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정책학과 포럼기획단] 정책학과가 궁금해? & QnA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9116756
안녕하십니까, ★한양대학교 정책학과 포럼기획단★입니다!
포럼기획단은 포럼 활동을 통하여 내적으로는 정책학과의 정체성 고민, 외적으로는 정책학과 홍보를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ヾ(≧▽≦*)o
본 게시글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정책학과(한정책)를 소개하고, 추가 QnA를 진행하면서 여러분의 입시에 도움을 드리고자 작성되었습니다.ヾ(≧ ▽ ≦)ゝ


① 정책학과는 어떤 학과인가요?
정책학과는 국가 공공분야에서 종합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융·복합 실용엘리트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학과입니다.
인문학적 소양의 바탕 위에 사회과학의 핵심과목들을 함께 배울 수 있는 교과과정을 도입함으로써 인문사회 엘리트 양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학교에서는 정책학과의 인재들이 잠재력을 마음껏 꽃피울 수 있도록 다이아몬드 프로그램을 통해 최고의 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
② 정책학과의 교육과정인 ✍PPEL 교육과정이란?
PPEL 교육과정은 영국의 옥스퍼드 대학이 자랑하는 엘리트 양성과정인 PPEL(philosopy 철학, politics 정치학, economics 경제학)과정을 국내에서 처음 도입한 후 또 다른 사회과학 분야인 L(law 법)과 P(public administration 행정학)을 접목시킨 정책학과의 융·복합 교과과정입니다.
이는 인문학적 소양과 사회과학 분야의 과목을 다양하게 이수함으로써 융·복합적 지성과 인성을 갖춘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③ 재학생 인터뷰로 알아보는 학과 생활
다음은 정책학과 재학생분들의 인터뷰 내용을 바탕으로 취합, 정리된 내용입니다. 공식 입장이 아닌 주관적 의견이기 때문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
⇒ 고등학생 때 생각했던 정책학과와 실제로 경험하는 정책학과의 차이⁉️
▫️ 포스트 법대인 학과이기 때문에 법학만을 배운다고 생각했지만 법학뿐만 아니라 경제, 철학, 정치학등 다양한 분야를 배웁니다.
▫️ 학생들의 진로가 로스쿨로 많이 치중되어 있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그 외에도 행정고시, 공기업, 사기업 등 다양했습니다.
▫️ 대학에 가면 고등학생 때보다 공부를 덜 할 줄 알았지만 모든 학생들이 학점 3.5를 넘기 위해 공부를 열심히하기 때문에 시험기간 외에도 공부 분위기가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O′|┛

⇒ 정책학과 교육과정 중 흥미로운 점⁉️
▫️ 정책학과의 PPEL 교육과정을 통해 단순히 법이나 행정에 치중된 수업이 아닌 경제나 철학에 관해서도 폭넓은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 학생들이 자신이 진출하고 싶은 분야나 흥미에 맞게 수업을 골라서 들을 수 있습니다. 즉, 법 과목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문·사회 분야의 학문을 배움으로써 자신의 가치를 높여 나갈 수 있습니다.

⇒ 정책학과만의 장점⁉️
▫️ 한양대학교 다이아몬드 학과의 일원으로서 직전학기 성적 총점이 3.5만 넘으면 전액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로스쿨을 도입한 학교의 경우는 법학과를 폐지하는데, 정책학과의 경우 학부 과정에서도 수준 높은 법학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재학생들이 목표로 하고있는 진로와 해당 진로에 있어서 정책학과가 도움이 된 점⁉️
▫️ ️로스쿨️
학과 내에 로스쿨을 희망하는 선배, 동기들이 많아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학부 수업 자체가 법학적성시험(LEET)등의 법조인으로서의 역량을 키우는데 기여합니다. ‘로스쿨 준비반 프로그램’도 로스쿨 입학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행정고시
학부 수업 내용 중에 행정고시 과목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미리 공부해볼 수 있고, 행정고시 목표로 하고있는 선배, 동기들이 많기 때문에 동기부여⚡가 되기도 합니다.
▫️ 제3의 길 (ex. 공기업, 사기업)
정책학과 졸업 선배님들과 후배들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특별기구나 소모임 등이 잘 되어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취업을 위한 대외활동을 함에 있어서도 한양대 정책학과라는 사실 자체가 큰 장점이 됩니다.

