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 (2)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7688235
6평 대비 (2) - 매개상수 (화학1).pdf
6평 대비 (1) - 양적 유전 (생명1) (오탈자 수정본).pdf
6평 대비 (1) - 유전자와 단백질의 관계 (앞부분 내용 추가) (생명2).pdf
* 본 게시물에는 Present 생1, 생2 교재 내용 소개와 출간 일정, 교재로 도움을 받으실 수 있는 독자 분들과 그렇지 않은 분들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화학1, 생명1, 생명2 내용은 다음주(5/28)에도 업로드 예정입니다. (출간 일정 & 교재 내용)
* 6월 첫 주 토요일(6/4)에는 문항 공모 및 검수 관련 글을 작성하러 올 예정입니다.
* 화1 첫 번째 자료와 세 번째 자료는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선물 (1)]
[선물 (3)]
[22 6평 반영 선물]
https://www.orbi.kr/00037891973
https://www.orbi.kr/00037891973
https://www.orbi.kr/00037891973
[교재 링크]
과학탐구 과목 기준
당해 평가원 시험 & EBS 교재는 당해 수능 시험과 유의미한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문제의 형식과 내부 구조가 동일하게 출제되기도 하며


당해 수능 준킬러 문항의 방향성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세 과목 모두 공통적으로
이미 당해 출제된 내용을 알고 있다는 전제 하에
수능 때 난이도가 높아지는 경향이 있으며
30분 내에 안정적으로 풀어내기 위해
상당한 난이도의 자료 해석과 수리 추론이 요구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를 반영한 Present 생명과학 출간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생명과학1 기준
왼쪽 교재는 실전개념서 (뉴런 포지션)
오른쪽 교재는 체화 문제집 (시냅스 포지션) 입니다.
- 6월 평가원 기준 3등급 이하
- 21학년도 수능 문제지 알고 있는 지식 활용, 25분 내 풀 수 없음
- 수능 전 도구 정리 및 재정렬을 하고 싶은 경우
- "기출 문항"의 실전적 해석이 필요한 경우
- 당해 EBS와 평가원 IDEA 내 스키마를 정리하고 싶은 경우
위 5가지 경우에 유용할 것으로 판단되며 이미 해당 교과목이 효자 과목인 분들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분량이 많은 편입니다. 국어 수학 공부하시거나 고난도 N제에 알고 계신 지식을 적용하시는게 더 좋아보입니다.)
[Contents 설명]
https://orbi.kr/00037632050/%EC%84%A0%EB%AC%BC%20%EA%B5%90%EC%9E%AC%20%EC%88%98%EB%A1%9D%20Contents%20%EC%A0%95%EB%A6%AC%20(210516%20ver.1)
https://orbi.kr/00037632050/%EC%84%A0%EB%AC%BC%20%EA%B5%90%EC%9E%AC%20%EC%88%98%EB%A1%9D%20Contents%20%EC%A0%95%EB%A6%AC%20(210516%20ver.1)
https://orbi.kr/00037632050/%EC%84%A0%EB%AC%BC%20%EA%B5%90%EC%9E%AC%20%EC%88%98%EB%A1%9D%20Contents%20%EC%A0%95%EB%A6%AC%20(210516%20ver.1)
먼저 출간해낸 생명2 가 한권당 400페이지로 가지고 다니기 불편하실 거라 생각하여
분권한 것 뿐 내부 Contents는 생명과학2와 동일합니다.
[구성 요소]
[Bridge], [Comment], [Remark], [Common Sense], [Schema], [Mind], [N제]
생명1
(상)권
1, 2, 3단원 (주 내용 - 생명과학의 기본, 소통을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들
(예시 - 중등 과학 멘델 법칙의 심화 해석 등), 비킬러 속도, 고난도 주제 : 흥분 전도와 근수축)
(중)권
4단원 (주 내용 - 준킬러 속도 & 정확성. 고난도 주제 : 사람의 유전(예시 - 다인자 유전(220614) or 복대립 유전(211113) 등), 세포 분열, 염색체 그림 추론 등)
(하)권
4, 5단원 (주 내용 - 킬러 논리적 & 연역적 해제, 6, 9평 해제 : 고난도 주제 : 가계도 추론, 비분리 및 돌연변이)
생명2
1권 - 유전 물질과 샤가프 법칙
샤가프 법칙 관련 문항의 Shortcut과 논리적 해석
다만 제가 출간한 첫 교재이다보니 업데이트할 부분들이 좀 있으니
이 교재를 가지고 계시면 메일 주세요!
