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오르비 [998375] · MS 2020 (수정됨) · 쪽지

2021-07-13 15:59:19
조회수 1,994

지치는 여름, 웨이트 대신 뉘트 운동 어때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8518640

안녕하세요 강남 오르비입니다!

어느덧 벌써 7월이 됐네요~

무더운 여름 날씨에 공부하느라 다들 지쳤을 텐데요.

저희가 스튜디오 뉘와 함께 간단한 3주 운동 프로그램을 준비해왔습니다. 

이번 뉘트 운동 프로그램은 기수 제로 진행하기에 뉘트 운동 1기이며 향후 기수 일정은 나오는 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여러분이 초인적인 학습량으로 인해 항상 앉아있느라 다양한 신체적인 문제를 겪고 있을 텐데요.

움직임 및 운동 부족, 학업 스트레스 및 불안감으로 인한 편두통, 소화불량, 딱딱하게 굳은 거북목, 솟아오른 승모근, 굽은 등, 말린 어깨와 같이 수험생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문제를 집중적으로 해결해서 여러분들이 또다시 앞으로 열심히 달려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서 이번 운동 프로그램을 기획해 봤습니다!


저희가 준비한 뉘트 프로그램은 1회 당 30분 동안 진행되기에 짧고 공부에 전혀 방해가 되지 않고 오히려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한 프로그램인데요. 의자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지루하지 않고 다양한 플로우 동작들로 구성되어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오느라 뻣뻣해지고 굳은 몸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으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주 차 (뇌로 가는 혈액 효율 높이기 위한 거북목, 승모근 타파 프로그램, 척추 컨디션과 후두 하근 관리)

1주 차에는 우선 목 주변의 근육들과 경추의 긴장을 완화시키는 동작 위주로 구성되었습니다! 장시간 모니터와 책을 보면서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머리를 숙이게 되는데요. 이렇게 고개를 숙이면 우리 목이 받는 하중이 약 20~30kg이나 된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공부할 때 목 위에 쌀 2~3포대를 얹어놓고 하고 있었다는 거죠! 이러한 증상이 계속되면 나중에 거북목과 심하면 목 디스크도 유발할 수 있다는데요. 그렇게 되면 두통, 등과 어깨에 통증, 손발 저림에 심하면 사지 마비까지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의 혈액 중 20%가 뇌로 간다는데 거북목은 이런 뇌의 혈액순환을 방해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혈액순환 저하는 원활하지 못한 영양 공급으로 이어지겠고 그렇게 되면 아무리 공부를 해도 더 많이 기억을 못 하게 되겠죠? 그런 점을 방지하고 여러분의 행복한 대학생활을 위해 1주 차에는 거북목과 승모근을 풀어주어 여러분의 목에 가해져 있는 쌀들을 치워드리기 위한 운동들로 만들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척추, 후두 하근 또한 풀어주는 운동들로 이루어졌으니 우리 몸과 뇌에 아주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2주차 (소화를 방해하는 굽은 등, 라운드 숄더 처치, 폼롤러로 림프절 자극하여 노폐물 배출)

2주 차에서는 이제 굽었던 등과 어깨를 펼 차례입니다! 1주 차에서는 목을 폈으니 이제는 등과 어깨를 펴야겠죠? 마찬가지로 공부하는 자세로 인해 장기간 경직됐던 등과 어깨를 풀어주어 항상 결리던 뻐근함을 없앨 차례입니다. 우리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어깨나 등에 담이 걸리면 너무 아파서 하루 종일 공부에 집중도 안 됐잖아요? 2주 차의 운동들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또한 굽혀진 등과 어깨는 위장을 압박해서 소화를 크게 방해하는데요. 굽은 등과 라운드 숄더를 처치함으로써 속까지 편-안하게 해주는 이것이야말로 일석이조! 마무리는 폼롤러로 막혀있던 림프절들을 자극하여 우리 몸속의 노폐물들의 배출을 활성화시키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상쾌해진 몸과 활짝 핀 등과 가슴으로 자신감까지 챙기도록 2주 차 운동 프로그램을 설계하였습니다!


3주 차 (장요근과 엉덩이 부위 긴장 완화, 하체 신경 스트레칭과 신체 대사기능을 담당하는 장 스트레칭)

자 이제 위에는 다 풀었으니 밑에도 풀어야겠죠? 장기간 앉아있느라 돌덩이가 된 우리의 엉덩이에 다시 새 살을 돋아나게 할 차례입니다. 오랜 좌식생활로 인해 경직된 장요근과 대둔근을 이완시켜 하체까지 혈액순환이 잘 되게 구성하였는데요. 하체 신경을 활성화하는 스트레칭과 신체 대사를 담당하는 장도 풀어주는 스트레칭도 포함되었습니다! 공부하다가 스트레스로 인해 화장실도 잘 못 가면 정말 서럽잖아요? 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처럼 운동으로 몸을 챙기면서 해야 더 열심히, 효율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 몸에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근육군이 위치한 하체의 긴장을 완화하는 3주 차의 뉘트 프로그램은 여러분이 다시 힘내서 달려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 아주 적합하다고 생각되네요.

이렇게 저희 강남 오르비와 스튜디오 뉘가 함께 진행하는 뉘트 운동 프로그램을 모두 소개해 드렸는데요! 수험생 특화 운동 프로그램답게 아주 알차게 구성이 되었네요. 항상 편두통에 뻐근한 목과 어깨, 뻣뻣한 허리까지 공부하는데 몸까지 말썽이라 정말 속상했을 텐데 뉘트와 함께 이런 답답함을 한 번 속 시원하게 날려봅시다! 후에 원하는 대학교 캠퍼스에서 행복한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뉘트와 오르비와 함께 해보아요!



본 뉘트 운동은 강남 오르비 재원생들만을 위한 운동 프로그램입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