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공부를 잘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면.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6583159
독서 공부시 주의해야 할 포인트를 간단히 짚어드립니다.
생각보다 정말 좋은 반응으로 첫 정규 커리 일출을 마쳤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사진 클릭하면 들어가집니다!)
첫 커리큘럼에서 기출분석이 무엇인지 알려드렸으니, (https://www.orbi.kr/00034815619)
이제 본격적으로 제대로 글 읽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수강 대상 - 이런 분들께서는 글을 꼼꼼히 읽어보시는 게 좋습니다.
1. 지문은 잘 읽은 것 같은데 문제가 풀리지 않는 학생
2. 열심히 공부한 것 같은데 시험만 보면 뇌정지 오는 학생
3. 과학기술/법/경제 제재에 정보량이 너무 많다고 느끼는 학생
하나하나 설명드리겠습니다.
______
강의 소개
1. 지문은 잘 읽은 것 같은데 문제가 풀리지 않는 학생
이미 작년에 선지분석칼럼으로 수많은 학생분들께 보여드린 적이 있습니다.
아무리 지문을 잘 읽어봤자, 선지를 똑바로 대하지 않으면 시험장에서 무너지기 마련입니다.
저는 항상 수업 때 '지문으로 돌아가도 되는 선지'인지, '지문을 읽었으면 한 번에 풀어내야 하는 선지'인지 나눠드립니다. '고정 1등급이라면, 이 정도는 해야한다!' 하고 판단을 내려드리는 것이죠. 강의를 듣지 않더라도 스스로 해내실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선지의 유형을 나누어 어떤 선지 유형을 조심해야 하는지 알려드립니다.
이를 바탕으로 어떤 태도를 가져야 선지를 깔끔하게 풀어낼 수 있는지 강의하려 합니다.
2. 열심히 공부한 것 같은데 시험만 보면 뇌정지 오는 학생
글 자체를 읽는 피지컬을 늘려야 합니다. 제 수업에 특별한 스킬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의 '문장 독해 능력', '유기적 독해 능력', '선지 판단 능력' 을 기르는 데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이 댓글만 봐도 아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직하게 읽고, 정직하게 풀어야 합니다.
구조독해, 미시독해 모두 중요합니다. 글을 거시적으로 보는 방법과 미시적으로 읽는 방법 모두 챙겨가셔야 합니다.
중요한 정보만을 골라낼 수 있어야 하고, 정보는 빠르게 처리해야 하며, 문제가 출제될 수 있는 포인트를 잡아내야 합니다. 실전에서 해내는 방법을 가르쳐드리겠습니다.
3. 과학기술/법/경제/인문 제재에 정보량이 너무 많다고 느끼는 학생
이번 강의는 제재별로 진행됩니다.
분명히 제재별로 선지 구성 포인트가 다릅니다. 글의 구조도 일부 다른 측면이 있구요.
따라서 제재별 독해 포인트와 필수 배경지식에 대해 강의할 예정입니다.
과학/기술 : 과학/기술의 본질을 통해 글이 구성되는 방식을 알려드립니다. 반복되는 정보가 왜 중요한지, 과학기술의 과정은 어떻게 이해하는지 등 제재별로 필요한 독해 태도를 배웁니다.
수업은 다음과 같이 이루어집니다.
1. 제재별 독해 태도 개념을 배운다.
2. 쉬운 기출 2~3 개에 적용해본다.
3. 최근 고난이도 기출 및 리트, 교육청 지문을 통해 연습한다.
이렇게 과학기술/법/경제/인문 제재에 대한 수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일출 커리에서 쉬운 인문 지문을 다뤘기에, 이번에는 고난이도 인문 지문에 대해 수업할 것입니다.
______
주간지 구성
이번 특강에 배부될 주간지는 매주
- 전 주차 강의 필기본 (아래와 같이 필기된 필기본이 제공됩니다.)
- 복습 시트 :
매주 수업했던 지문에 대한 추가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심화 퀴즈, ox 퀴즈 등이 제공됩니다.
- 심화 기출 분석 / 사고과정 점검 :
매주 6지문으로, 수업 전까지 6일동안 제가 제시하는 기출분석을 완벽하게 수행할 파트입니다. 제가 기본적으로 모든 틀을 제공해드립니다. 스스로 철저한 분석을 하는 것은 매우 어렵기에, 제가 여러가지 도구로 파트를 구성해 놓았습니다. 다음과 같은 도구들이 있습니다.
mini Quiz :
각 문단이 끝날 때마다 존재합니다. 기출을 읽고 꼭 생각했어야 할 것들에 대해 제가 문제를 만들어 넣어놨습니다. 아무래도, 스스로 모든 부분을 완벽하게 분석하는 것은 힘들다 보니, 제가 생각의 길을 대신 열어드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새끼문제 :
실제 기출 선지 아래에 존재합니다. 어려운 기출 선지에 대해서 생각의 길을 뚫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스스로 문제를 풀고 선지 분석을 하셔도 뚫리지 않는 선지에 대해, HINT를 따라갈 수 있게 구성해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능동적으로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만들어 낸 구성입니다.
