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영어 3단계 학습법 정리 (big john)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975400
1. 2. 3단계 수능학습 관련^^
[1단계.
의미단위 속독법과 표기 집중력 향상 ]
손을 써서. 의미단위 인식 후 / 표기를 해보세요.
저는 기본적으로 '눈'과 '뇌'를 많이 믿지 않습니다.
눈은 다른 생각이 쉽게 들어오게 하
뇌는 읽은 정보와 다른것을 기억하게 하더라구
저는 손을 믿습니다.
손으로 덩어리를 읽고 / 표기하면서 덩어리 이해하고
순접에 삼각형,
역접에 역삼각형을
하면서 글의 흐름을 기호로 잡아내고
첫문장의 내용을 기억해서, 글의 끝까지 가지고 가서, 끝문장과 종합하면서
저의 눈과 뇌의 부족함
손으로 채우고, 집중을 붙잡습니다.
새로운 방법이라기 보다는
약한 지각능력을 보완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해주세요.
영어와 언어는 매일. 꾸준히가 좋습니다. 그리고 틀린문제 모아서. 빨간펜으로 틀린이유. 냉철히 분석하시구. 스스로에게 욕을 하세요.
각성 시켜야하거든요^^
[2단계.
역삼각형과 첫, 끝문장에 관한 질문 과 답변 ]
Q. 역삼각형을 하는 이유가 있는지요?
A. 제가 인지적으로 좀 고민을 해봤습니다.
삼각형은 쉽게 되더라구요.
사각형도 쉽게되구요.
그런데 역접의 의미가. 글의 흐름을 뒤집는 것인데. 네모가 좀 약하다는 인상을 받았고, 눈에도 잘 안들어오더라구요.
완전한 모양일 필요는 없지만, 역삼각형을 하면, 그 뒤에 중요한 것이 나오는 부분이라, 조금 긴장(강하게 읽기) 하는 단계라고 생각하고 역삼각형을 해보세요.
Q. 첫, 끝문장이 항상 중요한건지요?
A. 첫, 끝문장이 100% 항상 중요한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7-80%는 요지이거나, 적어도 핵심소재를 제시합니다. 저는 모든 지문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어느 수험생이나 적용할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가 아는 강의나 책은. 미리 답을 앍고 설명한다는 인상이 강해서, 어느 지문이나, 어느 상황에서나 공통적으로 적용이 되는것이 비법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3단계 수능 학습법에서
의도어에 대해 알립니다^^ ]
마지막 단계인 3단계 의도어는
1. 강조구문, 도치, 명령 입니다.
2. 조동사는 must, should, had better 같이 의견을 나타내는 말이구요
3. 의문문은 물음표로 나타나는 설의법입니다.
4. 주관적 형용사와 부사는굳히 안써도 되는데 쓴 단어로 작가의 생각을 드러나게 강조해줍니다.
5. 문제제기어느 주로 부정어, 부정접두어, 부정의 의미를 가지는 동사(줄어들다, 후퇴하다 ,나쁘게 하다 등) 의 단어를 말합니다.
1단계는 의미단위 속독법 (글을 읽고, 의미단위에 / 표기를 살짝하면서, 단어보다는 글의 덩어리를 인식하면서 보고 이해하는 길이를 넓게 이해하는 방법)
2단계는 글호흡법 (첫부분, 순접 삼각형, 역접 역삼각형, 끝부분) 으로 글의 흐름을 타면서, 예측 확인하는 능동적 글읽기 입니다.
big john
의도어가 쉽지않죠?
강
조
의
주
문
에세
1. 강조 도치 인용 이탤릭 only. rather than. not A but B 등
2. 조동사 must should 뒷내용
3. 의문 질문 뒤의 대답
4. 주관적(이게 좀더 가다듬어야하는데요) 안써도 되는 형용사. 부사. extremely careless 에는 careless 강조 하듯. indispensably thoughtful 에서 생각깊은을 강조
5. 문제제기어. not. no(not any) never(not ever) neither(not either) 부정접두어 (dis. un. il. de 등) 문제. 근심. 오류. 실수. 두려움. 편견. 제한 등의 부정적의미를 갖는 단어들이 작가가 문제를 제기하는 중요한 의도어
라는건데. 수사학적인 면인데.
좀 상위권이라야 그 느낌적용이 되는거같더라구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나 다시 돌아갈래ㅜ 0 0
-
스터디룸 소음 심한데 이거 1 0
방음이 안되는구나
-
돈 없고 잃을 거 없는애들한테 이마저 복지도 없으면 나라 범죄 창남
-
글래시 스카이~ 어보브~ 1 0
ㅇ
-
진짜 옛날 노래들 너무 좋다 5 0
유재하 브아솔 뭐 이런...
