데 N제 뭐할지 모르겠어요...
-
수학 문제 고민 시간 7 0
다들 몇분정도 잡고 함 중간 4점 난이도 기준
-
설명하기 어려운데 특유의 쨍한 물감색표현이랑 물 표현 등등 너무 예쁜거같아요...
-
미친놈 5 0
.
-
아직 너를 사랑한다고 말하지 못햇어
-
ㅇㅂ에 수완 왜 없냐 5 1
올려줄 사람 구함
-
국어1 vs 사탐 두개 1 2 0
뭐가 더 쉽다고 봄??
-
확통런 0 0
현역이고 이번 6모 공통22,미적27~30 틀렸는데 확통런 하는게 맞겠죠?6모...
-
너무 많은걸 책임질 순 없어 3 0
난 ms니까
-
수학실전개념도 안들었는데 0 0
기출1회독도 안했는데 1등급이 나올수 있는건가요? 이정도면 수학 고능아인듯 ㄹㅇ로다가
-
수완 풀어본 사람? 0 1
없지
-
사탐의대 0 0
사탐 두 개 의대 가고싶은데 사탐 뭘 해야됨?
-
수학 n제 추천 3 0
6모 공통 15 22틀 n제 추천해주세요
-
오늘은 오랜만에 롤좀 킬까 0 1
흐으음
-
수특연계공부하세요 2 0
-
어르비 왜 철수형한테 3 0
의뱃이랑 설뱃 안줌
-
오랜만에 놀러나감 2 1
친구랑 저녁 먹으면서 수능얘기하고 좀 더 놀다 들어와야지
-
손해 봄
-
방학되면 문만도접어야지 9 3
딱 달에 모고한개정도만 만들자 마인드로 해볼까
-
국어 문학 왜 사설이 더 잘풀리지 18 0
앵간한 사설은 27-28분컷이고 많이 걸려도 30분컷인데 이번 6모만 35분 씀;;...
-
서울대 내신 cc 0 0
면 서울대 문과쪽 가려면 어느정도나와야하나요..? ㅠㅠ 원래 공부쪽은 생각없었는데...
-
아사노 히카리노 나카데 0 1
아아아 아아~
-
불시점검 나왔어 6 1
무탈하네?
-
하라는 사탐런은 안 하고 2 0
화작런 하는 나
-
형이 무료과외도르~ 6 4
-
기종은........ 까시오
-
파주연마 아는사람 0 0
흠
-
물리학투 4 0
일본에 풀스크린도어라니 신기..

신기방기?풀스크린도어는 넘 신기하네여
전에 오사카 시영전철이랑 한신 탔을땐 스크린도어 없어서 무서웠던

스크린도어 없는게 열차 구경하기 좋아지는것이 철덕에게는 장점이 되기도 하죠오
고급스럽다
퀄리티 높은 완성도의 역이네요 보면볼수록
랜선여행
오사카 간다잉!!
우왕...진짜 가보고 십다...
나랑 오사카역 보러 갈래?
갈래!얼굴 인증 개찰구 보니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가 생각나네요. 이제 SF 미래에 한 발 다가선 듯...

고롬요,,, 근미래적 감상이 대단하네요やはり先進国。

つまりそういうこと。
다음에 여행 마니 데려가조
납치해서라두 데려갈건데!!ㅎㅔ헤
납치해서 잔뜩 괴롭혀조
오르비에서 철덕을 보다니…! 게시물 너무 유익하네여. 맞팔 가능할까요?
넵 가능하죠!!철덕 사랑햄

いかに近未来的なのよ!오늘 관동에서는
도큐 신요코하마역 개통함ㅋㅋㅋ 가나가와 사람들 신요코까지 가기 불편했는데 이제 신요코 가기 편해져서 신칸센 수입도 오를듯

도큐 신요코하마선 개통,,,이제 소테츠-도큐 직통운전도 생겨서
이거완전 초견 고로시 당할수도 있겠어요
전 케이힌토호쿠로 15분이면 요코하마 삽가능이라
요코하마에서 갈어타렵니덬ㅋㅋㅋ 도요코 덴토 소테츠 ㄴㄴ….
가고싶다 흑흑
쿠 쨩 데려가주까?
역시 역덕과 철덕이 제일 무서워
저 이상한 사람 아니에요
미래의 일본을 먼저,,
가고싶당

낭만이 넘쳐!얼굴인식은 너무 부럽네요
저거만있으면 에플페이 필요없는데

신기술 죠아요와 일본의 스크린도어라니 ㄷㄷ

반해썽!확실히 우메다 근처가 난바근처보다는 오피스도 많고 일본스럽다 느낌이 강해서좋았어요 난바는한국인비율>>>>우메다 한국인비율 정도 호텔도 대부분 일본인

도톤보리는 한국어 엄청 들리죠오그리고 우메다역 말고도 히가시 우메다 니시우메다 따로있던데 지하로 연결되는지 모르고 지상으러 다님 ㅠㅠㅜ

우메다 지하던전은 일본에서 가장 복잡한 지하가에오차라리 지상으로 가는게 미아가 되지 않을수 있는!
안면인식은 진짜 개쩔긴하네여 ㄷㄷ

미래기술가튼스크린도어 없는게 감성있지않나요

지하홈에만 생긴거고오사카역 지상홈은 여전히 홈도어에요
얼마전에 다녀온 오사카역 앞인데
우메다랑 오사카 진짜 사람 많더라구요...
거의 콘서트 끝나고 나갈 때 급...

오사카가 세계 열손가락 안에는 꼽는 대도시인데 모르는 사람 많더라구요일본에서 살고 싶네요

좋아요일본 거주 중이신가용

그건 아니에요Why….?
평생은 아니라도 1년 정도는 살아보면 재밌을 듯해서요
아니 저기 제가 있던 호텔 앞에서 사진찍으면 저사진 나오는데 ㅠㅠ
마모나쿠 오사카 오사카 에키데스
캬.. 일본이 재개발이라니 도시가 얼마나 간지가될지
씹덕보다 걸러야하는 철덕
상종하면 안되는씹덕철덕
보면 도망쳐야하는 고학력씹덕철덕인싸

이...이게 머야오 저기 저번 달에 갈 때는 공사 중이었는데, 드디어 개업했나보네요.

저번달에 간적있다니 부러워요고딩친구들과 5일 여행 잡고 오사카-교토-도쿄로 빡세게 다녀왔던 기억이 있네요ㅋㅋㅋ
가까운 나라라 우리나라 지역 여행처럼 여기저기 가보고 싶어서 다음에 군대 전역하면 도쿄 중심으로 가지 않을까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