대응하는 재진술 연결하기 : 말로 설명 드리기 애매해서 사진을 준비했습니다.
위에 보시는 것처럼, 학생이 스스로 생각하지 않으면 풀 수 없는 문제들을 넣어놨습니다. 누구보다 능동적인 공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
- 기출, 리트 등 문제 및 해설
위와 같이 심화 기출 분석을 한 지문 진행하고 나면, 매일 일정량의 문제를 푸실 수 있게 독서 / 문학 각각 두지문 정도씩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것도 양치기가 아니라, 매 지문마다 문장단위 해설을 통해 제 사고과정을 엿볼 수 있는 방식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선지 해설도, 단순히 '몇문단 몇줄에 답이 있으니까 답이야!'가 아니라,
이 문제가 이렇게 나왔으니까, 어떤 것부터 떠올려야 하고, 그럼 지문을 바탕으로 이렇게 판단해야 돼!
라는 식의 사고과정에 충실한 해설을 드릴 예정입니다.
사실상 매주 주간지만 완벽하게 수행해도, 기출 분석을 정확히 해 나가실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 개인 특화 어휘 정리
기출 분석에서 어휘는 정말 중요합니다. 특히 문학 기출분석에서요. 독해력/문장력 상승을 위해 조금이라도 애매하게 알고 있는 어휘는 정의와 예문까지 찾아가며 공부해야 합니다. 자신이 애매하게 알았던 어휘를 매번 들여다보는 것이 기출분석의 시작입니다. 모든 글은 단어로부터 시작되니까요. 하지만 수험생 스스로 하기에는 시간도 없고 귀찮은 면이 강해서 오래 지속하기가 힘들기에, 제가 정리해서 드리고자 합니다. 학생들 개인별로 일주일 동안 모르는 어휘만 적어오면, 제가 ‘정의’와 ‘예문’을 정리해서 주간지에 넣어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학생별로 각자 헷갈려 하는 어휘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별 피드백 형태로 될 것입니다.
- 개인 특화 핸드북 단어장
3)에서처럼 학생들이 매주 궁금한 어휘를 정리해오면, 혼자서 정리하고 모으고, 매번 가지고 다니면서 보는 것은 어렵기에 이렇게 저의 매 커리가 끝날 때마다 '핸드북' 형태로 단어장을 제작해 드리려 합니다.
학생 개별 맞춤 단어장이므로, 부득이하게 제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들에게만 제공될 수밖에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ㅜㅜ
(디자인 예시입니다.) - 현재 일출 강의에 대한 단어장은 제작중에 있습니다. 제작 완료되면 보내드립니다!
______
본교재 구성
이번 커리큘럼 교재 표지입니다.
내지 구성
수업에서 위 사진처럼 개념을 간단히 설명한 후에 아래 사진과 같은 '쉬운 기출 예시' 에 배운 내용을 적용하는 연습을 합니다.
제가 쉬운 지문을 통해 빠르게 메커니즘을 보여드리고 어려운 기출로 넘어갑니다.
그 후 '최근 어려운 기출' 에 앞에서 배운 메커니즘을 적용하고,
제 설명을 들으며 '기술 지문들이 정말 같은 메커니즘으로 이루어져 있구나!' 를 느끼는 것입니다.
______
강의 일정 및 신청방법
시즌 1은 과학기술부터 시작해서, 강의 제목이 과학기술 특강으로 되어 있습니다.
과학기술이 끝나면 법, 경제, 고난도 인문지문 으로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강의 일정 : 3/14 (일) 개강
강의 시간 : 오후 6:30 ~ 오후 10:00
수강료 :
- 현강 : 280,000원 + 교재비 40,000원 (컬러 본교재 및 주간지 교재비 포함)
- 비대면 라이브 : 196,000원 + 교재비 40,000원 (컬러 본교재 및 주간지 교재비 포함)
등록은 아래 페이지를 클릭하시거나, 학원으로 문의해주세요!
1. 현강 결제 링크 :
https://atom.ac/order/q/?q=8359-1&type=immediate&confirm_guest_order=1
2. 비대면 라이브 결제 링크 :
https://atom.ac/order/q/?q=8360-1&type=immediate&confirm_guest_order=1
수업 등록 문의 : 오르비학원 강남(서초)점 (02-522-0207)
비대면 라이브 공지
- 강의는 라이브로 진행됩니다.
- 라이브를 놓치셨더라도, 학원 측에 문의하시면 보충 영상 제공해드립니다. 걱정 마세요 ㅎㅎ
- 주간지는 매주 택배로 발송됩니다.
- 현강에서의 질답이 아무래도 말로 하다 보니 더 상세하게 여러가지 알려드릴 수 있는 것만 빼면 현강/비대면 차이는 없습니다.