-
쉬운편아녔나요? 정답률은 이번꺼가 더 높긴한데,, 체감차이일려나 ㄷㄷ
-
4시까지만 쉬어야지 1 1
그러고 공부하다가 운동하고 밥먹을 거야 완벽해.
-
이 사진 이상함 11 1
뭔가 움직이는것같지않아? 저 동그라미들이?
-
6모대비 이동준T모 1회 0 0
쉬운편인가 어려운 편인가 체감상 중간 정도라고 느끼긴 했는데 점수가 너무 잘나와서...
-
이제 목이 많이 상했구나 14 0
네 곡 이상으로 못부르네..
-
수학 기출 몇개년이 적당한가요? 10 0
ㅈㄱㄴ평가원기준이요
-
요즘 국힙 누가잘나가나요? 0 0
호미들 잘나갈때까진 꾸준히들었는데 요샌 모르겠네요
-
수학 잘 못하는데 쉬운4점 풀때 해설인강 포함 몇분정도 잡고 푸는게 좋나요?...
-
공부속도 높이는법좀요... 0 0
완벽주의 성향때문인지 아니면 문제풀다가 풀긴하는데 뇌가 멈추는 공회전현상이 자주...
-
시대 C 5섶 명예의전당에 3 1
소속 강남대성 스투로 적힌사람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ㅅㅂ
-
괜찮음?
-
중학교 도덕 교과서 귀엽네 5 0
-
수능 끝나면 제일 먼저 3 0
기타 배우고 피아노학원 다시 다녀야징 그리고 호주 갈 거야
-
소신발언 9 1
수학...
-
3단원, 5단원 서아시아 지역의 역사를 정리한 교안입니다. 기본 개념 후 빠른 회독...
-
마지막 보루 7 0
대핫친구들 찐친 안되고 오래 안가거나 친해지려 안하면 … 뛰어내린
-
궁금해서 내가 아는곳만 채워봤는데.. 전 아직 모자른듯 합니다.. 일부지역은...
-
계약으로 몰리면 2 0
정시로 의대 가기가 작년보다는 나아지려나..??
-
27 6평 수학 지표 예측 5 2
안녕하세요 오르비 구름정원입니다. 최근에 치러졌던 2027학년도 6월 모의평가 수학...
-
김상훈 정병훈 윤성훈 오지훈 들음
-
ㅅㅈㅎ 엄마 상태는 요즘들어 가장 좋아보이심 웃으면서 썰 풀어서 나만 너무 고민했나...
-
다음 엔제는 드릴으로 결정 1 0
이해원 볼텍스 드릴 삼순환 서바시즌 전까지 끝내야지
-
내신 4일 남음 4 1
이제 진짜 공부해야 하는데,,,
-
생윤 자연관 질문 4 0
현돌 교재인데 레오폴드는 내재적가치가 인간의 가치평가에서 독립적인 것은 아니라고...
-
포옛 데리고 왔어야지 0 0
32강이 뭐야 8강도 갔다
-
뭐 하나 잘 풀리는 게 없네 0 0
님간관계라도잘 풀리면 좋겠는데
-
22번에 삼각함수를 내지 않는 평가원은 #~#.
-
요새 뭔가 흥이 많아져서 11 2
공부할 때 자꾸 노래 듣거나+부르게 됨 아 음악 끊어야 하는디
-
독서실 부분환불되나요? 3 0
한달끊고 메가 재종 자리나묜 옮기려는데 이용한날만 계산하고 환불될까요?
-
신안 그곳은 대한민국이 아니다 3 4
ㄹㅇ
-
여섯 개 중에 2 2
세 개가 내가 올린거임
-
https://youtu.be/_MsM8yb9CoQ?si=QqLX1zzNzkGRiv3...
-
6모 국어 이제봤는데 0 0
고전시가 개짧은거연계됐네ㅠㅠ 고의인가
-
룩삼 jpop 월드컵이나 봐라 1 1
역대급 미쿠컵이다
-
내가 내년에 약대 갈 확률 6 1
= 흥명보호가 이번 월드컵에서 우승할 확률
-
물2도 공부 해야하는데 4 2
개귀찮다.... 지금 실력이면 현정훈 모고 20점 나올듯
-
반수 1 0
미대 반수를 계획하고 있어요. 미대입시 쭉 해오다가 갑자기 수능 이후 이상한 바람이...
-
이해원시즌1 1 1
찾아보니까 다들 꽤 어렵다고하던데 n제중에서 어려운 편에 속하는 건가요?
