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ST프로스트 [988273] · MS 2020 (수정됨) · 쪽지

2020-09-07 22:43:47
조회수 20,723

남자들을 위한 관리학개론-외모관리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2038598

*이 글은 수능이 끝난 뒤에 유심히 읽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지금은 수능 공부에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0. 들어가며

요즘은 남자분들도 많이 꾸미는 시대가 온거 같아요. 물론 저는 3년 전인 20살 때부터 화장을 하고 다녔지만, 제 친구들로만 하더라도 저에게 이제는 화장품 무얼 써야하는지 많이 물어보더라구요. 화장뿐만 아니라, 기타 자기관리를 잘하는 남자분들이 많아지는 추세, 여러분들도 수능이 끝난 뒤 즐거운 대학생활을 위해서 참고하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제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겉모습과 내면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는 남자분들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씁니다. 먼저 외모관리를 먼저 쓰고 다음 편에는 내면 관리에 대해(말만 거창하고 딱히 별 건 없어요) 써볼게요.


<외모 관리편>


1. 눈썹정리

먼저 ‘눈썹정리’에 관한 것인데요, 말 그대로 ‘정리’입니다. 남자의 인상은 눈썹이 좌우할정도로 가장 기초적이지만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요즘은 심심찮게 눈썹정리를 하시는 남자분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깔끔하고 세련된 인상은 눈썹정리만으로 완성될 수 있답니다.

눈썹 정리를 처음에 혼자하시는 경우에는 어려울 수 있어서, 백화점이나 화장품가게 아이브로우 바에 가시면 본인에게 맞는 눈썹 정리법을 알려주실 거에요. 혹은 머리를 자르러 미용실에 가실 때 미용사분들게 부탁하면 깔끔하게 다듬어주시는 분들도 있어요. 혼자서 하고 싶은데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유튜브 링크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6WwIC47bQ0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수능이 끝난 후 눈썹 문신을 받으러 가시면 더욱 좋을 거 같습니다. 저의 경우도 1년마다 눈썹문신을 받으러 가는데, 인스타그램에 #눈썹문신 검색하신 후 본인이 하고싶은 사진 찾아서 예약한 뒤 찾아가시면 됩니다. 가격은 15~20 정도 합니다.(리터치 포함)


2. 피부

남자는 피부만 깨끗해도 훨씬 외모적으로 좋은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민감성 피부라 트러블이 매우 잘나는 편인데, 사실 피부는 타고난 게 커요...다만 꾸준한 관리로 피부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잘 씻는거겠죠? 민감성이신 분들은 약산성 클렌저로 아침, 자기 전에 꾹꾹 문질러서 뽀드득 해주세요. 클렌징폼 중에 각질제거로 관리하는 것도 좋아요. 필링젤이나 각질제거 되는 토너! 저같은 경우엔 여드름이 많이 날 때는 재생크림으로 아벤느 시칼파트나 닥터자르트 시카페어를 사용하는데요, 올리브영가서 구매하실 수 있어요! 피부과가 직빵이긴 하지만 비싸잖아요? 

그리고 스킨 로션 후 피부화장을 덧붙여주시면 피부는 어느정도 커버 가능합니다. 밑의 ‘화장’ 부분에서 자세히 다룰게요.


3. 털 정리

눈썹도 털이라고 할 수 있지만, 눈썹 외의 털을 정리하는 것인데요, 수염과 다리털 등이 있겠죠? 물론 ‘남자가 어느정도 다리털이 있어야 좋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반바지는 물론 긴바지를 입고 양말과 바지 사이에 삐져나온 다리털이 사람들에 따라 깔끔하지 않게 보일 수 있어서 저는 긴바지를 입을 때도 다리털은 제모를 하는 편입니다. 굳이 왁싱샵에 가지 않으셔도 올리브영에서 판매하고 있는 레그트리머로 쓱쓱 긁어주시면 쉽게 제모가 가능합니다. 저는 수염이 잘 안나는 편이긴 한데, 면도는 필수라는 사실은 누구나 아시겠죠?


4. 화장

남자도 합니다. 꽤 하는 거 같아요. 그렇다고 여자분들처럼 막 엄청 세심하고 여러 화장품을 쓸 필요는 없어요. 오히려 과해 보이면 더 마이너스일 거에요. 남자는 딱 세가지만 기본적으로 해줘도 큰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피부, 입술, 눈썹”. 이 세 가지가 끝이에요. 정말 10분도 안걸려요. 남자분들이 처음에 화장을 시도해본다고 무턱대고 비비크림, 씨씨크림을 바르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는 쉽게 화장이 뜨기도 하고 티가 많이 나는 경우가 많아요. 남자가 봐도 티가 나는데, 여자가 보면 훨씬 더 티나겠죠? 남자분들도 여자분들이 쓰는 화장품을 쓰면 효과가 훨씬 드라마틱하고 자연스러워요.