______
감사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초6때 19금게임 한적 있습니다.. 중간에 탈주쳤습니다
-
그렇지..?
-
술 좀 마셔서 취한 상태에서 오랜만에 담배 폈는데 엄청 어지러우면서도 기분이 엄청...
-
다음으로 뭐 하는게 좋을까요?
-
기만썰 3
PT쌤한테 잘생겼다는 소리 들음
-
너흰 엑스트라가 되는거야, 빨리 책이나 펴! 넵!
-
https://orbi.kr/00070560417 화1 자작 문제인데요. 올린지가...
-
진짜모름
-
?
-
혹시 2024년도 연대 약대 이탈인원 좀 알 수 있을까요? 24년도 9월에 공시된...
-
의대 7
휴학하면 보통 뭐하실건가요 제친구들은 의대아니어서 같이 여행도못가는데; 좀 길게...
-
오늘 찍은 사진 ㅇㅈ 10
메타 정상화를 위해.
-
뭔 메타여;; 2
에휴이
-
학교화장실에서 대ㄸ하는거 관전한적있습니다
-
그만해야겠다 아직까지 이상한 글 쓰진 않았는데 혹시 모름…
-
귀접 대충 썰 8
자세히 보이진 않고 아무것도 안보이는상태에서 촉감만 느껴지는데 진짜 ㄹㅇ 너무...
-
얘네 계정 만들자마자 일시 차단 맥이더니 얼굴 인식도 하고 별 ㅈㄹ을 하네
-
열품타 홍보글 2
https://link.yeolpumta.com/P3R5cGU9Z3JvdXBJbnZp...
-
30분 걸렸네 맘에드는거 몇개 빼고 다 밀었음
-
2-1과 2-2의 연관성이 큰편인가요 사정상 군대를 2-1 끝나고 가야할 거 같은데..
-
쟤 왜 사라짐 8
?
-
생체의공학과 어떤가요?? 1. 찾아보니까 커리가 전전랑 비슷하다던데 취업 다들...
-
연고 높공 이상이 목표면 사1과1이랑 사2 과2 중 어떤걸 하는게 맞을까요? 생지...
-
공대 붐은 온다
-
15살때
-
아 나구나
-
모쏠이라 귀접못함 11
-
몇 명이나 겹칠 거 같음?
-
형이 알바 끝나고 오면서 사옴 ㅎㅎㅎㅎ
-
ㅎ
-
자각몽시도 이후로 맨날 가위눌리고 귀접당하고.. 근데좋긴했음
-
우와거릴거같은데 명문대아닌가그정도면
-
악몽 꿀때 0
꿈이라는것만 의식하고 눈 뒤집어깔라고 시도하면 악몽에서 벗어나지더라 초딩때까지만...
-
왜 수시에서 도태되어놓고 제도 자체의 불합리함이 어쩌고 웅앵웅거리지 라고 하면 안되겠죠~~
-
야식 먹어야겟다 5
한끼밖에 안먹엇내
-
고양이 재밌었다 0
정신사나우니까 다시 바꿔야겠넹
-
연애하면서 공부 4
어케 생각 하십니까
-
그만.
-
둘 중 더 좋은거 투표 12
.
-
엉겹결에 달러 투자 성공해버렷내..
-
돌아버렸네
-
잘모르겠는데 계속 움직이려고해도 안움직여지다가 갑자기 깸 뭔가 꿈꾼 느낌임 근데 귀신본적은 없음
-
가즈아
-
https://m.fmkorea.com/?mid=best&document_srl=79...
-
500cc 3잔 새로 세병 하이볼 2잔 히히헤헤꼴꼴ㅋㅋ루삥뽕
-
으으머리아파 6
-
가위눌린적은 있는데 귀신본적은 없는데;; 걍 몇초동안 몸이 안움직이는 체험만함
-
내 글에 훌리들 총집합한느낌 막 싸우진 않아서 글은 냅두고있는데 이러다 싸우는거 아니겠지
피램 독서 쓰신분인가요
넵 맞습니다! 피램 독서 공동저자입니다 ㅎㅎ
엄청 만족했습니다... 얻어가는게 무척 많았어요. 감사합니다 하는일 다 잘되시길바래요
다행이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ㅎㅎ 제 댓글이 본문에 실렸네요
다음 커리도 잘 부탁드립니다!
아아 수강생이시네요!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ㅎㅎ
캬 항상 응원합니다 ㅎㅎ 올해 수능끝나고 밥 한끼해요~
Awe님 수능 어떻게 되셨나용...?
탐구 조져서 fail 올해 다시 하게됐네요 ㅠ
아.. 그렇군요 화이팅하세요!
피램 화작 언제 나오나요?? 혀녀기 존버탑니다
선생님 독재생이고 인강커리 따라가고 있는데
비대면수업도 병행 괜찮을까요?
넵 가능합니다 인강에서 배운 독해법을 제재에 특화해서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거예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