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업+추가)수리시험칠때 Tips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154377
chosy08님 글보고 재업하네요 ㅎㅎ
chosy08님께선 일주일전 그러니까 지금부터 수업 안 들으시고
수능 시간표에 맞춰서 생활 하셨다고 하는데
전 생각해보니 우연한 계기로
9월 평가원 치고 9월 말부터 그렇게 생활했네요
수업 다 빼고 자습실에서요.
기숙학원이라서 가능한 일이지요
사람 마다 다르겠지만 전 그렇게 하길 잘했다고 생각해요.
혹시나 못보신 분들을 위해 재업합니다 ㅎㅎ
정신이 없네요 화이팅
1. 이건 누구나 알겠지만, 혹시나 싶어서...
시험을 푸는 순서입니다. 기본中기본이라 할 수 있죠
2,3점객관식>>3점주관식>>4점주관식>>객관식4점
이 순서로 하면 3점 주관식 까진 술술 풀리므로
자신감이 생깁니다.
수학에선 자신감이 중요해요. 그래야 이러저러한 시도를 많이 해보게 되거든요
물론 이 순서로 풀되, 막히는게 있으면 넘어가야겠죠.
모두 아시죠? 새파랗게 젊은 저지만...노파심에...
(추가>>>이 방법은 글쎼요...호불호가 많이 갈리더군요 지금 시점에선 자기가 원래 하던데로 미는게 나을 듯 싶습니다.)
2.시험을 풀때 문제에 조건이 많으면 고맙긴 하지만, 이 조건을
대체 어따가 써야할지;; 헷갈릴때가 많(을수도있)습니다.
저는 이를 대비하여 주어진 조건을 제 손으로 직접 써보면서
이 조건이 무얼 의미하는지 정리를 해요
그러니까 실수, 시행착오가 줄어들고
문제를 어떻게 풀어나가야할지 방향이 잡히더군요.
ex1) 문제: (집합1)의 서로 다른 두 원소를 곱하여
나올 수 있는 모든 값만을 원소로 하는 (집합2)의
원소의 개수를 f(n)이라 하자.
이때, f(2)+f(3)+...f(11)의 값을 구하시오.
이럴 경우
정리:(집합1)두 원소 x의집합=(집합2)
(집합2)의 원소개수=f(n)
f(2)+...+f(11)=?
ex2) 문제: 최고차항의 계수가 1인 다항함수f(x)가
다음과 같은 조건을 만족한다.
(가) 조건1
(나) 조건2
(다) 조건3
이때, f(2)의 값을 구하시오.
이럴 경우
정리: 조건1~ 우함수!
조건2~ 3차함수군!
조건3~ ?(풀이하면서 유추하자)
이런식입니다.
조건의 의미뿐 아니라 조건 자체도 적어보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한석원T의 구주이배를 적용한 것이라고 볼 수 있죠.
3. 이건 특수 케이스인데요.
문제에서 "예를들어,..."가 나온다면
나열하여 규칙을 찾는 경우입니다.
물론 출제자의 의도에 맞게 풀면 더더욱 빨리 풀리는 경우가 많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런거 생각 안납니다 ㅡㅡ;
기출에서 예를 들어드릴게요 한번
다시 생각하고 풀어보세요
2013 6평 나형 30번
2012 수능 나형 30번 정답률:7%
2012 9평 나형 30번 정답률:22%
2011 수능 나형 23번 정답률:43%
2010 9평 나형 22번 정답률:20%
추가:포카칩 모의고사 2회 30번,4회 30번
한석원 실.모1:각 1회,2회,4회,6회의 30번
나열만 하면 되는건데...(물론 나열 후 추론이 필요)
아까운 4점 날리면 안되죠
나열하고 대입하길 무서워하지 마세요
나열, 대입은 수학문제 풀이의 제 1원칙 입니다.
아 정확히 말하자면, 이런문제는 주어진 예를 직접 손으로 확인하고,
그러고 나서 생각...
