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대성 위업 솔직후기 -한양대 합격 수기 (3)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3411643
너무 뻔한 얘기만 한 것 같아서 이번에는 실속있는 얘기를 해보려고 함!
나에 대한 정보는 이전글에서 확인바람
또 나는 2022학년도 경험이기때문에 올해는 또 어떻게 바뀔지 모름
정확한 내용은 홈피에 들어가서 찾아봥~
혹시나 해서 말하는데 80% 내돈내산 20% 장학금 받구 다녔다 (9월 모평 성적표루 받음)
글구 이거 쓴다고 위업에서 뭐 주는거 1도 없음,,,
걍 쌤들 뿐만 아니라 근무하셨던 생활지도쌤들, 조교님들, 영양사님, 급식이모, 청소해주시는 분, 행정 관리해주신분 등등
너무너무 감사한 마음에 쓰는거임
1. 위업 시스템
+장점
시간표는 대략적으로
ex)국어는 월요일 1/2교시 -> 그 과목에 나에게 적합한 레벨, 나와 맞는 선생님 수업 선택
사실 선생님과 학생간의 캐미가 다 달라서, 자기랑 맞는 쌤 고르는 게 너무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함.
한번 고른다고 끝이 아니고, 안맞는다 싶으면 담임 쌤 사인 받아서 선생님 / 레벨 변경 가능
-단점
인기 많은 쌤들 수업은 수강생 A,B조로 나눠서 매주 앞에 앉는 조 바뀜
(항상 앞자리 앉기 불가)
글고 수강 인원 꽉 찬 쌤 수업 듣고싶으면 '미러링'이라고 해서 현강으로 못듣고
라이브로 다른 강의실에서 모니터로 수업 들어야함
난 미러링 들어본 적 없어서 잘 몰르겠는디
가끔 현강중에 미러링 애들 내려와소 마이크 안켰다고 할 때 있음
만약 미러링을 듣게된다면 불편함이 있을듯
2. 시설
+장점
지어진지 별로 안된건지 인테리어만 뜯어고친건지 홈피 보면 알겠지만 시설 짱짱 좋음
화이트톤에 깔끔한 디자인이고, 젤 맘에 드는건 퀀텀관 책상 ㄹㅇ 개넓고 의자가 미쳤음 개편함
(아마 퀀텀관 책걸상은 다른 강대랑 같을듯,,?)
-단점
우선 화장실이 넘 별루임,,, 양치할때마다 세면대 맥혀서 뒷사람한테 미안하고 민망함
글고 난 창가자리였는데 한달에 한번씩 벌레소동 일어남ㅠㅠ
게다가 작년에는 무슨 아스팔트 공사때문에 느어으무 시끄러웠음
아마 작년 수능 보기 전에 끝난 것 같으니 올해는 공사 안할 것 같긴 함
3. 급식
진심 대 존 맛
한달에 한번씩 우리가 원하는 메뉴 투표해서 만들어주심
언제는 치킨 뷔페 열었고, 언제는 짬뽕+왕오징어+짜장면 나옴
글고 한달에 한번만 맛있는거 아니고 걍 맨날 맛있음
반년동안 뻥안치고 밥심으로 버텼다고 해도 과언 아님
이세상에 노벨급식상 있었으면 받을 수 있었을 정도
근데!! 영양사쌤 인스타 보니,, 올해는 다른 영양사쌤로 바꼈다함
올해도 맛있는지는 몰루겠슴 ,,
4. 분위기
+장점
작년에 코로나 때문에 휴원한적 1도 없음
거리두기도 잘 지키고 조교쌤들이 퀀텀관 돌아다니면서 관리하셔서 그런거같음
글고 퀀텀관에서 자는애들 일일히 깨워주시고 실장님도 돌아다니면서 전자기기 학업 외 사용 제재하심
핸드폰은 들어갈때 내고 나올때 가져감
주말에는 식사시간에는 사용 가능
-단점
퀀텀관에서 애들 깨울 때 책상 노크해서 깨우시는데,,
주변 친구들이 다 잠꾸러기면 그 소리때문에 집중력 흐트러질 때 있음,,,
글고 난 영어를 잘 못해서 낮은반 수업 들었는데 쉬는시간에 복도말고 교실에서 떠드는 애들 있었음
올해는 어떨지 모르겠다
5. 매점 여부 - O
매점 사장님 친절하시구 손도 빨라서 좋았음
단점은 홀쭉해진 나의 지갑과 터질듯한 나의 뱃살 T.T
