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현주해] 일요일 질문 받습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2128722
안녕하세요:) 매일현주해 일요일 조교를 맡고 있는 Cytochrome P450입니다!
현주T 수강생이 아니셔도 좋고, 수험 생활 전반에 관한 어떤 질문도 좋습니다. 부담 가지지 마시고 10시-12시 사이에 댓글로 질문 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늦어져도 순서대로 빠짐없이 답변드릴테니 편하게 질문해주세요! 그럼 이번 주도 매일현주해 시작하겠습니다 :)
제 프로필입니다.
-
지방 일반고 수석 졸업 (3년 총 내신 1.5)
2021 6평,9평,수능
국어, 영어, 생명과학1 1등급
국어 문학/독서 영역 만점
2021 9평
화학2 1등급
2021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성균관대학교 화학과 합격
2022
중앙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약학부 합격
-
+ [현주T 컨텐츠 구독/구입/신청 페이지 안내]
1. 2024 '거미손 독서/문학'이 '거미손 Series 1,2' 로 나왔습니다.
(구입링크 ▼▼▼
https://atom.ac/books/10757-거미손+국어+2024/ )
2. 2024 현주간지 구독으로
'거미손 인강 + 거미손 교재 + 현주간지' 모두 GET하기
https://special.orbi.kr/yhj2024/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방금 존나 무서운거 봄 1 0
벽 옆에 봤는데 모기 한 6,7마리 있었음
-
찬우야이.. 2 0
어서 오르비로 돌아가자이.
-
6모 화작 83점 ㅅㅂ 0 2
화작에서 2개 날아가버림;;
-
이제 100퍼 교실 뒤에서 월드컵 보는 놈 나온다 11 1
ㄹㅇ
-
지2 2509 후기 0 1
마찬가지로 아껴놨던 지2 2509를 풀었어요 남은 2511,2609,2611...
-
잘자용 1 1
오늘두 다들 고셍 만으셨슴미다,,,,,
-
난 옷 23벌밖에 없는데 2 0
편한 옷 제외 신발: 척70, 독일군 슈즈, 에어포스1(흰/검) [봄/가을/겨울옷]...
-
애초에 여기서는 창업의 기회가 없고 대외활동 인턴십 이런것도 기회가 적고 내가...
-
맥주마시면서 축구보고 싶은데..
-
시대 라이브 질문!!! 3 0
7월 말부터 들을수잇을거같은데 국어만 들을건데 머들어야함? 그리고 라이브생도 시대...
-
뭔가 점점 2 1
수능이고 평가원이고 문제가 내신느낌이 물씬남 특이적인 아이디어로 변별하기 보다는...
-
체스 불렛 1571 2 2
시험기간의 힘으로 1주에 153점 올리기 전고점이 1518인가여서 50정도 새로올린거
-
ARKE 모의고사 공통후기 0 0
14번은 진짜 어떻게 풀어야하는진 알겠는데 내가아는 길로풀면 계산이어마무시해서...
-
2706 확통 30풀이 0 0
내신 범위라길래 풀어봄 검정공 먼저 배열하고 그 다음에 그 유명한(?) 칸막이...
-
이륙해 난 take off 1 0
실패는 no more victory or nope
-
43523으로 중경외시왓는데 2 0
정시반수 스카이 가능할까요?
-
똑같아서 들어올때 깜짝깜짝 놀라네 동명의 연예인도 있으니 뭐..
-
선배들한테 일침 날리고 싶다 1 2
화작 확통 사문 윤사하는게 자랑이라고 ㅉㅉ
-
내가 아는 게 다가 아닌건가. 왤케 약사 꿀인 것 같지
-
닉변함 0 1
ㅋㅋ 4개월 의대가능?
-
메디컬 1 0
메디컬!!!!!!! 약대를 간 세계선의 나는 어떤 삶을 살고 있을까
-
고3 3-1기말 3 1
공부할때 기숙사에서 룸메들이랑 쉬는시간에 방에 모여서 제티먹고 코코아 타먹고 라면...
-
그레이비 소스가 무슨맛임? 8 0
먹어본적이 업슴
-
적당한 좋아요는 받지만 메인은 못가는
-
근데 옛기출 3점은 ㅈㄴㅈㄴ 무서움 절대 못맞춤 4점같음
-
언매런 미적런 과탐런 하겠습니다 10 1
목표는 설의! 6모 41414의 기적 보여드리죠
-
(x+1)³=x³+3x(x+1)+1한 다음 이항해서 해야 함
-
번따 개마렵네 7 1
학원 존예녀 공부할때 자꾸 생각나는데 까이더라도 걍 시도 해보고 빨리 정리를 해야하나 후..
-
정신차리는 방법 알려주세요
-
???: 할아버지! 수만휘 아세요? 9 11
뭐? 수만이? 너 친구 이름이냐? 내가 그걸 어떻게 아냐? 그럼 할아버지 빡갤은...
-
학교에서 축구 보기 0 1
전교가 같이 봄 고3은 알빠노 차피 우리 학교 좆반고 다 되어서 상관 안 하는듯
-
엉엉 0 0
국어 어떡하냐ㅠㅠ 과외를 해볼까요.. 과외가 도움이 될까요..ㅠㅠㅠ
-
낼 아침에 축구봐야지 0 0
월드컵은 꼭 봐야대
-
옯문학 3 3
가시리가시리잇고나난 날두고어디를가시리잇고 가시리가시리잇고나난 나의대학은어디로가는고...