꽤 많은 부교재를 전달드리겠습니다.
2권 - 유전자 발현, 그리고 유전자 발현 조절
전형적인 준킬러 문항. 여러 Mind와 Schema를 통한 간결한 해제 중점
3권 - 유전자 발현 돌연변이, 그리고 생명 공학
킬러 파트, 사실상 생명2 변별력을 좌우하는 단원들의 문항으로 구성
코돈 추론형, 제한 효소, 유전자 재조합 포함
다만 2021년 2월 출간되어서 업데이트할 부분들이 좀 있으니
이 교재를 가지고 계시면 메일 주세요!
4권 - 진화와 집단의 유전
교과 편재 상 5단원 관련 내용으로 생명과학2 기준 가장 많이 문항으로 출제되는 대단원 중 하나 (5문항)
개체군의 유전 문항은 준킬러 & 최근 Trend로는 비킬러 문항으로 여겨지셔야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만들어드리겠습니다.
5권 - 비킬러, 준킬러 꿀팁
1, 2, 3단원 관련 내용으로 10~12문항 분량 입니다.
어찌보면 1~4권 문항을 풀기 전 기본적으로 풀 수 있어야 하는 문항들로 구성되며
비킬러, 준킬러 문항들을 대하는 자세 간결함 그리고 꿀팁, Remark 등으로 구성됩니다.
(추첨으로 누군가의 염원을 저버리는 게 죄송하여... 모두 쪽지 드렸습니다!
혹여 누락되셨다면 부디 제가 해당 내용 쪽지 부탁드려요!)
[Contents 정리]


이전 화학1 게시글 이벤트 (3분 추첨) 의 경우 (추첨 후) 아이민 기준 996525, 909740, 988361님께 쪽지 전달드렸습니다. 확인 부탁드려요==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여 한번이라도 댓글을 작성하셨는데 아직 받지 못하셨다면 본 게시물 & 다음 주 게시물에 댓글 작성해주셔요! 가중치를 넣어 추첨하겠습니다.
생명2 2권은 출간되었으며
https://atom.ac/books/7383-Present+선물+생명과학2/
(바로 위 이미지를 클릭하셔도 무방합니다.)
교재 도착 전 공부하실 수 있도록 앞부분 첨부해뒀습니다.
감사합니다!
0 XDK (+500)
-
500
-
예상치 못한 용돈 16 2
귀여운 옯붕이들이랑 맛있는거 먹으러 가고싶어
-
ㅇㅈ 마렵다 2 3
인증 아님 못생긴 도태남이라 할게 커뮤랑 수능밖에 없어서
-
얼버기 8 2
-
손흥민 미국리그 이적이유가 0 1
사우디 오일머니 중국 황사머니 유럽리그 뿌리치고 미국리그간 이유가 북중미 월드컵 때문인데
-
[속보]이원택, 젠슨황에 새만금 투자 제안 "삼겹살 먹으며 대화하자" 4 4
이원택 전북특별자치도지사 당선인이 글로벌 인공지능(AI) 반도체 기업인 엔비디아의...
-
열품타 스크린타임 허용앱 설정 어케하나요ㅠㅠ?? 6 1
열품타 처음 써보는데 노트앱 같은건 공부할 때 써서 그런거 허용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
5일동안 매일 술마시니 4 1
힘이 들구나
-
친환경 소재개발 관련학과 8 0
안녕하세요. 친환경 소재 개발에 관심 있는 고3입니다. 학교 다니다가 소재개발에...
-
수능수학다맞게해줘요 1 0
09자퇴생 이번 6모 84고 내년수능응시할겁니다 수능 수학 다 맞고싶어요 22개정...