잠깐!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 정책학과에 대해 궁금한 점이 아직 남아 있다면?
✅ 정책학과 선배들의 구체적이고 개별적인 이야기를 더 듣고 싶다면?
☞ ㅋㅏㅋㅏ오플러스친구 '한양대학교 정책학과 포럼'을 친구추가한 후, 질문 남겨주세요!
해당 질문들은 추후 내용을 정리해 답변드린 후, FAQ 형식으로 올려드릴 예정입니다!
다만, 이 내용들은 정책학과 선배로서 하는 이야기이며, 학교&학과의 공식 입장이 아니므로, 모든 내용을 맹신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수험생 여러분! 정책학과에 대한 소개가 잘 전달되었나요? O_O
포럼기획단은 여러분들을 훗날 정책학과 후배님으로 뵐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또한, 포럼기획단 SNS에서는 포럼 및 관련된 활동에 대한 소식을 게시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hypolicyforum
or
페이스북 '한양대학교 정책학과 포럼 기획단'
을 팔로우하시면 더 다양한 소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
ㅋㅏㅋㅏ오플러스친구를 통해 QnA에도 많은 참여해주세요~
지금까지 한양대학교 정책학과 특별기구
★포럼기획단★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세네갈 추가득점 3대0 0 0
한국은 유감
-
세네갈 추가득점 2대0 0 0
아마도 세네갈이 1골이 아니라 그것보다 큰 차이로 이기면 한국진출에 안좋은거로...
-
잘자 3 0
-
노르웨이 pk 실패 0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석갔는데 키퍼가막음
-
복권 4 0
특검하라
-
나 등장 4 3
씻고 나가야지..
-
ㅡㅏㄱ 1 0
ㅜ
-
뭐 나도 한남이긴한데 일본에 소주한잔이라고 헌포가 있음 일본인 여자들 헌팅할 수...
-
세게사 자작 3문항 2 1
세게사 자작 문항입니다. 난이도는 모두 2점짜리 난이도 중하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해군사관학교 지원완료 1 1
작년엔 육사 1차합함 나도 해트트릭 간다
-
뎀벨레 해트트릭 프랑스 3점 0 0
3대1 리드중
-
이매진 0 0
kbs 듣고있는데 이매진으로 독서랑문학 연계문제 풀고싶어서요 지금 이매진 8호...
-
노르웨이 추격골 1 0
텔로 오스고르? 래요 20분 2대1
-
뎀벨레 미챳네 0 1
존나 잘하넼ㅋㅋㅋㅋ 프랑스 축구 눈이 호강하눙
-
프랑스 2번째골 0 0
또 뎀벨레 골 2대0
-
결국 밤샘 청년 7 0
-
이라크 한명 레드카드 0 0
좀 그랬음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19~122일차 1 0
119일차 6.23 화 16:00 ~ 27:00 포차 9시즈음 기상 후 아침 식사,...
-
와 근데 한국 축구보다가 3 1
다른 나라 축구보니 ㅅㅂ 다 잘해보임 진심 한국이 진짜 개쳐존나못하는거구나
-
프랑스 골!!!@ 0 0
6분 뎀벨레 골
-
세네갈 골!!!! 0 0
3분만에 코너킥 득점
-
원서 전략적으로 0 1
냥컴이 다군으로 이사간게 나한테 호재가 될수도 있을듯
-
9시에 일어나야더ㅣ는데 2 0
음
-
뜬 뜬 뜬 3 0
뜬 뜬
-
근데 그때는 2과목 필수가 서울대밖에 없어서 사고가 난거였다면 지금은 1과목 필수로...
-
또하나의 재밌는점 1 0
더 높은 라인의 대학을 쓰는게 유리한 경우도 있음 보통 탐망한테 발생하는 현상인듯
-
존나 아픈데 이거 ㅈ된거임?
-
경제 커리 질문 0 0
사탐런은 경제로 하게 되어서 경제 개념은 끝내가는데 기출도 인강컨 듣는게...
-
오르비북스 책 사면 2 0
레벨 오르나요?
-
딜레마는 그거임 3 0
진학사 컷이 낮은곳은 구조적으로 펑크나기 힘들고 역설적으로 컷이 높은곳은 핵펑크가 날수도 있음
-
이러면 어디가요 5 0
-
망상중 4 1
서울대 컴퓨터공학과 설대식 370점으로 추합 이런거 안되나
-
언백 적백을 찍어라 5 0
영탐 3등급이어도 서울대가 가능하다
-
일단 수학을 존나 해 6 2
그럼 킹능성이 보인다
-
어디 펑크날지 3 0
지금 계산중
-
로그아웃합니다~ 2 1
개강하고 봅시다.
-
99 96 1 99 99 5 0
는 되야 서울대 ㅈㄴ 안정권인가?
-
수능안본지진짜개오래됐네 5 0
헐랭탱~
-
수능 이렇게 보면 설경 ㄱㄴ? 12 0
아랍어는 임의로 입력
-
아 서울대 빡세네 8 1
알고 있었는데 팩트를 한번 더 쳐멎으니까 더 아프네
-
언매도 해야하고 0 0
할게넘많네
-
97사탐 95과탐 전혀모르겟어서
-
오늘 새벽 리젠율 뭐지 3 0
오랜만에 원서철 느낌 났음 ㄹㅇ
-
서울대?
-
저거 적분 해봤는데 3 0
첫번째부터 기억 안나서 0점받고 접음
-
새벽실화냐 13 0
잘자
-
올해월드컵보고느낀점 7 0
토토에는 손도 대지 말아야지
-
옯찐따라 옯만추하자 해도 8 0
못 나갈 것 같음
-
평우평우야.. 4 0
-
옵만추하자고 3 0

QnA 관련 자세한 내용은https://orbi.kr/00039116768
해당 링크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낯설다..

단원님들이 열심히 활동한 결과물을 옮겨 적었을 뿐입니다..ㅎㅎ한정책 멋있어요...
한정책 가고싶어요...
정책학과 학점 받기 많이 힘들까요??
다들 열심히 공부해서 타학과보단 빡센 듯합니다. 그런데 본인이 열심히 하면 극복 못할 것도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