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합시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8837059
올림픽부터 여러일들로 혼란한 가운데,
공부합시다.
결국 올해 수능은 누구에게나 같은 날 진행될 것이고
우리에겐 최대한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니까요.
그래서,
선생님께 허락맡고 이벤트 추가로 가져왔습니다.
아래 글도 한 번 봐주시고
홍보글이면 사실 안보는 분들이 대부분인데 연구실에서 일하다보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학생들의 수능 점수를 올리기 위해
누구보다 좋은 컨텐츠를 만들려고 힘쓰는 것을 알게 됩니다.
시험장에서 독해하는 게 잘 안되는 긴장된 상황에서
지문에 직접 필기하는 방법까지 만들게 된 거미손 시리즈부터,
그거 적용해서 매일 공부하라고 만든 현주간지,
(주간지에도 그 손필기들을 모두 다 선생님이 직접 하실 줄은 몰랐죠)
학생들 계획짜서 공부해보라고 만든 파이워치 플래너,
코로나 터지고 대면 수업들 곤란한 학생들을 위해서는
집에서도 현장감있게 스케쥴 짜주고, 공부습관 잡게 해주겠다고
스위치피티 기획해서 런칭하시고
학생들이 잘 알아주지 않아도 계속 묵묵히 하시는 게 신기할 정도입니다.
그런데도 철없는 연구원은 또 이벤트를 따 왔습니다.
학생들 준다하니 선생님은 얼마든지라고 하셨구요.
이벤트 1 - 후기 예약 이벤트
: 고전필수어휘의 끝을 받고 진심어린 후기를 써주실 분
3분을 뽑아 선물 드리겠습니다.
이 글 좋아요 눌러주시고, 팔로우 한 뒤
아래 댓글에 기대문구 써주십시오.
이벤트 2 - 후기 예약 이벤트
: 거미손 심화편 vol.2 (19-21 6/9/수능 + 고난도 리트 모음집) 독서
교재를 받고 진심어린 후기를 써주실 분
3분을 뽑아 선물 드리겠습니다.
이 글 좋아요 눌러주시고, 팔로우 한 뒤
아래 댓글에 어떤 책 응모인지 써서
기대문구 써주십시오.
후기는 아래처럼 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 분은 말씀드리지 않았는데도 써주셔서
제가 다 감사하네요.
-------------------------
[고전필수 어휘의 끝] By 현주T
게시글 주소: https://www.orbi.kr/00038813202
안녕하세요! 예전에 한창 닉네임으로 어그로를 끌었었고 그것 때문에 (강제로?) 919155가 된 919155입니다.
저번에 유현주 선생님 연구실에서 진행한 이벤트로 받은 책입니다.
(https://orbi.kr/00038564125/이번엔-고전어휘-책-준다)
오늘 오전에 책을 받고 한번 간단히 읽어 본 후 남기는 후기(라고 하기도 좀 뭐하지만ㅋㅋ)입니다.

책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물음표는 각도에 따라서 반짝반짝 빛나는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지금 제 옆에 놓인 물음표는 푸른색으로 빛나네요.

위의 연구실 이벤트 게시물에서 보이는 것처럼 책은 꽤 컴팩트합니다. 사진의 핸드폰은 아이폰 11입니다.
손을 좀 오므리고 찍은 사진인데,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라 학원 오고 갈 때 버스에서 보기 좋겠네요.
책은 기본 중세국어 문법을 정리해둔 파트와 어휘 정리 파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어휘는 가나다순으로 정렬되어 있고, 책 맨 첫 장의 목차에서 단어 하나하나의 위치가 어딘지도 찾을 수 있게 되어 있어요. 마치 사전같은 느낌입니다.