그래도 묘안이 생각 나지 않으면
나열하는 겁니다.
2013 6평 30번은 나열하는법 보여드리고 싶은데(현장에서 나열로 품, 그래프 없이)
수식을...어떻게 표현해야할지;;
4. ㄱㄴㄷ문제의 경우 대부분 ㄷ이 어려운데,
이는 ㄱㄴ에서 미리 증명한 결과
그러니까 즉, ㄱ,ㄴ을 이용하면
5줄안에 답이 나오는 것이 대부분.
(단, ㄱㄴ에서 ~하면~이다 처럼 조건을 달고 나왔을땐 배제한다.)
(배제 해야되는 대표 문제로 2013 9평 16번!)
배제하는 이유는
ㄴ에서 주어진 '~하면'에 해당하는 조건이
ㄷ에는 주어지지 않았으니까요;;
5.개수 구하는 문제는 한끗차이로 틀리니까
모든 조건을 고려하셨는지 꼼꼼히 확인하시길!
이번 9평 30번에서 많이들 낚이시지 않았습니까?!
여담이지만 전 30번 자연수 조건보곤
'아싸 애들 이거에 많이 낚이겠네'
하며 씐나게 풀어제꼈으나...
계산 실수로... 쿨럭
내 실력도 수능날 완성되길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ㅈㄱㄴ
-
아직 30분이나 3 1
남았다니
-
이번에 다시 시작하는 반수생 0 0
작수 80이고요 스블 조금 해놨는데 스블이랑 페메를 달릴거같은데 여기다 카나토미...
-
심히 울적해짐
-
오르비과외시장 0 0
보니까 학생들도 공고글 올릴수잇던데 학생신분으로 과외 선생님 구하고 싶은데 어떻게 올려요?
-
잠온다 2 0
우우
-
어느 N제랑 비슷한가요
-
지피티가 스타일링 추천해줌 6 1
아까 올라왔던 지피티 체형분석 시킨 건데 재밌음 아 사실 제미나이임
-
내 팔로워는 다 고능함 1 1
저능한나를왜팔로우하는거에요
-
금욕 1일차 3 1
-
올비 글 눈팅이 젤 재밌음
-
등원 0 0
-
군체보러갈거 11 2
물론혼자ㅇㅇ
-
D-145 시작 0 0
-
독학기숙학원 0 0
관리 빡센 독학기숙학원 아시는 분 있나요? 이투스247 다녔었는데 관리가 너무...
-
강기원 수1 0 0
수1 킬러로 나오면 항상 틀려서 특강 들으려고 합니다 즌1 브이오디는 얻어갈 게...
-
ㅇㅂㄱ 3 2
존못 도태 한남 등장!
-
운동해야 되는데,,, 0 0
시간이…ㅠㅠㅠ 그나마 남은 시간은 오르비와 다른 여타여타 이런저런 것들에게...
-
안냐떼요 8 1
오늘도 지각인데 뭐 어쩌라고.
-
여행감 1 0
-
버즈 테이 나 0 0
다잊~어~야아~ 해욥! 다잊~어~야아~ 해요~~~ 다잊~어~야아~...
-
얼버기 4 0
오늘 하루도 화이팅
-
미친 갓생러 벌써 기상 2 0
나 왜 이래
-
이원준 그읽그풀 0 0
이원준쌤은 애초에 글을 이해했다는걸 전제로 이해한걸 도식화해서 글을 더 명확히...
-
세네갈 이라크 5대0 종료 3 2
엄청났네요 저는 9시에 카보비르데 대 사우디 우루과이 대 스페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프랑스 노르웨이 4대1 종료 0 0
뎀벨레가 해트트릭했습니다 전반에만 그리고 94분에 두에가 골
-
아 양 왤캐많아 1 1
4시간했는데 절반밖에 못 봤네
-
프랑스 골 4대1 0 0
93분? 92분? 프랑스 골
-
ㅇㅂㄱ 8 0
으흐흐
-
기상!! 7 2
-
좋은 아침이에요~! 10 1
오늘 하루도 화이팅!!!
