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쥬✨ [979083] · MS 2020 (수정됨) · 쪽지

2021-01-16 12:30:06
조회수 299

공황장애 회복기1)성공해야 하는 이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5227622

돈을 많이 벌고 싶단 생각은 많다. 일단, 내가 사고 싶은 것들을 아무 고민없이 가질 수 있다는 건 참 두근거리는 일이니까. 이센스 말대로, 돈이란 건 참 편하다.


그러나, 성공이라는 뜻이, 의미가 돈을 많이 벌어서 내가 사람들에게 으스댈 수 있는 자격과 환경이 주어지는 것이라곤 생각 안한다. 되려, 내게 있어서 성공이라는 정확한 의미는 나 자신과 매우 직결되어 있다.


지금 그리고 있는 자신의 색깔과, 순수를 감추지 않고 그대로 살아내는 것. 그것이 성공이라고 생각한다. 나의 입장에서. 어떤 직업을 가지든,어떤 일을 하게 되든, 결국 나만이 가진 정체성과 고유성이 본질적인 것. 그 어떤 탁구선수도 판전둥 선수의 치키타 리시브를 흉내낼 수 없고, 그 어떤 기업가도 스티브 잡스의 철학과 이념으로만들어진 Iphone을 개발할 수 없다. 나의 색깔이 온전히 깃든 일을 해낼 수야 있다면, 첫째. 무조건 그 분야에서 특출난 면을 보여줄 수 있다. 그리고 둘째. 설령 그렇지 못하더라도 행복할 수 있다. 셋째. 그런 나를 지켜보고 응원하는 사람들에게 내가 큰 힘이 되어줄 수 있다.


내가 아직 뜨거운 젊음길을 지나는 사람이어서 그런지, 주위 사람들이 성공해야 된다는 말을 자주한다. 그래야, 내가 남을 이길수 있고, 더 나아가 나를 욕하고 무시했던 사람들을 짓밟을 수 있다면서.


그런데, 그런 것은 성공이 아닌 것 같다. 그래서 별 생각이 없다.그런 주장에 대해서는. 그런 조언에 대해서는. 가장 중요한 건 지금 내가 나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느냐. 거기에 달렸다.


나는 나의 길을 평온히, 또 온전히 걸을 때, 내가 원하는 세상이 도래한다고 믿는 사람이다. 남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삶을 사는 것이 아니라, 나를 보기 위해서 삶을 사는 것이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