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램(김민재) [476057] · MS 2013 (수정됨) · 쪽지

2020-08-03 16:07:32
조회수 13,142

국어 실모 활용 짧은 Tip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1441317

안녕하세요 피램민재입니다.


이제 슬슬 다가오는 실모 시즌, 국어영역 실전 모의고사를 120% 활용하기 위한 팁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그동안 기출문제 및 각종 n제를 통해 열심히 준비했다면, 이제 실전 연습을 통해 나의 실력을 최대한 점수화시키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실전 모의고사는 아래의 단계를 거치면서 활용하는 게 가장 효과적입니다.


1. 시간 재고 풀기

2. 시간 무제한으로 두고 다시 풀기

3. 기출분석하듯이 분석하기

4. 실전 전략 세우기 

(5. 피드백받기)



대부분 학생들이 1번 단계, 혹은 2번 단계에서 그치는데, 사실 실전 모의고사의 존재 이유는 4번 단계에 있습니다. 만약 하나의 실전 모의고사를 푸는데, 아래와 같은 상황을 만났다고 합시다.


1) 화법과 작문에서 한 문제가 도저히 풀리지 않음

2) 독서 지문에서 한 문장이 도저히 이해되지 않아서 시간을 허비했음

3) 독서 킬러 문제에 미련을 버리지 못하다가 마지막 문학 두 지문을 풀지 못했음


이런 상황들을 만났다면, 바로 피드백하면서 전략을 세우셔야 합니다. 위의 세 가지 상황은 모두 '일단 넘어가기' 전략을 취해야만 하는 상황들인데, 이 전략이 확실하게 갖춰져 있지 않으면 실행에 옮기기가 어렵습니다. 그냥 '이렇게 하면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만 하는 것과, '이렇게 해야겠다!'라는 확신을 갖고 있는 건 차원이 다른 이야기라는 것이죠.


나아가, 앞으로 1)~3)과 같은 상황을 겪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까지 고민해야 합니다. 어떤 식으로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어야 화법과 작문 10문제를 무리 없이 풀어나갈 수 있는지, 이해되지 않는 문장은 어떤 식으로 처리하는 게 옳은 것인지, 킬러 문제 하나 때문에 다른 지문에 지장을 주지 않으려면 어떤 풀이 순서가 효율적인지...


이런 고민들까지 들어가셔야, 비로소 실전 모의고사 한 회분을 온전히 이용한 것이고, 내 실력을 온전히 점수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나아가, 실전 모의고사를 이용하는 기간의 경우 무리해서라도 현장강의를 들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혼자서 할 수 있는 분석과, 일주일 내내 국어 생각만 하는 강사가 한 분석은 조금 차이가 날 수밖에 없고,


그로부터 정말 많은 걸 배울 수 있거든요.


(참고로 저도 파이널 실전 모의고사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링크 : https://orbi.kr/00031338659)


(원래 P!NALE - 피램의 피날레였는데, 실수로 F!NALE로 요청드려버렸네요 흑흑 뭐 뜻은 통하니...)


+ 지방 학생들을 위해 현강 등록을 하시면 영상을 보내드리는 방법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한수 모의고사 배부는 어렵고 스스로 구해주셔야 합니다ㅜㅜ



꼭 제 수업이 아니더라도, 실전 모의고사 만큼은 전문적인 강사와 함께 하시는 걸 권합니다. 인강이라도 마찬가지구요.



마지막까지 열심히 하셔서, 여러분이 가진 국어 실력을 제대로 점수화하시기 바랍니다! 늘 응원합니다.

rare-#NOT FOUND rare-띵작, 마스터피스 rare-2021 신축년 rare-4스널 라봉이

0 XDK (+100)

  1.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