-
고등학교 한국사를 2학년이나 3학년때 배우는 학교도있음? 5 2
누가 2학년인가 배운다고 했던거 같아서
-
2회독늦게한죄 0 0
한달넘게지낫더니다시회귀햇잔아..~ 하나도못풀겟잔아~ 별표친거또별표치잔아~
-
작업어플 : 이비스 페인트 X 공식 : 20대 대선 득표율 격차x0.4+21대 대선...
-
주변사람들은 왜갑자기 일어나서 뜬금없이 칫솔들고 나가나 했겠다 0 0
ㅅㅂ 아직도생각나서 미치겟네
-
진짜 수학 빼고 다 개씹조진거 같은데 하…
-
안녕하세요. 저는 광주에 사는 고3 학생입니다. 현재 내신은 3학년 고려하면...
-
GPT 5.6 풀리면 어마무시한 성능을 자랑할듯 1 0
울트라 모드 쓸 생각에 벌써 흥분됨. 코딩 쪽은 또 얼마나 진화할지 감도...
-
월요일에 먹은 술이 2 0
토요일까지 속을 쓰리게 하네 이거뭐지요?
-
국어 사설 평가원 차이 3 1
사설만 보면 60~80 인데 교육청 평가원은 2는 뜨네 갠적으로 이감<서바<더프...
-
스카 갈말? 2 1
저 의정부운동장이 곧 흠뻑쇼 시작하는곳임 소음방어가 될까
-
진짜 어케하는거임 독서론+장지문+한지문 풀면 딱 30분이던데
-
할복마렵다.. 1 1
비루하고비천한삶에종지부를..
-
아직 카운트다운 암 멈춤 5 0
D-36일 이젠 정신병원이 아닌 다른 거임
-
누구나 기출을 풀고, n제를 푼다. 그러나, 누구는 기출만 풀었음에도 1등급이...
-
김과외 성사등록 6 1
보통 다 함요?
-
진짜저능한ㅂㅅ짓하니까자괴감ㅈㄴ들고현타와서공부못하겟네 0 0
이렇게멍청하고민폐일수가있다니
-
어릴때 7 4
어릴때도 엄마한테 뭐 사소한거 거부하거나 엄마랑 싸우다가도 욱해서 실수하거나 하면...
-
옥상인디 1 0
왜 다 나빼고 행복해 보이냐 친구들이랑 돌아다니고
-
지금은 뭐하고 계실까
-
연어 뱃살 야르 5 1
야르렁
-
다이어그램에 세상은 이미다 정해져 있어서 지쳐, 하지만 지금은 내일을 재촉해서 향할게
-
하천 상류가 하류보다 돌맹구 크기가 더 큼?
-
교보에서 13만원 지름 9 3
설맞이 수1,2 이해원 기하 이감 언매 n제 이비에스 파이널 수학 실모 지름 사설...
-
국어 문만러가 안 구해지네.. 2 0
흠냐
-
뭐랄까 자주 센치해지네 13 1
많이 어릴때부터 그럼
-
이제 진짜 한여름이네 6 0
진짜 더위는 지금부터
-
평가원 모의평가 성적표 팩스 0 0
평가원 성적 팩스로 받아야 되는데 이거 지금 메일보내도 되나요? 평가원 성적표 공개...
-
다 똑같이 말하는구나 1 0
대학침구들은 찐친이 되려면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고 고딩 때와 다르게
-
한국인은 냄비 기질이 심하긴함 4 2
벤투도 뒤지게 까였던거 생각하면 ㅋㅋ 띵보는 재평가 되려나 흠
-
카페에서 시험공부 중 0 1
애미 시발 존나 하기 싫네
-
작년 수학 강K 다 풀었는데 7 0
3회 70점대랑 84점 하나 빼면 그래도 다 85점 이상이네
-
와ㅆㅂ쉬는시간인줄알고양치하고옴 4 0
입이찝찝한데 쉬는시간 5분남은줄알고 ㅃㄹ갓다왓은데 쉬능시ㅏ간이아니엇네 썩발 나진짜 개빌런이네
-
12특이 싫다 10 0
나 흙스저라 배아프니까 12특으로 가놓고 자랑좀 하지말았으면
-
어디 토너먼트에 이딴 팀이 쳐 끼려고 하는거임
-
근데이러면 축구 0 0
본선 못갈확률이 더 높네 아 독재 조용해서 좋았는데 샤갈
-
작년에 30점나왔는데 이번에ㅜ 또풀어도 47점이네.. 이딴거 올해 수능에 다시...
