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큼이 [1123218] · MS 2022 (수정됨) · 쪽지

2022-07-07 22:20:34
조회수 36,882

칼럼) 고1 고2분들을 위한 ebsi 칼럼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7473925

+) 저 좋아요 무지 사랑해여 ㅎㅎ.. 그냥 애가 고생했다~ 생각하고 좋아요 많이 눌러주세요 헤헤


안녕하세요! 엘큼이입니다.

오늘은 예고드린대로 고1 고2분들을 위한 ebsi 칼럼을 써볼까 합니다.

저는 갠적으로 고2까지는 사설인강보단 ebs강의를 들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ebs가 사설보다 좋아! 라기보단..

공교육의 장점..ㅎㅎ 돈이 많이 나가지 않는다 라는 장점때문에 고2분들까지는 ebs를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하지만 공교육 방송의 특성상..제약이 있기때문에 그런 점에서 고3분들에게는 추천을 안드리는 편이구요.

그래서! 오늘 고1,고2분들을 위해 어떤 강의를 들으면 좋은지 또 ebs에서 활용할 것들이 있는지를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전 돈 안받았습니다..저도 받고싶어요ㅠㅅㅠ


아! 그리고 올해 강의가 올라오지 않으신 분들은 아쉽지만 쓰지 않았습니다ㅠㅠ(ex. 생명의 변춘수 선생님)



목차

0. ebs의 장단점

1. ebs 선생님 추천

2. ebs 책 추천

3. ebs의 편의 1

4. ebs의 편의 2

5. 글을 마치며




0. ebs의 장단점


사실 ebs의 장점과 단점은 같은 원인에서 나옵니다.

바로 공교육이라는 것이죠!

공교육이기때문에 강의는 무료이며, 책값도 싼 편입니다. 따라서 금전적으로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사설인강을 듣기전에 간단히 ebs강의를 들으면서 개념을 차근차근히 밟으실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허나 단점도 명확합니다. 공교육이기때문에 강의에서도 약간의 제약이 있으며 문제를 만들때도 제약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러다보니 사설인강과 비교하였을 때 조금은 아리송?한 느낌이 있는거죠ㅠㅠ


하지만, 고1 고2분들은 이제 막 개념을 입문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일거고, ebsi는 개념입문 쪽에서는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금전적으로 여유되시는 분들은 사설인강 먼저 들어요 ㅎㅎ





1. ebs 선생님 추천


그럼 어떤 쌤을 들어야 하나요?ㅠㅠ 하시는 여러분들을 위해 제가 직접 들어본 쌤+주위에서 얘기 많이 들은 쌤+오르비에 검색으로 몇 분 정도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과목별로 추천드릴 예정이며 사탐도 다룰려고 하였으나, 이과인 제가 사탐을 건드렸다가 잘못된 정보를 드릴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접었습니다ㅠㅠ 대신 제가 들어본 쌤은 추천드리겠습니다!


아 그리고! 쌤은 고3 강의를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고3/n수 창에서 쌤들을 찾아주세요!


참고로 추천은 항상 받습니다!


국어

1. 윤혜정 선생님

아마 이미 여러분들에게도 친숙한 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윤혜정 선생님의 '개념의 나비효과' 라는 강의는 오르비 내에서도 계속 언급될 만큼 유명한 강의입니다


2. 남궁민 선생님


아쉽게도..배우분은 아니고요! 제가 고2때 잠깐 들었던 쌤이었는데 문학파트에서는 좋게 들었던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문학 좋아여.

아 문법도 좋으신 걸로 압니다!


3. 설규환 선생님


이분은 강대에 계신 쌤으로 압니다! 제가 아는 분은 아니라ㅠㅠ 자세한 설명은 못드릴 것 같습니다.

이 쌤 관련 글은 여기있습니다!

