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교육청 고3 수학 나형 19번 가형 19번 가형 18번 나형 20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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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3월 교육청 고3 수학 나형 19번 가형 19번 가형 13번.pdf
2018년 3월 교육청 고3 수학 가형 18번 나형 20번.pdf
나형 19번) 무한등비급수 도형 (비례관계가 명확히 주어지는 무한등비급수 도형 문제에서 좌표활용의 한 예)
가형 19번) 삼각함수 도형 극한, 세타가 0으로 다가갈 때 어떤 부분을 변경해야 하는건지 생각하면 간단해지는 문제, 즉, 세타가 0으로 다가갈 때 무한소x무한대 형태를 발생시키지 않는 부분들은(즉, 수렴하는 부분들) 괜히 건드렸다가 식만 이상해지고 결과도 찾을 수 없게되는 일도 발생할 수 있음...
가형 18번) 기념비적인 문제였던 2010학년도 평가원 6월 가나형 15번 확통빈칸추론과 90% 정도 연계되는 문제임...
나형 20번) 수열의 극한 (각각 발산하는 수열을 두고 합수열과 곱수열의 수렴 발산을 생각해야 하는 문제)
나형 19번 및 나형 20번 모두 21학년도 대수능에서는 가형 범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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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여!! 22학년도 평가원 예시문항 풀어보셨나요?
다운만 받아놨습니다... 질문하실거 있으시면 질문하세요 확인해볼게요...
아 문제 질문은 아니었구.. 미적 확통은 괜찮은데 공통에서 시간도 꽤 오래 걸리고 바로 눈에 안들어와서요
혹시 올해에도 어느정도 영향이 있을거라고 생각하시나요, ,?
지금 수능 트렌드가 그렇게 바뀌고 있습니다. 하두 학생들 사이에서 문이과 구분이 심해져서 아예 선택으로 돌려버려서 내년수능부터 치르고, 작년초부터 교육청이든 사관학교든 평가원이든 수능이든 기존 킬러 난이도 하향, 기존 준킬러 난이도 유지, 기존 준킬러 문제 해결까지의 소요시간 증대 방향입니다. 기존 킬러는 해설 듣고 바로 다시 봐도 [이거 내가 풀 수 있을까?] 그런 의구심이 들겠지만 준킬러는 어느정도 접근은 할 수 있을텐데 소요시간이 꽤 길어졌습니다...
앗 해결 못한 문제 질문 있어요!!
8쪽에 22번에서 그래프 개형이랑 극대극소까지만 적었구 나 조건에서 행동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ㅜ
0하고 (2p / 3)에서 극값을 갖는 형태니까 |f(x)|의 [-1, 1]과 [-2, 2]에서의 최댓값이 같다는 건 (1) |f(-2)| <= f(0), (2) |f(2p/3)| <=f(0) , 단 (2)의 경우 p의 값에 따라 조절해가면서 확인해야 하겠네요... (1)에서 조건(고정된 조건), (2)에서 유동적인 조건 2개 구해서 그에 따르는 순서쌍 개수 구하라는 문제로 보입니다...
0이랑 2p일 때 함숫값이 p와 q로 표현되길래 나 조건의 구간에서 함숫값의 절대값이 같다는 걸 보고
f가 0일때 >0 2p일때 <0으로 해서 p,q에 관한 부등식을 구한건 좋지 않은 생각인가요?
자연수이고 f(0) = q이길래 q>0 부등식에서 q 넣어가는건 너무 아닌것 같고 뭔가 부등식으로 표현될 것 같았는데
도저히 다른 조건이 안보여요
움,, 말씀해주신 (1) ,(2) 번도 잘 이해가 ㅜㅜ,,
일단 문제 다시 보니가 3px^2이네요... 이것도 해설 써서 번외로 올려볼게요...
네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아
저도 좀 더 고민해볼게요
해설 v1 올렸습니다
https://orbi.kr/00030433608