-
예상보다 일찍 일어났는데 2 0
원래 12시에 일어나서 밤새고 기차탈거였는데 어떡하지 그냥 버틸까
-
사람 아니야 5 2
진짜임
-
확통런 2 0
현역 정파고 공통 22만 틀림 2930틀리고 28 은 그냥 노가다 계산으로 해서맞츰...
-
주말에 상담하러 갈 거 같은데 그날부터 바로 다닐 수 있나오?
-
지금 50만원이 좀 넘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맛에 그림 사고 실물에 투자하고 그러는거구나 ㅋㅋㅋㅋㅋ
-
특히 ㄱㄴㄷ 유형에 괜찮은거 많다옹 이번에 13번이 ㄱㄴㄷ 유형으로 나왔으니 한번...
-
이런 게 선한 영향력 그런건가 보네요
-
호 7 0
날
-
왜들어옴? 6 1
-
예측 저격 당했다 2 1
크악
-
와;;; 퀄 지리네요 누가만들었지 진짜 ;;
-
덕코 회수 완료 0 0
뻘글로 다시 찾아올게
-
혹시 모르고 일정 놓칠까봐 괜히 불안함.. ㅋㅋ
-
미쿠 프사가 많이 보이네요 0 1
전 이토 미쿠가 좋은데 ㅎㅎ
-
내일 월드컵임? 10 2
수험생은 월드컵 같은거 몰라 나의 월드컵은 수능임
안녕하세요
현주쌤 현강 혹은 비대면현강 들으려는 학생입니다!
1.제가 현주간지를 구독중이어서 2월호까지는 결제가 되었습니다. 거미손 인강이 1월호가 5주차까지 올라와 있고 2월호는 아직 6주차만 업로드 되어있습니다. 2월은 토요일이4주 있으니 9주차까지만 있나요?
그럼 저는 3월호부터 구독을 끊고 현강이나 비대면현강을 3월 첫째 토요일(10주차)부터 듣겠다고 하면 되나요?
2.비대면현강 결제를 하면 이감컨텐츠같은 경우 이용할 건지 학원이나 조교님께 연락이 오는건가요?
3.pt를보니 스탠다드와 플러스의 차이가 주마다 개인클리닉 1시간이 있는 건데 원래 있는 매주 코칭과 무슨 차이가 있나요? 그리고 현강생들에게 무료인건 스탠다드인 것 같은데 플러스의 경우는 추가금액이 어떻게 되나요?
질문이 많아서 죄송해요ㅠㅠ
1. 제가 알기로는 아마 한달 결제가 4주치로 계산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학원에 직접 문의하셔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이감 등의 외부컨텐츠의 경우 수업하는 회차 이전에 미리 결제를 받고, 결제가 확인되면 자료를 보내드리는 형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현강 들으신다면 아마 디오르비학원쪽에서 연락이 갈 거에요 :)
3. PT 플러스는 개인 클리닉 시간에 학업 방법론적인 것 뿐만 아니라 과외 형식으로 직접적으로 궁금한 과목의 문제 등을 물어보실 수 있는 형태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현강생들에게 무료로 해드리는 스탠다드와 거의 다른 포맷의 서비스라고 보시면 되고, 따라서 현강생 할인이 따로 들어가진 않습니다 ㅠㅠ
국어 문학 감으로 푸는 느낌이 없지않아 있는 것 같아요. 몇개 씩 틀립니다..!
원래 문학을 찍어서 풀었는데 ㄴㅂㅎㄱ 개념 들으면서 풀어보니까 웬만해선 대부분
맞게 되었습니다.!
1.현대 소설이나 고전 소설은 좀 많이 틀리는데 책을 많이 읽어야 하나요..??
2.완전히 문학은 다 맞추고 싶은데 감으로 푸는 것 같아요ㅜㅜ 괜찮을까요??
1. 책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으로 평가원에서 어떤 시각으로 작품을 보기를 원하느냐를 파악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그걸 처음에는 기출을 통해 다양한 작품을 접해보는 방식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2. 감…으로 푸는게 무슨 느낌인지 잘 모르겠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1번에서 말한 내용이 체화가 완전히 되어서 따로 의식적인 노력을 안 해도 정확한 선지의 근거를 찾을 수 있도록 연습을 많이 했던 기억이 납니다..! 당연히 아무 근거 없이 ‘이게 맞는 거 같은데?’ 하면서 푸는 건 성적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엇 그럼 12만9천원의 스탠다드는 현강생들에겐 무료지만 플러스는 현강생이든 아니든 29만9천원인가요?
그리고 현주간지의 월구독은 월별이라서 1월호는 5주차까지였는데 2월호는 몇주차까지인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그래야 현강을 몇주차부터 하겠다고 결정할 수 있어서요
네 맞습니다! 그리고 주차 관련해서는 제가 제대로 알아보고 답변 드리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ㅎㅎ
9주차까지라고 합니다! 10주차부터 신청하시면 될 것 같고, 10,11주차에는 3월학평 대비 상상모의고사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대치 현강 희망 하는 학생입니다 OT나 선생님 수업 방식에 대해 알고 싶은데 볼 수 있는 자료가 있을까요?
https://special.orbi.kr/yhj2022/
여기 참고하시거나 디오르비학원으로 전화해 보시면 저희 연구실 전화번호로 연결해 주실 테니 연락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과학 기술지문 읽기 팁이 있으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