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처음 시작하는데 한국사 해야할까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7600758
다른 일 하다가 초등교사의 꿈이 생겨서 올해, 내년 수능 볼 생각입니다.
내년에 수능을 보게 된다면 시간이 생겨 할 것 같은데
올해는 해야할지 놓아야할지 고민입니다.
교대에서 한국사 응시만 하면 되는 대학이 교원대, 전주/청주/진주/부산/대구 정도 있는 것 같은데
나머지는 버리고 위 대학으로 타겟으로 잡고 아예 한국사 버리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한국사를 공부 하는게 나을지
고민이 많이 되네요 의견 부탁드립니다.....
다른과목들은
국어 - 화작(김동욱t) / 수학 - 확통 (현우진t) / 영어 (조정식t) / 사탐- 쌍지 (이기상t)
이렇게 해보려고 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작년꺼 풀어보고 결정하심이 어떤가요???
수능 한국사는 대비하는데 그렇게 오랜시간 안걸려요 길게 잡아도 1~2주로 충분하다고 들음
역사 전공하는 입장에서 수능한국사 공부 하지마세요 그건 한국사가 아닙니다.
혹시 이유를 들을 수 있을까요...? 너무 궁금해요
일단 교과목이 아닌 수능 시험에서의 한국사는 절대평가라는 것, 그리고 대부분의 대학에서 한국사는 1등급이 아닌 3~4등급 이내로 정해놓았다는 점, 그리고 예를들어 고려시대를 문제로 냈을 때 선지에 고려시대 내용이 1~2개 밖에 없어서 거의 50% 확률인 점, 수능에서 계속 나오는 부분만 나온다는 점 등등 이런 이유때문에 수능한국사는 굳이 공부할 필요가 있나..? 라고 생각합니다. 오죽 답답하셨으면 저희과 교수님께서도(평가원 출제경험有) 한번호로만 찍어도 3~4등급이 나오는 시험이라고 하셨을 정도니까요..
아 그건 한국사가 아니라고 하시길래 저는 저희가 배우는 내용이 뭔가 잘못된 줄 알았네요 깜짝이야..ㅋㅋ
아ㅋㅋ 한국사 교과 자체로만 본다면 나쁘지 않죠ㅋㅋ
감사합니다
한국사만 각잡고 공부하면 2~3일컷 가능합니다. 수능한국사가 요즘 쉬워져서요. 그나저나 저도 교대 희망하는데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