(https://orbi.kr/00042390912/)

 

4. 차해나 선생님


이 분도 강대에 계신 분으로 압니다! 독서파트를 정말 잘 가르치신다고 하는데 아쉽게도 전 학원이랑은 거리가 멀어 잘 모릅니다ㅠㅠ 관련 설명은 위 링크에 있습니다.



수학

1. 정유빈 선생님


원을 잘 못그리시는 쌤..!으로도 유명하신 분이지만 ㅋㅋㅋㅎㅋㅎ 주변 얘기를 들어봤을때 정말 노베에게 좋은 쌤이라고 합니다! 이제 개념을 완전 처음 나가신다면 추천드립니다.


2. 이하영 선생님


이투스에도 계신 쌤으로 압니다. 이 분도 강의력이 정말 좋다고 들었습니다. 허나, 작년 막바지에 강의 업로드에 대해 약간의 말이 나오신 분입니다.


3. 박자영 선생님


위 계신 두분과 스타일이 비슷하신걸로 압니다. 노베분들을 위한 자세한 설명+ 상위권 분들을 위한 심화개념까지! 


4. 정승제 선생님


사실 ebs하면 빼놓기 힘든 쌤이시죠! 이 쌤은 워낙 유명하신 쌤이니 설명은 건너뛰도록 하겠습니다.


5. 정종영 선생님


이 쌤도 오르비에서 언급이 꽤 되신 분입니다. 상위권 분들도 들으면 좋은 분이신 것 같습니다.

 

6. 차현우 선생님


이 쌤은 이투스랑 같이 하시는 분인걸로 압니다.

관련된 내용은 (https://orbi.kr/00043257258)

위 글에 자세히 나와있는 것 같습니다.



영어

1. 주혜연 선생님&정승익 선생님


영어는 두분 다 인기있으신 분들이기에 한번에 묶었습니다! 어떤 분을 들으셔도 좋으실 겁니다.


한국사

-최태성 선생님


최태성 선생님께서도 유명하신 분이라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과학


드디어 제가 이 글을 쓴 이유 두가지 중 하나가 나오네요.. ebsi는 수학진도 좋다고 종종 평가받지만, 전 과학쌤들도 정말 뛰어나시다고 생각합니다.



물리

1. 차영 선생님


제가 장동호 선생님께 물리를 듣고 있을때에도 주변에서 엄청 추천받은 분입니다. 고2 내신기간때 제 친구 중 의대생 친구도 차영 선생님께 강의를 들으시면서 엄청 좋다고 추천하였습니다. 역학파트에서 엄청 강점이 뛰어나신 분이신 것 같습니다.


2. 장동호 선생님


제가 직접 들었던 선생님입니다. 캡틴 장동호쌤. 정말 물리를 처음 시작하는 고2분들에게 좋은 강의라고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개념강의임에도 문제가 적지 않은 편입니다! 비역학 파트에서 디게 강점이 뛰어나십니다.


3. 김유경 선생님


올해 런칭하신 분 같은데 그냥 친구들 사이에서 많이 들리길래.. 강의는 안들어봤습니다ㅠ



화학

1. 박주원 선생님


장동호 선생님과 마찬가지로 제 고2 내신을 책임져주신 분입니다. 설명도 깔끔하시고 약간의 풀이팁을 주시기에 문풀에 대한 설명도 좋으신 분입니다. 그리고 쌤 귀여워요. 사랑해요. 쌤 배우 하실생각 없어요? 아 몰라요 쌤이 짱이에요


2. 양진석 선생님


위 언급한 의대생 친구가 미쳤다면서 저한테 추천한 쌤이십니다 ㅋㅋㅋㅎㅋㅎ 이 쌤도 어느 학원에서 강의하시는걸로 아는데 좋으신 분입니다.


생명

1.박소현 쌤&강예람 쌤


생명은 제가 들어보지 않아서 추천만 하고 가겠습니다ㅠ


지구

1. 서인혜 선생님


제 칼럼 중 엘니뇨/라니냐 칼럼(https://orbi.kr/00054911014/)의 내용을 알려주신 분입니다! 이 쌤과 오지훈쌤 덕분에 지구를 공부함에 있어서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간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정말 감사드립니다ㅠ


+) 사회탐구

동아시아사-길진봉 선생님

정법-박민아 선생님


정법은 그냥 오르비에 언급되신 분이었고..

