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단독] 인재 확보 비상…서울대 '시스템반도체공학' 전공 신설 추진

2023-02-23 11:38:11  원문 2023-02-23 10:58  조회수 16,586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2181070

onews-image

서울대가 시스템반도체공학 전공 신설을 추진한다. 서울대는 지난달 신입생 57명을 새로 선발하는 시스템반도체공학 전공 신설 계획을 포함한 정원 조정 계획안을 교육부에 신청한 것으로 23일 확인됐다. 교육부가 승인하면 서울대는 이르면 올해 첫 모집 공고를 낼 계획이다.

복수의 서울대 관계자에 따르면, 서울대는 시스템반도체공학 전공을 서울대 공과대학 전기‧정보공학부 내에 신설할 계획이다. 당초 반도체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개별 학과 설치 방안도 논의됐지만, 학문의 범위를 지나치게 좁힐 수 있다는 우려 등이 제기되면서 학부 내 새 전...

전체 기사 보기

해당 뉴스 기사는 Festiva(864732) 님의 요청으로 수집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