-
하늘 예쁘네 1 0
스카 창문자리에서라도 봐야지
-
6모 22 갑자기 드는 생각인데 10 3
수열이라는 형식에만 초점을 맞추지 말고 경우의 수에 초점을 둬봐어쩌면 다음에는 두...
-
안녕하세요. 서울대 농생대 - [조경학] 전공과외 찾습니다. 1.과외목적: 서울대...
-
휴일의 군대는 군대가 아니구나 6 3
이게 뭐노
-
조경학 전공수업이 필요합니다. 연락주세요. 010 3988 6986
-
파인블루코코 0 1
옯붕이가 추천해준건데 드릅게 비싸네 ㅇㅅㅇ
-
얼버기 1 0
이거 수능때 시험칠때 하는거죠?
평소 글읽기할때 근거 3개가 여기에 기인해요
제 교재와 컨텐츠도 이걸 기준으로 출제해요
그 결과 12개지문 일치한것에서 11개 답적중. 5개는 문제 보기까지 100% -) 일치했습니다. 올해 6,9 평에요.
한문제는 관계없는 문장고르기랑^^;
불가항력적으로다가
실모 평가원. 변형. ebs 모두 글 호흡인식 글읽기해야. 실력이 늘고. 점수와 등급이 오릅니다♡
근데 ebs지문 전부다 저렇게하기가 빠듯할꺼같죠?..ㅠ
고 1 2 3 모두 질문 받습니다.
쪽지와 갠 연락보다. 여기남겨주세요^^
다들 비슷한 고민중이세요.
공부해서라도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전 /치면 더집중안되던데 ㅠㅠㅠ
저중에서 취할것만^^
쌤... 주제요지목적문제에서만 틀리는거 어떻게 해결할수있을가요... 이상하게다른파트가아닌주제요지목적파트가 제일헷갈려요... 항상2개의 선지에서 갈팡질팡하다가 시간만잡습니다.... 도와주세요ㅠㅜ
본인 분석 먼저 올려주세요.
어떻게 푸시는지요?
그냥 읽어요 별다른방법같은건 안쓰는편이라서요...그래서 혹시 방법론같은게잇나 여쭤본거에유 ㅠㅜ
이 칼럼 정독하시구요.
근거위치를 이해해보세요
그리고 책사란 말아니니 색시한 실전기출 맛보기한번 보세요.
어떤식으로 읽는지 도식과 중요포인트 확인 훈련해보세요.
그리고 질문 다시 주세요^^
근거 3개는 무엇을 지칭하는지요? 텝스 풀 때는 독해만 하면 맞추었는데 요새 연습하면서 고치고 있거든요.
말하고 싶은것의 생각 3가지 입니다.
중 상급자는 사실(예시. 부연)위주로 글을 읽고. 최상위는 작가의 생각을 읽습니다.
고2인데 영어독해가 잘돼다가 요즘 좀 막히고 해석력이떨어지는거같은데 구문공부를해야할까요?
[고 1, 2 영어공부법]
1. 매일 꾸준히영어실력쌓기
2. 학습한 지문의 단어 암기. 가능하면 모르는 단어의 앞뒤단어와 같이 덩어리로. 외우시구요
☆꼭 꼭 어휘. 숙어같이 빈출. 핵심 어휘 학습두 하기
3. 의미단위 알기
4. 의미단위 속독훈련.
5. 지문mp3 들으며. 의미단위 따라 읽으며 영어감각 향상시키기
6. 라디오 ebs 듣기 교재사서. 꾸준히 따라하기
7. 학교 수업 120% 이해하고. 1순위로 잡기
8. 글호흡 이해하고. 글의 흐름 이해 훈련. 예측 확인하며 읽기
9. 손을 써서 지문 구조화 시키기
10. 작가의 의견을 드러내는 의도적 장치이해하기.
11. 문장 이해 안되면. 관련 어법 정리
12. 포인트 어법 학습하기
13. 소재와 논리좋은 기출로 수능 매커니즘 익히기
14. 4~8개지문 학습 후 1~2개 지문(틀렸거나. 어려운 지문) 깊게 분석하기
15. 요지이해문제와. 응집성이해 문제 접근 방식 알고. 적용하기
16. 보기 매커니즘 이해하고. 적용하기
17. 지문을 즐기며 읽기. 새로운 정보 아는 수단으로 즐기기
18. 칼럼들을 꼼꼼히 다 읽고. 정보 찾아서 알아기기
19. 책을 직접 보고 사거나. 맛보기 파일 다 받아서 직접 책 특징 판단하고 사기
20. 듣는 공부 아니고. 하는 공부 하기.