동아시아사는 제가 직접 들은 분이십니다. 정말 강의 좋습니다. 아! 그리고 최적 선생님도 ebsi에서 강의하시는걸로 압니다 


2. ebs 책 추천

우선 여기 이 사진은 ebs 고3 기준 커리큘럼 중 일부입니다! ebs의 책 장점도 역시 저렴한게 장점입니다.

그리고 문제 퀼에 대해서 여러가지 평가가 갈립니다.

아마 이 이유는 문제 하나하나당 퀼리티의 차이가 나는 편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사실 좋은 문제들도 많지만, 안 좋은 문제들도 꽤 있기에... 막 엄청나게 추천드리진 않습니다만 제가 좋다고 느낀 책 몇몇가지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1. 수특/수완


확실한 수능연계+n제+개념확인+저렴(합법 pdf도 가능>>이럼 무료)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거의 유이한 책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꼭 푸시고 수능장 들어가세요


2. 수능특강 Q 미니 모의고사


실제로 제가 풀었던 책입니다! 문제는 1회당 10/15문제 정도로 되어있으며 수학 기준 15회였나 16회 정도 있었습니다. 전 풀면서 정말 좋다고 느꼈으며, 특히 물리에서 역학을 조금 더 빠르게 풀 수 있는 훈련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학도 문제 퀼이 나쁘지 않습니다!


따라서 수학,물리 과목은 추천드립니다!

국어 과목은 안풀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ㅠ


3. 수능특강/수능완성 사용설명서


꼭 필요한 책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만..만약 사신다면 국어만 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책 내용은 좋으나 전 사실 수특/수완을 직접 사서 스스로 정리하시는걸 추천드리는 편이라..


4. 3/4주 특강


과탐은 퀼리티가 무지 좋다고 들었습니다! 특히 지구과학은 극찬을 받은 기억이 납니다. 다만 수학은 피하세요 무지성 계산파티입니다..


5. 모의고사


파이널 실전 모의고사나 만점마무리 봉투 모의고사만 추천드립니다.

다른 모고는 과한 문제가 너무 많습니다.

이 역시, 수학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국어와 지구는 강추입니다!


6. 수능기출의 미래/수능의 7대함정


이 두 책은 유명하길래 제가 답을 해드리려고 넣었급니다. 전자는 그냥 국어라면 마더텅, 수학이라면 자이스토리를 사서 푸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후자는 안푸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 ebs의 편의 1


일단 교재에 관한 편의사항부터 얘기드리려고 합니다.

공교육 답게 정말 편의사항이 잘되어있는 편입니다. 안그래도 저렴한 교재들을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선,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수능 연계교재는 전과목 모두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수특,수완 상관 x). 합법 pdf죠!


또한, 금전적으로 여유가 없으신 분들을 위해 ebs 교재를 무료로 드리는 '무상 교재 신청'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곧 신청기간이니까

혹시 돈이 약간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한번 신청조건을 보시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여지껏 나온 ebs 영어 교재에 대해 영어듣기 MP3가 다운이 가능합니다!

전 영어듣기때문에 독해에서 1등급을 받을정도로 해놓고 듣기에서 두세개씩 틀리면서 2등급이 나오는 경우가 엄청 많았는데요..ㅠ 9모 이후부터 저기서 하나씩 다운받으면서 학교가는길/학교에서 돌아오는길에 들으면서 오다보니 수능날엔 듣기를 다 맞았습니다!(그리고 독해에서 더 틀려서 2등급받았어요 ㅎ)

저같이 듣기가 부족하신 분들에겐 정말 추천드립니다.


4. ebs의 편의 2


제가 이 글을 쓰는 두번째 이유입니다!

