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머테리얼 [344277] · 쪽지

2010-12-19 01:14:34
조회수 5,978

신소재공학과가 취업 잘 안되고 비전없나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46721

이번에 전과하려고... 동아리 선배들한테 신소재공학으로 전과한다니까...

다들 반응이 영 안좋네요.

물론 전자,기계,화공이 취업잘되고 좋은건 알지만.

저는 수학물리 별로 안좋아해서 최대한 안하는과로 가려구요... 신소재나 고분자공학같은곳은 공업수학까지만 수학하고 거의 화학위주라던데...
(생명공학 생각하고 있었으나 거긴 진짜 취업안된데서;;;;;;)

그리고 문제는 학점도 별로 안좋아서 저 위에 3개는 가기도 힘들구 ㅎㅎ

가끔 학교에 대기업 리쿠르팅 전단지보면 신소재도 써있는거 같거든요...

요즘 대학교들 입시결과보면 신소재가 거의 상위에 랭크되어있는데 아웃풋이 안좋은지 궁금하네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일단자자 · 269516 · 10/12/19 01:15 · MS 2008

    학교마다 많이 다르지 않을까요??

  • 머테리얼 · 344277 · 10/12/19 01:22

    그냥 대충 대기업 취업 어느정도 하는 학교라 가정하고;;;;

    이 질문은 저뿐만아니라 지금 원서쓰는 수험생들에게도 도움될테니 잘 아시는분들 답변부탁드려요 ㅎㅎ

  • 살랑살랑 · 277148 · 10/12/19 01:32 · MS 2009

    재료나 금속도 신소재쪽에 속해요. 뽑는 곳 많을텐데..;

  • 머테리얼 · 344277 · 10/12/19 02:00

    그쵸 ㅠㅠ 취업잘되죠 ㅠㅠ??

  • 참치 · 164451 · 10/12/19 01:55

    공대에서 수학물리 안쓰기란 불가능.... 신소재도 물리위주예요

  • 머테리얼 · 344277 · 10/12/19 02:00

    그게;; 정도의 차이겠죠... 기계공은 열역학,정역학,동역학,유체역학 하고 뭐 또 하나 더있었는데.. 아무튼 그정도인데...

    신소재는 그런거 없자나요. 그리고 수학도 공대 치고는 많이 안쓴다고 들었어요.

  • 생물학도 · 77781 · 10/12/19 02:04 · MS 2005

    신소재가 화공이랑 크게 차이 없지 않나요? 그렇게 알고 있었는데~

  • 형(兄) · 171996 · 10/12/19 02:23 · MS 2007

    저도 지금 전공진입이 코앞이라 무슨과를 가야할지 고민중이였는데... 신소재 저희 학교 같은경우는 취직은 정말 잘되던데요... 배우는건 그 반도체 학과랑 거의 같더라구요.

    신소재는 학교마다 다른거 같아요 다른학교에서는 취직 잘 안된다는 말.. 들어본거 같아요..

  • 一切唯我造 · 92531 · 10/12/19 03:43 · MS 2005

    그나마 수학물리 많이 안쓰는 과는
    생공이나 건축,산공정도?
    그정도 말곤 없어요

  • korea화이팅 · 58640 · 10/12/19 13:20 · MS 2004

    제가 알기로는 신소재도 물리 중요한데.. 재료과학분야도 참 유망합니다. 신소재쪽도 고체역학 부분은 조금씩 이해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배우지 않을까 합니다.

    얼마전에 이슈가 되었던 방탄복인 디시 잉탄복 있죠? 그런거 만드는게 신소재,재료공학쪽일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