먼저, 언제나 썬크림은 필수입니다. 겨울인데 썬크림 안발라도 되지 않을까, 혹은 밤인데 해 안떴으니까 선크림 안발라도 되지 않을까? 네 모두 아닙니다. 썬크림은 그냥 필수에요. 다른거 안해도 썬크림은 외출 시 꼭 발라야 합니다. 안바르면 점이 생기거나 자외선에 그대로 노출될 수 있으니, 피부가 그대로 스킨케어 기초 후에 썬크림 꼭 발라서 피부 건강하게 해주세요.

다음, 자신의 피부톤에 맞게 파운데이션이나 쿠션의 호수를 선택해야하는데요, 자신의 목색과 가장 비슷한 톤으로 고르시면 됩니다. 정 모르겠다 싶으시면 누나나, 여동생, 엄마에게 도움 요청. 정못하겠다 하시면 남자들의 커버제품은 바를 때 자기 피부에서 하나 정도 톤다운된 걸 발라야 자연스러운 피부 연출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23호~부터(호수가 클수록 어두운거) 바르시면 될거 같아요.


피부톤과 맞는 호수를 찾았을 때, 본격적인 화장을 하기에 앞서, ‘과하지 않게’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과하면 더 마이너스에요. 파운데이션의 경우, 물을 적신 퍼프(다이소에서 구매 가능)에 정말 조금씩 짜서 두들기면서 펴주세요. 너무 많이 짜면 두껍게 발리기 때문에 지우기도 힘들고 화장 티가 너무 많이 나요. 정말 조금씩 짜면서 사람마다 얼굴크기가 다르니까, 본인에게 맞는 양을 찾아 익숙해지면 화장 속도도 빨라질 거에요. 제가 남자분들에게 추천하는 피부 커버 화장품은 ①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지성에게 정말 좋음. 남자분들이 여자분들보다 얼굴에 기름이 올라오는 경우가 많아서 이러한 남자분들께 추천드리는 친구입니다. 비싼게 단점인데, 그만큼 가격값을 해요. 지속력 커버력 유분기 다 좋다고 할 수 있어요. ② 클리오 킬커버 쿠션: 저같은 경우엔 시간이 없거나 수정화장용으로 가볍게 사용하는 친구에요. 닉값하듯이 커버력 좋구요. 지속도 꽤 되는 거 같아요. 요즘엔 마스크 쓰고 다녀서 많이 지워지긴 하는데, 평소에는 빠르게 팍팍팍 두들기면 진짜 30초컷으로 피부 가능합니다. 대신 쿠션을 바를 때는 빈 곳이 생길 수 있으니 좀더 꼼꼼하게 신경써주세요.


피부화장 다음은, 눈썹입니다. 눈썹 정리도 힘든데, 화장까지 하라는 소리 맞습니다. 눈썹 문신 비싸서 못하겠다 싶으면, 화장품가게가서(브랜드 상관 없음) 펜슬형(우드형) 아이브로우 흑갈색 으로 달라고 하세요. 연필깎이로 깎아서 쓰는 형태와 돌리면 아이브로우가 나오는 형태 두가지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처음 하시는 분들은 연필깎이로 깎아서 쓰는 형태가 훨씬 사용하기는 쉬울거에요. 눈썹 그리기는 아무래도 혼자 처음하면 어려울 수 있으니 유튜브보시면서 따라하는게 best일거 같습니다. 다만 포인트는, 눈썹 끝부분(코말고 귀 쪽)에 남자 눈썹의 핵심인 ‘산’ 과 끝은 뭉툭하지 않고 뾰족하게! 가 포인트입니다. 저같은경우에는 일단 그리고 나서 뭉툭한 부분이나 삐져나온 부분은 컨실러브러쉬로 메꿔줍니다.(그냥 얇은 브러쉬에 컨실러 바른거에요) 아니면 그냥 손으로 억지로 모양만들어도 괜찮아요.

눈썹그리기 유튜브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ECWeq643Otc


마지막으로 입술입니다. 남자가 밥 다먹고나서 갑자기 립스틱이나 틴트 꺼내서 거울보고 바르고 있으면 아직까지는 이상하게 보는 시선이 대부분일거에요. 그냥 요즘에는 남자 발색립밤 많이 나오니까 아무거나 사서 쓰셔도 괜찮고, 제품보다는 사놓고 안쓰지 말고 습관화시켜서 립밤바르듯이 꾸준히 바르는게 더 중요합니다. 추천: 버츠비 틴디드립밤


여기까지가 기본 화장이구요. 이보다 더 하고 싶으시면 턱쉐딩까지는 하셔도 괜찮을 거 같아요. 턱 쉐딩만 제대로 해도 훨씬 더 얼굴도 작아보이고 남자의 생명인 턱선도 살아나거든요. 턱 쉐딩 역시 큰 브러쉬로 쉐딩 화장품과 함께 턱부분을 둥글게 둥글게 그리듯이 해주시면 간편합니다.

