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b수학연구소 [1133914] · MS 2022 · 쪽지

2022-03-10 19:00:23
조회수 5,027

정말로 쎈만 풀어도 수능 1등급이 가능할까?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5407056

오늘은 이야기가 길어지면 의미가 왜곡될까 해서 결론부터 말씀드리려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가능은 합니다.

이제부터는 왜 가능한지와 그럼 쎈만 풀라는 거냐는 질문에 대한 답을 드리려 합니다. 순전히 가능한지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뒤에서부터 는 읽지 않으셔도 됩니다만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능하다는 것은 예상 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어떤 이유로 제가 가능하다고 생각할까요? 솔직히 주위에 1년 내내 수회독에서 수십 회독까지 하면서 쎈만 푼 친구가 있을 가능성은 매우 낮으실 것 같은데요, 그래서 제가 예시를 들어서 설명해드리려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팔씨름 대회를 준비한다고 해봅시다. 그런데 팔씨름 연습이라는 것이 애매해서 여러분들은 팔 굽혀펴기와 덤벨운동만으로 대회를 준비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여러분들이 보셨을땐 대회 우승이 가능할까요? 제 생각에는 어떤 사람이 대회를 이렇게 준비하느냐에 따라서 다를 것 같습니다.  어릴 적부터 근육을 단련해온 엘리트 체육인은 이러한 운동만으로도 쉽게 대회를 준비할 수도 있고 집에서 항상 과자만 먹어오던 사람은 이러한 방식으로는 대회 준비가 힘들 수도 있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쎈으로 수능을 준비하는 것은 팔씨름 대회를 위해 덤벨운동을 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한번 덤벨 운동을 해 놓으면 팔씨름 대회가 아니라 격투기 대회를 준비할 몸을 만드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 처럼 쎈을 푸는 것은 공부를 하기 위한 체력을 기른다 혹은 덩치를 키운다는 표현이 정확해 보여요. 그러나 팔씨름 대회를 준비하는 방법이 덤벨 운동밖에 없지도 않고, 모든 사람이 덤벨 운동으로 대회를 준비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아닙니다.


주위에 보면 쎈은 수능 공부가 아니라 내신 공부지 하면서 이를 등한시하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요새와 같은 준킬러 강화의 수능 추세를 생각했을 때 이는 매우 괜찮은 공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렇지만 이글을 읽고 마치 쎈이 성서인 것 처럼 모든 사람이 쎈을 풀어야한다고는 생각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절대 이러한 유형서가 등한시할 책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지 이러한 유형서가 모든 사람들에게 부합한다는 것도 아니고, 실제로 많은 사람들에게 이러한 공부법이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이러한 생각을 가진 사람도 있구나를 느껴주시면 이 글의 목적을 달성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의견을 갖고 계시거나 비슷한 생각인데 다른 이유가 있으신 분들은 다른분들도 볼 수 있게 댓글 달아주세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