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y. [441071] · MS 2013 · 쪽지

2013-04-27 14:04:20
조회수 3,382

오르비 책 정말 좋네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663568

오르비 책이 비싸다고 글을 올렸던 사람입니다. 비싸다는 사람도 있고 그렇게 비싼 것이 아니라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글을 보면서 점심으로 오랜만에 피자를 먹고 있는데 택배가 와서 드디어 책을 받았습니다!!

저는 문과 반수생인데 수능 예측 국어, 수리의 비밀, 4인 4색 총 3권을 주문했습니다.
꼭 필요하다기 보다는 밥먹고 기출만 분석하고 영어 단어 외우는 데 질리기 시작해서
변화를 주고자 총 3권의 책을 주문했는데 차례, 구성 모두 마음에 듭니다.
시간이 조금 여유가 있어서 저처럼 오르비 책을 살까 말까 고민 하는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씁니다.

3권의 책 모두 기출을 전제로 했기 때문에 가장 수능과 가까운 책임이에는 틀림없구요.
당연한 얘기만 나열하는 시중의 교재와는 달리 새로운 시각에서의 접근이 정말 참신합니다.
같은 방식으로만 기출을 분석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참고서가 될 수 있을겁니다.

수능 예측 국어 가격은 16500이고 문제를 패턴별로 나누어 기출을 분석했습니다.
더 책을 자세히 봐야겠지만 몇몇 문제를 보았을 때 마치 평가원이 분석을 한 것 같아요
그만큼 정확하게 분석을 하고 솔직히 기출 문제가 패턴이 정해져 있다고 한다만은
수험생의 입장에서 혼자서 그 패턴을 나누고 분석하고 이러기 정말 힘든데
정말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옆에 년도가 적혀져있어 제가 분석한 기출과
비교해 보아야겠습니다.  저자는 정말 기출 분석을 수 백번 하셨을 거라고 추측합니다.

수리의 비밀은 제 친구가 가지고 있어서 몇 번 본적은 있지만 제가 사기는 처음이네요.
개념은 짧게 나와 있지만 애초에 개념서가 아니므로 장애 될 건 없는 것 같구요.
수능에서 매년 나오는 패턴 ( 행렬 ㄱㄴㄷ 같은) 중 특히 어려웠던 부분만 선정해 모아놓은 것 같습니다.
개념서에다 수리의 비밀이 있다면 수학의 개념은 꽉 잡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직 문제를 풀어 보지 않아 문제 질은 잘 모르겠지만 저에게는 꼭 필요한 책이 아닌가 싶네요
아 가격은 22000이라고 적혀있네요.

4인 4색은 가장 걱정했던 책입니다. 뻔한 내용만 늘어놓는 그런 책이 아니길 바라면서 주문했는데요.
어휘 어법 빈칸 독해 이렇게 4파트로 나누어져 있는데 특이한 건 말투입니다.
~야 ~했어 같이 선배가 알려주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과외하듯이 말이죠.
기출을 기본으로 한 책으로 수능 문제에 대한 풀이법과 독해 방법등이 제시되어 있는데
이건 책을 끝까지 공부해봐야 평가 할 수 있는 부분인 것 같네요.
책의 구성은 정말 깔끔합니다. 디자인도 깔끔해서 마음에 들고요.

3권의 책 모두 정말 마음에 듭니다. 반복된 기출 분석과 단어 암기 개념 정리에 권태로움을 느끼시는 분이라면
꼭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막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는 책이랄까요.
특히 수험생을 경험한지 얼마 안되는 선배들이 만들어서 더 신뢰가 가고 수능에 가장 근접한 교재인 것 같습니다.

오르비 책이 비싸다고 글을 올리긴 했지만 책을 받아보니 꼭 그렇지만은 않네요..
비싸다고 한건 제 한달 용돈 중 대부분을 책을 사느냐 써서 억울해서 그래요..ㅠㅠㅠㅠㅠ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