생각보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이 컨텐츠는 '단추'라고 ebsi 홈페이지 가시면 있습니다.

이 컨텐츠를 설명드리자면 특정 파트의 기출 혹은 ebs 교재만 뽑아서 풀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본인이 느끼기에 부족한 파트를 뽑는게 좋겠죠?? 이해가 가기 쉽게 사진과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만약 본인이 지구1에서 허블법칙이 약간 부족한 것 같다고 느낀다면

이렇게 시험지 만들기를 클릭한 후, 분류별 검색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영역/과목/단원 별로 분류를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자세히 가능하기때문에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그러고 분류 추가를 누르신 뒤,


이렇게 년도,학년,배점, 평가원인지 교육청인지, 교재인지 기출인지, 객관식인지 주관식인지.. 게다가 오답률까지 고려하여 문제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좀 고난도를 풀고 싶다 하시면 오답률을 높이시면 됩니다. 문제수는 100문제까지 가능합니다.


하시면 이렇게 문제가 뜨는데요. 저는 표본을 매우 작게 잡았기때문에 문제가 얼마 안뜨지만 조금만 넓혀도 막 몇십문제씩 뜬답니다..!


그래서 시험지 만들기 후, 인쇄를 해서 종이로 뽑을 수도 있고요. 혹은 이렇게 온라인처럼 응시도 가능하답니다!



이 컨텐츠는 제가 과외생에게도 직접 사용하는 컨텐츠입니다. 고2며 모의고사가 3-4등급 나오는 학생인데 완벽한 (3점+쉬운4점) 풀이를 위해 저기서 기출들을 많이 뽑아서 학생한테 종종 풀라고 주는 편입니다.

오르비에서도 종종 위와 같은 질문을 하는 분들이 계신데 저는 어삼쉬사라는 책과 더불어 이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5. 글을 마치며


드디어 글을 마쳤네요... 제가 지금까지 썼던 칼럼 중 제일 긴 칼럼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1, 고2분들은 제 성의를 봐서라도..ㅎㅎ 좋아요 많이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마무리 하기전에 제가 이 글을 쓴 이유를 밝히고자 합니다.


저는 사실 고3 내내 책값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습니다. 개념책 한권당 3-4만원에 게다가 분권을 해서 팔다보니 책 한번 살때마다 몇십만원이 나가고.. 부모님은 공부에 돈을 아끼지 말라고 하셨지만 눈치가 너무보여 사고 싶었던 n제나 실모를 못 산 경우가 허다했습니다. 정말 많았습니다. 애들한테 책 받아서 풀기도 했고요.


그래서 고1 고2분들은 고3이 되기전까지는 ebs 들으면서 금전적인 부담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났으면 하는 마음에서 써보는 글입니다,, 사실 ebs 여론이 상당히 안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분명 그 안에서 좋은 선생님들이 많이 계셨고 또 좋은 강의가 많이 있었습니다. 좋은 컨텐츠들도요.

저는 학생분들도 이런 좋은 것들이 있구나 하면서 ebs를 한번씩은 들어보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글을 써봤습니다. 또한, 나라에서 거의 무료로 이런 컨텐츠들을 제공해주는데 당연히 받을 수 있으면 받아야지요! 권리는 스스로 챙기는겁니다.

물론, 위에서 말한 공교육의 한계때문에 사설인강에 비해서는 조금은 뒤쳐진 것이 사실입니다. 허나, 여론보다는 확실히 좋은 편이고 금전적으로 막 엄청 여유롭다! 이런게 아니라면 한번쯤 들어볼만 하다는게 제 입장입니다. 특히 개념을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이라면요!


그리고 금전적으로 여유되시는 고1 고2분들이나 그냥 고3 분들은 사설인강 들으세요 ㅎㅅㅎ..

컨텐츠가 열악한건 사실입니다 ㅎㅎ..

<< 젤 중요..ㅎ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XDK (+2,500)

  1. 1,000

  2. 500

  3.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