-
새르비 축구중계 1 1
-
세네갈 골 5대0 2 0
네
-
세네갈 골 4대0 7 0
ㅇㅇ
-
ㅇㅂㄱ 2 0
-
세네갈 추가득점 3대0 0 0
한국은 유감
-
세네갈 추가득점 2대0 0 0
아마도 세네갈이 1골이 아니라 그것보다 큰 차이로 이기면 한국진출에 안좋은거로...
-
잘자 4 0
-
노르웨이 pk 실패 0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석갔는데 키퍼가막음
-
복권 4 0
특검하라
-
ㅡㅏㄱ 1 0
ㅜ
-
세게사 자작 3문항 2 1
세게사 자작 문항입니다. 난이도는 모두 2점짜리 난이도 중하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해군사관학교 지원완료 1 2
작년엔 육사 1차합함 나도 해트트릭 간다
-
뎀벨레 해트트릭 프랑스 3점 0 0
3대1 리드중
-
이매진 0 0
kbs 듣고있는데 이매진으로 독서랑문학 연계문제 풀고싶어서요 지금 이매진 8호...
-
노르웨이 추격골 1 0
텔로 오스고르? 래요 20분 2대1
-
뎀벨레 미챳네 0 1
존나 잘하넼ㅋㅋㅋㅋ 프랑스 축구 눈이 호강하눙
-
프랑스 2번째골 0 0
또 뎀벨레 골 2대0
-
이라크 한명 레드카드 0 0
좀 그랬음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19~122일차 2 1
119일차 6.23 화 16:00 ~ 27:00 포차 9시즈음 기상 후 아침 식사,...
실수방지용 추가하자면 문제에서 a+b를 구하라고 했는데 b를 구한다음에 그냥 b를 답으로 적지 않게 하기 위해 문제에서 요구하고 있는걸 직접적어서 별표를 쳐놓는 센스도 필요.. 포모풀다 그거때매 3개털림;;
흠 다들 2,3,4점문제순서로푸시는군요 ㅠㅠ 전이때까지순서대로풀었는데전하던데로푸는게좋겠죠???
네하던대로해요~" 저도순서대로푸는데에 익숙해서
저도 전 21번 30번 귀납법빼고 순서대로 ㅎ
(단, ㄱㄴ에서 ~하면~이다 처럼 조건을 달고 나왔을땐 배제한다.)
(배제 해야되는 대표 문제로 2013 9평 16번!)
배제하는 이유는
ㄴ에서 주어진 '~하면'에 해당하는 조건이
ㄷ에는 주어지지 않았으니까요;;
이게 무슨말이에요?ㅠㅠ 죄송해요ㅠㅠ
예를 들어 행렬문제에서 문제에 주어진 조건은 A+B = E 밖에 없다고 할 때 ㄴ은 선지가 A=E이면, B=0이다. 라고 합시다.. 그럼 ㄴ은 참이죠?
근데 ㄷ 선지가 A의 역행렬은 존재한다. 이런 보기라고 하면 ㄷ에서는 A가 E라고 가정하고 문제를 풀 수 없단 소리죠... ㄴ은 특별한 조건이 주어졌을 때의 답을 구하는거니까..
동시에 대답...ㅋㅋ 둘다 바로 행렬 생각난듯.
헉 ㅋㅋ 그러네요
예를 들어 행렬문제이면 ㄴ 보기에서 행렬 A가 역행렬을 가질때 머시기가 성립한다. 이런 내용이 있으면
ㄷ보기에서는 행렬 A가 역행렬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고 풀어야 되니까 ㄴ 보기가 의미가 없다는 의미인거같습니다.
늦게 답댓 봤네요!!ㅠㅠ 감사합니다~~
제가 너무 어렵게 생각하고 있었나봐요 ㅎ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