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윤보다생2 [1102936] · MS 2021 (수정됨) · 쪽지

2022-11-26 23:11:48
조회수 58,065

이번 국어 등급컷 심상치 않음 ㅈㄴ 쎄함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9811984

이게 올해 수능 오답률이고

이게 올해 9평 오답률임. 

근데 딱보면 알 수 있듯이 올해 수능은 오답률 10위대부터 30프로밖에 오답률이 안나오고, 

올해 9평은 10위대부터 오답률이 50프로임. 그냥 전체적인 오답률이 올해 9평이 훨씬 높음.

솔직히 문제 풀면서도 9평보다 올수가 훨씬 쉬웠음. 물론 언매가 어렵긴했는데 그걸 상쇄시킬정도는 아님.

9평때 등급컷이 언매 88/ 화작 93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수능은 9평보다 n수생이 1.5~2배정도 많아서 등급컷이 ㅈㄴ 오름.

내 생각은 지금 입시사이트들이 국어컷을 너무너무 후하게 잡은거같음.

작년에도 예측보다 실제등급컷이 3점정도 오른거 생각하면 뭔가 ㅈ될삘임 


지극히 개인적으로는(반박 환영)

언매 92~93/86~87/81


화작 95~96/90~91/85 정도로 생각함



걍 뇌피셜 ㅈㄴ 싸지른거니까 너무 상심하지 마세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