20개 정도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고2,고3 초반 때까지는 한번도 1등급을 놓친 적이 없다가
6월 모의고사때 처음으로 3등급을 받았습니다. 쉬운 모의고사에서 3등급을 받아 충격이 커서 그 이후로 열심히 해 7월에 다시 1등급을 받았지만 9월 2등급으로 떨어졌습니다.
그전까지만 해도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있었지만 요즘에는 공부를 할 때마다 불안합니다.
학원을 다니지 않고 독학해왔는데 3학년 때 이렇게 성적이 흔들리니 남은 기간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앞으로 18일 동안 어떤 점을 중점으로 공부하는 것이 좋을까요?
영어는 솔직한 과목입니다. 투자한만큼 답을 합니다.
변별이 높거나 낮아도
보니
1~3 사이를 틀리시는거 같네요.
안틀리기 게임입니다. 올해경향은요
가장 좋은 교재는
자기가 틀린문제 모음입니다.
틀린문제를 보구. 분석해보세요
뭘 못본건지를요^^
실모구. 변형이구. ebs 구
모든시험은 내가 어디를 잘알고
어디를 잘 모르냐를
아는 목적입니다.
틀려서 모르는것을 기쁘게. 감사하게 생각하고. 안틀리기 방법을 구안해보세요.
근거찾기나. 등등 은 제가 남긴 칼럼에 있은것이구요^^
감사합니다!! 그러고보니 한 두 개씩 틀리면 에이 실수야 하며 넘어갔던것 같네요ㅠㅠㅠ 앞으로 남은 기간 부족한 부분 채워서 좋은 점수 맞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네 응원합니다^^
선생님
전 문장삽입이 너무 어려워요ㅠㅠ 문장삽입같은건 어떻게 풀어야 순조롭게 풀릴까요
제 칼럼의 응집성 글 참고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잘읽었어요
네 도움되었기를^^
듣기 ebs 라디오 fm 이 제일좋다하셧는데..
그.. 고교영어듣기 강의 들으라시는건가요 ? 지금 고2인데 ;;ㅠㅠ 듣기 3개틀려요 ㅠㅠ
듣기 ebs 라디오 fm 이 제일좋다하셧는데..
그.. 고교영어듣기 강의 들으라시는건가요 ? 지금 고2인데 ;;ㅠㅠ 듣기 3개틀려요 ㅠㅠ
듣기 ebs 라디오 fm 이 제일좋다하셧는데..
그.. 고교영어듣기 강의 들으라시는건가요 ? 지금 고2인데 ;;ㅠㅠ 듣기 3개틀려요 ㅠㅠ
듣기 ebs 라디오 fm 이 제일좋다하셧는데..
그.. 고교영어듣기 강의 들으라시는건가요 ? 지금 고2인데 ;;ㅠㅠ 듣기 3개틀려요 ㅠㅠ
듣기 ebs 라디오 fm 이 제일좋다하셧는데..
그.. 고교영어듣기 강의 들으라시는건가요 ? 지금 고2인데 ;;ㅠㅠ 듣기 3개틀려요 ㅠㅠ
듣기 ebs 라디오 fm 이 제일좋다하셧는데..
그.. 고교영어듣기 강의 들으라시는건가요 ? 지금 고2인데 ;;ㅠㅠ 듣기 3개틀려요 ㅠㅠ
제일은 아니구요
자주듣는 습관형성이죠^^
그럼 제가 지금 고2인데.. 고교영어듣기 강의로 일주일에 세번정도 듣는거 어떻게 생각하세요.? 강의 한챕터당 30분이던데;;
모두에게는 아니구요
자꾸 듣기 틀리는 학생은 투자해야지요.
평소에두 mp3 자꾸 따라말하기 하시구요
지금 수능 일주일 남은 시점에서 수능영어듣기는 어떡해하면 좋을까요?고교영어듣기 수능완성을 한번 다시 돌려들어야하나요? 듣기 평소엔 다 맞는데 조금 까다로워지면 한두문제씩 틀려뇨..
잦은 노출이 귀를 더 열리게 도움을 줄거에요. ^^
틀린문제를 잘 살펴보시고, 비슷한 유형을 더 들어보시구요.
보통 내용이 많거나, 표현이 빠르면 틀립니다.
돈계산, 내용일치. 표일치. 다양한 정보가 나오는 지문 표현을 좀 봐주심이 좋습니다.
http://orbi.kr/0005000795
추가 34 개 지문 및 비연계 자료 받아가세요^^
신뢰 지켜드립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