나만 보고 싶은 책이라서..ㅋㅋ 가장 유명한 어휘들이 있는 페이지를 골라 찍어봤습니다. 어휘와 현대어, 예문과 코멘트까지! 학습에 도움이 되는 코멘트가 아주 많이 달려 있습니다. 가독성은 뭐.. 말할 것도 없네요. 잘 보입니다 :)
수능국어를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고전 해석 연습은 기본으로 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연습했는데도 불구하고, 실제 낯선 시조나 (특히) 고려 시대 작품들을 만나면 뜬금포로 나오는 괴상한 단어 한두 개의 뜻을 몰라 헤매는 경우가 많지요? (제 이야기라 이렇게 당당하게 말할 수 있어요!ㅋㅋㅋ) 그래서 이 책으로 공부하면 참 좋겠다는 의견을 얹어봅니다.ㅎㅎㅎ..
이벤트에 당첨되지 않았더라도 제 돈으로 사서 갖고 다녔을 것이라는 말로 짧은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유현주 선생님 감사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이감 4-2 등수 2 1
93점 토요일반 1등 전체5등입니다 현장응시는 후반부에 시행할 때 답지 베끼시는...
-
에타보다가 오르비보면 0 3
오르비언들 너무 착해
-
[국어 내신 무료 자료 공유] 22개정 고1, 고2, 고3 모의고사, 중1~중3 문제 배포 0 0
안녕하세요 나무아카데미입니다. 2026 중1-1 국어 31 단어의 갈래 기출.hwp...
-
환자분이 나 아메쨩 쌤이라고 불러줌 12 2
오늘 씹밍아웃 좀 했음
-
독서실에서 봉지과자 쳐먹고있네 14 1
-
조3위로 본선간다면.. 5 3
독일이나 G1(이집트 or 벨기에)랑 경기가 잡히겠죠 그런데 실제로 독일이랑 붙게...
-
많은게 맞나요.무슨 총장님이 새마을학과인가 그거 밀어줘서 유입이 많다고 말은 있던데...
-
기생집 다 봤는데 검더텅 7 1
추가로 하는 거 오바일까 기생집으로 n회독 할까 아니면 검더텅 쭉 한 번 풀까
-
여자도 뭐눈엔 뭐만 보인다는게 이런거구나,,, 13 2
걍 아는 여자애랑 이번에 월드컵 축구얘기하다가 축구잘하냐고 나한테 물어보길래 축구에...
-
뭐라 못하겠는데 한마디만 하자면 6모 수학은 진짜 개대충 낸 거 같음 국어는 8번 낚시라도 잘했지
-
제가 고3이고 영어 4등급인데 다른 건 다 안 바라고 안정적인 3을 원해요. 그래서...
-
수험생들은 어느 장단에 맞춰서 공부해야하나
-
평가원 #~# 0 1
삼각함수 출제해라
-
국대때문에 14만원날림 0 0
15만원벌거 만원벌음
-
Jtbc 트롤짓을 출발로 솔직히 체코전빼고 다 기대이하의 성적을 받고 있는데...
-
그 푸념 하는데에도 상당한 시간이 들었습니다...월드컵 즐기시는 와중에 보기싫은...
-
하 큰일났네 2 2
남아공 손흥민 벤치로 져서 손뽕들 또 ㅈㄴ 어깨 올라가겄네
-
그 시간에 졸업이나 빨리 하고 진학이나 어여 하는게 낫지 않나 생각도 듭니다.절...
-
9월 22번이 지수로그면 8 1
수능 개꿀잼 각 나오는거지
-
후 2 0
이해원 2회독 드디어 끝 이제 책에다 풀어야지
-
지로함 유기해도되나 2 0
21 수2 22 수열 확정인데 유기해도되나 14 15에 나오면 걍 거줘먹는 문제처럼 나올거같은데
-
미용실 늦엇다 5 1
어떡하지
-
76년 전 오늘부터 1953년 7월 27일까지 대한민국을 북한 중국으로부터 지켜주신...
-
대가리가 깨질거같음 7 0
수학 어려운거만 3시간 정도 했는데 다 맞기는 했는데 문제는 그 이후 대가리가...