-
강준호버리고 김강민갈까 0 0
끌리노
-
이해원N제 vs 설맞이 13 0
뭐사지
-
히히 집중안돼 8 5
히히…
-
확통러입니다 대성 김범준 스블 수2는 거의 다 들었고 수1은 들을지 말지...
-
정시질문 1 0
작수 수학 생명만 챙겨서 높2 3 이었고 올해 6모 공부 안하고 쳐서 4334에...


(첫 댓글 빌리겠습니다!-!)
저마다의 염원이 있으실텐데 한순간의 추첨으로 누군가에게 드리지 못한다는 게 죄송하게 느껴져 특정 단어와 함께 댓글 남겨주신 모든 분들께 쪽지 드렸습니다.
한분 한분 쪽지드렸으나 혹여 쪽지가 발송되지 않은 경우 제게 쪽지 or 메일 한번 부탁드려요~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선물 화1 중화부분도 기대되네요
예전에 선물 생2 보고 생1은 없나 싶었는데 드뎌 나왔군여!

언제나 선물 같은 자료 감사합니다..!생1, 생2 둘 다 출판....ㅎㄷㄷㄷ 생2논술대비용 자료로 올려주신 거 잘 보고 있는데 생1 선물도너뮤 궁금해요!!뉴런 포지션이라니 정말 궁금하네용

논술 시즌 전, 7월 초중순에 최종 파일 한번 더 업로드해두겠습니다!-!(물질대사, 집단의 유전, 올해 6평 비문학에 출제된 PCR과 같은 생명 공학 기술들)
(번거롭게 매번 보지 않으시도록 업로드한 후 알림 글을 한번 더 올리도록 할게요!)
잘 활용하셔서 원하시는 목표 이루시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자료 감사하게 쓰겠습니다. 선물도 받고싶네요 ^^
선물을 선물받고 싶습니다
겨울방학에 생2한다고 헛짓을 하다가 3월에 정신차리고 생1으로 돌렸는데 수시러 현역이다 보니 수능 준비를 거의 못하고 있고 이제 유전공부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생2 책 찾아볼때도 선물 책이 좋다고 많이 봤는데 생1도 있는 줄은 몰랐네요, 추첨으로 선물교재 받을 수 있으면 책 받아서 늦은만큼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선물 감사합니다!!!
생1 선물 궁금해요
생1 선물로 빡세게 공부해서 1등급 받겠습니다!!
선물 기대되요
생2가 1,2,3,4,5권이 있는거고 시중에 나온건 2권까지인거죠??
생2러 인데 아직 부족하네요..
받으면 열공해서 6모 100점 받을께요!!
선물이라... 넘나리 기대됩니다
선물 교재 너무 이뻐요 ㅠㅠㅠㅠㅠ 탐나네요... 꼭 사겠습니다 ㅎㅎ

프롤로그에 개념과 문항의 연결 그리고 일관성이라는 문구가 인상적이네요. 선물이라는 교재(생1) 체험해보고 싶고 앞으로의 평가원 모의고사가 반영되는 중편과 하편도 구매하고 싶습니다!
선물선물 교재로 수능날 생명황 되고싶습니다! 수능날 꼭 만점받아와 후기글 쓰고싶습니다ㅎㅎㅎ 뽑아주시면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킹낢님까지)저마다의 염원이 있으실텐데 한순간의 추첨으로 누군가에게 드리지 못한다는 게 죄송하게 느껴져 특정 단어와 함께 댓글 남겨주신 모든 분들께 쪽지 드렸습니다.
한분 한분 쪽지드렸으나 혹여 쪽지가 발송되지 않은 경우 제게 쪽지 or 메일 한번 부탁드려요~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