6. 콘텐츠
뒤로갈수록 좋은 콘텐츠들 너무 많았음
특히 토욜 아침 자습시간은 강제였는데
(맘대루 빼는 애들도 있긴 있었음)
와서 통 모의고사나 하프 모의고사 풀었음
이게 진짜 내 약점 찾는 데에 도움 많이 됨
C&A시간이라고 전주에 푼 모의고사 해설강좌인데
모르는 거 없음 굳이 안들어도 되는 자율수업이고
이것조차 레벨별로 나뉘어져있어서 좋았음
또 모의고사 콘텐츠들은
나눠준 그 자리(자기 반 교실이나 퀀텀관)에서 바로 풀게해서
안밀리고 소화할수있었음
근데 너만키?? 였나 그거는 그냥 따로나눠주는데
마지막으로 갈수록 몇개 밀렸음 ㅠ
나눠주는 거 넘 많어
7. 외출증/조퇴
둘다 담임쌤이나 부담임쌤 사인 받으면 가능
8. 학원 수업 외 필요성
평일에는 학원수업듣고 주말에는 외부단과 듣는 애들도있다던디
학원 내부 콘텐츠가 차고넘쳐서 수능 전 책비울때는 못풀고 버린 교재들두 있었음
물론 난 반수생이고 2학기 때 더 콘텐츠가 많은걸루 앎
일단 다녀보고 주말에 할게 정말 없고 시간이 텅텅 남아서 뭘 해야할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면 다녀봐
아마 학원 콘텐츠 소화하기두 힘들거야
글고 강대수업이 단과수업보다 더 난이도가 있어서
굳이 더 쉬운수업 들으러 나갈 필요가 없었엉
근데 위업은 작년에 영어수업이 주 2시간밖에 없었고
난 타과목에 비해 영어가 젬병이라
10월에 영어 모의고사 내부단과 들었음
외부단과로 안들은 이유는 와리가리 시간아까워서..
+굳이..? 라는 생각
수정) 생각해보니 이감모의고사 해설단과 (이김국어)랑 논술단과도따로 신청했었네여..! 여러분 근데 이김국어는 꼭 신청하세요 수업이 정말 도움 많이됩니다
나는 위업에서 자기 위치에서 항상 열일하시는 분들과 반년동안 같이 지내면서
입시 말고도 내 인생에서 중요한 무언가를 배운 것 같음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어도 이런 수기를 남겼을 것 같다
만약에 위업에 계신 누군가가 이 글을 본다면,, 진심으로 반년동안 감사했습니다!!
쨌든 8가지 외에 궁금한거 있다면 댓 달아줭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스터디룸 소음 심한데 이거 1 0
방음이 안되는구나
-
돈 없고 잃을 거 없는애들한테 이마저 복지도 없으면 나라 범죄 창남
-
글래시 스카이~ 어보브~ 1 0
ㅇ
-
진짜 옛날 노래들 너무 좋다 5 0
유재하 브아솔 뭐 이런...
-
쉬운편아녔나요? 정답률은 이번꺼가 더 높긴한데,, 체감차이일려나 ㄷㄷ
-
4시까지만 쉬어야지 1 0
그러고 공부하다가 운동하고 밥먹을 거야 완벽해.
-
이 사진 이상함 11 1
뭔가 움직이는것같지않아? 저 동그라미들이?
-
6모대비 이동준T모 1회 0 0
쉬운편인가 어려운 편인가 체감상 중간 정도라고 느끼긴 했는데 점수가 너무 잘나와서...
-
이제 목이 많이 상했구나 14 0
네 곡 이상으로 못부르네..
-
수학 기출 몇개년이 적당한가요? 10 0
ㅈㄱㄴ평가원기준이요
-
요즘 국힙 누가잘나가나요? 0 0
호미들 잘나갈때까진 꾸준히들었는데 요샌 모르겠네요
-
수학 잘 못하는데 쉬운4점 풀때 해설인강 포함 몇분정도 잡고 푸는게 좋나요?...
-
공부속도 높이는법좀요... 0 0
완벽주의 성향때문인지 아니면 문제풀다가 풀긴하는데 뇌가 멈추는 공회전현상이 자주...
-
시대 C 5섶 명예의전당에 3 1
소속 강남대성 스투로 적힌사람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ㅅㅂ
-
괜찮음?