-
계란판들고 인천공항 가기 6 1
명보딱대
-
김승리 모의고사 몇회분 3 1
몇회분 나올 예정인지 알 수 있나용...?
-
ㄹㅈㄷㄱㅁ 3 1
아는 사람한테 15만원 정도 빌린거 갚아야함 여기서 ㅁㅌㅊ
-
작년 3월로 돌아가고 싶다 3 1
그때로 돌아간다면 엔딩이 달랐으려나..
-
없을수도 있나요.권장으로 넣어놓고 필수과목은 기초수학,미적분1,선형대수...
-
잘잤다 3 1
모든 수시러의 등급을 한등급 올려줌
-
작수 미적 88점이고 올해 6평도 집모로 88점임(이제 반수 시작함) 강기원이...
-
세지 작년컨 풀어도 되나영 0 0
당근에 서바랑 브릿지 싸게 올라와있던데 통계나 그런거 문제 없을까요
-
ovs 강E분 KBS중에 추천점 추천안해주면 내맘대로 듄스트라다무스 들을거임
-
하닉 +15% 1 0
하닉한테 tsmc급 멀티플을 적용하게 되는건가
-
28년도 수리논술 질문 0 0
28학년도부터 수능수학 범위가 줄어드는걸로 알고있는데(수1 수2 확통으로) 그러면...
-
우리 학교는 대환장 파티임 0 1
학과 별로 입결이 다양하면 안 되는 이유를 보여줌
-
돈없어서 몸파는거빼고다하는중 4 2
연대생이란거 비학군지에선좋은거구나 좋은취급받네... 과외도열심히잡고잇고 부업으로...
-
지금 시기에 목표 설정 8 1
만점받을 각오로 임하는 게 나을까 목표점수 있으면 버릴 건 버리는 게 나을까 수학 말임...
-
님들 독서 연계 볼 거임? 7 0
보면 인강으로 추려서 볼 건데 님들은 볼 거?
-
고시원 된장빌런의 정체 1 0
어제 글과 이어집니다. (요약하면 밤중에 고시원 복도에 된장 같은 음식물이 흘러...
-
나도 친구무리 갖고 싶다고 5 0
시발 왜 나는 안되는데…..
-
우울글)님들 영남대라고 아시나요 32 1
나름 정시 3등급으로 전자과를 오긴 했는데 문제는 이게 이 학교에서 의약대 제외하고...
-
오르비 급식들 ㅈㄴ 웃기네 19 10
0809이런 애들이 단뎀방 만들어서 뒷담까고 다님ㅋㅋㅋㅋ ㅈㄴ 음흉하네
-
야옹 2 1
야옹
-
김이 삐지면? 4 1
김치
-
하츠투하츠 이번 신곡 구리네 0 1
Rude chase focus style은 명곡 파티던데
-
탕! 13 2
죽어랏
-
‼️ 과외시장 실태조사 ‼️ 0 0
안녕하세요! 과외시장 고평가 여론에 대한 다큐멘터리 영상 제작을 준비중입니다. 영상...
-
아니 냥반이 왜 고반,서강반보다 높냐?..(하닉) 1 0
아니 왜 냥반이 높은거임 6/21일 뉴스인가? 그리고 ㅅㅂ 왜 연반이 성반보다 낫냐...
-
ㄹㅈㄷ 미친짓마려옴 12 1
화2런 마려움
음 전 예전에 받은 현주간지 1주차도 아직 시작도 못 했으니 이번 이벤트는 넘겨야겠네여ㅎㅎ 항상 좋은 이벤트 멋있습니다!
