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냥 [1137148] · MS 2022 (수정됨) · 쪽지

2022-03-28 11:37:38
조회수 15,481

N제 가격 올리는거 왜 비판하냐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5821910

뭐라 하시는 분들


BBQ 3만원으로 올리면 BBQ 3만원 올린거에 대해 아무 불평 안하고 드실껀가요?


그럼 그 논리로는 “딴거 사먹으면 되지 ㅋㅋ” 이러시겠죠 그런데 bbq에는 bbq만의 메뉴가 있고 어떠한 소비자는 bbq가 치킨 브랜드 중에 가장 맛있거나 다른 이유가 있어서 bbq를 가장 선호 하거나 bbq만을 먹는 소비자도 있을겁니다. 그런데 갑자기 저렇게 가격을 올려버리면 bbq를 가장 선호하던 사람은 어떻게하나요? 딴거 먹으라고요? 이미 bbq가 가장 만족스러운 치킨 이였기에 다른 치킨은 만족스럽지 않을 겁니다.  


드릴도 마찬가지입니다. 중학교 3학년때부터 4년째 현우진 커리를 듣고 있는 저는 현우진의 드릴이 이때까지 배웠던 노베 시발점 뉴런의 내용을 적용하고 복습하는데 최적화된 n제 입니다. 다른 타강사의 n제도 풀 수 있겠지만 저의 만족도가 드릴에 비해 떨어지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저는 울며 겨자먹기로 가격이 인상되는 드릴을 살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 드릴이 작년에 이미 다 풀고 공부했던 작년 킬캠의 문제가 대부분이라면 새로운 문제로 공부를 원했던 저는 실망할수밖에 없습니다.


이말이 절대로 과년도 킬캠 문제 재탕을 절대 하면 안된다. 라는말이 아닙니다. 작년 킬캠 문제를 드릴에 실어야 퀄리티 높은 문제를 현역이 풀고 저도 작년 킬캠 문제를 복습하면서 다시 공부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번 드릴 3의 과년도 킬캠 재탕 문제가 한 두문제가 아닌 수십문제이고, 수십문제의 재탕을 이해한다고 합시다 퀄리티가 좋고 과년도 킬캠을 풀어보시지 않은

분들이 있기 때문에. 그렇다면 2023 드릴 수1 OT에 이에 대해언급했어야합니다. 이에 대해 언급할 필요가 없다며 저에게 비판같지 않은 비난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거 압니다. 하지만 저같은  현역은 과년도 킬캠을 다시 올해 드릴에 싣는줄 모릅니다. (저는 학원에서 킬캠 모고 수업을 해서 킬캠 문제를 풀었습니다)


하고 싶은 말은 많지만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메인글 댓글에 현우진 선생님에 대해 쉴드를 치고 싶으시다면 근거를 들어서 얘기해주세요 말 비꼬면서 기분 나쁘게 말씀 안해주셨으면 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