화장 위에 설명이 길어서 그렇지 진짜 딱 앉아서 하면 정말 10분 이내로 끝납니다..(눈썹 그리는게 처음엔 오래걸릴 수 있는데 사실 눈썹문신하면 그냥 스킵해도 되기 때문에...) 나가기 전에 10분만 투자해서 더 나은 모습으로 나중에 코로나 끝나고 마스크 벗어도 당당하게 잘생긴 모습으로 다닐 수 있는 남자분들이 많아지셨으면 좋겠습니다. 


5. 렌즈

자신이 정말 안경이 잘어울리는 스타일(연예인급)이 아니라면 대부분의 남자분들은 안경을 벗으시는게 가장 외모의 차이가 크다고 생각해요. 꼭 안경벗고 렌즈끼고 광명찾으세요. 아님 라식 라섹수술도 요즘에는 많이해서 괜찮아요. 너무 과한 컬러렌즈 말고 그냥 시력용 콘텍트렌즈 말씀드리는 겁니다!


6. 머리

머리는 사실 본인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이 많아서 그만큼 본인에게 맞는 미용실과 미용사분을 찾을 때까지 여러군데 다니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유명한 곳이라고 해도 본인에게 맞지 않는 헤어스타일이면 안되잖아요ㅠ 무작정 파마하면 나아지겠지? 라는 생각도 많이 하실텐데, 파마를 하기 전 가장 적절한 머리기장은 앞머리 기준 눈을 찌르고 그 찌르는 상태에서 조금 더 내려오는게 best에요. 머리 별로 안긴데 파마하게 되면 앞머리가 위로 올라가게 되어서 약간 바보? 같은 느낌이 들거든요. 나중에 수험표로 미용실 할인 많이 받으세요~~!!


7. 옷

요즘엔 옷 잘입는 분들이 워낙 많아서 할 말이 크게 없지만, 남자 옷이 사실 막 그렇게 종류가 많지는 않아서 그냥 기본템들만 갖춰놔도 거기서 계절에 따라 골라 입으시면 미니멀한 느낌도 주고, 옷 못입는다 이런 소리는 안들으실 거에요. 옷을 잘입으신다 하면 자기만의 개성도 주고 그럴 수 있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그냥 깔끔하게 입는 걸 선호해서... 미니멀룩 많이 찾아보고 거기에 맞춰서 입는 편이에요. 인스타그램 참고하시고 싶으시면 유튜버 ‘혜안’님 인스타그램 가시면 정말 깔끔하게 잘 입으신다고 생각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수능끝나고 옷털러 갈 때 필수적인 기본템 목록만 적어드릴게요. 진짜 딱 기본이에요. 그냥 옷장에 이것만큼은 있는게 좋은...

- 신발: 컨버스(블랙), 어글리슈즈(화이트), 일반 굽낮은 스니커즈, 첼시부츠 등 ④③

- 상의: 가디건(블랙, 네이비), 니트(더운 소재X), 일반 흰색 티셔츠(반팔 긴팔 상관X), 후드티(그레이), 맨투맨(네이비,그레이,블랙), 셔츠(셔츠는 사실 파스텔톤과 오버핏이 가장 좋은거 같아요)(화이트 필수(교복셔츠같은거 말고),네이비, 연한하늘색, 파스텔톤), 블레이저(블랙, 그레이), 반팔티(색상 취향따라 선택), 반팔니트(색상 취향따라 선택)

- 하의: 슬랙스(블랙, 화이트, 그레이, 브라운), 청바지(진청, 연청, 찢청), 통넓은 와이드 바지(블랙), 반바지(베이지)

- 아우터: 블레이저(블랙), 롱패딩(그냥 학교 돕바입는,,), 숏패딩(그레이), 코트(블랙or네이비)

- 악세서리: 볼캡(블랙), 커플링(여자친구 생기면...)


8. 운동

헬스하세요. 꾸준히. 저도 지금은 거리두기 때문에 헬스장 못가고 있는데, 같이 합시다.


+) 여기서 추가하자면 향기나는 바디워시 사용(저같은 경우에는 향수를 안써서...) 


다음 편은 <내면관리 편>으로 사실 별건 없지만 제가 수험생생활, 대학생활, 1년 7개월의 군복무 기간동안 평소에 생각했던 내면, 스트레스, 인성, 사소하지만 살면서 기억하면 좋은 것들, 좋은 습관들, 이것만은 하지말자하는 습관들+연애와 인간관계에서의 지키면 좋은 것들? 위주로 써보려고 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0 XDK (+8,010)

  1. 5,000

  2. 1,000

  3. 10

  4. 1,000

  5.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