고전시가 나올때마다 해석 제대로 못해서 낑낑댔는데 고전필수어휘 받고 고전시가랑 맞짱 함 제대로 떠보겠습니다
거미손 심화편 받고 독서 씹어먹어보겠습니다
거미손 기본편을 다 들었는데 처음으로 저에게 맞는 독서 강의를 찾은 것 같아서 정말 만족했습니다. 이번 거미손 독서 심화편 이벤트에 당첨이 안 되더라도 제가 사서 심화편까지 쭉 갈 생각입니다. 비록 현강을 가진 못 했지만 그만큼 풍부한 인강자료를 올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현주쌤 :)
유현주쌤 거미손 특강듣고 도움 정말 많이 받았는데 9평전 최근 기출, 리트로 마무리 정리하고 시험장 가고 싶습니다! 더운 여름 모두 화이팅^^
최근 모의고사를 치면서 고전시가부분이 많이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현주쌤 고전필수어휘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고 싶습니다
독학으로 공부하던 저에게 거미손 독서 기본편은 신세계였습니다. 생각없이 그읽그풀만 지향하던 저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현주쌤의 비대면 현강을 신청하기전 심화편으로 체화 후 비대면 현강을 듣고 싶습니다. 만약 이번에 선생님의 거미손 심화편 책을 받는다면 공부를 철저히하여 선생님의 이름을 빛내는 제자가 되고 싶습니다. 5행시 하나 해보겠습니다.
거 미손 기본편을 듣고
미 미했던 저의 국어 실력이 성장하였습니다 마치 선생님께서 저에게
손 을 내미시어 구원해주신 것같습니다. 이번에 심화편을 받고 저의 국어 공부를 더욱
심 화시켜 9모, 나아가서 수능까지 대박을 치고 싶습니다. 힘든 시기에 앞으로 선생님과 함께
화 이팅 해보겠습니다!
고전어휘책 받고 친구에게 고전어로 말하다가 손절당할 거면 개추 ㅋ
이번에 현주쌤으로 국어 시작해보려고 하는데 고전시가가 항상 문제였습니다.
고전필수어휘를 이용해 틈틈이 고전시가 어휘를 보아 익숙하게 만들고 싶습니다.
거미손도 들어봤는데 굉장히 효율적으로 매일 공부 할 수 있을것 같아 살 예정입니다.
고전시가에서 모르는 단어를 일일이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데, 고전필수어휘 교재를 잘 활용하여 고전시가 지문을 더 수월하게 읽고 싶습니다. 받게 된다면 고전필수어휘 교재에 있는 어휘를 꾸준히 외운 뒤 실제 고전시가 문제를 풀면서 적용해보고 실력이 향상됨에 대한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파이팅!!
거미손 심화편 꼭 받고 싶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풀어보고 기본편과 무슨점이 나아졌고 좋은지도 직접 체감해보고 싶습니다.
거미손 기본편 심화 1권 다 끝냈는데 심화2편이 서점에 안들어와 사지 못하고 있습니다ㅠㅠㅜㅠ
거미손 독서 2권으로 독서 끝내버리고 싶네요

고전필수어휘 받고싶습니다ㅏ!!저 어제 사관학교시험봤는데 고전에서 엄청 나갔어요ㅠㅠ
현주쌤 고전어휘라면 나도 수능때 고전 다맞는 가능세계???
고전 잘하고싶습니다.. 만약에 제가 받는다면 열정을다해서 후기글 올리겠습니다
거미손 기본편 들으면서 아 거미손 해설있는 기출 나오면 좋겠다.. 했는데 심화편 1,2 합치면 5개년 기출 + 리트선별 이더라구용?? 그래서 안도하며 심화편을 구매해야겠다 했는데 마침 심화편2 이벤트를 해주셔서 신청해봅니당 심화편 풀고 1등급 받아올게요!
고전 필수 어휘의 끝을 받고싶습니다
이번 모고에서 고전시가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가장 많은 오답이 나온 부분이어서 어휘부터 시작해 제대로 기초를 다지고싶습니다 그리고 만약 책을 받게 된다면 다른 수험생분들께도 도움이 될수있도록 사용 후 후기를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