-
중학교 도덕 교과서 귀엽네 5 0
-
수능 끝나면 제일 먼저 3 0
기타 배우고 피아노학원 다시 다녀야징 그리고 호주 갈 거야
-
소신발언 9 1
수학...
-
3단원, 5단원 서아시아 지역의 역사를 정리한 교안입니다. 기본 개념 후 빠른 회독...
-
마지막 보루 7 0
대핫친구들 찐친 안되고 오래 안가거나 친해지려 안하면 … 뛰어내린
-
궁금해서 내가 아는곳만 채워봤는데.. 전 아직 모자른듯 합니다.. 일부지역은...
-
계약으로 몰리면 2 0
정시로 의대 가기가 작년보다는 나아지려나..??
-
27 6평 수학 지표 예측 5 2
안녕하세요 오르비 구름정원입니다. 최근에 치러졌던 2027학년도 6월 모의평가 수학...
-
김상훈 정병훈 윤성훈 오지훈 들음
-
ㅅㅈㅎ 엄마 상태는 요즘들어 가장 좋아보이심 웃으면서 썰 풀어서 나만 너무 고민했나...
-
다음 엔제는 드릴으로 결정 1 0
이해원 볼텍스 드릴 삼순환 서바시즌 전까지 끝내야지
-
내신 4일 남음 4 1
이제 진짜 공부해야 하는데,,,
-
생윤 자연관 질문 4 0
현돌 교재인데 레오폴드는 내재적가치가 인간의 가치평가에서 독립적인 것은 아니라고...
-
포옛 데리고 왔어야지 0 0
32강이 뭐야 8강도 갔다
-
뭐 하나 잘 풀리는 게 없네 0 0
님간관계라도잘 풀리면 좋겠는데
-
22번에 삼각함수를 내지 않는 평가원은 #~#.
-
요새 뭔가 흥이 많아져서 11 2
공부할 때 자꾸 노래 듣거나+부르게 됨 아 음악 끊어야 하는디
-
독서실 부분환불되나요? 3 0
한달끊고 메가 재종 자리나묜 옮기려는데 이용한날만 계산하고 환불될까요?
-
신안 그곳은 대한민국이 아니다 3 4
ㄹㅇ
-
여섯 개 중에 2 2
세 개가 내가 올린거임
-
https://youtu.be/_MsM8yb9CoQ?si=QqLX1zzNzkGRiv3...
-
6모 국어 이제봤는데 0 0
고전시가 개짧은거연계됐네ㅠㅠ 고의인가
-
룩삼 jpop 월드컵이나 봐라 1 1
역대급 미쿠컵이다
-
내가 내년에 약대 갈 확률 6 1
= 흥명보호가 이번 월드컵에서 우승할 확률
-
물2도 공부 해야하는데 4 2
개귀찮다.... 지금 실력이면 현정훈 모고 20점 나올듯
-
반수 1 0
미대 반수를 계획하고 있어요. 미대입시 쭉 해오다가 갑자기 수능 이후 이상한 바람이...
-
이해원시즌1 1 1
찾아보니까 다들 꽤 어렵다고하던데 n제중에서 어려운 편에 속하는 건가요?
-
하늘 예쁘네 1 0
스카 창문자리에서라도 봐야지
-
6모 22 갑자기 드는 생각인데 10 3
수열이라는 형식에만 초점을 맞추지 말고 경우의 수에 초점을 둬봐어쩌면 다음에는 두...
-
안녕하세요. 서울대 농생대 - [조경학] 전공과외 찾습니다. 1.과외목적: 서울대...
-
휴일의 군대는 군대가 아니구나 6 3
이게 뭐노
-
조경학 전공수업이 필요합니다. 연락주세요. 010 3988 6986
-
파인블루코코 0 1
옯붕이가 추천해준건데 드릅게 비싸네 ㅇㅅㅇ
-
얼버기 1 0
-
얼버기. 2 0
3시간 자고 미라클모닝.
혹시 위업은 의무 수업 안 듣고 자습실에서 자습해도 안 걸리나요? 시데는 그거 엄청 빡세게 잡던데 위업도 빡세게 잡는지 궁금하네요..
제가 다닐때는 안잡았습니당 ㅎㅎ
혹시 정기조퇴 쌤한테 말씀드리면 가능한가요?
그리고 스탠딩 책상 있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