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상대성 [996058] · MS 2020 · 쪽지

2022-02-27 17:13:52
조회수 685

죄송합니다. 탈릅하겠습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5148877

죄송합니다. 항상 수능 한국사공부할때 흥선대원군 전까지만 공부했었고 그래서 비교적 최근사건에 대해서는 무지했던거 같습니다. 무지하더라도 기본적인 내용정도는 알거라고 생각했는데 그것마저 모르고있었던거같습니다.



저는 전라도를 싫어했습니다 그 이유는 너무 무지성으로 민주당만 뽑는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전라도를 싫어했기때문에 운동권분들을 똥팔육이라고, 꼰대들이라고 종종 말하곤했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열심히 수업하시던 운동권 선생님들을 나쁘게 바라보곤 했습니다. 그냥 전라도가 엮이면 애초에 부정적으로 봐왔던거 같습니다. 5/18도 결국 시위했기때문에 강제당한것이고 무기를들었기때문에 쏘임당한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5/18이 민주화운동이라고 띄워지는것이 민주당이 민주화운동이라고 프레임을 잘씌워서 그런것이다 라고 생각하고 안좋게 봐왔습니다.



죄송합니다. 나무위키 정독하고 거기에 얽혀있는 사건들까지 다읽고 공부하고 왔습니다. 제 글이 얼마나 무지한지 깨달았고 제가 평소에 엄청 싫어하던 ‘ㅈ도모르면서 입턴다’ 를 제가했다는것을 엄청 뼈깊게 후회하고 반성합니다.



또한 운동권분들에게도 죄송한마음이 듭니다. 평소에 똥팔육이라고 안좋게 봐왔는데 나라를위해 이런 일을 하셨다니.. 죄송합니다.



민주당 참 좋았던거같습니다. 본질부터 나쁘다고 생각했었던 

멍청하고 무지하고 입만앞선 멍청한 제자신을 참회하겠습니다.



한양대생분들께도 죄송합니다 제가 이렇게 함으로써 학교에 먹칠을 한거같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지금 할말은 아니지만 수능끝나고부터 방학때 즐거웠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죄송합니다.



다시한번 눈살 찌푸리게 해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