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imson° [928434] · MS 2019 (수정됨) · 쪽지

2021-01-12 20:53:50
조회수 31,382

생1 컨텐츠 후기 !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5070426



많이 늦었습니다.


사실 어제 올렸었는데, 너무 빨리 묻혀서.. 오늘 재업하네요


순서는 기출 > N제 > 실모 순이 될 거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저는 한종철t의 커리를 따랐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할게요 !


1. 기출문제집


- 마더텅 (검은색)


솔직히 너무 별로였습니다... 올해는 어떻게 되있는지 모르나, 새로운 교육과정에 대해 아무런 대비가 되어 있지 않았어요. 연관 관련 문제는 쏙 빠지고, 너무 쉬운 문제만 남겨놨었어요 작년에는. 올해는 문제집 구성 잘 보시고 사세요.


- 한종철t 자료 분석의 기술 시즌1 (올해 mdgc)


종철t 커리를 따라갈 때 필수코스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출을 처음 공부하실 때에 가장 보편적이고 기본적인 풀이를 배워갈 수 있었습니다. 

기출 강의를 듣고 싶은데, 마땅한 게 없다 싶을 때, 추천드립니다.


- 기출해체분석서 (dcaf팀)


저는 하편만 풀었었는데, 기출 관련 문제집 중에서는 가장 난이도가 있는 거 같습니다. 설명의 측면에서요. 단순히 문제의 풀이만 있는 것이 아닌, 문제를 풀 때 필요한 논리가 매우 자세하게 칼럼식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거는 생명과학을 어느 정도 공부했고, 기출도 처음이 아닌 여러 번 본 사람들에게 추천드려요. 

올해는 나오지 않습니다.


2. N제


- 한종철t 자료 분석의 기술 시즌2 


흔히 말하는 자분기가 바로 이 부분입니다. 기출 부분과 더불어서, 종철t 커리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이 책은 단순히 문제를 푼다기 보다는, 유전 및 근수축, 막전위 킬러들의 유형을 '정리'하는 책입니다. 난이도는 상당히 어려워요. 기출 바로 다음 커린데 너무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머리 여러번 깨지다 보면 실력은 향상되어 있을거에요.


- dcaf starter


시중 n제 중에서는 가장 적당한? 난이도의 n제입니다.

기출을 막 끝냈을 때, 추천드려요. 딱 기출 정도의 난이도거든요. 푸시다 보면 기출에서 비슷한 느낌의 문제가 많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올해 n제 중에서 두번째로 큰 도움 받은 것 같습니다.


- ultimate technique


윤도영t의 n제입니다. 다른 커리 타시면 해설을 못 듣습니다 책에 따로 해설이 없어서.. 문제는 굉장히 좋습니다 ! 이것도 기출 다음으로 풀만해요. 기출에 나왔던 거와 비슷한 느낌의 문제가 은근 있기 때문에.. starter보다는 어렵습니다.


- dcaf adapter


약간 하프 모의고사 형식의 n제입니다. 1회당 12문제로 이루어져 있는데, 4~5문제는 매우 어렵게 나옵니다. 꽤 낯선? 상황의 문제가 많아요. 개인적으로 올해 컨텐츠 중에서 가장 좋았습니다. 시간 관리에도 도움이 될 뿐더러, 난이도도 상당하기 때문에 실력 올리기에도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 로직 n제


한종철t의 마지막 커리입니다. 문제가 너무 많습니다.. 600문제 정도? 마지막에 비킬러/준킬러 정리할 때 큰 역할을 해준 문제집입니다. 난이도는 상당합니다.. 근데 자분기보다 쉬움



- ebs 7대 함정/3주 특강


그냥 평범한 문제집.. 난이도는 쉬워요. 굳이 풀지 않는 걸 추천



난이도는 


스타터<얼텍<=로직n제<자분기<=어답터 였던 거 같음..



3. 실모


후기를 남기기 전에, 제가 푼 생명 실모는 '모두' 도움이 되었고 좋았던 거 같습니다.. 생명은 컨텐츠가 상향 평준화가 된 거 같아요.


- 철두철미 모의고사


시즌1, 시즌2, 시즌3 앞부분은 그냥 평범한 난이도에 평범한 실모입니다. 무난히 풀기 좋았던 거 같아요. 근데, 시즌3 뒷부분 난이도는 어렵다기보단 더럽다고 생각한 문제가 많았음.. 시즌3 10회는 두문제 손도 못 댔던거로 기억..  킬러 문제에서 새로운 시도가 보이고, 비킬러 낚시가 가끔 있습니다.


- dcaf trailer 모의고사


올해 실모 중에선 제일 좋았어요 ! 적당한 난이도에 충분히 낯선 문제 대비에도 적당했습니다. 물론 다른 실모에서도 여러 낯선 문제를 만났지만, 제일 합리적인 문제는 디카프 모의고사였던 거 같아요. 유일하게 손해설이 있는 모의고산데, 자신이 풀 때 너무 지저분하게 푸는거 같다, 여백이 없다 하시는 분들은 참고해도 좋을듯 ! 다만, 킬러는 어렵게 나옵니다.. 


- 라인 모의고사


올해 실모 중에서 디카프랑 투탑인 거 같습니다. 처음 풀기에 제일 적당한 실모인거 같아요. 평가원에 가장 가까운 난이도의 실모였습니다. 올해는 시즌1에서는 킬러 n제를 추가로 줬고, 시즌2에서는 비킬러 정리 문제를 줬었는데, 이것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가장 밸런스가 잡힌 실모였어요.


- the great final


더그파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출 변형이라고 뭐라하지만... 저는 좋았습니다. 당연히 퀄리티도 좋았고, 저는 뭐 대놓고 기출! 이런 느낌은 크게 못 받았었습니다.. 비킬러도 매우 빡빡해서, 시간 관리 연습할 때는 정말 좋았어요. 대신 킬러가 조금 쉬운편이긴 했음..



- 백호 모의고사


마지막 8회분만 풀어서 크게 뭐라 할 수 있지는 않아서..

라인 모의고사처럼 밸런스가 잡혀 있는 모의고사였습니다

마지막에 풀 모의고사로 추천해요 !


추가 질문 있으면 언제든지 답해드립니다 !


이 모든 건 제 개인적인 느낌이었기 때문에 다를수도 있어요. 컨텐츠는 후기를 여러 개 찾아보시고 결정해주시길 바랍니당.


실모 난이도는 회차별로 다 다르기 때문에 매기지는 않을께요.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  밑의 글들도 읽어주세용


https://orbi.kr/00034265012
[내가 했던 생1 공부법 비킬러편]

https://orbi.kr/00034297598
[내가 했던 생1 공부법 킬러편+a]

https://orbi.kr/00034424519
[생1 인강 고민하시는 분들 와보세요]

0 XDK (+1,000)

  1.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